위안 메이는 밤에 화원을 빌려 주인이 달 아래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보았다.

밤에 정원을 빌려 스승의 달 아래에서 피리를 부는 것을 보았다

저자: 위안 메이

가을밤에 가을실을 방문하니, 먼저 물소리를 들었다.

한참 동안 청량한 달빛, 피리 한 잔은 기분을 즐겁게 한다.

소리는 푸른 구름을 멈추고, 향은 붉은 연근이 깊다.

상봉이 깨끗이 드러나고, 흐르는 그림자가 젖은 치마.

감사:

차원은 작가 친구 이청강의 거처이다. 시인은 건륭 20 년 (1758) 의 어느 가을밤에 이청강을 방문했는데, 마침 그의 스승이 달빛에 피리를 부는 것과 맞먹는다.

시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묘사하고, 한 글자의 의론이나 표현이 없지만, 슬픈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슬픈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섬세하게 음미하고, 술을 마시는 것과 같이,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제 1 연가을밤 방추실, 물소리가 먼저 시 전체의 감정 기조를 다졌다. 가을밤은 이미 쓸쓸하고 춥다. 인터뷰 대상은 추사학자로 더욱 어둡다. 고대인 구름: 여자는 봄을 원망하고, 사람은 가을을 애도한다. 가을학자란 늘그막에 만나지 않는 사람들이고, 도서원의 주인은 바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비록 원기 본인도 벼슬길에 들어가 현령으로 일한 적이 있지만, 그는 일찍이 7 년 전에 사직하여 작은 창산에 은거했다. 이 두 사람은 정서적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은 시인이 추석을 방문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시인이 차원에 들어갔을 때, 그가 수면에서 들은 첫 번째 소리는 피리 소리였다. 플루트는 일종의 청각 이미지로서 시 전체의 중심 이미지이다. 주인의 내면의 표현이며, 감정의 기탁이다. 시가 제 1 련의 물소리를 끌어낸 후, 중간 양련은 필묵 묘사에 집중했다. 그러나 시인은 피리를 간단하게 묘사하지 않고 달빛의 시각과 연근향의 후각 이미지를 부각시켜 피리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이것은 대련이 시원한 달빛 아래 반나절 동안 꽃을 피우고 플룻이 사람의 마음을 마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퉁소는 퉁소 소리를 가리키고, 마시는 사람은 원미취의 주인을 가리킨다. 그는 술로 근심을 푼 후에도 여전히 재미가 없어서 피리 소리로 감정을 표현했다. 중국의 고시에서 피리 소리는 기본적으로 처량하고 슬픈 이미지이다. 예를 들어, 왜 창피리는 유양 (왕의 Huan 의) 을 원망하고, 피리는 매화 (백거이) 에서 슬퍼 보인다. 이 시의 피리도 예외는 아니다. 피리주 한 곡은 추사인이 만나지 못하는 서늘한 마음을 표현하고, 피리가 추운 달에 흩날리는 것을 묘사하며, 마치 피리가 차가운 달에 담가 피리의 애절한 정취를 더해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소리는 슬프지만 스승의 연주 솜씨가 뛰어나기 때문에 목련이 구름을 돌릴 때, 소리는 푸른 구름이 가까워지고, 향은 붉은 연근까지 뻗어 있다. 피리 소리가 우렁차서 밤하늘의 푸른 구름을 멈춘 것 같다. 동시에, 물 속에는 붉은 연근의 향기가 떠다니며 피리 소리와 얽혀 있는데, 마치 피리 소리에도 향기가 있는 것 같다. 작가가 처음으로 물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감정적인 목소리뿐 아니라 이런 음악을 즐겼다. 그래서 그는 피리 소리가 끝날 때까지 오랫동안 서 있다가 그의 친구를 만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운: 상봉이 드러나고, 흐르는 그림자가 젖은 치마. 이 대련은 첫 문장에 대한 반응이다. 필자가 드디어 가을밤에 친구의 피리 소리를 듣고 가을돌을 보았을 때, 두 사람은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그림자는 흐르는 달빛에 잠겨 유난히 조용했다. 그들의 치마가 시원한 창이슬에 젖었는데, 마치 그들의 마음이 슬픈 피리 소리에 정화된 것 같았다. 친구의 마음은 이미 피리에 토로했다. 절친한 친구로서 필자는 이에 대해 자신이 있고 이해하고 있다. 더 물어볼 필요도 없고, 더 말할 필요도 없다. 그들의 마음은 이미 고도의 묵계에 이르렀다. 시의 결말은 무궁무진한 피리 소리의 여음과 같아서, 사람들의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 시의 취지는 저자와 이청강이 지음으로서의 두터운 우정을 표현하는 것이지만, 시 중 그 뜻을 표현하는 것은 하나도 없다. 밤방우인 월하가 피리 부는 장면과 만날 때의 침묵 장면만 썼지만, 감정의 분수가 시 전체를 관통하는 것도' 입인이 정으로, 시를 쓰는 것이 귀함' ('야담원') 의 시학 이론을 반영한 것이다.

위안메이의 시

위안메이의 시

1, "참조"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2. 닭고기

닭을 기르는 것은 닭밥을 위한 것이고, 닭기름은 삶는 것이다.

주인은 좋은 계획이 있으니 닭에게 알리지 마라.

3. 젓가락을 중얼거리다

웃음군이 인정을 빼앗아 그에게 보낸 인구.

나는 시큼하고 짜다. 맛을 알 수 있을까?

4. 12 월 15 일 저녁

점점 무거워지고, 점점 조급해지고, 점점 목소리도 죽었다.

등불 부는 창은 더욱 밝아지고, 달은 매일 눈이 온다.

5. 야간 달리기

등재하고 너는 폭이 300 리, 음운은 형양로를 잠갔다.

어책도 거위의 지지가 없는 것도 아니고, 여러 번 슬피 쓴 것이다.

서산을 돌아보니, 달이 기울어져서, 세상 고독을 건너기가 정말 어렵다.

남편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아직 슬픈 곳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6. 모스

날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라, 청춘은 단지 왔다.

툰드라는 쌀처럼 작지만 모란처럼 피었다.

7. 대룡폭포 폭포 폭포

용세가 높고 일선 폭포가 감돌고 있다.

5 피트 또는 물, 10 피트는 모두 연기입니다.

형세가 100 척에서 천 척에 이르니, 물운연은 구분하기 어렵다.

8. "기흥"

취미를 쓰는 것은 어렵지만, 너의 생각을 바꾸려면 천 수의 시가 필요하다.

할머니는 아직 새로 온 아가씨여서 머리를 잘 빗지 못하여 보지 못하게 하셨다.

9. 마위

"장한가" 를 부르지 마라, 그 당시 세상도 자신의 은하수를 가지고 있었다.

석호촌에서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만나고 싶지 않다. 이곳의 눈물은 영생궁보다 더 많다!

10, "계림삭리강에서 흥안까지"

강에서 흥안까지의 물이 가장 맑고 청산이 물 속에 모여 있다.

청산의 꼭대기를 똑똑히 보았고, 배는 청산의 꼭대기에서 항행하고 있다.

1 1,' 논시'

공평을 모르면 자기가 가장 잘 안다.

한 세대의 진재소함, 왕시가 응우옌정시를 모으다.

12, 호수 잡시

갈령 () 은 2 월에 꽃이 피고, 유람객들은 신선 () 에 대해 이야기한다.

노인의 마음은 관광객과 달리 선우를 부러워하지 않고 소년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13, 명태조와 어녀

결국 국왕이 옛 동맹을 이어받아 사직의 정이 미색보다 무겁다.

옥환은 부부의 맛을 감상하고, 이때부터 세상은 더 이상 윤회가 없다.

14, 산속 절구

마을의 산허리에는 흰 구름이 있고, 많은 적재된 담배가 있다.

봄셔츠는 금난로를 가열하지 않고 꽃으로 훈제한다.

봄바람 15

봄바람은 귀한 손님처럼 도착하자마자 번영한다.

앞산의 눈을 쓸어 모든 꽃을 남겨 두다.

16, 화원의 시와

비운은 늘 마음속에 있고, 밝은 달은 흐르지 않는다.

명월은 나를 알아야 하고, 해마다 타향에서 나를 만나야 한다.

모스, 17

날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라, 청춘은 단지 왔다.

툰드라는 쌀처럼 작지만 모란처럼 피었다.

18, "월왕묘에 15 곡의 절구 (하나 선택)"

영기풍권운은 서늘하고 만리장성은 하룻밤 서리이다.

프로비던스의 작은 법정은 이미 결정되었기 때문에 곽펀양으로 만들었다.

19, 자조

낮잠을 자야 너는 늙고 새롭다.

나는 운산을 사랑하게 되어 고향을 잊어버렸지만 유인원과 이웃이 되었다.

어떤 관원들은 쾌감을 찾는 것에 흥미가 없고, 다른 관원들은 아이를 낳지 않는다는 이름으로 성서비스를 구매한다.

자조, 좋은 시기, 하늘이 시인으로 파견될 것이다.

20. "돈을 읽다"

생활임금은 보통인데, 나도 너를 화나게 할까 봐 걱정이다.

그것은 잘 생긴 것이 아니며 반드시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구리 산에서 하룻밤을 쉬는 것을 보는 것은 흔한 일이다.

여자의 마음을 하늘까지 놀려 큐슈가 부민을 가할 계획이다.

고사 세잔은 플룻을 듣는다.

요새의 피리 소리를 듣다

저자: 고석

원문:

백일설결마는 풀을 뜯고, 달빛 창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참고 사항:

1, 변두리: 량주 (오늘 간쑤 무위) 내 변두리를 가리킨다. 이 시의 제목은' 피리를 꽂다' 와' 왕기와 옥문에서 피리를 듣는다' 이다.

2, 스노우 네트: 얼음과 눈이 녹습니다.

Hutian: 노스 웨스트 프론티어 지역을 나타냅니다. 후는 중국 서북 소수민족의 옛 명칭이다.

4. 목마: 말을 놓아라. 중국 북서부의 소수민족은 방목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목마인 귀환: 목마인 귀환. 적은 격퇴되었다.

5. 창적: 창족 관악기.

경비루: 경보용 등대 건물.

매화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말은 상상의 매화와 피리 "매화" 를 모두 가리킨다. 매화낙락' 은 한악부의 횡풍곡으로 이별의 정을 잘 표현한다. 여기서 곡조' 매화 가을' 이 분해되어' 어디' 라는 단어가 삽입되어 가상의 장면으로 구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8. 관산: 관산을 뜻합니다.

번역:

얼음과 눈이 녹고,

침입한 후병은 이미 조용히 돌아왔다.

달빛이 밝다.

은은한 피리 소리가 주둔군에서 메아리쳤다.

정서가 가득한' 매화조' 가 어디로 흘러가는가?

매화가 바람에 따라 산에 떨어지는 것 같아요.

감사:

왕중의' 서학 내편' 은 시에 실수와 허수가 있다고 말했고, 현대학자들은 시에도 실색과 허색이 있다고 더 이야기했다. 이 시에서 경물에 대한 묘사는 허경과 실경으로 나눌 수 있다. 그는 명쾌하고 아름다운 필조로 자신의 기묘한 상상력력을 풍부하게 하여 시, 그림, 음악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아름답고 감동적인 새외 봄빛 화권을 그려 이 변두리시가 다소 전원적인 맛을 띠게 하였다.

이 시는 피리 소리로 인한 향수의 정을 담고 있지만, 우선 빙설로 뒤덮인 망망호전, 그리고 명월과 주둔군 건물 사이의 아강피리 소리를 표현해 세외사막과 고향의 봄빛 강한 대비에서 향수의 정을 드러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러나 이런 향수는 조금도 슬프지 않고, 하룻밤 바람이 온 산에 퍼지면서 보이는 장엄한 경관으로 큰 내면적 과시와 예술적 기풍을 나타냈다.

앞의 두 문장은 실제 장면이다: 호전 북부, 빙설이 녹으니 말을 놓아야 한다. 저녁 무렵 전사들이 말을 몰고 돌아왔고, 하늘에는 밝은 달의 광채가 쏟아졌다. 처음부터 국경시에서 보기 드문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한 것은 설우목마 등 글자 그대로의 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지의 회춘 소식과 만귀목마 장면은' 진론' 의 한 구절을 연상케 한다. 몽정이 북방에 만리장성을 건설하고 울타리를 지키며 흉노가 700 여 리 밖에 있기 때문에' 목마' 라는 단어는 또 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 시작은 시 전체를 위해 유쾌하고 장려한 기조를 정했다.

이렇게 광활하고 맑은 밤, 어느 수비대가 플룻을 연주했는지, 그것은 익숙한 매화가 떨어지는 곡조였다. "매화가 떨어지는 곳" 은 매화가 떨어지는 두 글자를 뜯어 내장하는 것이다. 즉 매화가 떨어지는 곳이 어디인가? (마하트마 간디, 매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명언) 매화는 창피리 소리에 떨어지지만, 바람은 피리를 불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매화의 꽃잎이 온 땅에 흩어져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뒤덮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중 서너 마디 여피리에 가까운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에 흩어져 있다. 피리가 바람을 타고 퍼지는 것을 뜻하며 하룻밤 사이에 산야가 가득 찼고, 그 경지는 매우 감동적이었다.

서너 마디 말의 묘미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매화를 해체해 관산 매화가 만발한 가상 장면을 구성해 눈과 달빛의 실제 장면과 호응하며 강한 향수병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마치 바람이 부는 것은 피리가 아니라 매화의 꽃이 온 땅에 흩어져 있는 것처럼, 하룻밤 사이에 색향이 온 산에 흩어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물론 이것은 음향을 쓰는 것이지만, 노래 제목을 분해하여 형성한 허상에 불과하며, 이것으로 질문하는 것은 거짓이고 비어 있다. 이런 가상장면은 눈 밝은 달의 실제 장면과 딱 어우러져 허실이 얽혀서 기묘하고 심원한 경지를 형성하는데, 어떤 똑똑한 화가도 그릴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공감감, 즉 음악을 듣는 것으로 구성된 형체도 포함되어 있다. 병사들은 음악을 듣고 고향의 매화 (호지에는 매화가 없음) 를 떠올렸지만 매화의 가을을 떠올렸다. 문장에도 향수가 담겨 있다. 그러나 이런 향수는 결코 낮지 않다. 첫 마디로 정한 낙관적이고 명랑한 기조에 의해 결정될 뿐만 아니라, 성당의 날씨와도 관련이 있다. 고슈한 막부에 있을 때 시인은' 등룡시' 를 동시에 썼는데, 그 안에는 천박한 인재가 한 명을 이끌고, 한 자루의 검이 만리를 인도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내 고향에 대해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결코 친밀함을 느끼지 않는다. 바로 성당인들이 통상 가지고 있는 호정 때문에, 내가 쓴 시가 비로소 상처받지 않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칠언절구는 설월색의 실경에서 매화의 허경을 기록하며 진실과 조화로 가득 차 있다. * * * 함께 아름답고 깊은 경지를 구축했다. 시 속의 향수는 함축적으로 영영 () 을 함축하고, 완곡하고 깊으며, 사람으로 하여금 뒷맛을 느끼게 한다.

달과 함께 마시다

이백은 명월을 독음한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번역 및 주석

술 한 주전자를 준비하여 꽃밭에 놓고, 스스로 쓰러지고, 친지나 친지도 없고, 한 사람도 없다. 나는 잔을 들어 매력적인 명월을 초대하고 고개를 숙이고 뒷모습을 보았다. 당시 세 사람이 술을 마시고 있었다. 월아, 술 마시는 즐거움을 어디서 알아? 그림자, 너는 헛되이 혼자 나에게 기대고 있어! 잠시 옥토끼와 함께 있어, 이 무심한 날씬한 그림자, 나는 제때에 먹고 마시며 놀아야 한다. 춘완 한창 장년이다. 악은 내 노래를 듣고, 9 일 동안 머물며, 그림자가 나와 함께 춤을 추며, 땅에서 점프하며 뒹굴었다. 정신을 차릴 때 재미있게 놀 수 있고, 취하면 헤어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달, 나는 너와 영원히 친구가 되어 은하수의 높은 해안에서 너를 만나고 싶다. 안녕히 계세요!

1, 예: 케이, 그리고.

2. 단계: 만나요.

한운: 천하.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네 편의 원시 시가 있는데, 이것이 첫 곡이다. 시인은 달빛 아래에서 혼자 술을 마시며 아무도 접근하지 않는 장면이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 외롭지 않은 것, 외롭지 않은 것,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은 것에 이르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백선이는 마음이 넓어서 물건 사이에는 관용이 없다. 이 시는 그의 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첫 단락으로 꽃, 술, 사람, 달을 묘사한다. 시 는 외로움을 표현 하지만, 달, 그림자, 사람 에서 환화, 달 을 초대 토스트; 그러나 달은 마실 수 없고, 그림자는 여전히 외롭다. 그래서 다섯 번째 문장부터 여덟 번째 문장까지, 나는 월영으로부터 제때의 즐거움과 봄의 의미를 토론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단락이다. 시인은 꾸준하게 달빛과 그림자를 가지고 여행하며 천국의 먼 선경에서 다시 만났다. 시 전체는 시인의 외로움과 초연, 그리고 그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표현했다. "달의 투사" 는 영원한 절문이다. 정면은 정말 즐거워 보이지만 뒷면은 매우 처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