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문학 숙본화

서양 문학 숙본화

독일 유심주의 철학자, 의지론자. 1788 년 단택 (현 폴란드 그단스크) 에서 태어나 먼저 괴팅겐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한 뒤 철학을 바꾸었다. 18 14 예나 대학교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바이마와 드레스덴에서 살면서 인도 철학과 불교를 연구하고 책을 썼다. 1822 년 베를린대 철학과 부교수로 초빙되었다. 그는 헤겔의 변증법과 이성주의를 강력하게 비판하며 패전 후 사직하고 베를린을 떠나 아버지의 유산으로 살았다. 그는 프랑크푸르트의 한 호텔에서 사망할 때까지 183 1 년을 묵었다. 그는'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의 저자이다.

숙본화의 생명의지 철학은 독일의 초기 낭만주의 이후 낭만주의 미학에서 중요한 극단적인 해석이다. 의지, 즉 맹목적이고 탐욕스러운 본능적 충동이 그의 전체 이론의 핵심이 되었다. 그의 철학은 플라톤, 칸트, 라이프니츠, 피히트, 셰린, 불교의 관점을 흡수하여 객관적인 유심주의와 주관적 유심주의의 혼합체를 형성하는데, 그 특징은 강한 비관주의와 세계에 대한 포기이다. 그는 칸트의' 현상 세계' 와' 사물 자체' 를 표상과 의지로 바꿔 세계가 나의 표상이고, 의지는 세계의 핵심과 본질이며, 우주의 만물은 모두 의지에서 비롯된다. 이성과 과학은 의지의 도구일 뿐 진정한 의미는 없다. 현실을 실현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성을 버리고 직관에 의지해야 한다. 이런 의지론과 반이성주의의 세계관에서 숙본화는 그의 비관주의 인생철학을 도입했다. 인생은 의지의 환상, 공허함, 무가치하다고 생각한다. 의지는 사회의 끝없는 죄악을 초래하고, 생활은 영원히 고통으로 가득 차게 한다. 숙본화의 전체 미학 이론은 모두 이 철학을 기초로 한 것이다.

숙본화는 고통으로 가득 찬 생활에서 벗어나는 두 가지 방법을 지적했다. 하나는 근본적인 해탈이다. 즉 절대적인 사심과 절대적인 부정의지를 통해 모든 욕망을 완전히 없애고 열반에 도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일시적인 해방이다. 즉, 미에 대한 관찰을 통해 일시적인 자기부정과 의지의 일시적인 부정을 달성하는 것이다. 심미 직감은 사물과 나의 차이를 없애고, 생활의 속박에서 벗어나, 사물이 하나가 되고, 나를 잊는 경지에 이르며, 그로 인해 일시적으로 고통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숙본화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일시적인 해방은 예술이고, 심미 직감은 관찰 판단을 채택하여 일반적인 규칙적인 이해 방식을 깨뜨렸다. 그 목적은 감성 개인의 생존가치의 초월에 직접 봉사하는 것이다. 낭만주의 미학의 발전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도피와 초탈이며 의지에서 꿈, 욕망에서 사색으로의 전환이다.

숙본화는 플라톤과 독일 고전 미학의 사상을 계승하고 예술을' 관념에 대한 지식' 으로 해석하며 예술의 목적은 예술가의 개인의 주관적인 지식을 표현하고 전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와 함께 그는 칸트의 심미 판단을 더 천명하고 휘두르며 이해관도 없고, 초공리와 이해도 초동기와 무의식,'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순수 예술 이론을 더욱 천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 예술, 예술, 예술, 예술, 예술, 예술, 예술) 숙본화는 순수 예술 이론에서 시작하여 논리적으로 예술 중의 귀족으로 향했다.

그가 보기에 모든 예술은 관념 (의지의 대상화) 이나 의지 자체의 표현으로, 표현 수단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 범주로 나뉜다. 관념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수준이 있다. 건축, 그림, 조각, 시, 음악은 낮음에서 높음까지의 예술 서열이다. 그중 시악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비관적인 인생철학에서 인생이 전반적으로 비극이라고 생각했고, 세부 사항에만 희극성이 있었다. 비극은 예술에서 해방의 목적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비극은 예술의 정점이다. 비극의 목적은 생활의 무서운 측면을 묘사하는 것이다. 효과는 숭고하고, 본질은 사람을 퇴각시키거나 초탈하는 것이다. 비극에는 세 가지가 있다: 특히 사악한 사람이 초래한 비극; 맹목적인 운명으로 인한 비극, 즉 운과 오류; 극중 인물 대립으로 인한 비극. 그 중 세 번째는 가장 무서운 것이다. 모든 사람이 이런 비극에 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음악은 숙본화의 이론에서 매우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다른 예술이 모두 사상의 표현이라고 생각했고, 음악은 의지 자체의 모방이기 때문에 더욱 강력하고 감동적이었다. 그는 음악의 추상적인 보편성과 불확실성을 과장하고 음악을 보편적인 형식, 즉 형상과 숫자에 비유하는데, 그것들은 본질적으로 모든 경험 대상에 적용된다. 그것은 음악 미학과 음악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숙본화의 유심주의와 반이성주의는 19 의 50 ~ 60 년대에 유럽에 큰 영향을 미쳤다가 나중에 니체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하여 현대 서구 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이론은 현대 미국 학자 왕 Guowei 에 의해 소개 되 고 개발 되 고, 또한 국가에 있는 영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