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문가 진라!

문/조

[혁신적인 디자인]

-응? 첫째, 강의 내용: 1? 큰 소리로 낭독하다. 2? 현장을 보고 싶고, 감정을 느끼고 싶다. 3? 시가 감상하다. 4? 학습을 탐구하다.

-응? 둘째, 수업 일정: 수업 하나.

-응? 셋째, 수업 유형: 독서 수업

-응? 교육용 기기: 녹음기, 프로젝터

-응? 다섯째, 지배적 인 교수법: 읽기와 읽기의 결합

-응? 여섯째, 교육 청사진: 교육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부분으로 나뉩니다: 1? 큰 소리로 낭독하다. 2? 현장을 보고 싶고, 감정을 느끼고 싶다. 3? 시가 감상하다. 4? 학습을 탐구하다. 낭독은 중점이고, 정경사고와 감정이해는 어려운 점이다. 양자는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읽기와 읽지 않는 결합을 달성해야 한다. 중학생들의 생활 경험으로, 나는 이 문장 속에서 향수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없다. 선생님은 더 많은 지도를 하고, 그들이 연상과 상상력을 넓혀 자신을 관찰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시 감상은 중학교 2 학년 학생들의 중점이 아니다. 이 수업은 학습을 탐구하려고 하는데, 이런 혁신적인 디자인은 학생들의 평생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학에서 흐느끼는 이호곡' 강' 을 이용해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상황 교수법에 부합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응? 일곱째, 교육 단계:

-응? 1? 리드 (2 분, 동시에 음악' 강' (Rivers and Rivers)): 학우들, 중국의 위대한 시인 굴원은' 상처 9 장' 에서 여우가 죽었으니 태어난 언덕으로 가야 한다고 썼다. 짐승이라도 이러한데, 사람이 어찌 고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또 얼마나 많은 해외 아들들이 뿌리깊은 심정으로 조국과 고향으로 돌아왔는가! 그래, 나무가 천 피트 높아서 뿌리를 잊을 수 없어! 네가 얼마나 멀리 가든지, 그것은 항상 연처럼 실을 짜서, 가능한 한 빨리 걱정으로 어머니의 손에 꼭 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의 뿌리는 고향의 옥토에 있다. 고향은 잠시 돌아갈 수 없어 BMW 차가 움직이지 않는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향수, 향수,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너를 떠올려 항상 눈물을 흘렸니? 오늘, 유명한 시인 여광중의' 향수병' 을 함께 배워서 연기 같은 향수의 세계로 들어갑시다.

-응? 판서: 향수의 여광중

-응? 여광중: 1928 년 남경에서 태어나 1949 년 무대에 올라 현대파 시 창작에 힘쓰고 있습니다.

-응? 2? 강의 모듈 1: 소리내어 읽기 (10 분,' 강호' 재생)

-응? 선생님은 시 전체를 읽었다. 직접 보다. "아" 는 "야" 로 읽어야 합니다.

-응? (2) 학생들에게 읽기 일시 중지, 학생 스스로 읽기, 시범 읽기를 지도한다. 교사가 간략하게 평가하다.

-응? ③ 학생들에게 리듬을 읽도록 지도한다. 2 절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낭독하고, 선생님은 간단한 평어 속도와 리듬을 가지고 있다.

-응? ④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읽도록 지도한다. 교사는 제 3 부를 시범적으로 읽는다. 학생들은 스트레스와 아압력을 그렸다. 예: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다/나는 밖에 있다/우리 엄마를 포함한다. 응력은 솔리드 점이고, 2 차 응력은 속이 빈 점입니다. 1, 2,4 항은 유추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스로 읽고, 시범적으로 읽고, 교사가 간략하게 논평하다.

-응? 3? 강의 모듈 2: 장면, 체험 (18 분, 음악 연주)

-응? 교사: 고대인 구름: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클릭합니다 향수는 원래 추상적인 개념이었지만, 이 시에서 작가는 무언가를 써서 그것을 생동감 있게 썼다.

-응? 학생이 토론하고 대답하다. 명확하다: 향수는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이다. 네 폭의 이미지 표현.

선생님: 시는 절묘한 예술입니다. 우리는 이 네 가지 일에만 머무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런 생동감 있는 것들을 통해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가 무엇을 생각할 수 있는지 상상해야 한다. 이것들은 우표, 배표, 무덤, 해협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응? 스스로 읽고, 토론을 상상하고, 대답하다. 선생님은 많이 지도하고, 깨우치고, 많이 격려해야 한다. 통일된 답이 없어 혁신을 독려한다. 그러나 선생님은 사계절의 진화로 네 단계의 심리과정을 해석할 수 있다.

-응? 제 1 절: 봄은 한 해의 시작으로 생명의 청춘을 상징한다. 그래서 어느 봄추위가 몰아치는 밤, 유학을 떠나는 소년은 어머니를 그리워하고, 돈산은 길이 멀어서 어머니에게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이 애착과 동경을 어두운 불빛 아래 문구실에 붓고 조심스럽게 이 작은 우표를 붙여야 한다. 오직 그것만이 너의 마음을 천산을 넘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백은 "나는 명월을 걱정한다" 고, 청년 작가는 "우표 걱정" 만 할 수 있다. 그는 집을 떠날 때 어머니가 그를 마을 밖으로 보내는 모습을 떠올린 것 같아 관심 있는 말도 다 할 수 없었다. 따뜻한 봄바람은 어머니의 친절한 애무와 같고, 3 월의 햇살은 어머니의 자상하고 사려 깊은 애가와 같고, 바람 속의 버드나무는 어머니의 애틋한 애정과 더 비슷하다. 아주 작은 우표, 다정하다.

-응? 독서 힌트: 이때 작가는'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책을 읽고 있다. 세상의 변천이 없고,' 소년이 근심을 모른다' 는 느낌이 들며, 어머니에 대한 애착이 더 많다.

-응? 학생: 자율 읽기, 모델 읽기 및 동시 읽기 선생님의 평론.

-응? (4) 시즌 2:' 임중화급한' 사람은 젊을수록 좋을 수 없다. 봄이 되어 여름을 맞이하면서 청소년들은 젊은이로 성장했다. 여름의 정오에 한 젊은이가 좁은 배표 한 장을 들고 붐비는 배에 붐볐다. 그는 집에서 열심히 일하는 신부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아름답고 현명하여, 그녀는 틀림없이 그의 귀기를 세고 있을 것이다. 지난번에 집을 떠났을 때, 그녀의 눈물을 머금은 눈은 끝없는 걱정으로 가득 찼다. 하지만 오래 함께 있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지만 생활이 우리를 갈라놓았다. 정말 "일종의 아카시아, 두 가지 한가한 걱정" 입니다. 하지만 곧 만날 줄 알았는데,' * * * 서창가위' 를 하고 두 곳의 그리움에 대해 이야기하면 얼마나 훈훈한가. 은은한 기쁨이 또 가슴에 솟아올랐는데, 이 모든 것이 이 좁은 배표에 빠질 수 없었다. 좁은 표입니다. 그리움이 좋습니다.

독서 힌트: 아내는 평생을 함께 살아온 가족이고 신부는 평생 가장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소리내어 읽을 때는 은은한 슬픔 속의 따뜻함과 물 같은 부드러움에 주의해야 한다.

-응? 학생: 자율 읽기, 동시 읽기 및 모델 읽기 선생님의 평론.

-응? ⑤ 3 절: 추석 보름달은 뭉쳐야 하지만, 작가가 천신만고 끝에 화살처럼 그리운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더 이상 어머니의 자애로운 외침, 자애로운 미소, 어머니의 따뜻한 손길을 들을 수 없었다. 쓴 버섯을 가진 어머니는 늙고 허약해서 이미 지하에 묻혔고,' 낮은 무덤' 은' 짧은' 이 어머니가 돌아가신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별은 모두 그의 관자놀이에 있다' 의 저자는 찬바람 쓴 빗속에서 무덤 앞에 똑바로 무릎을 꿇었다! 눈물이 없다면, 눈물은 이미 긴 그리움 속에서 다 흘렸을 것이다! 오늘의 찬비는 그의 눈물이다! 울지 않았다. 울면 이미 기진맥진할 수도 있다. 내가 처음 집에 들어서자 어머니의 시체를 보고' 세상에' 라는 가슴 찢어진 울음소리를 내뱉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뼈를 찌르는 가을바람이 그의 외침이다! 그는 길고 절망적인 기다림 속에서 노모가 얼마나 갈망하는지 궁금해하는 것 같다. 매년 365 일의 희망은 365 일의 실망으로 변한다. 10 년은 이렇게 지나갔고, 10 년은 이렇게 지나갔는데. 노인은 차마 어머니를 그렇게 힘들게 살게 할 수 없었고, 그렇게 힘들게 기다렸다. 어머니가 눈을 감으려는 순간, 그녀는 아들의 울음소리' 어머니' 를 들으려고 애썼다. 그녀도 시든 손을 뻗어 아들을 만지려고 했지만 희망이 없었다. 이것은 다년간의 희망이다. 그는 몇 년 전 집을 떠난 그날 밤을 떠올린 것 같다. 어머니는 희미한 불빛 아래 자신을 위해 옷을 꿰매셨다.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 같다.", "몇십 년 늦을까 봐!",,,,,,,,,,,, 。 마지막으로, 나는 돌아왔지만, 우리 엄마는 이미 돌아가셨다. 생사에는 끝이 없고, 천인은 영원히 분리되어 있다. 그는 어머니의 은혜가 제 3 봄의 태양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는 평생 보답할 수 없지만, 정년퇴직 후 항상 어머니를 섬길 수 있다. 오직' 자식을 키우고 친분을 기다리지 않는다' 는 뼈저린 돌이킬 수 없는 삶의 고통만 남았다! 나는 그때 왜 어머니를 떠났는지, 효자가 될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어머니의 참담한 일생을 위해 탄식하고, 가족의 무정한 일을 단절하는 것에 대해 몹시 원망한 것을 후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모든 것은 깊은 슬픔만 남긴다. 그래서 무덤은 짧고 슬프다!

-응? 힌트 읽기: 비브라토를 적절히 사용하여 울며 하소연하는 깊은 슬픔을 표현한다.

-응? 교사 읽기, 지도 읽기, 학생 자율 읽기, 범문 읽기, 교사 평론.

-응? ⑥ 섹션 iv: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아들은 키우고 싶어, 뽀뽀하고 싶지 않아. " 사람은 어머니를 공경하는 마음을 품고 있지만 바람 속의 나뭇잎처럼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 이런 무정한 풍조의 비유는 어떤 사회 상황을 가리킵니까?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조국은 통일되지 않았다. "겨울, 1 년의 황혼" 처럼 작가는 인생의 황혼, 백발이 성성하고, 노태용종에 처해 있다! 그는 높은 산에 서서 대륙을 바라보았는데, 귀에는 마치 사랑하는 사람의 부름을 들은 것 같았다! 나는 건너고 싶었지만 얕은 해협에 가려졌다! 그것은 많은 친척들이 다시 모이는 꿈을 막고, 많은 사람들을 서로 갈라놓고, 천인을 영원히 갈라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해협의 호탕함은 향수의 눈물보다 더 많고, 더 깊고, 더 무겁다! 이것은 중화민족과 염황 자손의 향수의 눈물이다! 그는 아직도 조국이 아직 통일되지 않았지만, 대만성 대륙은 곧 통일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셰리가 말했듯이, "겨울이 온다. 봄이 아직 멀었을까?" 그때 양안의 골육이 다시 모이자 기쁨의 눈물이 제멋대로 흘러내렸다. "우리 장대비가 쏟아지자!" ! 그래서 해협은 얕고 슬프다.

-응? 독서 힌트: 문장 끝에서 시인은 개인의 희로애락에서 가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승화했다. 이때 음악이 절정에 이른 것 같다! 따라서 30% 의 파동을 읽을 필요가 있다. 특히 마지막 문장은 한 글자 한 글자, 성조가 높아져야 하고,' 저쪽' 은 끊이지 않고, 열정적이고 관대한 느낌을 읽어야 한다.

-응? 정상적인 독서, 독학, 모본 독서. 선생님의 평론.

-응? 4? 교육의 세 번째 부분: 시 감상. (5 분)

-응? 선생님: 위의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작가의 독특한 예술장인심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세요. 학생 토론, 선생님 평론.

-응? 선생님: 아름다움 중 하나는 감정에 있습니다.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민족의 큰 사랑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응? 두 번째 아름다움은 우표, 배표, 무덤, 해협으로 향수를 보내는 의도에 있다. 간단하고 농축하며 풍부하고 함축적이다.

-응? 세 번째 아름다움은 구조에 있다: 즉 강과 같이 멜로디가 비교적 일치하고 음조가 다르다. 변화와 통일을 결합하다. 통일은 균형과 대칭을 의미하고, 변화는 활발하고, 유동적이며,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응? 네 번째 아름다움은 음악의 운율에 있다. 마치' 강' 처럼, 여기저기서 엎드려, 노래를 부르며 한숨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응? 선생님: 위 공부를 통해 학생들은 향수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우울하고 감상적입니다. 이숙동의 작별은 독특한 맛이 있다. 음악을 따르고, 눈을 감고, 노래 속의 의경미와 정서적 매력을 체득하세요. 가사가 붙다.

-응? 5? 교육 모듈 4: 탐구 학습. (10 분)

-응? 선생님: (투사 자료) 슬픔에 대해 수많은 시인들이 생생한 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슬픈 운율을 탐구할 수 있다.

선생님: 간단히 의미를 말해 보세요. 큰 소리로 낭독하고 이 말을 사용하십시오. 저는 그 말을 기억합니다. 슬픔을 뜻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응? 예를 들어, 나는' 근심은 남쪽에서 그치고, 구멍은 깨지지 않는다' 는 생각이 들었다. 즉, 근심은 남산처럼 높고, 근심은 계속되는 동굴처럼 손으로 주워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나는 근심의 높이와 수를 적었다.

-응? (1) 슬픔이 남쪽에서 그치고 구멍이 뚫릴 수 없다. --du fu "베이징에서 Fengxian 까지 500 단어 음"

-응? 동해의 물을 재어 얕은 근심을 보세요. 이군옥의' 우야 선물 선생' 입니다.

-응? (3) 춘강변은 모두 눈물로 슬픔을 많이 흘렸다. -진관 \ "강성자 \".

-응? (4) 한가롭게 강보다 물이 끝이 없다. -그는 캐스팅 "목련".

-응? ⑤ 얼마나 한가한가? -사천 연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그는 주조 \ "옥 사건 \".

-응? 6. 봄에 가요! 연애는 바다와 같다. 진관' 천세' 입니다.

-응? ⑦ 쌍계 메뚜기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이청조' 무릉봄' 입니다.

-응? ⑧ 베개에 쌓이면 슬퍼질 것이고, 바다는 파도를 뒤집을 것이다. -마오쩌둥의 우미인.

-응? 6? 요약: 시인이 말했듯이,' 향수' 는 세로방향 역사감, 가로방향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길목에서 현실감이 있다. 우리는 춘하 가을과 겨울을 이용해 여광중 선생의 미혹되고, 울며, 격앙되고, 짜릿한' 향수-고토의 생각' 을 해석하여 시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걱정' 에 대한 탐구적인 주제 연습을 한다.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같은 시도를 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크리에이티브 설명]

① 이호 명곡' 호강' 을 관통하여 적절한 교학 상황을 창설하다.

-응? ② 악센트와 악센트를 구분할 때 낭독한다.

-응? ③ 춘하 가을과 겨울의 특징에 따라 작가의 4 가지 심리과정을 해석한다. 봄은 소년을 비유하고, 더 많은 것은' 나의 과거,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는 감정이다. 노을은 청춘을 가리키며, 변천이 적고, 그리움이 많아졌다. 가을은 중년을 비유하고 가을은 쓸쓸한 느낌을 주며' 지금 생각해 봐, 또 비가 온다' 는 슬픔이 있다. 겨울, 한 해의 황혼은 인생의 황혼을 가리키며, 슬픔에는 희망이 담겨 있다. 그' 세로의 역사감과 가로의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된 리얼리즘' 을 구현한다

-응? ④ 학생들에게 자신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중학생은 생활 경력이 얕아서 이 문장 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없다. 선생님의 가르침이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이라는 네 가지 이미지에 머물러 있다면, 순간적인 느낌만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이 네 가지 이미지를 파악하도록 유도하고, 사계절의 특징을 연결하고, 상황을 창조하고, 상상을 연상하고, 자신을 관찰하고, 머릿속에 저장된 생활 이미지를 폭발시키고, 선명한' 내면의 이미지' 를 불러일으키고, 작가가 쓴 생활상황을 재현하거나, 문장 실제 내용을 보충하여 경외상, 경외경을 효과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⑤' 번뇌' 에 대한 탐구성 학습활동은' 중학교 국어교학개요' 가 제창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중학생들의 평생학습에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과외 활동에서' 탐구활동' 을 전개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응? 액세서리 1: 보드 디자인

등불 아래에서 집을 그리워하다

독서의 리듬, 속도, 스트레스

-응? 둘째, 어릴 때 보고 싶었던 장면, 커서 보고 싶은 장면, 하지만 지금은 우표, 배표, 무덤, 해협, 이해, 애착, 사랑, 슬픔, 통일.

-응? 감정미, 이미지미, 구조미, 음악미를 감상하다

-응? 넷째, 각 지도자의 풍조를 탐구하고 근심을 말하다

부속서 2:

이숙동에게 작별을 고하다

-응?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응?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응? 하늘 끝, 하늘 끝, 절친한 친구 반산.

-응? 발효된 와인 한 잔은 나를 기쁘게 할 것이고, 오늘 밤 나는 몽한을 작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