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 는 산스크리트어 불경에서' 마마니바미미' 의 약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석두 위에 새겨져' 모니더미' 라고 불린다. 마니더미는 본명 만자로 만다라를 의미한다. 영기가 가득한 크기가 다른 석두 한 무더기로 티베트어는' 다본'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방법은 석두 또는 조약돌 위에 문자와 이미지를 조각하는 것인데, 티베트 불교의 색깔과 내용, 불상, 동물 보호신, 영원히 읽을 수 없는 6 자 진담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이 마니 벽은 티베트어로' 면당' 이라고 불린다.
이들 석두 및 석판에는 대부분 6 자 진언, 통찰력 있는 눈, 신상, 각종 길조 도안이 새겨져 있으며, 티베트족 민간 연예인들의 걸작이기도 하다.
상서로운 날, 사람들은 오디 끓고 마니 더미에 돌을 얹고 이마로 만지고 묵묵히 기도한 다음 더미에 던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모니 말뚝이 건설되어 갈수록 높아진다.
석두 한 조각마다 신자들의 마음이 응집되어 있다. 마니석의 출현으로 이 천연 석두 들이 형상화되기 시작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티베트족들이 수많은 마니석각으로 쏟아져 나와 일반인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그들은 석두 상에 새겨진 티베트인들의 추구, 이상, 감정, 희망이다.
확장 데이터:
모니의 역사:
신앙은 중국의 각 민족, 심지어 세계의 많은 원시 부족들이 보편적으로 숭배하는 자연 숭배 형태, 특히 돌맹이에 대한 숭배이다. 거대한 바위들은 순례자들이 속죄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현지 마을에서도 성석으로 여겨진다. 그것들은 특히 괴상해서 안에 신의 착각을 일으키기 쉽다.
이 석두 심상치 않은 외관과 사람들의 생활에서의 효용은 종종 조상들이 그것을 숭배하게 하는 원인이다. 티베트인들은 이런 종교의 가르침을 받고, 만물은 모두 영이 있고, 작은 석두 한 조각이라도 영성이 있다고 생각하며, 영성이 있는 물체는 반드시 부처의 빛이 있거나 귀신에 의해 점령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석재는 인류사회문화의 전달체로서 불후의 질감으로 사회문명의 전승과 창조에 대한 강력한 증거가 되었다. 석두 (WHO) 는 각종 생산도구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야수를 공격하고 적을 방어하는 무기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과 도시를 짓고 분말을 갈아서 약을 조제할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석두 건물을 짓는 데 사용된다.
문화재 조사에서 발견된 대량의 석기, 석관, 석돈묘, 석탑은 우리 조상들에게 얼마나 심상치 않은지 증명할 수 있다. 티베트인들은 희귀한 석두 을 소중히 여기고,' 양형' (티베트어 속 천연) 석두 을 성물 (예: 불상, 불안, 불발자국 등) 으로 여긴다. 또한 티베트족 머리 장식과 목걸이는 대부분 산호석, 마나우 돌, 화석, 각종 미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영석 숭배의 파생 형태를 의미한다.
바이두 백과-티베트 마니 힙
바이두 백과-마니 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