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u Ziqing의 "연못 위의 달빛" 감상
"연못 위의 달빛"은 현대 서정적 산문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 글은 연꽃 연못 위에 달빛이 비치는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현실에 대한 불만, 자유에 대한 갈망, 현실을 초월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작가의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암묵적이고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다. 다음은 제가 Zhu Ziqing의 Moonlight over the Lotus Pond에 대해 편집한 내용입니다. 누구나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연못 위의 달빛"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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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좀 불안해요. 오늘 밤,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마당에 앉아 있다가, 문득 매일 지나던 연꽃 연못이 보름달 빛 아래서 다르게 보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달은 점차 떠오르고, 담밖 길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더 이상 들리지 않았고, 아내는 집 안에서 러너를 쓰다듬으며 멍하니 자장가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나는 조용히 코트를 입고 문을 닫고 밖으로 나갔다.
연꽃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콘크리트 길이 있습니다. 이곳은 한적한 길로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에는 더욱 외롭습니다. 연꽃 연못 사방에는 무성하고 무성한 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 몇 그루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 몇 그루가 있습니다. 달이 없는 밤, 길은 으스스하고 조금 무섭습니다. 오늘 밤은 아주 좋은데 달빛은 아직 희미합니다.
길에 나 혼자 손을 뒤로 젖힌 채 걷고 있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았고, 나도 평범한 나를 초월해 다른 세계로 들어간 것 같았다. 나는 활기차고 차분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룹에 있는 것과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밤처럼 이 넓은 달빛 아래서 혼자라면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으며, 마치 자유로운 사람처럼 느껴진다. 낮 동안 해야 할 일이나 말은 무엇이든 이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홀로 있는 것의 아름다움입니다. 무한한 연꽃 향기와 달빛을 마음껏 즐기게 하소서.
구불구불한 연꽃 연못 표면에 보이는 것은 나뭇잎밭이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솟아 있습니다. 겹겹이 쌓인 나뭇잎 사이로 여기저기 하얀 꽃들이 군데군데 피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꽃잎을 수줍게 들고 하나하나의 찬란한 진주처럼, 마치 푸른 하늘의 별처럼, 욕조에서 갓 피어난 꽃처럼. . 미풍이 지나가고, 멀리 높은 건물에서 희미한 노래 소리처럼 향기가 가미되었습니다. 그 때 나뭇잎과 꽃도 번개처럼 약간 떨렸고 즉시 연꽃 연못 위로 퍼졌습니다. 나뭇잎이 나란히 빽빽이 들어차 있었고, 마치 푸른색의 물결이 일렁이는 것 같았다. 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맥이 있어 가려져 있어 일부 색은 보이지 않지만 잎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나뭇잎과 꽃 위에 조용히 흐르고 있다. 연꽃 연못에 얇은 녹색 안개가 떠 있습니다. 나뭇잎과 꽃은 우유에 씻겨진 것 같고, 베일에 싸인 꿈과도 같습니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옅은 구름층이 있어서 밝게 빛날 수는 없지만 이것이 딱 맞는 것 같아요. 숙면은 필수이고 낮잠도 그 나름의 맛이 있어요. 달빛이 나무들 사이로 비치고, 높이 솟아오른 빽빽한 수풀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검은 그림자를 드리우고, 굽은 버드나무의 희박한 그림자는 연잎에 그려진 듯하다. 연못 속의 달빛은 균일하지 않지만 빛과 그림자는 마치 부채가 연주하는 명곡처럼 조화로운 선율을 갖고 있다.
연꽃 연못 주변에는 먼 곳과 가까운 곳, 높고 낮은 곳 모두 나무가 있는데 그중 버드나무가 가장 많습니다. 이 나무들은 연꽃 연못을 둘러싸고 있었고, 길가에는 달빛을 위해 특별히 남겨둔 것처럼 약간의 틈만 남았습니다. 나무의 색깔은 어둡고 언뜻 보면 연기 구름처럼 보이지만 연기 속에서도 버드나무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 꼭대기 위로 희미하게 어렴풋이 보이는 것은 먼 산이며, 단지 대략적인 윤곽일 뿐입니다. 나무 틈새로 새어나오는 가로등 한두 개는 졸린 눈처럼 무기력해 보인다. 이때 가장 활기 넘치는 소리는 나무 위에서 지저귀는 매미 소리와 물 속에서 개굴거리는 소리였지만, 그 신나는 소리는 그들의 몫이었고 나는 아무것도 즐겁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연꽃 따던 일이 생각났다. 연꽃 따기는 장강 이남 지역의 오랜 풍속으로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시를 통해 대략 알 수 있다. 연꽃을 따는 사람들은 젊은 여성들이었고, 배를 타고 에로틱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물론 연꽃을 따는 사람들도 많고, 연꽃 따는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들도 있다. 활기찬 계절이면서 동시에 낭만적인 계절이었습니다.
양나라 원제는 '연꽃 따기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하여 요염한 소녀와 소녀는 기꺼이 뱃놀이를 하러 매의 머리가 천천히 돌아오고, 깃털 잔을 지나갑니다. ; 장군이 움직이고 조류가 매달리고 배는 곧 움직이려고 합니다. 허리는 가늘고, 옷은 단단히 묶고, 초봄과 초여름, 잎이 연해지고 꽃이 필 때에는 옷이 더러워질까 봐 웃는다. 그녀는 배가 전복될까봐 옷을 뒤로 젖힌다.
그때 즐거웠던 현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이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더 이상 그런 축복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Xizhou Song"의 문장이 생각났습니다.
난탕에서 연꽃을 따는 가을에는 연꽃이 머리보다 더 선명합니다. 물처럼.
오늘 밤 연꽃 따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나는 Jiangnan을 그리워하게 된다. --그런 생각을 하고 문득 고개를 들자 내 집 문이 보였다. 살며시 문을 열고 들어갔다. 아내는 오랫동안 자고 있었다.
단어 주석
1. Runer : Zhu Ziqing의 둘째 아들 Zhu Runsheng을 말합니다.
2. 蓓蓓(wěng) 무성하다: 나무가 무성한 모습.
3. 듀오 : 천천히 걷기
4. 미왕 : 눈이 가득 찼다. 미, 꽉 찼어.
5. 천전(Tiantian): 연잎이 연결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고대 월푸의 『강남송』에는 “연잎과 밭이 있는 곳”이라는 문장이 있다.
6. 냐오누오(niao nuó) : 부드럽고 아름다운 외모.
7. 마이마이(mò): 소리가 없고 애정이 넘치는 듯한 물을 묘사합니다.
8. 스타일: 아름다운 자세.
9. 판우링: 바이올린, 바이올린의 음역.
10. Fengzi: 우아함, 태도,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자세를 의미합니다. '매력'이라고도 쓴다.
11. 악마 통원누: 잘생긴 소년과 아름다운 소녀. 악마적이고 화려합니다. 위안, 여자.
12. Yishou(의수): 배의 뱃머리. 고대에는 배의 뱃머리에 연을 그렸습니다.
13. 깃털컵: 고대에 술을 마실 때 사용했던 이어컵. 깃털컵, 이어컵이라고도 합니다.
14. 棹(zhào): 노.
15. 잘록한 허리와 잘록한 허리 : 허리는 띠 같고, 이빨은 조개껍데기 같아서(송유의 '덩투지 음욕송'), 여성의 가늘고 부드러운 허리를 표현
16. 걸음을 늦추다: 앞뒤로 걷다가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볼 수밖에 없는 모습을 묘사하는데, 이는 자기연민을 의미한다.
17. 랭주(jū): 옷의 치마를 들어올린다는 뜻이다. 라이딩, 스커트.
집필 배경
『연못 위의 달빛』은 대혁명이 실패하고 백색 테러가 중국 땅을 뒤덮었던 1927년 7월에 쓰여졌다. 이때 장쩌민은 혁명을 배반했고 중국은 암흑 속에 있었다. 주자청은 '대시대의 작은 졸개'로서 계속 외치고 싸웠으나 4·12 쿠데타 이후 투쟁의 '교차로'에서 고전문학의 '상아탑'으로 올라갔다. 그러나 작가는 군대에 가기 위해 글을 쓸 수도 없고, 혁명을 하기 위해 총을 들 수도 없지만, 여전히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증오를 가라앉히지 못하고 삶에 대한 혼란과 갈등을 느끼며 마음이 우울해진다. 그리고 그는 결코 진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이 글을 썼다. 이 산문은 황량한 달밤 아래 연꽃 연못의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평화를 찾고 싶어도 찾을 수 없고, 현실을 초월하는 환상을 품지만 초월할 수 없는 작가의 복잡한 심경을 그대로 드러낸다. 저자의 마음에 그 어두운 시대.
"연못 위의 달빛"의 아름다움 감상
"연못 위의 달빛"은 Zhu Ziqing의 걸작 중 하나이며 고등학교 교과서에도 예약되어 있는 장입니다. 이 산문은 다양한 수사기법을 사용하고 우아하고 화려하며 시적인 언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작가의 아련한 기쁨과 아련한 슬픔, 그리고 현실에 대한 우울함과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기사에는 아름다운 점이 많이 있으며, 다음은 몇 가지 하이라이트입니다.
1. 수사적 아름다움
저자는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연꽃 연못의 풍경에 대해 글을 씁니다. 명확한 은유가 있습니다.
물에서 나오는 연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춤을 추면 연꽃 잎의 우아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연상시킵니다. 꽃봉오리는 "진주"와 같으며 "푸른 하늘과 같습니다." ". "하늘의 별"은 적절하고 생생하며,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달빛의 흐르고 맑은 특성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생생한 의인화가 있습니다. 우아하게 피는 연꽃은 "잎이 나란히 빽빽이 빽빽이 들어차 있다"는 말은 잎의 촘촘함을 표현하는 동시에 잎의 매력적인 스타일을 표현하기도 한다. 깊은 공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감각은 서로에게 감정을 전달하고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수사적 기술입니다. "미풍이 지나가고, 저 멀리 높은 빌딩에서 희미하게 노래하는 듯한 향기가 납니다." 저자는 희미한 향기를 막연한 노래에 비유하여 그 향기가 불규칙하고 짙고 가벼우며, 간헐적. 그리고 건물이 높고 멀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위층에서 부르는 노래는 막연한 느낌이 들고, 막연하고 존재하지 않는 소리가 나고, 매우 일관성이 없습니다. "연못의 달빛은 바이올린이 연주하는 명곡처럼 고르지 못하다." 작가는 흑백의 빛과 그림자로 이루어진 그림을 조화로운 선율에 비유하고, 바이올린의 명곡은 시각적인 이미지를 청각적인 이미지로 변화시킨다. 이미지, 주는 시각적, 청각적 느낌을 통해 사람들은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2. 언어의 아름다움
1. 동사의 절제된 아름다움. 저자는 머리를 숙이고 동사 선택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달빛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쏟아진다. 연꽃 연못에 엷은 녹색 안개가 떠 있다." 하나의 "흘림"과 하나의 "떠 다니는"은 달빛과 안개에 불을 붙여 움직임이 넘친다. "잎들이 빽빽하게 빽빽이 들어차서 마치 푸른빛의 물결처럼 보였습니다." "가깝다"는 말은 들판에 있는 연꽃잎의 매력적이고 화려한 모습을 마치 찬란한 소녀들의 무리처럼 생생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연잎에 은은하게 휘어진 버드나무의 그림자를 은은하게 그린 것 같다"에서 "물감"이라는 단어는 연한 녹색의 손이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듯, 그 위에 드리워진 달 그림자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연꽃잎. , 진실.
2. 수량사 장식의 아름다움. 수량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지만 Zhu Ziqing의 글에서는 사물의 특성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수정된 구성 요소에 풍부한 미적 의미를 추가하며 언어의 하이라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이 지나갈 때 "잎과 꽃이 살짝 흔들렸다", "잎이 나란히 빽빽하게 쌓여 있어 단단한 녹색의 잔물결이 있는 것 같았다", "나무 꼭대기에 희미한 선이 있었다. " "먼 산", "나무 틈새로 빛이 새어 나오는 한두 개", "자취", "선", "벨트", "한두 점" 등 독특한 매력을 적는다. 희미한 달빛에 가려진 연꽃 연못은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연마하고, 강화하는 기능을 통해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3. 반복되는 단어의 음운론적 아름다움. 예를 들어 두 번째 문단에서 저자는 “달 없는 밤 길은 으스스하고 조금 무섭지만 오늘 밤은 참 좋다. 아직은 희미한 'sensen'과 'light'는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슬픈 느낌을 자아낸다. 또 다른 예는 "연꽃 연못 사방에 나무가 많이 자라고 나무가 무성하고 무성하다"는 것이다. 밤의 분위기. 이런 종류의 예가 많이 있는데, 비비는 예술적 표현으로 가득 차 있고 사람들에게 음운론적 조화의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