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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딸의 문제는 그녀가 결코 틀린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 컵을 깨뜨리고, 옷을 더럽히고, 물건을 던지는 등 어떤 실수나 무슨 일이 있어도 엄마가 가져가라고 했는데 다른 사람이 가져갔다고 늘 변명하곤 했어요. 그것 등등 어쨌든 그것은 그녀의 잘못이 아니라 다른 모든 사람의 잘못입니다. 그녀가 다른 사람의 잘못이라고 말할 때마다 나는 그녀에게 “그 사람이 남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 결과, 오랜 세월이 흐른 뒤에도 그녀는 이 문장만 기억하고 내가 그녀를 교육하기 위해 한 말은 기본적으로 기억하지 못한다.
나중에 그녀가 멍청하다, 게으르다, 멍청하다, 성질이 나쁘다, 배우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등의 말을 듣게 되면 그녀는 “남 이야기를 하면 자기 자신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다”라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 문득 이 문장이 무한한 의미를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힘은 방패와 같아서 나 자신에게 던지는 모든 피해를 막아준다.
스스로 생각해 보세요. 남에 대해 말할 때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딸이 게으르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더 게으른 편이에요. 집에 오면 자기도 모르게 누워있는 것 같아요. 나도 마찬가지다. 나는 집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이 거의 없으며,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일이 거의 없다. 화가 나고, 심지어 엄마를 혼내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 '타인'은 자신에 대한 그림자가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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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렸을 때 진용 선생의 무협 소설 '용팔부'를 읽었는데 '북교풍'을 무척 좋아했는데. 나는 "남부 무롱"무롱 푸를 부러워했습니다. 소주 출신의 무롱 푸(Murong Fu)는 비교할 수 없는 무술 기술을 갖춘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조상 무술인 "싸움과 별 이동"을 통해 중국에서 만연했던 정춘추(Ding Chunqiu)와 같은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수십년 동안 세계. "두전흥원(Dou Zhuan Xing Yuan)" 쿵푸의 목적은 "자신의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보답하는 것"입니다. 상대가 자신의 고유 스킬을 사용하여 공격하면 '별을 돌리는'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의 수를 원으로 회전시킨 후 다시 상대에게 전달하여 자신의 수로 상대를 패배하게 만들고, 때로는 자신의 명성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죽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때 생각했다면 '남의 방식으로 보답'할 수 있다면 무술계를 제패하고 세계를 제패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제 생각해보면 남에 대해 말할 때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 즉 “남에게 주어진 마지막 변화는 자신에게 주어진다”는 것인데, 이는 또한 “우주의 대전환”이기도 하다. " 그리고 "타인의 길"이기도 한 "별의 변화"를 그에게 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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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슈퍼 인터넷 연예인이자 황제, 황후까지 그의 팬이었던 소식. 그와 송샤오메이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는 민간 버전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와 포인에 관한 이야기도 있다. 공직 생활에서 많은 실패를 겪은 후, 그는 나중에 불교와 도교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했으며 포인 선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오늘날로 말하면 이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고 서로를 죽이는 나쁜 친구 한 쌍이다.
어느 날 수시는 포인을 찾아와 "당신은 내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라고 물었고 포인은 "내 생각엔 당신이 부처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고, 포인은 수에게 물었다. Shi는 다시: "당신은 내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Su Shi는 Foyin을 당황하게 만들고 싶었고 "내 생각엔 당신이 쓰레기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Foyin은 이 말을 듣고 침묵했습니다. 그래서 Su Shi는 자랑스럽게 집으로 달려가 Su Xiaomei를 만나며 오늘 한 문장으로 Foyin 선사의 목을 조른 방법을 그녀에게 자랑했습니다. 소샤오메이는 이 말을 듣고 고개를 저으며 말했습니다. "형님, 당신의 영역은 너무 낮습니다. 포인의 마음에는 부처가 있고 모든 것은 부처입니다. 당신의 마음에 똥이 있으니 다른 사람들은 모두 똥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하, 남 얘기를 하면 자기 얘기를 하는 거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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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때문에 격월 말에 잡지를 편집해야 하고, 우편함에서 제출된 수많은 글을 하나씩 읽어야 합니다. 몇 권의 원고를 읽은 후 나는 매우 기뻤고, 이 작은 사람이 글을 잘 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로는 제목을 볼 때 특정 내용을 보고 싶어 클릭하고 싶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일부 원고에는 좋은 제목이 있지만 읽어보니 자막이 불분명하고 텍스트가 일관성이 없고 논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을 바꾸는 것은 너무 힘들 것이고, 그것을 바꾸지 않는다면 그 관점은 매우 참신하고 그것을 잃는 것은 정말 안타까울 것입니다. 쓸모없는 것 같은 느낌. 보고 나니 아직도 혼자 끙끙 앓고 있었는데, 바꿔야 하나 말아야 하나.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몇 년 전부터 자료를 쓰기 시작했고 천천히 신문과 간행물에 기사를 싣기도 했고, 조금씩 두부 기사도 냈고, 점차 자만심도 조금 생겼습니다. 한 번 기사를 제출한 뒤 '검찰일보' 편집장이 전근됐다고 연락이 왔고, 떠나기 전 동료들에게 기사를 건네주면서 앞으로는 너무 장황하게 쓰지 말고 좀 더 간결하게 쓰자고 제안했다.
그때는 잘 이해가 안 됐고, 글을 꽤 잘 쓴다고 느꼈기 때문에 말을 너무 많이 하는 문제가 아직까지 남아 있고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직위로 옮겨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처음부터 배웠어요. 제가 쓴 자료는 기본적으로 4차, 5차 순환도로를 반나절 동안 돌아다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많이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지금 제가 그 당시 제 자료를 평가할 때, 좋게 들리면 믿을 수 없고, 나쁘게 들리면 똥 같거든요. 사업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도 없고, 독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없다면 어떻게 좋은 원고를 쓸 수 있겠습니까? 리더가 그것을 맡게 되면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결국 그들이 바꾸는 유일한 것은 헤드라인뿐입니다. 원고를 쓸 때마다 내 뇌세포가 전투에 돌입하고 전투에서 죽는 일이 반복되는 과정이다. 지금 돌이켜보면 지도자가 원고를 옆으로 치워두고 비판하지 않았을 때 그는 얼굴을 충분히 내밀었고 보호 사업에 대한 열정을 알아차렸습니다. 단지 그 당시 나는 리더십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없었고, 계속해서 초안을 수정하는 데 있어서의 성장과 단련을 감사할 수도 없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다른 사람의 원고를 편집할 때도 그 때와 똑같다. 변경할 수 있으면 변경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변경 방법을 알려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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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왜 남 얘기를 하시나요? 다른 사람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는 친절한 알림, 다른 사람을 웃게 만들려는 악의적인 알림, 자신의 단점을 숨기고 자신의 장점을 홍보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손전등은 다른 사람을 비추지만 우리 자신은 밝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남의 단점을 찾기는 쉽지만, 자신의 단점을 찾기는 더 어렵고, 자기 자신을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왜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가요? 남들은 우리의 결점과 바람직하지 못한 모습을 비춰줄 수 있는 거울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옷을 바로잡고, 빨래를 빨고, 병을 치료”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비판과 자기비판, 칭찬과 자기찬양, 타인은 거울이고, 거울 속에 있는 자신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나는 투창자이기 때문에 해서는 안 될 말을 많이 하는데, 그 말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결국에는 나에게도 상처를 줄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장점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의 결점을 잊어버리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의 단점을 잊어버리는 것이 바로 자신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고대 한어로 번역하면 고상한 문장이 많다. 예를 들어 노자는 『도덕경』에서 “남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기를 아는 자는 지혜로우며 남을 이기는 자는 유력하고 자기를 이기는 자는 강하다”고 말했다. "묵자·비공중": 군자는 물을 거울로 삼지 않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니, 물을 거울로 하면 그 모습을 볼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비추면 길을 알 수 있다. 당태종 이세민(孝文)은 『당고서 위정전』에서 위정에 대해 “구리를 거울로 삼으면 옷을 바로잡을 수 있고, 고대를 거울로 삼으면 상승과 하락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알 수 있습니다." 『까이겐탄』에서는 “문을 닫고 자신의 잘못을 생각하고 잡담으로 남의 잘못을 이야기하지 말라”고 했다.
서양의 유명인 카네기의 말을 빌리자면 '나 자신을 찾으라'.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보다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사람의 삶은 언제나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발견하고, 자신을 찾고, 변화하는 과정이었습니다. 특히 새들이 모여들고, 사람들이 여러 그룹으로 나뉘는 상황에서는 주변 사람들의 평가가 사실상 자신의 표가 된다.
그러므로 남에 대해 말할 때는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비판과 자기비판, 칭찬과 자기칭찬, 타인에 대한 해악과 자해의 결합을 고수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모두가 행복해지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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