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서교외시 창작연도: 만당작품 스타일: 오언고시 작가: 서교외시 별칭: 서교외시 출처: 전당시오리지널 작품, 주석번역, 단어 조문, 백화번역, 창작배경, 작품감상, 전체감상, 명가 평가, 저자소개, 서교외시 오리지널 작품 남쪽에서 대산령까지, 북쪽에서 위 4 해안까지. 식물은 아침 얼음과 눈과는 달리 반쾌적하다. 여름이 씁쓸하고 더우면 롤에 향기로운 액체가 없다. 고다 고전은 7 이고 하전은 경진이다. 농업 도구는 길가에 버려지고 배고픈 소는 빈 부두에서 죽었다. 이일은 마을을 가로질러 8 번째와 10 방에 방이 없었다. 모든 생존자들은 울고 있었고, 그들을 환영할 옷이 없었다. 처음에 남이 감히 묻지 못한다면 문은 여전히 늙었다. 오른쪽 보조장 10, 스리랑카 사람들은 종종 가난합니다. 예희는 약속의 땅 1 1, 라임버런 12 로 불린다. 청관은 얼음과 같고 청관은 육친과 같다. 만약 당신이 아이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원정에 가지 않지만, 당신은 딸과 이웃이 있습니다. 탁주 만와트 14, 썩은 곡식 쌓인 가시나무. 15 는 좋은 아이의 아내이고, 가난한 노인의 손자는 외손자이다. 정관 이후 유신이 많다. 예를 들어, 회사는 도준 16 을 모집합니다. 개원 중기에 이르러 악귀가 경제 17 을 긁었다. 공근은 이 일을 피하고 더 많은 변방 장군을 기록했다. 18 의 맹렬한 세대로 잡목들이 19 로 올랐다. 중원은 지존 20 을 제외하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아니면 행운의 대신이 2 1 을 대신하거나 황제에게 기은할 수도 있습니다. 중원이 곤경에 처하여, 다른 사람이 도살하도록 내버려 두다. 노예들은 뚱뚱한 돌고래를 싫어한다. 태자는 젖을 버리고 고추실은 강혼을 안고 있다. 23 을 중국에 돌려주고 군대를 북쪽으로 몰아넣다. 현은 20 만 원을 통제하고, 긴 팔은 유인원과 같다. 제도는 모두 3 천리, 연과 함께 행한다. 말 한 필은 5 마일, 잔치는 25 마일이다. 하늘 26, 따뜻한 더위 27 을 가리킨다. 또는 모욕과 비웃음, 똥환처럼 침을 뱉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대정은 이만 팔천 평방미터, 천자는 헌채기 전초 약속, 옥자리는 상연입니다. 황금 장벽은 특별하고 주렴도 높다. 수염을 닦고 어다다 앞에 앉아 서른을 막론하고. 신경쓰는 사람은 죽기 어렵고, 꼭대기에 붙어 있다. 과시 3 1 사치, 호군에게 삼키고, 생활과 지지를 잃고 점점 잦아지고 있다. 시냇물이 동북에 온 지 32 년 만에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전쟁을 잊어야 할 때입니다. 변두리에 아직도 많은 중병이 있습니다. 도시는 긴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깃발은 평원에 꽂혀 있어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다. 하지만 루가 말을 타고 들어왔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한병을 보지 못했다. 연로한 여자는 그녀의 아이를 안고 울었고, 젊은 여자는 차에 올랐다. 밤에 어떻게 문을 닫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젊을 때 최선을 다해 지쳐서 마을을 비워 두다. 나는 죽을 것을 맹세하고 눈물을 흘렸다. Chaochen 첫 번째 두려움 꼬리, 일반 동향 鹟. 손자를 도둑으로 쓸어 사람을 잡아 동관을 보내다. 옥이 남쪽을 바라보니, 언제 돌아갈지 모르겠다. 그것이 오래 열렸다는 것을 알고, 이 구름은 천둥을 쳤다. 역자는 대상을 받고, 존귀한 자는 고관을 원한다. 올빼미와 피닉스를 누가 구별 할 수 있습니까? 천 마리의 말은 가도 돌아오지 않고, 만 대의 차는 돌아가지 않는다. 도시의 새들은 모두 죽었으니, 사람은 승냥이에 가서 소란을 피운다. 남도는 오악이 고갈되고, 서비용은 원천을 잃는다. 당신이 36 번 가게의 권리를 예약했기 때문에, 당신은 유일한 빈 벽을 파괴했습니다. 만약 네가 남자라면, 너는 왼쪽과 오른쪽이 없다. 근육 근육은 반릴랙스하고 팔꿈치와 겨드랑이는 수치심으로 가득 차 있다. 열성은 이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는 신고할 수 없었다. 모사는 손을 잡고 서서 감히 먼저 물러나지 못했다. 천하대란이라 국고에 돈이 없다. 선수들이 서리와 눈을 참으며, 그들은 자신의 옷에 대해 미안했다. 과도한 환급은 구리와 납 39 를 과대평가한다. 산둥 허베이를 보면 담배는 여전히 40 과 연결되어 있다. 법원은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어 반년을 고생했다. 행인은 4 1 을 지불하고 주민들은 서까래세를 낸다. 중간에 내가 방해가 되니, 쓰는 고리 42. 입구에서 금주 43 을 보내고, 하늘에는 주석이 달려 있다. 부러진 사람은 그 집을 멸망시키고, 생존자는 여전히 연장된다. 의리는 아버지와 다르다. 너는 강영처럼 어색하다. 진심을 잃고 철저히 바라다. 정위 탕은 44 세이며 수상은 팔보를 싫어한다. 오늘 책임지는 것은 45 번 집사입니까? 종기와 괴저가 이미 수십 년이 지났는데, 나는 감히 그것의 근원을 찾아내지 못했다. 국가의 부역은 비교적 무겁고, 인민은 희소하고 복잡하다. 요 몇 년 동안 소 의사 47, 도시 공동체가 더 높이 올라갔다. 맹목적으로 방대 48 을 경서 쪽에 두다. 화를 누리고 원수를 잊고, 나무당이 더욱 날뛰다. 생은 다른 사람에게 두려워하고, 죽음은 다른 사람에게 연민을 받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날카로운 칼로 그의 머리를 베었다. 봉상 300 리, 병마는 노란 수건과 같다. 한밤중에 군대가 와서 만 오천 명이 주둔했다. 마을은 4900 만 원을 위해 무섭다. 노소가 서로 끌어당긴다. 자손손주들은 모두 50 세 이전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들을 버려도 창피하지 않다. 자신이 편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지 않고 산에서 죽고 싶다. 두세 살인데 아직 봄만큼 달지 않다. 도둑정은 정오 5 1 부터 누가 가난한지 물었다. 섹션 살인 파빌리온 관리, 공포 캐치 오둘. 만나지 않으면 지척에 있고, 오랜 가뭄에 황진이 많다. 관건은 활을 가지고 관순이라고 말했다. 항상 값 53 을 두려워하는데, 이 세대는 총을 쏘아 사람을 때릴 것이다. 나는 진실을 묻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손님들이 바람을 따르지 않기를 바란다. 부두에서 진창 54 까지 황혼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는 이런 말을 듣고 원망이 하늘로 치솟았다. 한동안 들었는데 도둑이 다 도망갔어요. 또한 이치를 듣고 난잡한 55, 사람은 하늘을 묶지 않는다. 나는 이 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머리를 조아 피를 흘리고 폭우로 진자 56 을 오염시켰다. 9 층의 어둠을 사이에 두고 눈물을 흘리며 입술을 만지다. 전례를 역사로 세우고, 승종을 장군으로 삼다. 이것을 말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이 견해는 이미 용인되지 않았다! 주석 번역 문장 주석 대사: 여행 중 밤정지. 서교: 장안 서교. 뱀의 해: 개성은 2 년 동안 정사년으로 뱀에 속한다. 건무월:' 건추월' 이라는 작품, 섣달, 12 월. 리앙: 량주. 진: 장안. 지: 횡단. 위: 웨이헤강은 바오지, 미현에서 장안남까지 흐른다. Ch é: 스트레칭은 발아를 묘사한다. Jiāo 볼륨: 굽은 곱슬거림. 지절리: 지절과 비는 보통 야생나무를 가리킨다. 이일: 마음에 들어요. 제 생각을 묘사해서 차마 떠날 수가 없어요. 문: 집에 있어요. 첸: 상세한 진술. 우부: 장안 서쪽의 경기 지역을 가리킨다. 나: 메시지를 보냅니다. 무보: 지역 최고 경영자. 육친: 가장 가까운 친척을 가리킴. 박지희: 술을 담은 도자기. 옆아내: 옆방, 외처. 도준 국무장관: 국가사무를 주재하며 총리직을 가리킨다. 긁다: 실례합니다. 경제: 조정의 윤곽. 흉대: 교만한 변관 장군을 가리킨다. 잡목: 변은 유신이 되어야 할 지방관과 뒤섞여 백성들을 마음대로 다스릴 것이다. 그랜트를 제외하고: 공식 직책을 임명하다. 재물을 모집하는 대신: 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신입니다. 도해: 도해란 중원의 광대한 인민에 대한 착취와 잔해를 가리킨다. 중국: 중원. 긴 팔: 에 능하다. 이광선은 총을 쐈고 팔은 유인원처럼 길다. 말 바꾸기: 루산은 뚱뚱해요. 장안에 갈 때마다 그가 바꾼 말은 사람의 두 배이고, 역과 역 사이에는' 의사가 말을 바꾼다' 가 세워져 있다. 손가락 관리: 손가락 관리, 의기양양한 모습. Mín: 하늘은 황제의 은유입니다. 대조정: 황제는 중대한 명절에 대신을 만났다. Qiān: 끊어, 열어. (진): 자랑스럽습니다. 아깝다: 자랑하다. 서: 자랑하세요. 계구: 안록산군 다석. 뗏목 (F N): 고대 마차의 양쪽에서 먼지와 흙을 막는 데 사용된 배플. 이 (고): 매번. 동물의 씹는 것과 고삐를 조절하다. 우쿠: 당나라 중앙정부가 국세를 보관하는 곳. 차축: 베틀의 셔틀과 리드. 이것은 베틀을 가리킨다. 복부 사과: 음식이 부족합니다. 구리와 납: 화폐를 가리킨다. Cuan smoke: 부엌 연기. Que: levy. Chán: 쇠자루가 길고 창이 짧다. 절제: 규율과 책 제작. 관아: 당나라 재상이 의정한 곳. 집사: 의견을 낸 마을 사람들은 이상은이라고 합니다. 곽진흥: 법원이 통제하는 지역이 축소되는 것을 말합니다. 우의사: 정주를 말합니다. 실명: 정주 근시라 실명이라고 합니다. 출처 1 억원: 출처 결제. 아이: 아이가 웃는다. 각오: 오오. 이유 없음: 방법이 없습니다. 민빈도둑이 많다고 해서 잡으면 해결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척모: 황야가 외지다. 메이우드: 산시 성 단현 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창: 산시 성 바오지 현 동쪽. 리: 통치, 당대인들은' 리' 라는 글자를 써서 황제 이지의 금기를 피했다. Chén: 당나라 궁전의 이름은 법원을 의미합니다. 백화문 번역 정사년 12 월, 나는 량주에서 서진으로 돌아왔다. 남쪽에서 3 관문을 벗어나 북쪽으로 웨이수안을 건너다. 대부분의 식물들은 겨울 아침의 얼어붙은 눈과는 달리 싹이 돋아나고 있다. 그러나 무더운 여름인 것 같은데, 그것은 오히려 물기 없이 웅크리고 있다. 고지에는 떡갈나무와 떡갈나무가 가득하고 저지대에는 개암나무가 가득하다. 농기구가 길에 버려져 소가 텅 빈 부두에서 굶어 죽었다. 나는 슬프게 마을을 가로질러 갔는데, 열 가구가 모두 면할 수 없었다. 살아 있는 사람들은 모두 등 뒤에서 울고, 입지 않은 환영이다. 처음에, 나는 몇 가지 질문을 받는 것을 두려워했다. 시작까지, 나는 모든 것을 말하지 않았다. 우보구의 밭은 척박하여 근면한 사람들은 늘 빈곤을 당한다. 예전에는 이곳을 세외도원이라고 불렀는데, 장관들의 인정에 의지했다. 선생님, 청렴은 얼음옥과 같고 샤오리는 친척과 같습니다. 나는 원정 없이 아들을 낳았고, 나는 딸을 낳고 이웃과 결혼했다. 집에서 빚은 혼주는 기와로 가득하고, 해묵은 쌀알은 창고에 쌓여 있다. 장사는 외척을 보호하고, 허약한 노인은 외손자를 어루만진다. 게다가 정관 이후 임명된 관원은 대부분 공무원이다. 전례대로 군은 좋은 관원으로, 승상 치국 안민으로 전근하였다. 그리고 개원년이 되자 악귀가 국가 정권을 교란시켰다. 진양공은 정권을 해치는 좋은 대신을 피하고, 가급적 변관을 임용한다. 그래서 그 흉악한 놈들은 제멋대로 평화를 다스리는 민중에게 불려왔다. 그 이후로, 중앙 평야 다재 다재 다난, 공무원 임명은 주님을 도울 수 없습니다. 또는 귀여움을 받는 하인, 혹은 황제의 특별한 은혜로 인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중원 인민은 도살의 고통을 겪었지만, 노예와 앞잡이는 뚱뚱한 돌고래를 먹는 것에 질렸다. 황태자는 모함을 받아 사망했지만 귀비는 야만인을 입양했다. 중국 재력을 다하여 강군이 북방 국경을 통제하다. 활을 당기는 병사는 20 만 명에 달하며, 모두 체격이 긴팔원숭이처럼 건장하다. 그의 집은 수도에서 3 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그는 독수리와 연처럼 빠르다. 5 리마다 좋은 말 한 필을 바꾸고, 10 리마다 술자리를 차리다. 그의 손가락과 눈빛은 하늘을 뒤흔들기에 충분하고, 그의 얼굴은 건곤을 녹일 정도로 춥다. 조중대신은 모욕을 당하고, 비웃음을 당하고, 똥환처럼 버려졌다. 대법원은 지방 관원을 소집하고 천자가 직접 대신을 만날 것이다. 채색 깃발이 새벽에 펄럭이고 왕좌가 담배를 마주하고 있다. 금계장벽은 이미 그를 위해 세워졌고, 다다앞 주렴은 이미 높이 들어올렸다. 그는 왕실 소파 앞에 앉아서 자랑스럽게 그의 수염을 무시했다. 그를 불쾌하게 한 사람은 바로 그들의 발밑에서 죽고 기타를 치는 승진이 되었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은 서로 자신의 사치를 자랑하고, 권세가 있는 사람은 서로 끌어당긴다. 이렇게 되면 국민의 선의가 사라지고 공갈 협박도 점점 잦아진다. Xi 민족의 반란군이 동북에서 침입하여 그들의 행동은 천지개벽처럼 빠르다. 이때 북한은 전쟁을 잊고 있으며, 대부분의 중병은 서북 국경에 주둔하고 있다. 황하 연안의 도시들은 새벽에 반란군의 깃발을 꽂았다. 적들이 말을 타고 시내로 곧장 오는 소리만 들렸지만 성벽을 지키는 장병은 보이지 않았다. 나이가 많은 여자는 아이를 안고 울고, 나이가 어린 여자는 트렁크에 기어들어가 도망쳤다. 평화시대에 자란 사람은 밤에 문을 닫는 것조차 모른다. 모든 총각들이 모두 모집했고, 노약자들은 모두 빈 마을에 남아 있었다. 생사를 맹세하지 않고 눈물을 흘리며 가을구름을 헤매다. 조신은 노루처럼 두려워하고, 백성은 마른 양처럼 도망쳤다. 내가 항복하는 것은 도둑에게 상양궁을 치우기 위해서이며, 장정을 잡아서 도둑을 도와 관문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사람은 남투를 보고, 황제를 그리워하다. 언제가 대전승이 될지 모르겠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천지개벽한 지 이미 오래되었으니, 이런 거대한 재난과 혼란을 겪을 때가 되었다. 반란을 일으킨 제후들은 정권을 찬탈하려고 했고, 반란을 일으키지 않은 장군도 고관을 청하겠다고 큰소리를 쳤다. 올빼미와 피닉스를 어떻게 구별합니까? 수천 마리의 전마는 한 번도 없고, 만 대의 병거는 한 번도 없다. 빈 도시, 쥐새는 반드시 죽는다. 사람이 가면 늑대만 울부짖는다. 동남 오월 부의 고갈, 서부 풍요로운 강원 실수. 결국 황실의 공물 보물은 모두 다 써버리고, 단지 몇 개의 빈 벽만 남았다. 이것은 완전한 몸을 가져야 할 사람과 같지만, 지금은 왼쪽이 있고, 오른쪽이 없는 사람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절반 근육 위축 마비, 팔꿈치 겨드랑이 겨드랑이 냄새. 역대 황제들은 모두 이런 치욕을 당했지만, 마음속으로는 말하기 어렵다. 국사를 기획하는 대신들이 나서서 서로 경고하자 아무도 주동적으로 나서지 못했다. 국가의 각 업종이 모두 쇠퇴하여 조정 국고에 돈이 부족하다. 병사들은 얼음과 눈 속에 서서 배가 고프고 옷이 얇다. 급여는 대부분 시대에 맞지 않아 물가가 급등했다. 동전과 납이 섞여 있다. 화산 동쪽은 황하북에 임하고, 밥 짓는 담배는 여전히 이어져 있다. 조정에는 국경의 병원 보급을 돌볼 겨를이 없었지만, 백성들은 일 년 내내 고생해야 반년의 식량을 얻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행상은 화물세를 징수하는 것이고, 집은 주로 선반 돈을 인도한다. 완충 지역이 중간에서 방해를 하여 엉망진창이 되었다. 법원은 금지서를 문까지 보내 그들에게 최고 직함을 주었다. 섬멸된 군벌은 이미 소멸되었고, 불안정한 버퍼가 기다리고 지연되고 있다. 조정의 예우는 일찌감치 군신의 명예감을 잃었고, 정진을 끌어들이는 것은 창족 제로를 대하는 것과 같다. 다만 그들에게 성의를 좀 내세워 전체 국면이 유지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우뚝 솟은 웅장한 관문홀, 재상은 심사숙고한 후 팔보를 먹었다. 나는 감히 각하에게 묻는다: 지금 누가 상대적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가? 이 나라의 상처는 수십 년 동안 짓눌려 아무도 감히 그 뿌리를 파내지 못했다. 영토가 작을수록 세금이 무거워지고 인구가 적을수록 부역에 대한 요구가 높아진다. 요 몇 년 동안, 정주 () 는 소를 기다리는 이 녀석이 네 쪽의 소인과 결탁하여 위로 올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리둥절한 장님이 군대의 깃발을 들고 이곳에서 수도 스바냐를 만들었다. 그는 불행을 즐거움으로 숙적을 잊고, 당우는 더욱 경솔하다. 비록 태어나서 두려워하지만,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그의 머리를 베어 돼지양처럼 장터에 걸었다. 봉상부터 장안 300 리까지, 조정 병마는 도둑처럼 잔인하다. 한밤중에 군령이 하달되어 만 오천 대군이 이곳에 주둔하였다. 마을은 방대한 군수물자에 놀라 집집마다 뛰어다니며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거느리고 있다. 갓 태어난 손자는 아직 웃지 않고, 가족들이 버려도 슬픔이 나타나지 않는다. 나는 어디로 도망가든 상관없다, 나는 단지 산에서 죽고 싶다. 그 후 3 년이 지났고, 올 봄에도 비가 오지 않았다. 강도는 백주 대낮에 나와서 누구냐고 물었는데,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이었다. 도둑을 잡으려면 이야기를 할 수 없을 것 같다. 거리를 사이에 두고 만날 수 없다. 오랜 가뭄에 비가 오지 않아 지황진이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장병들은 허리에 활과 화살을 차고 민중을 순찰한다고 자칭했다. 나는 항상 외로운 곳에서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 녀석들은 행인을 다치게 할 것이다. 내가 너에게 문제의 세부 사항을 알려줄 수 없어서 미안해. 일찍 일어나세요, 지체하지 마세요. 남무에서 진창까지 황혼은 이곳 여행에서 가장 꺼리는 것이다. 나는 마을 사람들의 불평을 듣고 마음속으로 화가 치밀었다. 고대 진국이 문인 결사를 임명했다고 하는데, 도둑은 듣자마자 다른 곳으로 도망갔다고 한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인사에 달려 있고 하늘에 의지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일을 위해서, 나는 군주 앞에서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다. 절을 하고 피를 묻혀도 군신이 출몰한 황궁을 뒤덮을 것이다. 나인 금지 문 어두운 격리, 흰색 터치 입술 을 했다. 샤오리는 갑자기 대신이 되었고, 노예는 뜻밖에도 장군이 되었다. 다시는 이런 말을 하지 마라, 그것들은 나를 참을 수 없게 한다. 창작 배경: 당문종 개성2 년 (837) 봄, 이상은은 수재다. 그는 이미 국가 정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았다. 가을겨울, 이상은은 선생님 영호초가 산남서로 () 에서 나를 중병에 걸리게 하여 장안 (오늘 산시 Xi 안) 에서 살구원부 (오늘 산시 한중) 에 도착했다. 그해 12 월, 이상은은 흥원에서 장안으로 돌아가 후추에게 공물을 바치며 베이징 서교를 통과했다. 그는 국가가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목격하고 듣고 걱정이 태산이다. 그는 이 정치 장시를 써서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제시했다. 작품 전체감상이 시는 한 세대의 흥망사를 총결하며 당나라의 부패를 폭로하고, 국가 혼란의 근본 원인은 권력자의 역행에 있다고 지적하며, 북한에서 채식생활을 하는 대신들을 대담하게 비난하며 비판의 화살을 최고 통치자에게 가리켰다. 시 전체는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처음부터' 문정은 여전히 낡았다' 며 서교외를 통해 본 황량하고 황폐한 시골을 묘사하고, 마을 사람들의 말로 당나라의 쇠퇴를 묘사하고 논술하였다. 두 번째 단락은' 우보전 스파' 에서' 황혼을 피하는 곳' 까지 촌민들이 당초부터 성년 초까지의 치란의 흥망을 묘사하여 그 근원을 드러낸다. 그것은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절은 초당사회의 안정과 번영의 광경을 거슬러 올라가 개원 말년 이래 이 음모가 반조, 안사의 난포, 중앙집권 약화, 정진 세력이 팽창하고, 국민들이 생소하지 않음을 묘사하였다. 제 2 절, 안사의 난발, 반군이 핍박하고, 백성들이 유랑하고, 황제와 관원이 도망치고, 정사가 기회를 타고 위협을 반란을 일으키고, 나라가 전례 없는 혼란을 겪었다. 제 3 절은 안사의 난란 이후 당나라 정진의 재력이 고갈되고 세금이 무겁고 횡포한 상황을 묘사한다. 시인은 권력자의 부패와 무능을 비판하여 나라를 수치스럽게 했다. 제 4 절은 감로 사건 이후 장안서 교외에서 당한 자연재해와 인화를 묘사하여 백성들이 어쩔 수 없이' 도둑' 으로 만들었다. 세 번째 단락은' 내가 들어 볼게' 에서 문말까지 국가 대사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천인의 조화' 라는 치국 관점을 제시했다. 작가는 당나라 반란의 흥망 역사를 거슬러 올라갔다. 과거와 비교해 볼 때 시인은 중앙과 지방관리의 공과와 시비를 보여주는 것이 국가 반란의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센터가 인심을 이길 수 있는지 여부가 특히 중요하다. 초당사회의 안정과 번영의 원인은' 현을 본보기로 부민을 방목하고 도준을 모집하다' 는 것이고,' 악령의 처제' 는 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근원이다. 시인은 손잡고 꼬리를 두려워하는' 모사' 와' 신하' 를 비난하며 재상' 궤양 괴저 수십 년, 뿌리를 찾지 못한다' 고 비난하며' 전례를 신하로, 동도를 장수로 삼는다' 는 부패를 폭로하고 봉건 최고 통치자의 무능을 비판했다. 시는 사회 위기의 모든 측면을 다룬다: 정진 할거반란, 환관의 포학한 잔학,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 백성들의 나날이 가난해지고, 재정위기, 군사적 쇠약. 저자는 구체적인 국지 사건과 문제에서 건국 이래 당나라의 흥망사와 정치 경제 군사 등에 대한 전방위 고찰과 사고까지 확대되어 시야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다. 전편은 강렬한 위기감이 넘쳐 시인의 정치적 민감성과 우국우민의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당나라가 멸망한 지 거의 70 년 전, 시인은 당의 심각한 위기를 이렇게 분명하고 예리하게 표현하여 시인의 정치적 민감성과 용기를 알 수 있었다. 이 시는 이상은은 두보에게 배우는 뚜렷한 표시이다. 입의와 표식에서' 북벌' 과'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었다' 는 의견을 제시했는데, 그 중 마을 사람들의 의론과 묘사는' 삼관삼별' 과 비슷하다. 문장 전체가 서사시이자 정치이다. 내러티브는 세부 묘사뿐만 아니라 거시적 요약도 가지고 있다. 너의 말투가 현명해서 감정이 강렬하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자연스럽고 단숨에 이루어지며 기세가 웅장하다. 유명한 전문가들은 후진형' 당돈: 천보가 어떻게 회복할까? 마지막으로 한 일은 모두 최근의 일이니, 너를 보기 좋게 한다. 하초' 청대 의문 서기 읽기': 이 명작들은' 시사' 라고 불릴 수 있으며 소릉북벌과 함께 전해야 한다. 청대 양배겸은 이의산시에 대한 주석이다. 16 문장으로 시작하고, 서교로 여행하며, 소슬한 기상을 목격했다. 문은 여전히 낡았다' 에서' 여기서는 황혼을 금지한다' 에 이르기까지 개원에서 성인에 이르는 모든 사건은 주민들이 이야기하는 것으로, 늘 이런 처량한 원인을 불러일으킨다. "내가 들어 볼게" 에서 끝까지 자기 서술의 시입니다. 혼란의 위대한 원인은 악의 추진에 있다. 네가 악행을 믿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위의 주민들이 말한 것이 바로 이번 실패의 원인이다. 이 견해는 진부해서 매일 헤어질 것을 건의한다. 나는 쓸쓸한 날씨가 갈수록 나빠질까 봐 조신들도 참을 수 없다. 청대는 옥계에서 태어난 굴부: 시리아 반란 후의 광경. 두 유민은 혼란과 죽음의 모든 이야기를 서술했다. 세 가지 감정 매듭. 정몽성' 청대 이의산시주 개정': 이 시는 모두 6 단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스리랑카 국민들이 자주 빈곤을 당한다' 는 말로 시작되는데, 그들이 본 것에 의해 이미 망가졌다고 한다. 2 단,' 이가 낙토로 불렸다' 에서' 도준' 에 이르기까지 그 날의 수도는 매우 부유했다. 3 단,' 개원중으로 떨어지는 것' 에서' 팔꿈치 겨드랑이 수치심' 까지 현종이 수촉에 다행이라고 말했다. 네 번째 단락은' 성인 굴욕' 에서' 인역 소홀' 에 이르기까지 덕종이 천도에 헌신하는 것을 말한다. 5 단,' 최근 몇 년간의' 소의사' 부터' 왜 깊은 산속에서 죽어야 하는가' 에 이르기까지 문종은 달콤한 일이라고 한다. 2 ~ 3 세' 부터 6 항 끝까지 시사 묵살, 고용 부당 탓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한동안 보면, 모두 사람을 주로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정관 전성기에는' 유관이 많다',' 도준을 모집하다' 라는 말이 있다. 서개원의 쇠퇴는 "악귀가 구제를 긁는다", "공근이 이 이 일을 피한다" 고 말한다. 시리아와 건중의 혼란은 "모신이 항복한다", "지금 누가 그의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가" 라고 말했다. 서태화의 변화는 "맹목적인 자만심", "당이 얼마나 날뛰는가" 라고 말했다. 이 시의 목적도 마찬가지다. 하오 "Yuxi sheng 시 노트" 티안 Lanfang 는 말했다: 새겨지지 않는 것은 오래된 Yuefu 법이다. 당인은 노두와 비교만 할 수 있고, 남산은 못하다. 풍호는 소박하고 우울하지만, 두공의' 북벌' 은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어 파란만장하다. 기청대 옥계생활시: 장경의 한 유파이기도 하고, 공학부의 풍격을 꼭 참고해야 하기 때문에 들쭉날쭉하고, 질이 좋고, 질이 좋고, 뼈가 튼튼하고, 신이 풍부하다. 만당에 이런 초침이 있나요? 나는 들었다. "아래, 백에 흠뻑 젖어 당이 큰 시를 받았다. 관세명' 청설산집 당시서 읽기': 이의산' 서교 백운' 은 소릉에 이어 승음이며 한베와의 두 가지 시이다. 청대 주정진' 소원시화':' 악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장부터 채문희의' 비분' 이 뒤를 이었다. 당나라 공부는 북벌, 풍화이, 예서 () 가 서교 () 를 한 편 썼는데, 충분히 대적할 수 있었다. 저자소개 이상인 (약 8 12 또는 813-약 858), 당대 시인. 자현산, 호옥계생, 번남생. 원산지인 화이주 하노이 (현재 허난성 양시) 는 허난성 영양시 (현재 허난성 영양시) 에서 태어났다.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사후에 고향인 잉양에 묻히다. 시가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두목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리며, 문은' 문리' 라고 불리며, 같은 시기의 단문과 비슷하며, 두 사람은 가족 모두 16 위에 올랐기 때문에' 삼십육체' 라고 불린다. 당시는 300 곡으로 이상은시 22 곡을 수록해 4 위를 차지했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고, 특히 일부 사랑시가 애절하여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너무 난해해서 풀 수가 없다.' 시인 애쿤시,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시인) 이의산의 시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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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교 백운" 은 당대 시인 이상은의 정치 장시이다. 이 시는 내용이 풍부해 한 세대의 왕조 흥망의 역사를 총결하고 당나라의 각종 부패를 폭로하며 국가 혼란의 근본 원인은 권력자의 역행에 있다고 지적하며 조중망국의 대신을 대담하게 비난하고 비판의 예봉을 최고 통치자에게 가리켰다. 시는 구체적인 지방사건과 문제부터 건국 이래 당나라의 흥망사에 대한 전방위적 고찰과 사고, 정치 경제 군사 등에 이르기까지 사회위기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시 전체의 정치 서사, 언어가 소박하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시야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