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쌍을 봤습니다: "마차와 말 네 필을 설치할 인재를 구합니다. 그 사람이 왕처럼 온화합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서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말 네 필로 마차를 돕는 것은 매우 높은 예의입니다. "마차에 네 마리의 말을 설치하기 위해 재능을 구한다"는 것은 최고의 예의를 사용하여 재능을 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재능있는 인재를 찾습니다

재능있는 인재를 찾습니다.

"시? 주남? 환아 서문": ""주안아"는 첩의 야망이며, 그녀는 또한 신사를 돕고, 재능을 구하고, 관리들을 판단하고, 알아야 합니다. 신하들의 근면." 한나라 유향의 《설원》 《왕의 도》: "그러므로 현명한 왕이 있으면 관직을 삼고 인재를 구하는 데에 신중해야 한다." 당태종의 시 " 신상들과 함께하는 봄의 현무문 연회': "서민은 정절과 성실을 지키고 겸손하고 재능을 추구해야 한다." "송나라의 역사? 충의와 정의" "이약수 전기": "이다. 재능을 찾기 위해 자리를 세우고, 학자를 기다리기 위해 침대를 풀고,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장기적인 비전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안체

고대 유형 A 차량 일반적으로 말이 끌며 마차에 탈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차를 타면서 마차에 서 있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차는 사람들이 앉을 수 있게 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예서? 굴력상 1』: “의사는 칠십이 되어 은퇴하면... 돌아다니며 안전한 마차를 탈 수 있다.” 한나라의 정현(鄭玄)은 “마차는 안전하고 마차는 오늘은 작은 마차라면 좋은 선택이다." 관료들이 퇴직하거나 도덕적 지위가 높고 위신이 높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차를 태워주는 일이 흔히 있는데 이는 일종의 선물이다. 마차를 설치하기 위해 여분의 말을 사용하기도 하며, 때로는 4마리의 말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특별한 예의입니다. 『사기? 학자 전기』에는 “이에 황제가 사신을 보내 비단과 옥을 묶고 마차와 말을 준비하여 신공을 맞이하니 신공 중 두 제자가 말을 타고 그를 지나갔느니라.” 덕이 높은 사람이라 한나라 무제(無皇帝)가 말과 말을 이용하여 원정할 마차를 준비하였고, 그의 제자들이 그를 맞이하기 위해 따라갔으나 보통 수레에는 말 한두 마리만 탈 수 있었다. .

준핑(Junping)

옌준핑(Yan Junping, 기원전 86년 - 서기 10년)은 서한 말기 청두 출신의 도교 학자이자 사상가입니다. 원래 성은 장(増), 본명은 장준(境孫), 예명은 준핑(吉平)이다. 후에 한나라는 한명 황제 유장(劉莊)의 이름을 금기시하여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름을 안준(延孫)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Beijunping 향의 Pengzhou시와 Pixian County Tangchang Town의 Pingle Mountain 교차점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Qionglai시 Nanjunping 향에서 태어났다는 역사적 기록도 있습니다. 현재의 비현현, 청두, 펑저우, 충래, 광한, 면주 등에서 점을 팔았으며, 50세에 18세 이후 비현 평락산에서 은둔하여 글을 쓰며 가르쳤으며 91세로 사망하였다. 그는 핑러산에서 40여년을 살았으며 이 산에 '왕망이 항복하고 광무중흥'이라는 글을 썼는데, 이 예언은 '왕망의 권력찬탈'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예언한 것이다. "와 "광무중흥"을 20년 이상 앞당겼으며, 또한 그의 자랑스러운 제자 양웅을 산에서 훈련시켰습니다.

하루에 100달러만 벌어도 자급자족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비밀리에 『노자』를 읽는다. 정노장(智老章)의 학자로서 평생을 재직하며 10만 권이 넘는 책을 썼고, 당시 유명 문필가인 양웅(楊雄)의 존경을 받았다. 노점을 치우고 집에 돌아가서 관원을 존경하지 않고 도덕성이 좋아 당시에 유명하고 존경을 받았다.) 그는 90세가 넘은 나이에 활동을 마감하고 역사상 '사천 사람들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이얼(노자)의 도교를 더욱 체계적이고 조직화하며 추진하게 한 『노자 주석서』와 『도덕진경지귀』(수서징기지의 『노자지귀』) 13권의 저자이다. 1권은 유실되었고, 7권만 남아 있다.

옌쥔핑은 중국은 물론 인류 역사상 최초의 사립학교의 창시자여야 한다.

역사서에는 안준평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그는 '은둔자'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러한 사료에는 교육자로서의 안준평의 정체성도 반영되어 있다. "촉나라에 안준평이 있었는데... 준평은 청두에서 점을 쳤다. '점술은 천한 일이지만 누구에게나 이익이 될 수 있다. 악과 불의에 대한 의문이 있을 때 거북이에게 의지하여 말하라. 사람의 아들과 대화할 때에는 효도에 의지하고, 사람의 형제와 대화하면 말에 순종하고, 남에게 충성하며, 상황에 따라 선한 일을 하게 하라. 내 말을 따르는 사람이 절반 이상이 됐다. "마지막 날 몇 명 읽어서 100닢을 벌어서 부양하려고 문을 닫고 커튼을 닫았다." ". 책은 이해할 수 없으며 Laozi와 Yan Zhou에 따르면 단어가 100,000 개가 넘습니다. Shu Yan Zhanming은 의견이 없으며 오랫동안 행동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 "Han Shu? Wang") Gongliang'). 공자와는 전혀 다르다.

서한(西汉) 징제(景帝) 시대에 촉현(朱縣) 관찰자 문옹(文文)이 오늘 청두 원묘 거리(文廟街) 일대에 석학을 세웠는데, 이는 당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지방 공립 학교였다. 이후 한 왕조는 세계를 교육하기 위해 여러 현과 현에 지방 공식 학교를 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청두의 원미아오 거리 옆에 준핑 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은 한때 Yan Junping이 자신의 학교를 열었던 곳입니다. 그러나 결국 안준평은 공자(孔子)와는 다르다. 비록 그가 유교 사상과 문화를 많이 받아들였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지식 기반은 여전히 ​​노자(老子)의 이론이거나 노자(老子)의 지역 문화 전통이다. 또는 Shu의 지역 문화 이론은 공무원이되는 데 열중하지 않습니다. 즉 학습의 목적은 지역 생산을 발전시키고 가족 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므로 Yan Junping이 오래 가지 못할 운명입니다. -기간 시시 공식 학교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군평은 쓰촨성 전역에 매우 풍부한 전설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전설은 안군평이 학교를 열고 사람들을 가르치려는 목적을 반영하며 이는 공자의 "독서"와 일치합니다. 그가 개교한 학교의 학생들은 모두 농민과 독자였는데, 지금은 흔히 반근로자, 반독자라고 부른다. .옌쥔핑(顯信平)도 나 역시 먼저 자신을 부양할 직업을 찾고, 그 다음에는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한다. 안준평의 제자 양웅이 제안한 '농사일과 독서' 사상은 이후 중국 사립학교와 학생들의 중요한 목적이 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시골에서는 '농사일과 독서'를 찬양하는 유물을 볼 수 있다. 안준평의 사교육 이념과 정부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지식인의 이미지는 현대 교육의 방향과 현대 지식인의 요구에 매우 가깝다.

지진

중국어 찬양에 등장하는 정푸의 캐릭터. 그는 다니구치에 거주하며 다니구치 지전(Taniguchi Zizhe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도교를 실천하고 침묵을 지켰으며, 한나라 성제(成帝) 장군 왕풍(王峰)이 그를 초대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는 바위 밑에서 일하여 수도에서 유명해졌다. "한서? 왕공과 공바오 전기 서문"을 참조하십시오.

바오구(寶康) 출신의 정푸(Zheng Pu). Gan Tian은 침묵하며 다른 사람을 가르칠 때 기꺼이 하늘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을 대합니다. 그는 도성의 주인으로 유명했지만, 은둔 생활을 했으며 관료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종종 바오구코우에서 낚시를 하여 "타니구치 씨"로 알려졌습니다. 청나라 때의 찬가가 있다. “한나라의 명인들이 자진을 크게 세웠으나 몸은 깨끗이 하고 친척들은 은둔하였으니 바람이 심하여 안령세를 허락하지 아니하고 계곡과 물고기 테라스는 부춘과 같았습니다."

출처: 당나라 장차오(張橋)의 시 '칠송정(七松亭)': "오랫동안 계곡 어귀를 갈았는데 어찌 도령과 함께 강가에 누울 수 있겠는가."

예: 송나라 범중연의 "은강 두위로 보내다" 》시: "왕이 오랫동안 나라에 감사를 표하고 나라가 오랫동안 황폐하였으니, 그런데 이제 아들이 정말 바람을 피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