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수의 시

심수가 말했다. "보리수로서, 내 마음은 거울대와 같다. 자주 닦아야지, 먼지를 일으키지 마라. " -응? 혜능은 말했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다. 클릭합니다 부처님께서 내게 이르시되 네 마음속에 먼지가 있도다 나는 힘껏 닦았다. -응? 부처가 말했다: 네가 틀렸다. 먼지가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가슴을 찢었다. 부처가 말했다: 너는 또 틀렸다. 먼지는 먼지가 아니다. 왜 먼지가 있어요? 이해가 안 돼요. 무슨 뜻이에요? -응? 나는 이것이 심수와 혜능의 두 아들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심수가 말했다. "보리수로서, 내 마음은 거울대와 같다. 자주 닦아야지, 먼지를 일으키지 마라. " -응? 혜능은 말했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다. 클릭합니다 -응? 확실히, 이 두 아들을 이해하는 것은 정말 어렵고, 심지어 정확한 이해도 쉽지 않다. -응? 이해할 수 없다 ... 보리수, 심경대. 비정기적으로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투성이가 되지 않을까요? 중생의 몸은 지혜를 깨달은 나무이다. 중생의 마음은 밝은 무대 거울과 같다. -응? 계속 닦고 계속 시도해 보세요. 그것이 더러움에 오염되지 않도록 해라, 때가 빛의 본성을 가로막는다. -응?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었는데 어디서 온 먼지야? 보리는 원래 나무가 없었다. 밝은 거울은 무대가 아니다. -응? 아무것도 아니에요. 아무것도 없다. 그곳은 어떤 먼지에 얽히게 될까? 지금은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을 뿐, 아직 철저히 이해할 수 없다! -응? 마음에는 먼지가 없고, 먼지는 곧 마음이다. 만약 사람들이 청소할 의향이 없다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응? 나는 한 가지 질문을 생각해 본 적이 있다:? 사람들은 한 가지가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냄새는 맛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까? 그래서 개처럼 후각이 예민한 생물은 음식에서 우리보다 훨씬 더 행복합니까? 이런 생각이 맞나요? .. 틀렸다면 .. 잘못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실, 외부 먼지, 마음 을 포함, 마음은 깨끗하고 먼지가 없다; -응? 먼지 를 포함, 외부 마음, 자주 벗겨, 먼지 무심코; -응? 마음속에 먼지가 있고, 먼지가 곧 마음이다. 그는 위심이 먼지도 없고 먼지도 없고 무심한가? 혜능이 말했듯이, 인자한 사람의 마음? 또 도가는 비범하다고 말합니까? 그들은 같은 이유가 있습니까? 불교도들은 모든 것을 주시하고 내면의 수련을 추구합니까? 도교는 은둔을 추구하는 것을 중시합니까? 불교는 이 세상을 초월하고 도교는 이 세상을 실천해야 한다. 사람은 세상에 있고, 법은 법을 정할 수 없고, 나중에는 법이 불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응? 천하의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왜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