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시인과 평론가가 공동으로 '맥박을 측정'합니다. Liu Xitao 시인은 현재 시 창작에 많은 문제가 있다고 믿습니다. 리듬도 없고 운율도 없으며 원하는 대로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소화와 평범함" "" 그리고 거의 지루한 "타액시". 이러한 창작 경향은 시의 정신에 위배됩니다. 시인은 넓은 감정을 가져야 하며 사소하지 않아야 하며, 개인의 감정적 혼란, 득실에만 관심을 가져야 하며, 실제 생활의 주요 주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문학 이론가인 우환장(Wu Huanzhang)은 현재 시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는 독자가 너무 적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를 읽는 사람보다 시를 쓰는 사람이 더 많다는 말입니다. 거창한 단어와 공허한 단어로 가득 찬 일부 "유사 시"가 만연하고 "개인화된" 시 창작에 대한 지나친 강조로 인해 시가 대중으로부터 멀어졌습니다. 시는 일종의 '개인화'된 창작물이지만, 실생활과 대중의 마음과 연결되는 한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도 있다. 시인 Xiao Ding은 시 창작을 촉진하고 시 창작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문과 잡지가 시의 홍보와 출판을 위한 장소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고대와 현대 스타일을 결합한 시의 길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시의 시적 정취와 운율, 평면성, 대조를 이끌어내고, 열정을 잘 표현하고 독자들이 읽기 쉬운 신시의 특성을 결합함으로써 대중에게 인기 있는 좋은 시를 쓸 수 있다. 시대정신과 현대생활의 정신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시창작팀의 노령화도 현재 시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라는 주장도 있다. 젊은 시인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것은 시계에 새로운 숨결과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시에 대한 더 많은 젊은 독자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