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조조를 보다

끝없는 바다를 보다

조조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물이 있는 곳에는 산천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저자 소개

조조 (155 ~ 220), 동한 페국교 (오늘 안후이 보현) 사람. 한 시안 (西安) 디 공식 총리 에, 후 왕 웨이 로 봉인되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조비는 황제를 칭송하고, 그를 위무제라고 존칭했다. 조조는 한말의 정치가, 군사가, 그리고 중요한 문학가이다. 문학상의 주요 업적은 시와 산문이다. 그의 시는 한대 악부 민가가 현실을 반영하는 훌륭한 전통을 물려받았다. 어떤 사람은 시사를 쓰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원대한 포부를 쓰고, 풍격은 슬프고 대범하다. 산문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전통의 속박에서 벗어나 호쾌하고 힘차게' 건안체' 의 기본 특징을 구현했다. 조조의 두 아들 조비와 조식도 문학에 각각 나무를 세웠고, 문학사가들은 그들을' 조씨 부자' 또는' 삼조'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그들 주위에 한 무리의 작가들이 연합하여 소위 여름밤 문학그룹을 형성했다. 조씨 부자의 제창과 창작은 건안 문학의 발전과 건안 성격의 형성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조조는 원래 30 권을 모았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악부시 20 여 곡, 산문 40 여 편, 중화서국이 편집한' 조조조집' 등이 있다.

문제가 해결되다

이 시는 곽무겸의' 악부 진송시' 볼륨 30 에서 뽑혔다.

조조가 전세한 시는 모두 악부시이다. 악부의 구시로 시사를 쓰는 것은 조조의 창작이다. 악부의 구시에는' 샤먼을 나가라' 가 있는데, 상화가톤곡에 속하며, 한대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사람이 세 사람을 부르고 있다. 현존하는 고시 한 수는 선오도를 구하는 것이다. 조조는 그것을 이용해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썼다. 시 전체는 4 장 (4 해라고 함) 으로 나뉜다. 제 1 장' 관해' 는 관해에서 본 장려한 경치를 써서 그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2 장' 겨울 10 월' 과 3 장' 화석' 은 그들이 운동에서 본 소감을 기록하며 사회 격동과 농촌 황량함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표현했다. 제 4 장' 비록 귀수임에도 불구하고' 시인의 강건한 투쟁의 영웅적 기개를 묘사한다. 4 장 앞에는 서문에 해당하는' 얼굴' 이 있다. 이 시는 건안 12 년 (기원 207 년) 조조조 북정 우환에 쓰였다.

평론

Jié stone 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동부 연석: 동부 연석산. 동방: 방위명사. 여기서 프로의 부사로 쓰이는데, 동쪽을 뜻하며 동쪽을 향합니다. 교수: 예, 이것은 탑승을 의미합니다. 이석: 허베이 () 성 락정현 서남 () 에 있던 오래된 산명으로, 강구 () 의 동쪽 () 은 현재 이미 발해로 가라앉았다. 한 접속사로' 동양의 연석' 과' 관창해' 라는 두 어구를 연결시켰는데, 연결의 후반부는 앞 동작의 목적을 나타낸다. 보기: 보세요, 이것은 내려다보고 밖을 바라보는 뜻입니다. 바다: 동해, 여기는 통칭입니다. ⑤ 서술로 시작하여 순조롭게 시작한다.

물 (D N) 이란 무엇이며 산도 (S 4NG) 란 무엇입니까? 물: 바닷물을 가리킨다. 그: 부사, 형용사 술어 앞에 사용되어 깊이를 나타낸다. "어떻게 이렇게", "어떻게 이렇게" 등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Lian: 물결 사나운 모습. 가스: "우뚝 솟은" 과 함께 높이 솟아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지: 직립. 그런 다음 등산을 묘사하여 바다가 본 장려한 경치를 보았다. 이 두 문장은 바다의 장려함과 개방적인 기상을 묘사하며, 일종의 장기적인 안목과 파노라마이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나무: 산섬의 나무를 가리킨다. 한 곳에 모여 자라다. 이것은 임밀입니다. 폰: 울창한. ○ 이 두 문장은 산도를 묘사하여 숲이 우거져 있고 초목이 무성한 특징을 부각시켰다. 이것은 근경이지 부품이 아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소슬: 가을바람 소리. 홍파: 거센 파도. H: 큰 것은 큰 의미입니다. 서지: 큰 파도가 기울어지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이 두 문장은 바다의 격동을 쓴 것이다. 위의 여섯 가지 설명은 정적이고 동적이며, 멀고 가깝고, 주 () 와 슬레이브 () 는 모두 실제 장면이다.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태양과 달: 태양과 달. 첫째, 구조보조어는 번역할 수 없다. 네: 뛰어요. 만약: 좋아, 좋아. 밖으로 나가: 바다에서 나와. Its: 바다를 나타내는 대명사.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성한: 천하, 은하수. 휘황찬란하다: 눈부시다. 박지희: 그 안의 뜻은' 시계' 와 같습니다. ○ 이 네 마디 말은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바다의 가슴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바다의 넓은 가슴을 보여 준다는 뜻이다. 이것은 가상 장면, 상상의 단어입니다. 심덕잠은 이 네 마디가 "우주의 날씨를 부풀게 한다" 고 논평했다. 사실 시인 정신과 마음의 사진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행이다: 나는 아주 운이 좋다, 아주 좋다. 다행히도, 나는 매우 기쁘다. 받는 사람: 장대. 아: 조사, 감탄 어조를 나타낸다. 송: 동사, 노래 불러요. With: 접속사,' 아이' 와' 노래' 와' 용' 을 연결하는 동사. 영: 시로 표현해요. 자원봉사자: 소원, 마음. 이 두 문장은 원래 음악에 쓰이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문의와는 무관하다. 그러나 이 시에서 자연은 혼융되어 있다.

번역

동쪽으로 위석산을 오르면 바다의 경이로움을 감상할 수 있다. 파도가 격동하고, 바다 속의 섬들이 나열돼,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다. 나는 산꼭대기에 서 있었고, 마음속의 파도도 파도처럼 기복이 있었다. 사방은 나무가 울창하고 화초가 무성하여 마치 명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소슬한 바람이 불어오자 초목이 흔들리고 바다가 거센 파도를 일으키며 마치 우주를 삼키려는 듯 으르렁거렸다.

바다, 얼마나 넓은 가슴인가, 해와 달의 침몰은 마치 바다의 가슴에서 나온 것 같고, 은하수의 찬란한 별들도 바다의 품에서 떠오르는 것 같다. 아, 다행이네요. 멋져요. 우리의 감정을 자유롭게 노래하고 표현합시다.

간략 분석

건안 10 년 (205), 조조 평정 지주, 원소씨의 아들 원상, 원투우환 (동호인 하나) 이 있다. 이듬해, 우환인은 유주를 돌파하여 한인 십여만 명을 포로로 잡았다. 조조는 변환을 없애기 위해 북방을 통일하여 건안 12 년 5 월에 군대를 이끌고 북벌하였다. 8 월 결전, 조조는 적은 수로 많이 이겼다. 승리로 가는 길에 그는 머리를 쳐들고 말채찍을 휘두르며 진황과 오한이 오르는 경석산에 올랐다. 그의 감정이 격해져서, 그의 생각은 추론했다. 바다를 보는 것은 당시 그의 사상 감정의 표현이었다.

바다를 보다'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완전한 산수시이자 서정시이다. 그것은 바다를 보면서 본 장려한 경치를 써서 자신의 영웅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시는 네가 이 산에 오른 곳인 이석산에 오르는 것을 기술하며 등산의 목적은 바다를 보기 위해서라는 것을 지적하여, 당신이 평온하고 자연스럽게 바다를 볼 때 본 경치에 대한 묘사를 이끌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바다의 경치를 묘사하고, 넓은 바다와 우뚝 솟은 아산도의 웅장한 기세를 선보이며, 바다의 황금빛 풍경을 과시하며, 사람들이 경치를 유람하는 습관에 완전히 부합한다. 그런 다음 그림 전체에서 국부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시선을 끌고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발을 바라본다. 초가을의 연석산은 아직 풀밭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것의 색채, 강건함, 생동감이 바다와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용솟음치는 것도 실제 장면이지만' 물이 무엇인가'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시인이 심사한 후의 소감이다. 그가 바다를 처음 보았을 때, 그는 완전히 그것의 장엄함에 끌렸고, 단지 바다가 이렇게 끝없이 펼쳐져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오랫동안 서 있었더니 깨달은 것 같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용솟음치며, 그 속에 우주를 뒤흔드는 거대한 힘이 담겨 있는 것을 느꼈다. 이런 식으로 수평 변화가 평탄도에 나타납니다. 구조적으로 볼 때 바닷물의 정면 리얼 쓰기를 클라이맥스로 밀고 자연스럽게 뒤의 가상 쓰기로 전환한다.

마지막 네 문장, 시인은 상상을 질주하며 또 다른 해경을 묘사했다. 태양과 달이 하늘을 빙빙 돌며 마치 바다의 품에서 떠오르는 것 같았다. 밤하늘에 하늘을 가로지르는 은하수는 바다에서 유래한 것 같다. 바다는 우주를 삼키고 만물을 포용한다. 정말 장관이고 광활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으로 바다의' 정신세계' 를 묘사하여 독자들이 이런 가상의 웅장한 경치를 통해 바다의 광대함과 신기함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시인이 위대한 정치가로서의 광대함과 신기함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그래서 이런 경물 작문은 사실 서정적이며 경물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희재는' 예문지략' 에서 "조공의 호기는 개세하기에 충분하고 건안은 다른 선비가 없다" 고 말했다. "조조는 정치적으로 풍운의 영웅이다. 그의 시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그의 정치적 포옹을 표현했다. 바다를 보니 한 장면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서사였다. 숙박을 목표로 자신을 바다에 비유하다. 그는'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에서' 늙은 말은 호랑이에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고 썼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며" 짧은 노래 "에 썼다."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토하고 삼키고, 천하가 마음을 돌린다 "는 것은 모두 그가 전국을 통일하려는 원대한 포부를 반영한 것이다. 이런 영웅의 본색은 일반 시인이 배울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조조의 시가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예술적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유이다. 그것은 또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주동적이고 승리의 자신감을 높이도록 격려할 수 있다.

한자 및 문장의 기본 사항 개요

바다

"바다" 라는 단어는 바다를 가리킬 수 있다. 바다는 창백하고 끝이 없기 때문에 바다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ge hong 의 "baopu zi jonda": "우물 개구리는 바다를 모른다. 클릭합니다 창해: 바다, 바다.

"바다" 는 중국 동해의 별칭이다. 시에서 "연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바다" 는 동해를 가리킨다. 초심자' 제 6 권은 "동해와 서해의 차이에 따라 동해는 발해라고 하고, 발해는 바다라고도 한다" 고 설명했다. 여기서 가리키는 동해는 일반적으로 중국 동부 해역을 가리키며, 오늘 저장동 해역을 가리키는' 동해' 와는 다르다.

연꽃

"Lian" 의 원래 의미는 물 변동의 모습입니다. 이것이 바로' 물이 무엇인가' 라는 시의 뜻이다. 。 안심할 수 있는 모습도 형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류시앙 "9 한숨의 운명" 은 "애정 어린" 입니다. 광대함으로 형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악유묘군'' 하늘에는 고독새가 없어 천고에 가라앉는다.' " (Lian: 하늘의 광대 함을 설명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부스럭거리는 소리

"소슬" 은 가을바람의 소리를 묘사하는 연속어이다. 송옥' 구변'' 소슬초목 흔들림 쇠퇴' 에서 나왔다. "소슬가을 바람" 이라는 시는 그것의 본의를 사용한다. 또' 아사' 를 쓰고 있다.

"쓸쓸함" 은 외로움과 쓸쓸함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두보 "영회시" 중의 한 문장처럼: "신신이 일생에서 가장 씁쓸하고, 만년시가 강호를 휘젓는다."

밝은

휘황찬란함' 은 운을 맞추는 단어로,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화려한 단어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이 시는 "별한은 찬란하다", 찬란하고 눈부시다. 장형씨의' 스푸현'' 문장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화려한 어조류. 그리고 "썩은" 이라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