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살이 인산인해서 김명 낭송은 멈췄다.

● 온정윤

산이 겹쳐서 귀밑머리가 뺨의 눈을 듣고 싶어 한다. 나방 눈썹을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꽃 앞과 뒤에 거울을 보고, 꽃은 꽃에 맞춘다. 새 게시물은 나로를 수놓은 것으로, 모두 금자나무이다.

● 번역: 미녀가 접은 금등 빗이 햇빛에 반짝인다. 먹구름 같은 머리카락이 하얀 얼굴에 나부끼다. 까칠하게 일어나 가늘고 구부러진 눈썹을 그리며 천천히 메이크업을 하며 앞뒤 거울로 머리 위의 장식꽃을 손질하고 있다. 거울 속의 꽃과 얼굴이 상호 작용한다. 짧은 외투에 수놓은 새 스티커 위에는 구분하기 어려운 금자나무 무늬가 있다.

감상: 꾸미기에 게으른 규각 미녀의 사진이다. 귀밑머리 구름',' 볼에 눈',' 나방 눈썹' 이라는 단어는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게으름' 이란 단어는 여자가 옷차림에 흥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얻다' 라는 단어는 지루함을 나타내어 자신을 즐겁게 한다. 마지막 한 마디에 여자의 마음이 드러나 게을러졌다.

이' 보살만' 시는 궁중 예기의 목소리에 적응하기 위해 궁중의 생활 정취를 장식하고, 여자의 용모를 아름답고, 화려하고, 몸매가 섬세하게 묘사하며, 당대의 미녀를 묘사한 그림과도 같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침대 앞 병풍의 풍경과 세수를 하고 옷을 입을 때의 매력적인 자세입니다. 다음 편은 화장 후의 정태로 인물의 고독한 심정을 암시한다. 전어는 완곡하고 함축적으로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고 대비의 수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했다. 자고는 인물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외모와 옷차림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내면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반영한다. 작가의 시 스타일과 예술적 성취를 보여 주었다.

● 감상과 탐구:

1 "눈썹을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게으른", "늦은" 및 "긴" 이라는 단어의 차별화 및 분석

세 캐릭터가 서로 보살피고 인물의 표정과 동작을 묘사하며 인물의 심정을 암시하며 내실 속 여성의 대의와 실망, 지겨운 심정을 교묘하게 전달했다.

2. 장연김송시사선: 보살만은 청아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 단어의 함축'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암시성이 있어 각종 연상을 일으키기 쉽다. 시인' 문열미사' 에서 알게 된 여주인공의 느낌을 말해 보세요. 안에 맡기셨나요?

--내실 여성의 외로움과 공허함.

작가에게 끝없는 굴곡이 없는 인생 경험에 연락하는 것은 시인의 무능감을 어느 정도 드러냈다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있다.

3. 이 단어는 아름답고 씁쓸하며 그 표현 방식을 분석하려고 한다.

-세부 설명입니다. 빗질, 추출, 제초, 거울, 옷 입는 등의 일련의 동작을 묘사하다. 아름답고 쓰라린 세상을 만들었습니다.

-비교. 외모와 옷차림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내면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반영한다. 자고는 인물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은유, 환유. 귀밑머리는 구름이 뺨에 눈을 띄려고 한다. "귀밑머리는 구름처럼 촘촘하고, 두 볼은 눈처럼 하얗고, 규각의 여성미를 드러낸다. "산 겹친 김제거" 는 눈썹화장대 "산", 이마황대 "금" 을 뜻하며 규각 여성미를 나타낸다. 쌍금자나무' 는 자수 나로에 금실로 그린 도안으로 내실 속 여자의 외로움을 반영한 것이다.

4. 이 단어와 결합하여' 아름다움, 향, 야, 부드러움' 스타일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학생들이 자유롭게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다.

이른바' 리, 향, 완, 부드러움' 이라는 스타일은 시가 주로 여성 규각의 생활방식을 묘사하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가져다주는 특징을 가리킨다.

● 요약:

앞서 묘사한 것은 여주인공이 잠에서 깬 후 무심한 상태다. 다음 글은 화장 후 상태다. 시 전체는 손질, 추출, 꽃 파내기, 거울, 옷 입는 등의 일련의 동작을 묘사하며 대비, 은유, 차용 등의 수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아름답고 쓰라린 것을 만들었다.

● 감상 1

페이칭은 만당 시인이고,' 보살만 14 수' 는 사사의 풍비로, 완곡하게 수를 놓아 동등한 영향이 거의 없다. 가곡의 가사는 산가, 민요, 문인들이 간혹 만지작거렸지만, 화주 속에서 한가하게 지내는 것은 정통 문학이 아니다. 페이청에 도착했을 때, 이런 정교한 조각은 처음에는 의도한 것이었고, 어풍이 업그레이드되었고, 문인 야스도 어작에 들어가 시와 서로 맞서고, 기발하게 다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문장 수업은 일관성이 있다. 정리는 할 말이 없다. 다만 한 가지일 뿐이다. 더하면' 옷 입는 것' 이라는 단어다. 이 단어를 이해하면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린다. 화장하는 사람은 눈썹부터 시작한다. 빗질 기계, 주로 사원; 그래서 첫 번째 문장은 눈썹을 쓰고, 두 번째 문장은 관자놀이를 쓴다.

힐, 눈썹 화장의 이름은 만당 5 대에 유행한다. 중국의' 10 눈썹' 중 하나인' 바다 속의 파편' 에서 찾을 수 있다. "미산" 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그래서. 눈썹은 언덕을 가리키며 당시의 기적에서 항상 볼 수 있었다. 5 대 추밀사가' 여성관' 에서 "나방 표면이 느리고 (얼굴, 고의를 특별히 가리키는 것), 속마음을 말하지 않는다 (단심, 미간 메이크업, 쌍관), 화장산" 이라고 말했다. 단지 작은 산눈썹을 가리켰을 뿐이다. 또 손광헌' 구천자' 는 "옥섬유 (손도) 가 매산을 가볍게 스치고, 거울 속 노여움 * * *" 이라고 말했다. 최연연, 빨강, 아침 메이크업. " 나도 아침 화장을 거울에 대고 있는 장면을 쓰고 있다. 언덕은 원래 나방 눈썹을 가볍게 쓸어버리는 것이었지만, 웨이장' 연꽃컵' 에서 이른바' 한 쌍의 먼 눈썹' 이라는 대명사였다.

이전의 해결책은 대부분 언덕으로' 병풍' 을 만들었는데 실제로는 허용되지 않았다. 이런 이유 (1) 는 전체 단어의 문맥을 모르고 첫 번째 말과 다음 문장에 내재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착각한다. (2)' 산' 이 눈썹의 전용어인 줄 모르고' 산 화면' 의 단순화로 착각했다. 나는' 겹침' 이 눈살을 찌푸리는 뜻인지 몰라서' 겹침' 를 겹침으로 해석했다. 그러나 "산 스크린" 은 "산 스크린" 이라고도 하는 오늘날의 말로 번역되기 때문에 "산 화면" 은 "화면 산", 접속사, "작은" 은 부사이다. "작은" 은 생략할 수 있고, "산화면" 은 분리할 수 없고, "산" 이라는 글자를 사용해야 한다. "산" 을 스크린으로, "김소" 를 불확실한 태양 반사로 하여, "화면" 과 "태양" 이 낙착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틀의 맥락도 찾을 수 없었다.

한편, 시의 압운에서 흔히 말하는 것은 발음이 평평하고 탁하다는 뜻이거나, 반대로 멜로디가 적절한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는 목소리가 정의롭고 인정해. 접는 것은 눈살을 찌푸리는 것과 맞먹는다. 당시에는' 쌍아접류' 라는 말이 있는데, 바로 이것이라고 한다. 김지당대의 여자 눈썹의' 황액' 을 가리키기 때문에 시에도' 팔자궁 눈썹이 황액을 안고 있다' 는 문장이 있다는 것도 좋은 증거다.

눈썹은 산에 비유되고, 관자놀이는 구름에 비유되고, 볼은 눈에 비유된다. 이것이 문학 마음의 맥락이다. 아침 내실 밤새 커버, 눈썹 꽉 잠금, 귀밑머리 분산, 머리 털은 얼굴을 스치고, 그래서 눈썹은 약간 위에 덮여 있다. 만약 지금과 점차 숨겨져 있다면, 아래면은 향을 원한다. 이렇게 산, 금, 구름, 눈이 봄새벽의 그림을 구성해 매우 독특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직 시작되지 않은 장면을 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세 번째 말 뒤에는 게으르고, 하는 말은 우습다. 게으르지만 창피하지도 않고, 일어나기 귀찮다. 규방이 일어나면 먼저 화장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나방 눈썹 그리기' 라는 단어는' 언덕',' 화장' 에서 나온 것이 또 다른 화제다.' 손질' 이라는 단어는 눈길을 끄는 펜이다. 두 갈래의 접근 방식은 가장 명확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중간에' 밤'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게으른' 글자와 멀리서 호응하고,' 가까운' 글자는 서로 주석이다. "농업" 이라는 글자가 가장 이상하기 때문에 눈이다. "밤" 이라는 단어, 얼마나 많은 레벨, 얼마나 많은 시간, 얼마나 많은 기분, 얼마나 많은 표정이 이 글자로 덮여 있다.

옷을 늦게 입었지만 결국 촬영을 마쳐야 했기 때문에 영화가 다시 촬영되었습니다. 즉, 옷을 이미 다 썼고, 마지막으로 두 거울을 비교해서 옷을 입는 것이 표준에 맞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옷명언) 그것의 앞 거울, 화장대 안의 좌석 거울; 백미러, 손에 들고 있는 손잡이 거울, 일명' 손잡이 거울'. 그래서 사진작가는 관자놀이에 있는 꽃이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두 거울의 모퉁이에서' 풍경' 이 겹치고 꽃과 얼굴이 서로 겹친다. 수많은 수준에 관해서는! 열 글자로 이 어렵고 멋진 장면을 써니, 정말 묘필생화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한 옷을 입는 화제를 썼고, 그 다음에는 두 마디가 있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새 스티커, 싱그러운' 꽃처럼' 도 오려내기 위해 비단에 붙여서 자수가' 청사진' 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치장을 마치자마자, 나는 나로를 수놓기 시작했는데, 이 새 꽃무늬 한 켤레였다. 규방 안의 사람들은 이런 도안을 보면 감개무량함을 참을 수 없다. 내가 여기서 느끼는 감정과 감동은 눈살을 찌푸리고 후기 화장을 꿈꾸는 사람들에 해당한다. 이 예는 피청의 단어가 조직 연계와 호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보여준다.

● 두 가지를 감상한다

이 단어는 내실 속의 숙녀의 답답한 심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그녀의 얼굴이 하얗고 향기로웠고, 머리는 짙은 구름처럼 검고 부드러워 금빛 눈썹을 돋보이게 했다. 짧은 14 자, 색깔, 냄새, 자세 ... 그리고 표정이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첫 번째 문장의' 산' 자는 예로부터 여러 가지 해석이 있었다. 한 가지 해법은 평봉산의 산꼭대기를 가리킨다. 서웅쇼' 단어 부부 주' 는 "뚜껑은 평산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화면에 겹쳐진 언덕이 조각되어 햇빛이 내리쬐면서 금빛이 반짝였다. 또 다른 해결책은 눈썹을 가리킨다. 천보유사' 에는 "명태조가 수촉에 운이 좋았고, 그 일을 한 폭 그리도록 명령했다." 라고 실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바다에 따르면, "열 눈썹: 원앙 한 마리, 두 언덕." 또 다른 해석은 상투를 가리킨다. 김명묘' 는 장신구를 가리키거나 금은옥이가 박힌 작은 빗을 가리키며 머리에 반짝 빛난다. 겹금' 은 눈썹을 노란색으로 칠하고 금처럼 쌓는 것이다. 양신' 단어품' 은 "북주 경제는 황미묵 메이크업으로 후세에 유행한다" 고 말했다. 눈썹 위의 물감 중 일부가 벗겨져 금빛이 옅어지고 옅어지는 것을 뜻하는 말. 자고 나면 화장이 망가진다는 것을 암시한다. 첫 번째 문장은 눈썹의 색깔이 이미 싱겁다고 하고, 두 번째 문장은 머리카락이 볼에 느슨하게 드리워진 뒤 서너 마디가 이어 여주인공이 게으름을 피우며 일어나 눈썹을 그리며 치장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 앞뒤의 호응은 계층이 매우 분명하다.

다음 영화에서 그녀는 옷차림이 산뜻하고 단정하게 차려입었다.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꽃이 제대로 꽂혔는지 보기 위해, 그녀는 두 개의 거울을 들고 한쪽으로 보았다. 그녀의 얼굴과 꽃은 거울에 교차한다. 서로 잘 어울려 유난히 예뻐 보인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녀는 금빛 자두가 수놓은 새로운 실크 짧은 외투를 입었다. 이 쌍의 우여곡절은 그녀의 무한한 감개감을 불러일으켰다.

이 단어는 겉으로 보면 여자 주인공이 잠에서 깬 것부터 분장에 이르는 몇 개의 장면일 뿐이지만, 그녀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충분히 드러내어 그녀를 완벽하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처음 두 마디, 그녀의 얼굴은 하얗고 향기롭고, 머리는 짙은 구름처럼 검고 부드럽고, 금빛 눈썹을 매치해 매우 밝아 보인다! 그것은 독자에게 색깔을 보여 주고, 향기를 맡을 뿐만 아니라, 독자의 모든 감각을 건드리려고 시도한다. 짧은 14 자, 색깔, 냄새, 자세 ... 그리고 얼굴 표정의 묘사가 묘하고 기교가 높지 않다. 유평보 씨는 "도자는 날으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 예가영 여사의' 논가릉사' 도' 는' 도' 라는 글자가 생동감 있게. 사람들의 생생한 이미지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 시인 협회에서' 구름' 자는' 귀밑머리' 에서,' 도' 는' 구름' 에서 유래했다. 시인은 "도" 에 "욕망" 이라는 글자를 더해 생명이 없는 "귀밑머리" 를 썼다. 생각해 보십시오: 금빛이 사라지고 구름이 흩날리면 작은 눈썹과 머리털까지 생기가 넘치는데, 더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이 두 문장은 이미 여주인공이 극도로 부주의하다고 썼기 때문에' 게으른' 글자를 3 기에 놓아도' 게으른' 글자가 갑작스럽게 느껴지지 않는다. 나는 갑작스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위와 꼭 붙어 있는 것 같다. 눈썹 장애 때문에 눈썹을 그릴 수 있다. 머리카락이 흩어지자 나는 치장을 했다. 네 번째 문장의 끝에 있는' 밤' 자는 여주인공이 차림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 마음속의 사람이 곁에 없기 때문에, 그녀는 또 누구에게 보여 줄 수 있을까? 화장' 자 위에는' 득자' 라는 글자가 하나 더 있는데, 이는 매우 지루하다는 뜻으로 소일거리로 삼는다.

대여섯 마디 말로 꽃다운 얼굴 한 장을 속인다. 꽃은 사람의 얼굴과 같고, 사람의 얼굴은 꽃과 같다. 꽃은 아름답지만, "꽃이 있으면 바로 꺾을 수 있다. 꽃이 없으면 꺾이지 마라." 얼굴은 당연히 예쁘지만, 보기만 하면 늙기 쉽고, 청춘은 남기 어렵다. 꽃이 피는 것만큼 쉬울 것 같아요!

결국 그녀는 짧은 외투를 입고 금실이 수놓은 한 쌍의 자고를 바라보았다. 지렁이는 여전히 짝을 맞추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사람은? 자고는 "오빠가 되지 마!" 라고 외치는 것 같다. 형제가 되지 마! " 그런데 그녀의 형이 이미 나갔는데, 어떻게 참을 수가 없어?

이 단어는 예술성이 강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아청 시인 유석상은' 예술개론' 에서 "온비경의 단어는 정교하고 우아하지만 원한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그것은 매우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