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10 작품은 모두 잘 알고 있으며, 모두 천년검증을 거친 최고의 서예이다. 상위 3 위는 왕희지의' 난정서', 안진경의' 제조카원고', 수시의' 한식첩', 철, 구화철, 철, 장한사육이었다.
황정견의' 송풍각시' 는 부장권이다.
이 10 의 행서 순위는 서예 수준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각각 소장이 있고, 각 작품은 후세 사람들이 복제할 만한 고전적인 모델이다.
서기 1 102 년, 이 해는 북송 숭녕 원년, 즉 송휘종 주정 원년이다. 올해 9 월, 후베이 () 성 오주 () 시 서북 () 의 한 절 부근에 낮은 산이 있어 후세 사람들의 승경이다. 이곳이 후세에 기억된 것은 서예 역사상 위대한 걸작이 탄생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황정견의' 송풍각 철석' 으로,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으며, 그 서예의 진귀한 보물이다. 너무 소중하기 때문에 거의 전시하지 않는다.
황정견의' 송풍각시' 는 부장권이다.
이 작품은 황정견이 숭녕 원년 친구 * * * 방판산의' 송풍각' 에서 지은 것이다. 이 작품을 썼을 때, 황정견은 이미 노년이었고, 서예에 대한 이해는 이미 진당을 훨씬 뛰어넘어 신과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렀다.
이 송풍각 시첩이 쓴 바람이 격동하고, 장총대창의 스타일이 이 게시물에 잘 나타나 있다. 예술적 성취로 볼 때, 이 게시물은 왕희지 못지않은' 난정서' 로, 안진경의' 제조카 원고' 와 견줄 만하다. 송대 행서 중 일품 작품으로, 후세의 행서 작품은 손꼽히는 일이 거의 없다!
황정견의 서예 성과는 매우 높아서,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를' 송사 집' 의 1 위로 등재하기도 했다. 그는 송대에서 진 () 당 () 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명가로, 그의 작품에서' 재미' 와' 우 ()' 의 경지로 후세를 위해 새로운 서예 경지를 개척했다.
황정견의' 송풍각시' 는 부장권이다.
황정견은 주악에 대한 그의 초기 서예 공부가 습관적으로 방해를 받아 당대의 장욱, 와이소, 고현의 진적을 보고 나서야 필법의 묘미를 깨닫게 되었다고 직언했다. 그는 심지어 \ "벤 6 월 법사 시 후기 \" 에서 말했다:
\ "근세 사대부는 고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펜으로 감아, 그래서 초서라고 부른다. 올챙이, 물범, 관리들이 같은 방법에 동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수백 년 동안 영주 광승회소와 여만이 이런 방법을 알고 있었다. 소재옹이 깨달은 것은 단지 그의 종교적 흥미를 발휘할 수 없을 뿐, 나머지는 모두 소용이 없다. "
고대인의 필법은 장욱, 와이소, 나 외에 소동포까지 포함해서 다른 사람들은 진정한 필법을 전혀 경험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이로써 황정견의 필법의 아름다움은 진당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그의' 송풍각 시첩' 에서 알 수 있다.
황정견의' 송풍각시' 는 부장권이다.
황정견의 전세 서예 게시물 중 하나가 그를 대표할 수 있는 최고 서예 수준이 있다면, 이 송풍각 시첩이 될 것이다.
송풍철석은 일종의 행서이지만, 그 필법과 변화법은 초서에 적용할 수 있다.
황정견의 서예는 당대의 장욱, 와이소의 광란과는 다르다. 그는 술을 마시며' 나 없는' 경지에 도달한 것이 아니라' 마음의 깨달음' 의 경지를 통과했다. 창작할 때, 모든 것이 그의 마음속에서 흘러나왔고, 그는 이것이 멋지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멋지지 않다!
황정견의' 송풍각시' 는 부장권이다.
펭 반 말했듯이 \ "노래 fengge 시 포스트 \" 에 황 팅 지안 펜:
붓은 그림부터 왼쪽 손목으로 돌아왔고, 실제 그림은 오른쪽 집에 이르러 다시 뛰어올랐다. 마치 한 송이의 구름이 바람을 만나 다시 돌아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이 말의 뜻을 이해할 수 없다면, 황정견의' 송풍각 시첩' 을 자세히 생각해 보면 분명해진다.
황정견은 안진경' 송풍각시' 에서 단어의 변화를 받아 기세가 웅장하고 아량이 많아 후세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