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문화의 특징에 대하여

서양 문화는 문학, 예술, 철학 등 여러 측면을 포괄한다. 오늘 시간 관계로 인해 그리스 신화 전설과 그리스 비극, 그리고 그리스 문화와 그리스 종교가 그리스인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리스 문화의 보편적인 특징을 요약하고 싶다. 그리스 문화는 서구 문화 전체의 요람으로, 서구 문화의 가장 오래된 문화 형태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민족과 마찬가지로, 그것의 가장 오래된 문화 형태는 신화 ()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대인들은 현대인처럼 과학 사상으로 가득 찰 수 없고, 그의 사상은 더욱 소박하고 원시적이며 직관적이며, 이것도 일종의 신화 형태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중국 문화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만약 우리가 중국 하상주 시대의 문화를 연구하고 싶다면, 우리는 중국의 고대 신화 및 원시 종교가 중국인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 신화 그리스 문화의 매우 중요 한 부분을 구성 하는 말. 그럼 오늘 막 끝난 올림픽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올해 올림픽은 그리스에서 열릴 것이다. 그것은 매우 특별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메달을 획득한 모든 사람들은 한 달 동안 계수나무 화환을 받게 될 것이다. 올림픽이 원래 그리스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다. 최초의 올림픽은 기원전 776 년에 열렸는데, 올림픽은 원래 그리스인들의 신 숭배에서 기원한 것이었는데, 이것은 그들이 신에게 희생을 바치는 의식이었다. 그리스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 우리는 역사적 관점에서 그리스의 단면을 만들었다. 우리가 그리스 문화를 거슬러 올라갈 때, 우리는 그것이 전체가 아니라 세 단계로 나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서양 문화는 지중해 에게 해 옆에 있는 크레타 섬이라는 곳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크레타 문명, 에게 해 문명은 서구 최초의 문명으로 기원전 2600 년경에 기원했다. 그리고 기원전 1400 년경에 에게 해 문명이 갑자기 사라졌다. 그것이 사라진 이유에 관해서는, 많은 추측이 있는데, 우리는 오늘 고증할 시간이 별로 없다. 에게 해 문명이 사라지기 전에, 오늘날 그리스, 즉 그리스 반도의 북동쪽 구석에서 새로운 문명인 마이시니 문명이 부상했다. 마이시니 문명과 크레타 문명은 일맥상통하다고 할 수 있다. 기원전 1500 년 전후로 유라시아 대륙의 카스피 해와 흑해 지역에 살면서 원시 아리안어를 구사하는 유목 민족이 대규모로 남방을 침략했다. 그중 몇 가지가 연이어 그리스 반도에 왔는데, 그중 하나는 크레타 문명을 파괴하고 마이시니 문명을 세운 아카아인이었다. 유명한 음유 시인 호머는 평생 두 편의 서사시를 썼는데, 하나는 일리아트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오데사라고 한다. 미국 영화' 트로이' 는' 일리아드' 를 각색한 것이다. 트로이는 아카아인들이 크레타 섬을 정복한 후 소아시아를 원정한 이야기를 묘사하는데, 소아시아는 오늘날 터키의 한 도시 국가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트로이가 묘사한 그리스 연합군은 주로 아카아인이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최초의 그리스인은 아카아인이었다. 크레타와 아카야는 완전히 다른 인종이기 때문에, 크레타가 최초의 그리스였다면, 우리는 이후의 그리스 문명이 최초의 크레타가 아니라 침입자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고 말한다. 마이시니 문명은 기원 1 100 년경까지 계속되었고, 또 다른 더 뚱뚱한 북방 유목민 도리안인도 원시 아리안어를 경영하여 그리스 반도로 왔다. 그들은 마이시니 문명을 파괴한 후 서양인들이 말한 3 세기 동안의' 암흑시대' 가 나타났다. 이른바' 암흑시대' 는 그리스 문명이 쇠퇴하고, 원시적인 상태로 돌아가고, 글이 없고, 문명의 모든 성과가 없어진 것이다. 기원전 800 년경까지 오늘날의 그리스와 그리스를 중심으로 한 에게 해 전체와 지중해 지역에서 찬란한 그리스 도시 문명이 출현했다. 우리 학우들이 보편적으로 잘 알고 있는 그리스 문명은 이 시기의 문명, 즉 도리안인들이 침입한 후 건립된 것으로, 300 년 동안 어두운 그리스 성방 문명을 거쳤다. 당시 그리스의 개념은 오늘날 그리스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이것은 오늘날의 발칸 반도뿐만 아니라 소아시아의 일부, 남이탈리아, 심지어 이베리아 반도까지 포함하는 큰 그리스의 개념이다. 그리스 문명은 지중해 북부 전체를 뒤덮었다.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그리스 문화는 크레타 섬이나 마이시니가 아니라 기원전 8 세기에 일어난 그리스 도시 문명입니다. 일단 그리스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면, 학생들이 그리스 문명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든 간에, 흔히 그리스 신화 (그리스 문명) 과 관련이 있는 친숙한 우상들이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태양신 아폴로, 만신의 왕 제우스, 지혜의 신 아테나 등. 우리가 잘 아는 이 신들은 우리 뒤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기독교의 신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들은 우리에게 매우 친근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학우들뿐만 아니라 그리스 신화 전설이 그리스인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스며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당시 그리스인들도 신이 그들과 함께 있다고 믿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의 많은 사회 생활은 하느님에 대한 숭배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올림피아 운동회: 올림피아는 그리스 북부의 산이었다. 아카아인들이 그리스를 침략했을 때, 그들은 올림피아를 지나 한동안 그곳에 살았다. 그래서 그들은 아테나, 아프로디테 등 정복자를 대표하는 신들을 숭배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그리스 신을 중국과 동양의 다른 민족의 신과 비교한다면, 그리스 신들은 모두 정복자로 나타났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스인이 숭배하는 신 가운데 진정으로 생산에 종사하는 신은 매우 적으며, 대부분 전신이다. 이 신들이 평소에 하는 일은 올림피아 산에서 싸우거나 술을 마시며 즐기는 두 가지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초기 올림픽이 점차 진화했다. 그리스 종교 신화 은 기독교 가 숭배하는 신 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그리스 신은 다신론자이다. 그는 많은 신, 각종 신을 숭배한다. 모든 자연 현상은 인격이 있는 신으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폴로는 태양이고, 포세이돈은 바다이고, 제우스는 천둥이다. 신세대 신은 다양한 사회 현상이나 정신적 수요를 대표한다. 예를 들면 호머스는 상업의 신, 아테나는 지혜의 신, 아브로디티는 미신 등이다. 기독교는 오직 한 신 여호와를 숭배한다. 그러나 이 차이가 가장 본질적인 차이는 아니다. 그리스 신화 중 가장 중요한 특징은 신인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이른바' 동형' 이란 신이 사람과 똑같이 생겼다는 것이다. 남자신이 남자신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남자보다 더 건강하고 강하기 때문이다. 여신이 여신인 이유는 그녀가 여자보다 더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느님이 하느님인 이유는 그분의 몸이 우리보다 더 아름답고 더 전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가장 전형적인 분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서구 철학자, 신학자, 역사가들이 이 점을 토론했다. 헤겔은 역사의 그리스 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모든 객관적이고 아름다운 육체는 모두 그리스 신이라고 말했다. 다나는' 예술' 에서 그리스인들이 아름다운 육체를 숭배하고 심지어 신으로 숭배하며 하늘의 신, 땅의 영웅이라고 찬양했다. 따라서 그리스 신들은 체력이나 매력으로 그리스인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리스인들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그리스 신들의 신체적 아름다움이 그리스인들에게 얼마나 깊은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고대 그리스 올림픽에서 사람들은 벌거벗은 채 올림픽에 참가했다. 그리스인들은 누드를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그리스인에게 좋은 몸매를 가진 것은 큰 영광이기 때문이다. 만약 한 사람의 아들이 올림픽에서 우승을 할 수 있다면, 그의 아버지는 매우 평온하게 죽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1 년 동안 한 아버지는 올림픽에서 두 아들이 동시에 트로피를 가져갔기 때문에 네가 죽을 수 있다고 해서 아들의 품에서 행복하게 죽었다. (웃음) 따라서 그리스인들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이 전쟁터에서 개선하여 돌아온 장군들 못지않다. 그리스 역사상 유명한 정치가 알렉산더는 동쪽으로 진진할 때 전설의 영웅 아규로스의 묘를 지나갔다. 이 고대 영웅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알렉산더 왕과 그의 동료들은 아규로스 무덤 앞에서 알몸 퍼레이드를 열었다. 그래서 그리스인들은 신의 영향을 받은 몸의 아름다움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하느님은 사람이 창조하셨기 때문에, 하느님은 더 이상적인 분이십니다. 이 신이 사람들에게 숭배받는 것은, 그의 정신적인 고상하거나 도덕적 완벽함 때문이 아니라, 그의 신체적인 완벽함 때문이다. 이것이 첫 번째 요점입니다. 하나님과 사람은 동형이다. 동성은 신과 사람의 유사점을 보여준다. 기독교 문화에 비해 그리스 신은 도덕적으로 노래할 것이 없고, 정신과 지혜에도 슈퍼맨이 없다는 것은 매우 분명하다. 그들은 신으로 숭배받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몸은 완벽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 신에게 많은 도덕적 결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처럼 그들도 세속적인 욕망과 강점, 단점이 있다. 그들의 장점은 인류의 전형적인 장점이며, 그들의 약점도 인류의 전형적인 약점이다. 이것은 하느님과 인류의 동성이다. 따라서 그리스 신들은 종종 불명예스러운 일을 한다. 우리는 그리스 신화 및 전설이 2 개 부분 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의 이야기를 신화 하고, 전설은 영웅의 이야기를 한다. 영웅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원래 반신이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그리스 신들, 남녀를 불문하고, 인간을 보고 결합한다면, 태어난 아이들은 예외 없이 영웅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영웅은 하느님의 비도덕적인 산물이다. (웃음) 이것은 주로 기독교를 겨냥한 것이다. 기독교의 신은 매우 숭고하기 때문에 세상에서 어떤 낭만적인 이야기도 일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기독교의 신은 지극히 높고, 전능하며, 전지전능하며, 전지전능하고, 선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의 신들이 그리스도교의 신들보다 조금도 핍박하지 않고 오히려 더 사랑스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우리와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 신과 기독교 신을 대할 때, 내면의 감정은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하느님을 더 두려워하지만 그리스 신들을 더 사랑합니다. 신은 엄밀한 의미에서, 심지어 밝혀질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오직 하느님이 자신이 아니라, 그가 무엇인지, 즉 전능하신 하느님을 제한하기 위해 그분이 무엇인지 사용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스 신은 유한한 신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더 가깝고 더 귀엽다. 그리스 문화를 접해 본 모든 학우들은 당신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든 그리스의 예술품을 보면 마음속에 기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왜요 그가 아름답기 때문에, 우리에게 미감을 주고, 우리에게 주는 진동은 감각적인 진동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 신들을 보자마자, 우선 감각적인 즐거움이다. 우리가 직면 한 기독교의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는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 즉 얇은 몸이 얇은 가운에 싸여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는 약하고 시든 것뿐만 아니라 극도로 고통 스럽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 충격에 직면했을 때, 그것은 완전히 이성적이고, 도덕적이며, 영혼의 깊은 곳에서 온 것이다. 예수 고난, 핍박, 영, 고기의 고난이 우리의 영혼을 깨우고 반성한 후의 충격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리스 신들이 우리에게 직관적인 느낌을 준다고 말했는데, 그것은 주로 우리의 감각을 건드렸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 신이 더 귀엽다고 말하지만, 아마도 그는 결코 존경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그리스 신화 최대의 특징이다: 신과 인간의 유사성. 그리스 문명은 서구 문명의 어린 시절과 요람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 문화에 대한 감정이 우리 각자가 자신의 어린 시절에 직면하는 느낌과 같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어린 시절에는 너무 깊은 것이 별로 없었고, 기본적으로 비교적 감성적인 것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다면 우리가 어린 시절에 사랑했던 것은 당연히 아름다웠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그리스 신화의 특징이다. 여기서, 나 는 학생들 에게 한 가지 사상 을 주입하고 싶어, 그리스 신화 은 이미 그리스인 의 일상 생활 에 깊이 스며들었다. 우리는 무신론 국가에 살고 있는데, 종교가 무식한 조상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모른다. 이때 우리는 동정적인 이해만 할 수 있다. 우리 몸소 생각해 봅시다. 우리가 고대 그리스인이고 문화 과학 지식이 없다면, 이 시점에서 우리는 신화 및 종교에 더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