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우수한 현대시는 음운의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간단한 문자로 의경이나 이미지를 묘사한다. 요점은 시의 경지와 이미지가 있어야지, 단순히 백화를 시의 형식으로 쌓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시는 민첩하다.
3, 두 번째는 많이 모방하고, 먼저 다른 사람이 쓴 것을 모방하는 법을 배우고, 시의 요령을 천천히 이해하고, 자신의 작품을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뱃사공 라현" 을 쓰면, 당신은 "황포차부" 가 될 수 있습니다. 모방도 일종의 창조이다.
확장 데이터:
시의 표현 수법
1, 아날로그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Wenxin diaolong) 이라는 책에서 비유는 "또는 성유, 또는 형유, 또는 심유, 또는 비유" 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또 다른 일반적인 수법은' 의인화' 입니다. 의인화 또는 의인화입니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과 "김류" 를 사람으로 보아라.
사람들은 사물을 모방한다. 예를 들면, 사랑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고/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 때문에/... 내 일생의 사랑/등불 한 개/나는 불 한 덩어리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램프에 비유한다. 물론, 최종 분석에서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 입니다.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와' 클로즈업' 렌즈처럼 묘사할 것을 확대해서 독자의 주의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을 증정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을 의심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와' 삼천 피트' 를 언급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타유시는 거리 문학의 특수한 형식이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하는 순순한 곡이 있다. "솜 한 개가 봉지에 싸여 있다/트럭 머리에 끼었다/끼었다,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일반적으로 비교되며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간 모든 것을 굳히게 한다."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를 타고' 연못가의 새가 나무에 주둔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내려간다' 는 노래를 불렀지만, 그는' 스님이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것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결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상의를 했다.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경호원이 자도를 말에 끌고 갔을 때, 자도는 그에게 실정을 알려주었다. 한유는 한참 동안 궁리했는데, 그래도 두드려라.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산속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며 현장을' 라이브' 시키고 환경을 더욱 고요하게 했다. 위에서 언급한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중의' 오체' 와' 시계' 도 이 시의 점정필이다.
참고 자료:
시-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