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정과 표정의 차이. < P > 표정 정보:
(1) 표현은 서술문, 서술문, 해설문, 서정문, 의논문의 분류 표현으로 나뉜다.
(2) 문장 한 편은 한 표현식을 기준으로 다른 표현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핫 토픽 작문 요구 사항에도 관련 표현이 있다. 한 가지 표현 방식을 선택하고 다른 표현 방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P > 를 종합하면' 표현' 은 언어, 예술, 음악, 동작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방법과 형식이어야 한다. < P > 표현 수법: < P > 물필경, 서정적 서사, 서정적 표현, 직설적 서사, 역사와 서사의 대비, 장선치의 상징을 부각시키고, 상상을 돋보이게 하고, 경물 속 물건의 감정을 배려하고, 물건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슬픔을 부각시키고, 진실과 현실을 렌더링하고, 정면 묘사와 직접 서정을 내세운다 , 무제한. < P > 수사 수단: < P > 비유, 비유, 과장, 이중성, 대비, 반복 등. < P > 특정 콘텐츠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언어 방법 및 수단은 표현이며 문장 구성의 형식 요소입니다. 표현은 언어 표현의 출현과 발전에 따라 점진적으로 형성된다. "표현" 이라는 개념은 현대 작문 연구에서 제기된 것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 P > 첫째, 시의 표현 기교 < P > 수사법: 비유, 의인, 반문, 반문, 차용, 대화, 과장, 대비, 전고, 번역, 인터텍스트, 반복 등.
2. 표현: 서사, 의론, 묘사, 서정. < P > 서정: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 (경정 서정, 소지물 서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면 혼합) < P > 설명: 동정결합, 허실 결합, 점면 결합, 명암 결합, 정면 결합, 굵은 브러시 윤곽, 스타일러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낙정은 애도, 추모, 낙락 등에 관한 글을 쓴다.
3. 표현 기법: 푸, 비, 싱; 변화를 억누르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연상을 상징하고, 두드러지고, 비교하고, 상상하고, 연상하고, 배려하고, 포부를 표현하는 등.
4. 장 구조: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직진하고, 포부를 표현하고, 경결정으로 총점을 맞추고, 소견으로 크고, 층층이 깊어지고, 전환을 돌보고, 깔아놓는다.
5. 사상 감정에는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겨움, 냉정,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6. 기능: 경지를 심화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의경이 깊고, 의경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영향력이 깊다. < P > 시가 감상하는 표현 절차 < P > 이 시는 (표현, 수사, 표현) 의 수법을 채택하여 (이미지) 의 특징을 쓰고, (특정) 의 사상 감정을 표현 (특정) 하는 역할을 했다 < P > 주요 개념의 설명
1, 대비 < P > 대비법은 잉크나 색으로 물체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는 중국화의 기법이다. 예술 창작에서, 측면에서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돋보이게 하여 표현해야 할 사물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예를 들어, 진로보는' 행인' 과' 소년' 의 반응으로 진로보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또한' 매미 울음소리' Tonamiyama 가 더 그윽하고,' 스님이 달의 문을 두드리다',' 달은 산의 새' 등과 같은 대비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비파행' 에서 세 번의 강 중월을 썼듯이, 각각 비파의 아름다운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부각시켰다. 또' 도화담 깊은 천 피트' 는 왕륜의 시인에 대한 감정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2. 전고 사용
전전은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고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용전을 매우 중시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 표현의 생동감, 함축성을 높이고,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신 기아가 성공한' 영유락 1717 경구 북정 회고' 가 있다. < P > 또한, 이전 시사가부의 운용도 일종의 전고다. 예를 들면 왕보가' 왕텐정서' 에서 거의 모든 말마다 전고가 있어 문장 문화의 내포를 높인다. 양주가 느리다' 에서 강규는 두목의시를 암암리에 사용하여 허실 대비를 형성하며 사물이 시비인 서늘함을 표현했다.
3. 가상현실
고대인들이 문장 논의에 자주 사용하는 개념이다. 허와 실은 상대적이고, 어떤 것은 실재하고, 어떤 것은 허위이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 진실이고, 추상은 거짓이다. 지금은 사실입니다. 상상력은 가상입니다. 시는 이런 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시의 경지를 넓힙니다. 예를 들어 류영의' 임옥령' 은 현재가 참되다는 것을 설명하고, 후세의 상상은 허무하며 끝없는 뒷맛을 낳는다. 또 이어의' 우미인' 과 같이 처음 여섯 마디는 실속이 없다. 즉' 봄꽃 가을월 언제 (실제),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다만 주연이 변했을 뿐, 허실을 결합시켜 고향의 애도를 기탁했다. 또 강원의' 양주 느림' 과 같은 부패한 광경은 진실이다. 가설적인 상상은 텅 비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허실을 결합한 글쓰기 방법을 운용하면 작품이 더욱 치밀하고, 이미지가 더욱 생생하며, 작품의 용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
4. 언어 특징
(1) 신선하다. 그 특징은 언어가 참신하고 진부하지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창문에는 서릉 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포 입구가 있다. " 네 문장은 네 가지 경치를 묘사하는데, 움직임이 있고, 정적이 있고, 현란한 색채가 있고,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신 기아의' 서강월 651' 이 있다.
(2) 밋밋하다. 또는 평실,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여 직접 서술하고, 모두 간단한 대사를 사용하며, 수식하지 않고, 진실하고, 깊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밋밋한 것이 단순하고 초라한 것은 아니다. 언어상의 귀환 박귀진으로 작가의 진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조시' 귀원' 은 평실한 언어, 예컨대 집사,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3) 화려함. 이상은의' 무제' 시, 이하의' 이평어록' 시, 백거이의' 비파기' 에서 음악을 묘사한 구절과 같이 어휘가 풍부하고, 문채가 현란하고, 감정환상이 특징이다.
(4) 밝음. 그것은 직접적, 명확성, 솔직함, 도발성이 특징이다. 종종 단호하고 파국적이다. 이청조의 초기 단어인' 입술 1717', 백거이의 시' 풀' 등이 있다.
⑤ 함축, 때로는 암시라고도 한다. 그 특징은 함축적이고, 흔히 직접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우여곡절 하소연이다. 그 중 말은 의도적이거나, 인용하거나, 무언가를 말하고, 독자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두목시, 이청조 후기의 단어 등이다.
⑥ 단순함, 깔끔함과 단순함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지아 섬의 시, 스시의 말이다. < P > 이 시는. 의 경치, 묘사. 분위기를 만들어. 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수사 (또는 수법) 를 써서. 감정을 표현하다. < P > 시 감상 문장 쓰기에는 일반적으로 < P > ⑴종합 분석-시 전체의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자세에서 비교적 완전한 표기법은
a. 작가 소개.
B. 작품 작문 배경 소개. < P > C. 작품의 이미지 분석 (시의 해석이나 번역, 시가 표현하는 감정과 사상, 시가 표현하는 의경). < P > D. 작품 예술 수법 분석 (보통 작품 이미지 분석과 결합) < P > E. 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완전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작성자 소개 및 쓰기 배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⑵ 주제 분석-시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다. < P > 이런 글쓰기 방법을 사용할 때 종종 한 가지 측면만 잡는다. 이를테면 의경, 언어표현력, 어떤 방식으로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아름다움 등이다. 다른 방면에서는 우리가 소홀히 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비교적 작다. < P > 어떤 표기법을 사용하든 감상자는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분석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표절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시 감상 방법 < P > 고시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우리가 고대 문학을 배우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우리가 더 공부할 수 있는 기초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고전시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 P > 먼저 시를 알아야 한다. 이는 우리가 한 편의 시의 모든 글자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의 본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감상을 분석할 수 있겠는가? 오소루 선생은 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통주' 와' 명고' 를 제기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한 편의 시를 읽는 기초이다. 우리에게는 고전시가 어느 정도 언어장애가 있다. 일부 시에 대해 우리는 반드시 선인의 논평에 의지하여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고전시 중 고사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대인 구름: "시는 없다. 클릭합니다 한 편의 시에 대한 이해는 자연히 다를 수 있지만, 결국 비교적 객관적인 기준이 있다. 그것은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적어도 나는 이런 이해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상 내용과 예술 수법에 대한 분석이 설득력이 있다. < P > 시를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우리는 먼저 시의 창작 배경과 글쓰기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시가 작품을 깊이 분석하려면 먼저 작가를 이해해야 한다. 맹자는 시인의 생애, 사상, 도덕, 경험, 그리고 그 시대의 상황을 깊이 이해하는' 지인론' 의 문학 비평 방법을 제기한 적이 있다. 이것은 우리가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중당의 정국과 류종원의 경험을 알게 되면' 어부' 의 피세와 산천을 돌보는 태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둘째, 작품 자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분석할 수 있고, 격율시, 절구 등과 같은 짧은 작품에 대해서는 한 문장씩 분석할 수 있다. 긴 작품에 대해 우리는 문제 분석이나 단락 분석을 할 수 있다. 이것은 작업 분석의 주체이다. 우리가 분석한 작품은 반드시 감상가치가 있어야 한다. 우리가 시 한 수를 읽을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감정을 가질 것이다. 우리가 분석 문장 쓰는 것은 작품의 가치를 과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작품에 대한 분석도 재창작 과정이므로 단어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우리는 언어를 아름답고 간결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셋째, 우리 작품과 비슷한 다른 작품을 비교 분석해 시의 사상성과 예술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등악양루기' 와 맹호연의' 임동정기' 는 모두 동정호를 묘사한 우수한 작품이지만 비교를 통해' 등악양루기' 가 두보의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과 민생 고통에 대한 관심을 보여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임동정은 개인의 고통에 대한 자기 연민에 국한될 뿐이다. 대조적으로, 두 시인은 심성, 성격, 사상의 경지에서 각각 다르다. 넷째, 작품의 지위와 영향을 이해하는 것도 우리가 작품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오렌지 송" 이 중국시 역사상 첫 번째 시라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토물언지" 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