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절의 질문을 거쳐, 2 절에서 시인은 물새를 확고한 이미지로 만들었다. 즉, 새 잡는 사람이 너의 비행 궤적을 계산하고, 너를 사냥하려 하였으나, 어쩔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과 자연은 대조를 이룬다: 자연 앞에서는 사람이 무력해 보인다. 비록 그는 더 높은 지혜를 가지고 있지만, 본성은 조금도 영향을 받지 않고, 여느 때와 같이 운행한다. 외로운 물새조차도 이런 비범한 용기를 가지고 있다.
3 절과 4 절은 물새가 어떻게 목적지에 도착하는지 이야기한다. 보이지 않는 해안이나 끝없는 하늘에서 신비한' 힘' 을 가이드로 삼는 것은 모든 것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혼자 걷지만 길을 잃지 않습니다. 돌아가고 싶은 곳도 자연스럽다. 이 "힘" 이 무엇인지 시인은 설명하지 않았다. 우리는 또한 그것이 신이든 자연이든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다. 젊은 코비의 눈에는 이런' 힘' 이 구체적인 이미지는 없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지침일 뿐이다.
제 5 절부터 시 전체의 상징적 의의가 뚜렷해졌다. 추운 밤이 다가오자 물새는 하루 종일 날아다니며 지쳤지만 시인은 그것이 축복의 땅에 오기를 바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복지' 는 무슨 뜻입니까? 물새의 긴 여정의 끝인가, 아니면 생명의 끝인가? "밤" 은 진짜 밤을 의미합니까, 아니면 생명이 멈춘 때를 의미합니까? 수중에 시 한 편밖에 없는데, 게다가 간단한 시인 생활도 이 질문들은 대답할 수 없다.
섹션 6 에서 이 상징적인 의미는 더욱 두드러진다. 그것은 매우 구체적이지만: 물새는 밤을 견디고, 여행을 끝내고, 따뜻한 집으로 이주합니다. 하지만 이때 그의 동반자는 "비명을 지르며" 일어나 갈대가 쉬는 곳보다 더 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연락이 있으면 원시시의 휴식은 단지 휴식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물새가 장거리 여행을 거쳐 이미 서쪽으로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이런 점에서 강렬한 2 분기 이미지는 모순적이고 숙명론의 느낌이 나타났다. 집: 어디로 돌아갑니까?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단락은 시인이 경치를 빌려 서정을 하는 것이다. 그는 물새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확고하게 변했다. "교훈" 은 무엇을 의미하며, "그" 는 누구입니까? 시인은 명확한 답을 주지 않았다. 자연은 이렇게 강해서 방랑하는 물새는 결국 자신의 생명을 피할 수 없다. 외로운 사람으로서, 자연의 안배를 따라야 하는가? 이렇게 생각하면 그는 매우 평온하다.
브라이언트는 일찍이 영국의 묘지파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아' 우울' 과' 죽음' 이라는 두 주제에 특히 매료되었다. 이 시에도 구현이 있다. 시에 묘사된 자연은 차가운 광경이고 물새의 운명도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시인의 여유는 그가 자신의' 인도인' 을 찾았고 종교와 비슷한 복합체를 세웠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