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고대 그리스 문화와 고대 로마 문화도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아우구스투스 시대에 로마의 유명한 시인 버질은 이미 각자의 취지를 표현했다. 그가 보기에 그리스인의 천재는 문화예술 분야의 창조에 있는 반면, 로마인들은 세계를 통치하고 권력으로 세계에서' 평화를 촉진' 하는 데 있다.
"그리스가 영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인간 정신의 자유 창조, 자유 사상, 자유 신앙의 영광이다. 로마는 위대함, 위대한 힘, 규율, 일관성이라고 할 수 있다. ""
이것은 그들의 민족적 성격, 역사적 전통, 사회 자연 환경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그러나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화는 일맥상승하는 동질문화로서 오랜 역사 속에서 그 독특한 내포와 체계로 하나의 문화 전통을 형성하였다.
확장 데이터:
서양 고전 예술의 순수 예술이 끝나서 반예술이 나타났다. 나중에 대부분의 문제가 제기되었는데, 순수 예술이든 반예술이든, 발전 방면에서만 일을 좀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따라서 순수 예술과 반예술에서 빠져나오는 길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이로 인해 사회학의 전환이 초래되었다.
고전주의 시대에 예술은 주로 종교를 위해 봉사했고, 사회학 속성을 가지고 있다. 순수 예술과 반예술이 나타난 후 예술은 사회학에서 벗어났다. 현재 예술은 사회학으로 돌아가고 있다.
물론 컴백 방법은 중세와 완전히 다르다. 그래야만 예술가의 작품이 더욱 감화력과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사회학은 실제로 예술에 칩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크리스토퍼 부인이 만든' 소포' 예술처럼, 처음에 그들은 집에서 비닐로 탁자와 의자를 싸다가 나중에 파리에서 다리를 감쌌다. 이것들은 모두 비예술적인 방식으로 예술에 들어가는 것이고, 반예술적인 사상이 안에 있지만, 힘이 부족할 뿐이다. 그들이 베를린 원국회 빌딩을 도맡아 할 때까지 실력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다.
사회학적 관점에서 볼 때, 예술가들이 주목해야 할 인간성 위기도 많다. 그래서 사회학이 예술을 해친다고 말할 수는 없다.
바이두 백과-서양 고전 문화
인민망-서양 예술을 몰라? 초월에 대해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