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운서' 평운수' 는 이제 보기 힘들다. 청대 이후 사람들이 시를 쓰는 운은 주로 문운, 시운 융합, 시운, 마오 등이 있다. 이 운문들은 모두 평수운의 기초 위에서 재편집해서 반포한 것으로, 모두 평수운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평운수 * * * 는 106 운으로, 그 중 평성 30 운, 상성 29 운, 덕성 30 운, 입성 17 운이다. 운서의 평성은 상평성과 하평성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단지 평정이 많기 때문에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평정은 두루마리이고, 평정은 두루마리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그것은 현대 중국어의 윤평 양평과 같은 개념이 아니므로 주목할 만하다.
오늘 운율해 보이는 단어들은 고운에서 다른 운에 속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 과' 겨울' 이라는 단어는 고운에서' 상평동' 에 속하고, 후자는' 상평이동' 에 속한다. "인" 과 "소리" 와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전자는' 상층 11 진' 에 속하고, 후자는' 하층 12 침입' 에 속한다. 이 몇 글자의 고운상의 독음 차이에 관해서는, 우리도 지금 너무 추궁할 필요가 없다. 그들이 처음에 발음이 다르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나중에 언어의 변화에 따라 하나가 된다.
운은 넓은 운과 좁은 운의 구분이 있고, 글자가 많은 것은 넓은 운이라고 하고, 글자가 적은 것은 좁은 운이라고 한다. 운율이 많아 시를 쓰고 운율을 고르는 것이 비교적 쉽다. 좁은 운의 단어가 적으면, 단어를 고르기가 더 어렵고, 좁은 운율의 운율시에도 넓은 운의 흔한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시의 운율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문장에 운율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무작위로 나란히 있습니다. 즉, 단어의 운율은 짝수 문장의 끝에 있고 홀수 위치의 문장은 운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보통 운만 묶고 끝까지 운율을 요구한다. 중간에는 운율도 허용되지 않고 운율도 허용되지 않는다. 물론 운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운율은 반복할 수 없습니다. 즉, "운율"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같은 운부는 다른 운만 쓸 수 있고, 같은 운은 반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각 시의 첫 번째 문장의 끝이 평평할 때, 첫 문장도 운을 맞춰야 한다. 그러나 첫 번째 문장은 운율 (운미) 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은 다른 위치의 운보다 상대적으로 느슨하여, 원운과 인접 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오율의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고, 칠율의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이다.
평탁자가 무엇이고, 평탁자가 무엇인지, 우리는 내일 다시 이야기하자. 먼저 이웃 운율을 말하다.
이른바 인운이란 운서 속의 인운이 인운인 것이 아니라, 발음이 비슷한 운율을 가리킨다. "근처" 는 상층부와 하층부의 경계로 분리되는 것이 아니다.
인접한 운율, 중고음으로 나누면 대략 다음과 같다.
A) 동쪽과 겨울의 두 운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B) 강양운은 같은 부류에 속한다. (강양은 고성에서 인접하지 않고, 강양은 동동과 더 가깝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특례다.)
C) 이 세 가지 운율은 한 종류로 분류된다.
D) 물고기와 위험은 같은 운이다.
E) 좋은 운과 회색 운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F) 운율 말 (특별한 경우);
G) 진정한 산문과 위안 (부분) 운은 일종의 것이다.
H) 처음 세 운의 콜드 삭제 클래스;
I) "첫 번째" 와 "위안 (부분) 운" 을 범주로 삭제합니다.
J) 소요호 삼운은 한 부류로 분류된다.
K) 청 sanyun 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L) 두 운의 증발은 한 가지 유형 (특별한 경우) 에 속한다.
M) 진, 연, 함삼성운은 한 범주에 속한다.
현대시의 압운에 관해서는' 운율 금지' 라는 말이 있지만, 늘 예외가 있다. 고대인들도 운율로 시를 썼고,' 외기러기 출군',' 새독비',' 도르래체',' 조롱박체',' 진퇴' 등 미명으로 유명한 이유를 찾았다. 이것들은 모두 거친 운율 이후의 물건이니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고체시의 압운은 근체시보다 느슨하다. 짝수나 짝수, 중간은 변할 수 있고, 때로는 압운과 반복이 허용되기도 하지만, 매번 변화할 때마다 운율을 맞추기 전에 두 개 이상의 운치가 있어야 한다.
단어의 압운은 시의 압운보다 느슨하다. 평수운 중의 이웃 운은 연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음도 연독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고대 작품들이 방언으로 운율을 맞추는데, 이는 당송 시대 사람들이 가사에 입운에 더 의존하기 때문이다. 청대 갈은 당 () 송사 () 의 대부분의 작품에 근거하여 평수운 () 을 기초로' 린츠사 ()' 를 한 곡 편찬했다. 이런 운서는' 평수운' 을 바탕으로 발음이 비교적 가까운 운율을 병합, 해체 또는 재편성해 시인의 운율 습관에 맞춰 시인에게 받아들여지고, 그들의 가사도 이런 운책에 따라 점차 운율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린츠 정운은 19 편의 운시로 나뉜다. 15 ~ 19 운을 제외하고 다른 14 운은 모두 짝과 짝입니다.
글자의 압운은 비교적 복잡하며, 성조에 따라 운율에 따라 다른 법칙이 있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끝에는 운율이 있고, 가운데에는 운율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단어는 악보에 따라 채워지고, 운율이 필요한 곳, 필요 없는 곳, 운율, 평정, 끝 운율, 중간 운율 등이 있습니다. 악보에는 규칙이 있으니 악보에 따라 운을 맞추면 된다.
집에는 기둥이 있는 것처럼 시는 운치가 있다. 기둥이 불안정하면 집이 쓰러질 것이다. 압운이 불안정하면 시는 좋지 않다. 따라서 운율에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상황이 있는데, 특히 초보자의 경우 더욱 그렇다.
1) 운율
2) 운: 운이라고도 합니다.
3) 운율: 같은 운자가 한 시에 반복해서 나오는데, 두 가지 의미가 있는 단어라도 압운이다. 현대시는 운을 맞추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고시는 운을 맞추는 것을 허락한다.
4) 역운: 즉 글자를 거꾸로 운율과 운율을 맞추는 것이다. 이 상황은 일부 단어가 거꾸로 되어 단어 이해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진행될 수도 있다.
5) 벙어리 운율: 시를 쓸 때 우렁찬 운율을 선택해야 한다. 자연의 성조는 입신의 화신이다. 벙어리 운율을 사용하면 시가 어색할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약화시킬 수 있다.
6) 어렴풋한 운발: 위운발이라고도 하는데, 이상하거나 단 하나의 의미만 있는 단어들을 가리킨다.
7) 동의어 운율: 동의어로 운율을 반복한다. 꽃, 향, 슬픔 등. , 각각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시 한 편을 반복하는 것은 귀찮다.
(8) 같은 단어는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다. 같은 단어는 종종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다. 의약을 빌릴 수 없다. 만약' 사운' 에 속한다면, 정서적인 사상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초보자는 이와 관련하여 신중해야 한다.
시를 쓰든 작사를 쓰든' 그리고 노래' 는 흔한 상황이다. 화음을 부를 때 반드시 운율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력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화음을 부를 때, 그들은 화음감뿐만 아니라' 운' 도 있어야 한다. 압운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차운: 보운이라고도 합니다. 즉, 원시에서 같은 운자를 사용하고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2) 압운: 원래 시의 압운을 사용하지만 반드시 원래 순서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3) 운율: 원시와 운율을 맞추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어는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