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력 새해
: 라사, 코바 티베트 지역, 안도 티베트 지역.
티베트력 시간: 65438+ 10 월 1.
양력 시간: 2 월 5 일
올해의 티베트력 새해는 설날과 같은 날, 즉 양력 2 월 5 일이다. 티베트력 새해 행사는 65438+ 10 월 1 부터 15 까지 15 일 동안 계속되었다. 새해에는 티베트 각지에서 역도, 승마, 양궁, 달리기 및 기타 경기 종목과 같은 다양한 문화 오락 행사가 열린다. 포탈라 궁전 광장에는 민족적 특색을 지닌 가무 공연도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화려한 민족 의상을 입고 다양한 모양과 민족적 특색의 가면을 쓰고 함께 노래와 춤을 추게 된다.
모럼기도 대법협회
: 라사, 코바 티베트 지역, 안도 티베트 지역.
티베트력 시간: 65438+ 10 월 4 일 -65438+ 10 월 25 일.
양력 시간: 2 월 8 일 ~ 2 월 29 일
메랑목가대법회는 소환 대법회라고도 불린다. Merangmu' 는 기도와 동경을 의미하며 평화, 행복, 건강에 대한 기도입니다. 럼기도식은 티베트 불교 그루파의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이며, 종카바 대사가 주창한 불교 4 대 행사 중 하나이다. 대회의 중심 내용은 장전 불교의 최고급인 라람바그시를 고선하는 것이다. 역사적으로 라사의 행정권은 철합사의 철봉 라마가 인수했다.
버터 조각 정월 대보름날
라사와 안도 티베트 지역에서 열리다.
티베트력 시간: 65438+ 10 월 15.
양력 시간: 2 월 19.
그날 채색 바삭한 기름으로 조각한 꽃, 새, 물고기, 곤충, 캐릭터는 티베트인들이 사는 곳에서 전시되어 바삭한 기름으로 조각한 정월대보름을 축하할 것이다. 그것의 기원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종카바가 대소사에 있는 김불 석가모니에게 버터 조각과 등롱을 모시는 것이다. 버터 조각과 등롱은 부처의 요괴화를 기념하는 데 사용된다. 또 다른 주장은 버터 조각 등롱이 석가모니버와 다른 종파 대토론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자카르타 축제
: 라사, 코바 티베트 지역, 안도 티베트 지역.
티베트력: 4 월 15.
양력 시간: 6 월 17
자카다바 축제에 대한 두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하나는 석가모니도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하나는 문성공주가 라사에 도착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이날 티베트 전역에서 종교 기념행사가 열린다. 일부 운남 티베트인들은 심지어 미석현의 사막의 산으로 순례를 하며' 전락라' (산 우회) 의식을 하기도 한다.
자카르타 축제의 특징:
선행은 사카다바 축제의 특징이기 때문에, 이 특별한 명절에는 라사 거리 곳곳에서 절을 하는 신도들이 기도를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마음속의 한 가지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선행명언)
티베트력 4 월 15 는 자선의 절정이다. 사람들은 이른 아침부터 자선을 베풀기 시작했다. 이날 티베트인들은 거지를 만날 때마다 스님이든 거지든 기꺼이 자선을 베풀었다. 물론,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이런 좋은 날을 쉽게 놓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자카르타바 축제에는' 가난한 자의 날' 이라는 이름도 있다.
일반적으로 평소 야크 고기를 즐겨 먹는 티베트인들은 4 월 8 일과 15 에 채식을 한다.
부처님 축제
라사와 시가에서 열리다.
티베트력 시간: 5 월 14-16.
양력: 7 월 14-16.
불전은 티베트 불교의 가장 성대한 의식 중 하나이다. 전불 과정 전체가 장엄하고 숙숙숙하여, 티베트 불교 신도들이 부처에 대한 비할 데 없는 경건함과 숭상심을 나타냈다. 매년 장력 5 월 15 전후로 자슈렌브 사원에서 성대한 불교 전시회가 열린다. 불정자의 양측벽에는 원시 부처 (무량광불), 현재 부처 (석가모니불), 미래불 (강바불), 높이 32 미터, 바닥 폭 42.5 미터, 상단 폭 38 미터, 두께 3.5 미터가 진열되어 있다. 수많은 신도들이 과거와 미래를 기억하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단지 불대에 올라 가까이서 불상을 경배하기 위해 더 큰 증거를 얻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티베트족 무림산길 (카린 축제)
주최 지역: 라사, 창두, 산엽.
티베트력: 5 월 15.
양력 시간: 7 월 16
티베트 숲은 연꽃땅콩 대가가 원숭이의 해 5 월에 티베트의 모든 악마를 정복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이 날, 자연을 사랑하고, 가무를 잘하는 티베트족 사람들은 명절 성장을 하고,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각종 맛있는 음식을 가지고 푸른 나무로 그늘진 카린에 와서 텐트를 세우고, 먹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연을 마음껏 즐겼다. 각 텐트는 서로 초청하기도 하고, 민간 연예인들이 이곳에 와서 공연을 하기도 한다. 이 축제는 보통 한 달 동안 계속된다.
Shoton/Sho Dun 섹션
위치: 라사
티베트력 시간: 6 월 30 일.
양력 시간: 8 월 30 일 ~ 9 월 5 일.
설턴 축제는 종교 문화에서 진화했는데, 그 중 티베트어' 눈' 자는 요구르트이고,' 밥' 은 술자리이기 때문에' 요구르트 축제' 라고도 불린다. 처음에는 민중을 위해 승려를 보수를 받았고, 나중에는 점차 장극 공연으로 발전하였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함께 모여 부처님, 장극, 카린 마술 공연 등을 통해 눈요기를 즐기고 시끌벅적한 가운데 잉태된 평화를 느끼며 먼 곳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곡 경마절
장소: 그 노래
티베트력 시간: 미정
양력: 8 월 10-8 월 15.
그 곡 경마절은 장북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경마절에서는 티베트족이 숭배하는 민족 문화와 티베트족 동포의 영웅적 기개와 열정을 엿볼 수 있다. 경마절은 그사르의 각 원정 전에 경마와 양궁을 거행하는 풍습을 답습했다. 그사르 본인은 경마에서 우승하여 군중들에게 국왕으로 칭송받았다. 따라서 티베트족 영웅 숭배의 신앙에서 힘, 용기, 지혜는 사람들이 동경하고 숭배하는 대상이 되어 남자의 가치를 측정하는 상징이 되었다. 이런 숭배 풍습 문화는 티베트족 국민들 사이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목욕 축제 [티베트 달력 7 월 상반기의 7 일 이내
위치: 라사
티베트력 시간: 7 월 6 일 -7 월 12.
양력 시간: 9 월 16.
목욕 축제 기간 동안 티베트족 동포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근 하천에서 목욕을 잘 하고 물에서 마음껏 즐겨야 한다. 목욕 후, 사람들은 불을 붙이고, 바삭한 기름차를 데우고, 보리주를 마시고, 달바를 먹고, 옛날을 이야기하고, 현가를 연주한다. 바스데이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옛날 티베트 지역에는 의술이 뛰어난 명의가 있었다고 한다.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그는 늘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여 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그는 의술이 뛰어나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해서 약왕으로 칭송받았다. 왕야오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티베트 지역은 역병을 당했고, 수많은 사람과 동물들이 죽었다. 사람들은 점점 약왕을 그리워하며 치료를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어느 날 밤, 한 위독한 환자가 꿈에서 약왕의 영감을 받아 별들이 반짝일 때 강에서 목욕하면 그의 병을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목욕을 하고 나니 환자가 정말 회복되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병든 모든 사람들이 강으로 뛰어들어 목욕을 했다. 모든 것이 잘 되었다. 그 후 매년 늦여름과 가을 초에 사람들은 인근 강에서 목욕을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목욕절이 되었다.
과일축제
장소: 티베트 각지
티베트력 시간: 7 월 말
양력 시간: 9 월 말
왕왕' 티베트어는 농작물을 의미하며 티베트어는' 왕카' 또는' 흥카' 라고 불린다. "과" 는 원을 의미하며, 농작물 주위를 돌고, 풍작이 눈앞에 있다는 뜻이다. 매년 세계 각지의 농작물이 성숙할 때, 사람들은 이런 독특한 밭고랑식을 통해 풍작을 기원한다. 오늘날 과일절에는 제사신의 종교 형식이 있지만 티베트족 국민들이 풍작을 기원하는 과정에서 민간 오락과 스포츠 활동의 주요 형태가 되었다. 티베트 지역의 라사, 산남, 시가체 등지에서는 줄곧 과일축제 습관이 있었다. 정확한 시간은 없지만 농작물의 성숙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
부처가 승천한 날
장소: 티베트 각지
티베트력: 9 월 22 일.
양력 시간: 165438+ 10 월 19.
"천제" 또는 "천제" 는 티베트어로 "라바 대 진"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승려들은 평소와 같이 하루 불경을 암송하고 부처가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하며 불법을 발양하고 중생을 돕는다. 티베트 불교는 승천절은 불교의 중대한 명절 중 하나이며 가장 길한 날이라고 생각한다. 그날까지 선과 악의 사적은 10 억배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수행자는 이 승진의 날을 파악하고, 보리심을 보수하고, 삼보를 부양하고, 중생을 모시고, 이 날을 완성해야 한다. 이 기간 동안, 모든 선한, 경을 읽고, 사람을 놓아주고, 불을 켜고, 부시를 하고, 공덕에 보답할 수 있다면.
상서로운 어머니의 날
장소: 티베트 각지
티베트력: 10 월 15 일.
양력 시간: 65438+2 월 65438+2 월.
상서로운 어머니의 날 () 는 티베트어에서' 추일' 이라고 불리며,' 선녀절' 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티베트력 10, 15 일, 목예사 전체 승려들은 라사 대소사 호법왕존에게 성대한 연례 제사를 거행해야 한다. 14 밤, 스님은 부처님께 석가모니불전으로 가서 석가모니불 맞은편에 앉으라고 부탁했습니다. 15 아침, 해가 뜨자 승니들은 머리를 이고 팔각거리로 왔다. 그 자리에 있던 많은 친절한 남녀들이 천목 경찰에게 하닷을 바쳤다. 기분을 가라앉히는 일련의 행사가 있은 후, 그들은 대소사로 돌아갔고, 천목산은 원래의 왕좌에 앉아 있었다. 그 날, 티베트 처녀들은 여신상 앞에서 소원을 빌며,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팔각거리로 가서 여신의 이름으로 돈을 요구했다. 이 날 남자는 매우 대범하여 자선을 베풀지 않는다.
정월대보름날
장소: 티베트 각지
티베트력 시간: 10 월 25 일.
양력 시간: 65438+2 월 2 1.
정월대보름은' 오절' 이라고도 불리며 티베트 청해 쓰촨 간쑤 등 성 티베트족 군중의 종교 명절이다. 정월대보름은 불교 개혁가, 그루파 창시자 종카바 대사의 서거를 기념하는 행사이다. 이 날 이 분파에 속한 절과 마을의 목축민들은 절 안팎의 신전과 집 안의 경전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바삭한 기름등을 발화시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정월 대보름날 동안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절 앞에 모여 불교 대사가 신령기도와 절을 하는 것처럼' 6 자 진경' 을 낭송하는 것을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