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의 기원
조창'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각기 다른 근거와 이유가 있다. 먼저 유씨가 쓴 초서' 급장' (본명' 급장') 은 나중에' 급장' 이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장' 이라고 불렀다. 둘째, 한장제는 이런 표기법을 좋아해서, 다른 사람에게 사용하라고 명령하여 이름을 얻었다. 예를 들어, "56 종의 책" 을 탕웨이 이어간다면, "한치두보가 만든" 조장서 "는 장제의 총애로 천하에 유명하다." 셋째, 이 작문 스타일은 위의 챕터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넷째,' 정관' 의 뜻을 취하는 것은 그 초법의 정규화, 정규화, 절차화를 가리킨다. 장 Huaiyuan "깨진 당나라 책" 는 말했다: "카오 장 은 역사 투어 를 주문; "왕윤:' 한원제는' 급장' 을 쓰고 예서를 이해하여 중국 풍속을 게을러서 점차 모방한다. 이것은 성 () 자강 () 으로 관직을 손상시키는 규정이다. 만약 네가 도망가면, 너는 아주 빨리 갈 것이다. 본의로 인해 초서'' 라고 부른다. "초중학교를 짓고, 풀을 잘 짓고, 이름은 여라고 하는데, 그는 비싸고, 편지를 써서 초서를 쓴다. 위문제는 유광통의 초서도 만들었다. 장 연주 때문에, 나중에 카오 장 이라고 했다; 그는 또한 말했다: "카오 장 책, 단어 차이; 장지는 현대 풀이 되어 흐르는 물과 같이 풀을 뽑고 위아래로 연루되었다. " "역사 유초를 장으로 부르다. 장백영초라고도 한다." "조창은 예서의 승리이고, 풀도 조창의 승리이다." 장회영의 말은 기본적으로 조장 서예의 경위를 그려냈다. 후대 학자들은 수시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지만, 기본적으로 상술한 견해에서 벗어나지 않고, 단지 이것에 치중하거나 편향되어 있을 뿐이다. 조창은 예서에서 직접 진화해 왔다. 무릇 초서는 모두 조창이라고 불리는데, 서한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한 () 에서 성숙했다. 조장의 유래는 당대의 장회영의 말에 따르면, "조장은 한무제가 세운 것이다." "장적 때문에 유명해졌어요." 일반적으로' 급장' 에서 나온 것으로 여겨지는데, 한고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또 다른 설법은 급장을 따서 명명하는 것이고, 도장을 찍는 데도 쓰이기 때문이다. 서한원사유' 는 정리한 후' 급장' 을 편성하여 이 새 책에 장칙이 생기게 하여 장초서의 체례 본보기가 생겼다. 조창의 서예 풍격은 독립된 문자가 특징이며, 이 초자의 매듭과는 다르다. 그 획은 도장처럼 둥글고, 뾰족한 것이 특징이다. 한 글자 안에 획 사이에 연관이 있고, 얽힌 연관이 있어 획 두께가 크게 달라졌다. 어떤 가로화는 왕왕 예서의 우필과 상필로 골라낸 것인데, 순전히 예서와 같다.
조창의 특색
조장은 예서의 풀에서 나왔고, 쉽게 하기 때문에, 그 필법은 여전히 예서를 답습한다. 그 특징은 가로화의 결말에 많이 반영되어 여전히 위에 있고, 예서가 순수하다. 비록 매 글자, 매 획마다 독립적이지만, 또 날으는 리본을 하나 더 추가하여, 동그란 줄처럼, 조창만의 독특한' 펜이 방원 있고, 법도 돌리게 한다' 는 필법을 형성하는데, 그 필법과 구조적 특징은 1, 1, 1, 1, 1, 1, 1, 1, 1, 1, 2, 1, 2, 2, 1, 2 둘째, 펜의 오른쪽 비스듬한 획으로 무겁고 길게, 전체 글리프를 가파르고 부드럽게 움직인다. 셋째, 무거운 펜은 접미사에 많이 있고, 끝은 비교적 평온하다. 넷째, 한자 부품 간의 연필은 비교적 보편적이다. 특히 획간 접촉이 잦고, 연필을 많이 사용하고, 획이 둥글고, 서로 기대고, 서로 호응하며, 따로 쓰는 점도 강하다. 5. 좌우 구조는 연결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연결되지 않고, 단어는 간헐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 6. 조창의 글자는 행서와 비슷하고, 일부는 초서와 비슷하며, 소수의 숫자는 해서체와 비슷하다. 일곱째, "B" 와 같이 평평하게 걷고, 오른쪽으로 돌고, 갈고리로 구부려라. 여덟째, 조창은 예서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일부 글자는 행, 풀, 해서체와 완전히 다르며, 앞서 언급한'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사응결된 필법이 섞여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전의 서적을 참고해야 하고, 출처가 있고, 오류를 피해야 한다.
조창의 분류
조창을 분류하는 방법, 여덕전 선생은' 조창대전' 서문에서 치밀한 논술을 했다. 조장의 게시물이 적고 스타일도 비슷하기 때문에 각 부류의 인원도 매우 적고, 서너 명이 한 유파가 되었다고 하는데, 결국 억지스럽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 부분은 조장의 순도와 비율만 나누었다. 순도로 볼 때 조창은 대략 7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원시형이다. 조창법이 한자에서 불안정한 상태에 있거나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발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한간은이 범주에 속한다. 두 번째는 간단한 챕터 유형입니다. 그 특징은 조창이 일정한 풍격을 가진 한간이 특징이다. 육기의' 평복첩' 과 서진의 잔지 잔묵서들이 이런 부류에 속한다. 세 번째는 표준형이다. 그 특징은 각 게시물의 법도가 듬직하고, 약필에서 예서의 세부 사항을 드러내는 것이 예서의 전범이라는 것이다. "황제 급장", "소정의", "사송" 이 대표다. 네 번째는 장진. 그것의 특징은 조창이 주성분으로, 간혹 이런 약초가 참고용으로 쓰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첩은 역시 한 장이다. Zhu yunming 의 "changmen fu" 는이 범주에 속합니다. 다섯째, 이 장의 유형입니다. 모든 글자가 풀이라는 것이 특징이지만, 전체 게시물은 조창의 필법을 사용하며, 강한 조창 정취가 있다. 돈황, 손씨의' 불교유산' 등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여섯째, 일반형입니다. 전첩은 조장의 필법을 사용했지만, 각 글자의 기본 골격은 일부 해서체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양 의 \ "xianwen 마을 푸 르네 사원 기념물 \" 이 범주에 속한다; 일곱 번째는 장봉이다. 조장을 전서에 녹여 오래된 고후박처럼 보이게 하는 필법이 특징이다. 돈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