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선진시대에는' 시' 또는' 시 300' 이라고 불리며 공자가 정리한 것이다. 한무제는 동중서 () 의' 백가 () 를 파면하고 유술 ()' 이라는 건의를 채택하여' 시 ()' 를 고전으로 하여' 시경 ()' 이라고 명명했다. 시경' 은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500 여 년 동안 민요와 묘당 운동을 포함한 305 곡이 남아 있어 바람, 야, 송세 장으로 나뉜다.
바람' 에는,, 이, 위, 왕, 정, 위, 당, 진, 진, 진, 치, 조, 돈 15 가지 민족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동주 시대의 작품이며, 소수는 서주 말기에 쓰며 민요를 위주로 한다. (마: 주조 제후의 이름, 오늘 허난성. 안지현: 나중에 위국에 합병되고, 구시가지는 허난성 지현 동북에 있어요.
위: 제후의 이름은 하남 북부, 하북 남부에 있습니다. 왕: 동쪽으로 옮긴 후 모두 낙양에 있어요. 정: 허난성 신정현에서. 치: 오늘 산둥 대부분의 지역. 위: 고대 위국은 산시 () 성 청현 () 의 동북부에 있었다. 당: 진의 전신은 오늘 산서성에서.
진: 오늘 산시 성에서. 진: 화이양, 허난성 청성현, 안후이성 하우현에 있어요. 디: 디가 정멸된 후, 두 나라의 영토는 허난성 정주, 신진, 영양, 밀현과 맞먹는다. 조: 오늘 산둥 성 조현, 하택, 정도일대에서. 기도: 일명 라마단, 산시 () 성 진현 (), 순읍현 () 일대에서. ) 을 참조하십시오
"야" 는 야와 야를 포함한다. *** 105 편은 주조가 직접 지왕집지역을 통치하는 작품이다. 모두 주조의 궁중 음악 노래로, 조정 관원을 칭송한다.
송송' 은 주송과 송로, 상송을 포함해 총 40 편이다. 그 중에서도' 주송' 은 서주 초기의 작품으로 서주 통치자들이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다. 내용은 주로 귀족 통치자와 주대 전 왕후장상, 3 1 편을 찬양하는 것이다. "송로" 는 기원전 7 세기 루의 작품으로, 노국군주 노희공을 찬양하며 문장 네 편을 가지고 있다. 상대송' 은 기원전 8 세기부터 기원전 7 세기까지 송국의 작품으로 총 5 편이다.
시경' 은 고전작품으로서 중국 역사문화의 출현과 발전에 매우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중화민족의 귀중한 정신문화부이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주원 () 는 주나라의 발원지로 농업에 적합하다. "유림외사" 중, 공류, 면, 면, 국화 등의 시는 모두 주 () 농흥국 () 을 표현하고 농업의 발전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주씨족은 정복 후 세계의 * * * 주인이 되었고, 종법제도, 토지, 노예사유제,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는데, 상주 () 의 폭정을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와 관련이 있다. 서주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력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었다.
왕국위가' 상조제도'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중국의 정치문화 변화는 은주를 즈음하여 진행된 것이 아니다. 은주 시대의 세 가지 변천은 겉으로 보면 성씨의 흥망과 도성의 전환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 언외의 의미에서 볼 때,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는데. "
상조에 비해 서주는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 정신문명 방면의 비약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대표로서,' 시경' 의 출현은 시대 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히려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