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하시는 명구,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밤마다 촛불은 수사적 관점에서 울며 심지를 말리게 됩니다.

대련의 두 문장은 시인의 애인에 대한 맹세로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말장난의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였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한다' 의' 실' 과' 생각' 해음. 전체 문장은 당신이 죽을 때까지 누에처럼 서로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춘잠' 의 이미지에는 여러 가지 비유적 의미가 있다. 첫째, 인간의 느린 애착과 봄누에의 끝없는 토사 사이의 연상, 토사에서' 죽음', 인류의 영원한 사랑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은 함께 있지 않은 끝없는 고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촛불이 잿더미로 타 버린 것처럼, 왁스 눈물이 다 흘러내린다. < P > 촛불을 비유로, 우리는 단순히 고통을 왁스 눈물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먼지로' 를 더 사용하여 삶에 대한 고통스러운 느낌을 반영한다. 그리움을 멈추고 싶어, 슬픔을 멈추고 싶어, 네가 죽지 않으면. 이 사랑을 위해 시인은 자신의 일생을 끝없는 그리움과 슬픔에 맡기는 것을 선호한다. 얼마나 집착하는 사랑인가! -응? < P > 두 시는 춘잠과 촛불을 비유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변함없는 애틋함과 끝없는 그리움을 표현하며, 감동적인 이미지에 상징적 의미를 함축해 사랑을 초월하고 집념의 생명을 찬양하는 영원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때문에 이 대련은 이상은의 시사에서 거의 널리 알려진 이름이 되었다. < P > 사람들은 이 두 시를 자주 사용하여 사랑에 대한 충성스러운 태도를 표현한다. 한편' 누에가 죽을 때까지',' 촛불이 죽을 때까지' 의 집념정신은 이 두 시에 대한 다각적인 연상을 불러일으켰으며, 지금은 사업에 대한 헌신정신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고 있다. < P > 원시시: < P > 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이지만, 더 긴 시간이었다. 우리가 헤어졌기 때문이다: 이상은 < P > 나는 그녀를 만난 지 오래다. 하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다. 동풍이 불어서 꽃이 만발했다. < P >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 P >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 P > 펑산으로 가는 길이 많지 않아요. 오, 파랑새, 들어보세요!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펑산 좌이: 봉래) < P > 설명: < P >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이 더 어려워요. 하물며 동풍 약한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늦봄입니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 P > 아침에 거울을 잘 차려입고 머리만 변하는 구름이 변색될까 봐 얼굴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긴 밤 나 혼자서는 잠을 잘 수 없으니, 반드시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 P > 봉래산은 여기서 그리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습니다.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부지런히 나를 방문해 주세요. < P > 확장 데이터: < P > 열다섯 살 때 이상은은 가족들에게 어양산학도로 보내졌다. 그 사이 그는 어양산 영도 여도인 송화양과 서로 만났지만, 그들의 감정은 외부인에게 알 수 없었다. 그는 시로만 정을 기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상은은' 무제' 라는 제목으로 쓴 시는 대부분 그들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이 시는 바로 그 중의 하나이다.

생각보다 구체적일수록 그리움이 깊어질수록 만남의 욕망에 불을 붙일 수 있다. 기왕 만날 가망이 없으니, 나는 사자에게 자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직접 그를 방문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마지막 두 문장의 내용이다.

시는 종종 신선 부양 커플을 비교한다. 파랑새는 여성 신선 서왕모의 사자이다. 펑산은 신화 전설의 선산이다. 그래서 이곳은 펑산을 상대처소의 상징으로, 파랑새는 서정적 주인공의 사자로 등장한다. < P > 메신저 끝의 이 희망은' 만남이 늦다' 는 고통스러운 국면을 바꾸지 않았지만, 희망이 없는 희망이었고, 미래는 여전히 막연했다. 시는 끝났고 서정적 주인공의 고통과 추구는 계속될 것이다. < P >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 실망, 얽힘, 집착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각 대련은 모두 이런 감정 상태의 반영이지만, 각 대련의 구체적인 경지는 또 다르다. < P > 이들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시 전체를 관통하는 복잡한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이와 밀접한 연계로 이런 복잡한 감정을 내용으로 하는 심리적 과정을 세로로 반영하고 있다. 이런 연속적이고 함축적이고 깊은 서정이 내 마음속의 깊은 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했다. < P > 바이두 백과-무제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었다 (당대의 사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