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 년대 초부터 사람들은 프랑스와 중국에서' 베이징인' 시대보다 더 일찍 인류가 불을 사용한다는 새로운 증거를 많이 발견했다. 필자에 따르면 1960 년 프랑스 남동부에서 마르세유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노동자들이 도로를 폭파할 때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화유적인 숯, 불타는 석두, 재를 발견했으며, 바닥에는 직경 90cm 의 훙사오 토양 흔적이 5 곳 있었는데, 지금으로는/KLOC- ④ 1960 기간 동안 자란포 씨와 왕건 씨는 산시 () 성 촉하 () 문화 유적지 조사 발굴에서 포유류가 그을린 사슴 뿔과 팔다리뼈를 발견했다. 속하 문화 유적지 69 만여 년 전 고지 자기 측정? ⑤ ..1961,1962 년, 산시 성 박물관은 석하 유적지에서 3.5km 떨어진 서후도 문화 유적지에서 발굴할 때 검은색, 회색, 회록색 포유동물의 뼈와 근육을 발견했다 회녹색의 말의 이빨도 폴리라인으로 갈라져 베이징원인 유적지에서 그을린 뼈와 치아와는 별반 다르지 않다. 테스트를 거쳐 타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 ⑥. 고지자가 확정한 서후도 유적지의 절대 연령은 적어도 654.38+80 만년 전입니까? ⑦ ..1966 년, 섬서성 램 틴 궁전 왕령 블루 필드 두개골 화석, 고지 자기 측정 100 ~ 80 만년 전? ⑧ 초기 축적에서도 검은 물질이 발견됐다. 검출된 것은 모두 탄소이며, 육안으로는 몇 개의 큰 탄소 알갱이를 볼 수 있다. 고고학자 데이건 등은 "이 탄소는 나무줄기나 나뭇가지와 같이 인간이 불을 사용할 때 형성되어 완전히 타지 않고 흐르는 물에 의해 적절한 거리로 운반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응? ⑨ "1971지난 여름, 구이저우성 박물관은 동즈현 구댐공사 운봉대대 석회암동에서 유인원 화석, 기타 척추동물 화석, 석기를 발굴하며 여러 개의 탄소 부스러기와 불타는 뼈를 발견했다." ⑩? 연혜동 유인원과 베이징원인 골격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비교 연구에 따르면 연혜동 유인원의 나이는' 베이징원인' 과 거의 같거나 조금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1973 년 여름 구이저우 () 성 왕가채 탄광지질부 () 가 수성현 17 공사 질동에서 유해와 포유동물 화석을 발견했다. 이듬해 구이저우성 박물관 발굴 후 보존된 10 폭 0? 3 ~ 1, 두께 0? 1~0? 7 미터 축적에서 50 여 점의 구석기 재료를 얻었는데, 회색층 두께가 0 에 달합니까? 15 미터, 많은 불타는 뼈, 불타는 돌, 일정 수의 포유류 화석이 들어 있습니다. 이 유적지의 연대는 중홍적세 ⑶ 이다. 1973 년 겨울, 윈난성 원모현 상나방촌에서 원모화석 산지를 발굴했을 때 지층에서 원모인이 만든 석기뿐만 아니라 대량의 탄소 부스러기도 발견됐다. 이 탄소 부스러기들은 대부분 점토와 미사질 점토에 섞여 있고, 소량도 자갈 렌즈체에 끼어 3 미터에 달하는 두께를 쌓는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탄소 부스러기는 종종 포유류 화석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화석 골격에는 인공 흔적이 있습니다. 숯 부스러기 중 가장 큰 숯 알갱이 지름은 65438±05mm, 가장 작은 것은 약 65438±0mm 로 발굴할 때 임의 샘플링을 통해 분포 밀도를 측정한다. 4×3 cm 의 평면에서 1 mm 이상의 탄소 입자가 최대 16 개! 자란포 씨는 이 문제를 연구하면서 "인간이 불을 사용하는 가장 빠른 증거라고 생각하는 것이 자연계의 들불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설득력이 있다" 고 지적했다. [14] 원모유인원은 지금으로부터 약 1.7 만년 전 [13] 에 살고 있습니까? 。
이 수치들은 인간의 화재 역사가 55 만년, 69 만년, 80 만년, 654.38+0.5 만년, 654.38+0.7 만년에서 654.38+0.8 만년 전으로 점진적으로 추진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위로 밀어도 될까요? 잠깐만요! 앞서 언급한 발견 후에 어떤 학자들이 인간의 불을 어떻게 보는지 돌아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응?
1975 12 상하이 인민출판사가 출판한' 자연변증법' 에서 이병문과 후보가 공동 저술한' 인류의 미래' 장 3 절에는' 인류의 발원지로 보면 아시아든 아프리카든 거의 모든 남방 유인원은 아프리카 적도에 살고 있다. 70 만 년 전 자바원인도 무더운 인도네시아에 살고 있다. 불이 없다면, 인류는 온대와 한대에 머무를 수 있을까? " "왜 베이징 사람들은 북위 40 근처에서 살 수 있습니까? 그들은 불을 사용한 최초의 조상 중 한 명이었기 때문이다. " ⑵
베이징인' 이 불을 사용한 최초의 인류 조상 중 하나임을 증명하기 위해 리와 후는 유인원의 뇌 용량 변화에서 증거를 찾아 이 문제를 설명했다. 그들은 같은 문장 속에서 리처드 리키 (Richard Leakey) 가 동아프리카 루도프 호 동쪽 1972 에서 발견한 280 만년 전의' 남방고원원' 두개골을 보면 당시 뇌 용량은 700 밀리리터였다. 자바원인' 에는 100 밀리리터, 즉 855ml 만 증가했다. 이 200 만 년 동안 증가폭이 매우 작아 평균 1 만년마다 1 밀리리터로 증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베이징인' 이 불을 쓸 때 뇌 용량은 1043 ml 로 빠르게 증가했다. 평균10,000 년마다10ml 씩 증가. 이후 평균10,000 년마다10ml ⑶ 이상 증가했다.
이화후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가 불을 쓰는 역사는 어쨌든 70 만 년 벽을 돌파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앞서 열거한 그 반복되는 중대한 발견들이, 단지 여러 가지 허상의 존재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 돼! 절대 안 돼! 자료를 자세히 인용할 때, 그들의 존재가 사실임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에게 밝혀지지 않은 역사를 탐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응?
세계에서, 일단 과거의 모든 미정된 역사가 고고학에서 확인되었으면, 자신의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 글에서 인용한 고고학 자료에 근거하여 인류가 화사를 사용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까? 불가능할 것 같아요! 인류가 불을 사용한다는 가장 빠른 증거로 볼 때 객관적인 사실과 이론적으로 합리적인 해석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학자들이 인류가 불을 사용하는 방식을 연구하는 것을 보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인류가 불로 익은 고기에서 시작한다' 는 관점의 영향을 받는다. 나쁘지 않아요! 인류가 불로 고기를 먹는 역사와 확실히 관계가 있다. 인간의 조상은 유인원이기 때문이다. 유인원은 기본적으로 채식주의자이다. 먼 옛날에는 원숭이가 고기의 맛을 맛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비린내도 무서워했다. 고기를 먹고 싶으면 먼저 사냥을 하고, 고기가 있으면 먼저 구워야 한다. 불로 바비큐를 하는 것은 필수이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인간은 불로 익힌 음식에서, 불로 바비큐를 하는 것은 사냥이 시작된 이후이다. 불의 사용과 도구의 제조 및 사냥의 시작을 결합하면 사냥의 시작은 적어도 인간이 불을 사용하기 시작한 나이의 하한선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발견된 모든 구석기 도구를 보면 대부분 사냥과 관련이 있다. 특히 가장 오래되고 서투른 석기들은 그 사용가치에 대한 분석이 사냥과 관련이 있다. 구석기 시대의 참칼과 스크레이퍼를 예로 들어 봅시다. 그들이 사냥과 무관하다고 누가 확신할 수 있습니까? 이 도구가 인간 사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면 (또는 사냥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적어도 간접관계가 있다. 이를테면 면도기가 달린 나무창과 창을 만들어 사냥을 하는 것과 같다. 인간 사냥과는 무관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더 자세히 분석해 보면, 사용 흔적이 있는 스크레이퍼나 식칼이 유인원 사냥의 동물을 해부한 적이 없다고 누가 확신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감히 이런 과학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사냥 도구의 출현을 인간의 불의 최신 표지로 보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저자는 고대 문화 유적지에서 유인원이 남긴 사냥 도구를 발견하면, 다른 불을 사용했다는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이곳의 유인원이 이미 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인간의 발사 시간의 하한선이 이미 발견되었다면, 그것의 상한선은 언제일까? 문제는' 인간과 불이 동시에 시작된다' 는 논점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이다. 인류의 불을 논하고 있는 이상 인류 자체의 생존 연령을 초월할 수는 없다. 새로운 관점으로서, 새로운 이론은 문제 자체의 맥락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응?
앞서 언급했듯이, 인간의 불은 확실히 인간의 육식사와 관련이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볼 때, 인간이 불로 음식을 요리하는 것은 처음에는 고기를 요리하는 첫 번째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미국에는 인류가 수육을 어떻게 먹는지에 대한 전설이 있다. 원시인들이 불을 만나 불이 꺼지자 그들은 불에 타 죽은 동물을 보러 갔다. 손으로 만져 보니 매우 뜨거워져서 손이 본능적으로 입가로 움츠러들었다. 그 결과 혀는 손에 있는 육즙을 핥았고,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 익은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지금 어느 고고학자든 인류가 불로 고기를 삶는다는 관점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원시 생활의 초기에 큰 화재로 몇 마리의 동물만 죽였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넓은 면적의 숲과 자연식물이 파괴된 후 남은 소량의 물건을 사람이 먹을 수 있습니까? 원시인들은 바비큐 후에 각종 식물의 열매와 뿌리의 향기를 맛보아야 한다는 것을 몰랐을까? 모건은 「고대 사회」 (ancient society)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그들의 음식에 동물을 포함할 가능성이 높다. 생리적으로 인간은 잡식동물이지만 고대에는 과일을 주식으로 삼았다. 식물의 열매를 따고 식물의 뿌리를 파는 것이 동물을 쫓는 것보다 훨씬 쉽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원시사회 초기에 원숭이는 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의 열매와 뿌리를 먼저 굽지 않고, 반드시 손에 잡히지 않는 동물을 사냥해야 하는가? 수육은 맛있지만 유인원이 첫 번째 들불에 땔나무를 얹고 태울 때 그가 구운 음식은 결코 동물의 시체가 될 수 없고, 어떤 식물의 견과류나 뿌리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면 유인원은 언제부터 수육을 먹기 시작했을까요? 이 문제는 우리가 이전에 논의한 적이 있는데, 사냥 도구의 출현을 표지로 한다. 하지만 우리는 인간의 숙식 대상이 동물의 몸이 아니라 식물의 열매와 뿌리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것은 인류가 불을 사용하는 역사가 인류 자체의 역사보다 먼저 언급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즉, 인간보다 먼저 공구를 만드는 것입니까? 안 돼! 현재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석기는 케냐 박물관 탐험대가 케냐 루도프 호수 동부의 석기문화 유적지에서 발견한 5 1 자갈 도구로, 지금부터는 1968 년부터 10000 년까지 발견됐다. 자란포 씨는 "세계에서 발견된 모든 석기는 인류의 최초의 창작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 고 지적했다. 인류의 첫 돌칼은 반드시 더 오래된 지층에서 찾아야 한다. "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인간 문화가 얼마나 오래 있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300 만 년의 지층에서 찾을 것을 제안한다. ⒇ 가장 초기의 도구는보다 적합한 자연 물체를 모방하여 만들어졌으며 절단, 분쇄, 절단 및 절단에 의존하는 범용 도구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만능 도구는 우리 고고학자들이 아직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만능 도구와 인간의 불과의 관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저자는 일찍이 인류를 위해 처음으로 불을 지른 적이 있다. 바로 첫 유인원이 눈앞의 들불이 꺼지지 않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첫 땔나무를 꺼지려고 하는 들불 위에 두는 것은 인류가 불을 쓰는 시작이다. 만약 유인원이 멸종된 것처럼 보이는 뜨거운 재에서 바비큐 음식만 알고 있지만 이 야생 숯재 더미에 땔나무를 넣은 적이 없다면, 이것은 인류가 불을 쓰는 진정한 시작이라고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그런데, 인간이 불을 사용하는 것과 인간의 제조 도구는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방금 우리가 언급했던 바와 같이, 인류가 최초로 제조한 도구는 만능 도구이며, 쪼개기도 하고 자를 수도 있다. 왜 사람들은 이런 만능 도구를 만들까요? 그것은 인간과 불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과 어떤 내적 관계가 있습니까? 이것은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인간이 사용하는 불은 처음에 주로 숙식에 사용되었으며 숙식과 연료가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인류의 첫 돌칼은 아마 나무를 베기 위해 만든 것이다. 따라서 인간의 불 사용은 인간 자체와 동시에 시작된다. 엥겔스는 "노동창조자" 라고 지적했다. 사람과 동물의 차이는 공구를 만드는 데 있다. "유인원 한 마리도 일찍이 가장 서투른 돌칼을 만들어본 적이 없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죽어가는 야생에서 장작을 태운 유인원은 한 번도 없었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의 불 사용은 실제로 인간 자체와 동시에 시작된다. -응?
인간부터 꺼지는 첫 번째 들불에 땔나무를 더해 인류가 꺼지는 두 번째 들불에 땔나무를 첨가하기 시작했는데, 어느 유인원의 활동 지역에서는 매일, 매월, 매년 자연불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얼마나 걸릴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번 화재가 우연한 현상이기 때문에, 이 우연한 현상은 두 가지 상황을 포함한다. 하나는 천화이다. 둘째, 지화 (천화에는 번개와 유성화, 지화에는 화산불과 인화화 포함). 유인원은 첫 번째 상황에서 불을 만났다. 하지만 천화 (주로 번개) 는 일 년에 몇 번, 때로는 몇 년에 한 번, 혹은 수십 년 동안 수백 년에 한 번 발생한다. 유인원은 들불이 영원히 꺼지지 않고 불에 땔나무를 얹기를 바라지만, 들불 한 무더기는 며칠 안에 자연에 의해 소멸될 수 있고, 심지어 불타는 불도 몇 시간 안에 뒤따르는 폭풍우에 의해 소멸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하면 유인원이 잡으려는 동물은 바비큐의 보호를 잃게 되고, 바비큐를 해야 먹을 수 있는 식물의 열매와 뿌리줄기는 먹을 수 없게 된다. 유인원은 여전히 자연의 마력을 이길 수 없다. 그들은 계속해서 불을 제자리에 두었지만 매번 폭풍우에 끌려갔다. 유인원은 투쟁 속에서 살아남고 투쟁 속에서 전진한다!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는 것은 아마도' 생명의 시작' 이라는 책에서 이해한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예를 들어, 폭우가 내린 후, 빗물이나 빗물에 의해 박멸된 것처럼 보이는 잿더미 더미는 몇 시간 혹은 며칠 후에도 불타는 잿더미에서 한 가닥의 푸른 연기를 뿜어낼 수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인원은 이 문제를 탐구할 때, 물이 불을 끄고, 물과 장작을 피하고, 불은 계속 태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처음에는 원숭이 무리가 불씨를 보존하기 위해 제자리에서 들불을 보호할 가능성이 높다. 즉, 큰비와 강풍이 오기 전에 불더미 주위에 석두 쌓일 수도 있고, 불에 습한 장작을 넣어 나뭇잎을 덮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자연의 손아귀를 벗어날 수 없다. 보호받을 때마다 항상 보호할 수 없는 때가 있다. 여러 차례 반복된 결과, 자연이 그들의 불을 가져가는 과정에서 불은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즉, 큰 바람이 불타는 작은 숯을 몇 미터, 수십 미터, 심지어 수백 미터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륙 후, 그곳의 연소 조건이 성숙하기만 하면, 새로운 화염이 여기에서 점프할 수 있다. 유인원은 기왕 익힌 음식을 먹으려고 하니, 더욱 유리한 소방을 생각했다. 그는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불을 끌 수 있을까? 자연이 불씨를 수없이 옮기는 현상도 유인원에게 점차 깨달음을 얻는 과정이다. 유인원은 한 번에 불씨를 얻지 못하는 과정에서 불씨를 관리하는 법을 배웠다. 북경인' 의 화급으로 볼 때, 이미 고정용 불의 고급 단계로 발전하여, 즉 불을 이상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북경인' 이 불을 쓰는 상황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그들은 불을 동굴 꼭대기에 올려놓고,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구멍에서 뿜어져 나오게 했다. 그들은 불을 사용할 때는 마른 장작으로 덮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우리가 난로를 봉하는 것처럼 젖은 흙을 덮는다. " 불씨를 보존하기 위해 경험 많은 노인이 불씨를 지키다. 만일 꺼지면, 인근 원시인 집단으로부터 불을 빌려라. 인간을 단순히 불을 여러 단계로 나누면, 첫 번째 단계, 즉 유인원이 들불에 땔나무를 넣어 각종 식물의 열매와 뿌리를 요리하기 시작한다. 2 단계: 유인원이 현장에서 불씨를 보존하기 시작했다. 폭풍우 전 불더미 주변에는 습한 장작과 나뭇잎으로 뒤덮인 석두 더미가 쌓여 사냥의 싹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3 단계: 화재 이전 시작; 4 단계: 불을 정하면 유인원이 불을 능숙하게 관리할 수 있다. 우리가 앞서 인용한 수치로 볼 때, 루돌프 호원인 시대는 인류가 불을 쓰는 첫 단계에 속한다. 서방 후도원인과 원모원인의 생활 시대는 인류가 불을 쓰는 두 번째 단계에 속한다. 에스칼 유인원과 램 틴 유인원이 살았던 시대는 인간의 화재의 세 번째 단계에 속합니다. 베이징인과 연혜동인, 예혜동인과 함께 사는 시대는 인류가 불을 쓰는 4 단계에 속한다. -응?
결론적으로, 인간과 불이 동시에 시작되는 논점은 정확하다. 하지만 필자는 식견이 많지 않아 더 많은 전문가와 동행자들이 나와 새로운 생각을 탐구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