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는 그토록 잔인했는데 왜 사람들은 아직도 그의 동상을 세우는 걸까요?

역사적 성과

치유상

원시적인 사회단계로 인해 기록이 남아 있지 않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역사고전은 오직 역사전설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 유래는 5천년 전 황제시대의 신석기시대와 부계 씨족 공동체 단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황제 시대에 중국 민족에는 황제(黃帝), 염제(延帝), 치우(千命)라는 세 명의 유명한 위대한 조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공식적인 역사에서는 항상 황제를 중국 민족의 조상이자 초대 왕으로 간주해 왔으며, 이후 점차 연 황제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우리는 치유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조상 중 한 사람인 문제에 초점을 맞춘다.

우선 치유가 중국 묘족의 조상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오늘날 중국 먀오족의 민족적 기원은 고대의 "Jiuli", "Sanmiao" 및 "Nanman"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시사회 말기 우리 나라의 장강 중하류와 황하하류에는 고대에 많은 원시인류가 대대로 살아가며 열심히 일하여 살았다. 그들은 5,000여년 전에 점차적으로 부족 동맹을 형성했습니다. 이 부족 동맹을 "Jiuli"라고 하며 Chi You를 리더로 합니다. "Guoyu Mengyu"의 메모에는 "Jiuli는 Chi You의 제자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Shu Lu Xing Shi Wen", "Lu Shi Chun Qiu: Dang Bing", "Warring States Policy: Qin"은 모두 Chi You가 Jiuli의 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월한 지리적 조건을 이용하여 계속해서 열심히 발전하여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사회적 경제를 발전시켜 갑자기 동쪽을 지배하는 강력한 부족이 되어 중원에 가장 먼저 진출했습니다. 우리 당의 유명한 역사가 판원란 동지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의 전설적인 고대 주민은 "남쪽에 사는 사람들을 총칭하여 '오랑캐'라고 합니다. 그중 구우리족이 가장 먼저 중앙 지역에 들어갔습니다. 구우리족은 9개 부족의 동맹, 각 부족에는 9개의 형제 씨족이 포함되어 총 81개의 형제 씨족이 있습니다. Chi You는 Jiuli 씨족의 지도자이며, 81명의 형제, 즉 81명의 씨족 우두머리가 있습니다.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한 강력한 부족이다." [2] 구울리 부족이 중원에 진입한 후, 얀디 부족도 서쪽에서 중부 지역으로 들어와 오랫동안 부족 간 갈등을 겪었다. Jiuli 부족. Jiuli 부족은 Yandi 부족을 추방하고 Zhuolu에 도달했습니다. 그 후 염제족은 황제족, 계율족과 힘을 합쳐 원시사회 말기에 탁로에서 전대미문의 부족전쟁, 즉 좌로전쟁을 일으켰다. 전쟁 초기에는 병력이 부족하고 지형과 기후에 대한 이해 부족과 낯설음으로 인해 황제와 치우가 9번의 전투에서 패했습니다.[3] 방향;[4] 그리고 크게 추가된 힘, [5] 패배를 승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결국 양측은 좌로에서 결전을 벌였고, 구우리는 패배했고, 그의 지도자 치유도 포로로 잡혀 살해당했다.

구우리의 패망 이후 그 세력은 크게 쇠퇴했지만 여전히 황하 하류와 장강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을 점유하고 있었다. 요(Yao), 순(Shun), 우(U) 시대에 그들은 새로운 부족 동맹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역사서에 언급된 "세 먀오족"으로, "유먀오족" 또는 "먀오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삼묘족과 같은 부족 집단이 발전하여 결국 부족 토후국을 형성했습니다. 판원란(象文蘭)은 다음과 같이 썼다. “묘족이 우에게 패한 후 그들은 황하 유역에서 물러났다. 전국시대(무제)의 누군가에 따르면 삼묘국의 위치는 대략 황하 유역의 좁은 곳에 있었다고 한다. 장강유역은 춘추전국시대가 삼묘시대로부터 약 2000년 후이고, 오제 이전에는 삼묘족이 대부분 중원의 민족으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이 진술의 신빙성은 확인할 수 없다. 고대서(상서), 국가로서 삼묘는 요·순·우 시대에 완전한 혁명을 겪었고, 그 유적은 서북쪽으로 옮겨졌다. 삼먀오족이 후대 징만족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다. 두 곳 모두 장강 유역에 있지만, 징만족의 위치는 장강 상류의 한강 유역과 거의 같다. , Sanmiao의 위치는 엄격하게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Wu Qi에 따르면 대략적으로는 양쯔강 중하류의 후난 성과 장시 성의 교차점에 있는 둥팅 호수와 포양 호수 사이의 좁은 지역입니다.

산먀오족과 후세의 먀오족 사이에는 아무런 통신도 없고, 먀오족이라는 이름도 없었다. 먀오족은 산먀오족과 3천년 차이가 나는 송나라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먀오족은 먀오족의 이름이 아니라 송족의 남부 소수민족을 가리키는 총칭이었습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중국인의 치유(Chi You)에 대한 장기기억에 초점을 맞춘다.

우선 치우가 죽은 후 황제와 그 후손들은 모두 치우를 '군주', '군신'으로 칭송하여 그를 존경하고 기억했다. 『여시·후지4·치유전』에는 “후세의 성자들이 그를 '군복무에 대한 욕심이 있다고 생각하여 이족처럼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삼대 이의 도구에는 치우의 초상화가 많이 있으며 그들은 탐욕스럽고 억압적인 사람들의 군인입니다." "용어 강 그림"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링유가 죽은 후 세계는 혼란과 불안에 빠졌습니다. 황제는 치우의 이미지를 그려 세상을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세상은 치우가 불멸이라고 말했습니다. 팔방은 죽음의 상태에 있었다." 이것을 보면 치우가 구에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족 동맹 전략이 함락되어 죽임을 당한 후, 황제와 그의 부족은 치우의 형상을 이용하여 세상을 위협했고, 그리하여 Chi You를 자신의 수호성인으로 만들고 Chi You를 존경하고 기념했습니다.

둘째, 먀오족은 일반적으로 치유를 조상으로 여기며 오랫동안 그를 기억하고 숭배해 왔다. 후난 서부와 구이저우 북동부의 묘족은 제사를 드릴 때 "페이유"를 숭배하기 위해 돼지를 죽여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페이유"는 고대의 용감하고 전사적인 지도자였습니다. "Pie"는 서부 후난의 먀오족 언어에 따라 시아버지를 의미하고 "You"는 이름이며 "Pieyou"는 "You Gong"을 의미합니다. 후난성 성부 묘족 자치현의 묘족은 환자의 "유령병"을 쫓아내기 위해 "단풍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단풍신"으로 분장한 사람들은 매우 위대합니다. 영감을 주는 "단풍신"은 치우의 화신이며, 이는 "산해경:남대광야경"에 기록된 "치우가 족쇄를 버리고 그것을 단풍나무로 만들었다"는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Qiandongnan의 "Old Miao Songs"중에 "Maplewood Song"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노래 가사의 의미는 Chi를 Miao 사람들의 조상으로 대하고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쓰촨성 남부와 구이저우성 북서쪽에는 먀오족이 숭배하는 '치유사'도 있습니다.

셋째, 상당수의 한족이 오랫동안 치우를 어느 정도 그리워해 왔습니다. 민속에서는 치유(Chi You)가 오랫동안 기억된 역사적 인물이라고 항상 말해왔습니다. 『소가의 낭만』에 따르면, “기저우 사람들은 기유를 신으로 불렀고, 민간인들은 종종 연극을 했다. 기와 위 사이에 태원 마을에서는 기우의 신을 숭배했다. 한 왕조의 무제, 태원 사람들도 치유를 위해 사찰을 지었습니다. 현재 하북성 주오로현에는 치우의 무덤, 치우 기념비, 치우사, 치우사 등이 있으며, 이를 깊이 기념하고 숭배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남부의 야오(Yao), 리(Li), 서(She), 강(Qiang) 등 소수민족들이 오랫동안 다양한 정도로 치우(Chi You)를 기억하고 추모해 왔다.

치유는 중국 민족이 늘 그리워하는 역사적 인물임을 알 수 있다.

'전설' 속 치유

위의 논의를 통해 우리는 치유가 실로 동시대를 살았던 위대한 역사적 인물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러나 수천년 동안 치유의 위대한 이미지와 위상은 심각하게 과소평가되어 왔습니다. 우리는 역사적 유물론자들입니다. 역사의 본질을 규명하고 치유의 역사적 위상을 확인함으로써 중국사의 과학적 성격을 높이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단결을 도모한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몇 가지 잘못된 사상과 견해가 있어왔다. Chi You 문제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기 때문에 Chi You라는 이름을 보다 원활하게 바꿀 수 있도록 잘못된 생각과 견해를 제거하려면 여기서 이러한 잘못된 생각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웅을 승패로 판단한다는 견해, 혹은 '승자는 왕이다'라는 옛 견해를 따르는 사람들이 있다. , 패자는 적이다." 그들은 Chi You가 Zhuolu 전투의 패자라고 믿기 때문에 그는 "반군"목록에 포함되어야하며 우리 조상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분명히 이러한 견해는 잘못되었으며 역사유물론자들은 승리와 패배에만 초점을 맞출 수 없다. 만약 우리의 역사책이 승자만 기록하고 패자를 역사책에서 지워버린다면, 이런 역사서는 불완전하고 비과학적인 역사서가 될 것이다. 지난 시대의 역사적 사실에 관한 것입니다.

마르크스주의 역사과학의 임무는 인류의 역사 발전 법칙을 발견하고 설명하며, 역사 발전 과정을 밝히고, 역사적 지식과 역사적 경험을 활용하여 사회 변혁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높이는 것입니다. 황제, 안제, 치유는 고대 중국의 3대 부족과 연결된 3대 추장으로 이는 지울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패배자들이 역사책에서 완전히 지워지고 인식되지 않는다면, 연황제는 어떻게 대우받겠는가? 왜냐하면 "연족과 황족이 반취안(반취안은 하북성 화이라이현에 있다고 한다)에서 세 가지 큰 갈등을 겪었기 때문이다. 황제족은 곰, 罴, 외모, 수, 호랑이를 토템으로 삼아 부족들을 이끌고 연나라를 물리쳤다. 황제." 연 황제는 또한 고대 부족 전쟁에서 패자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연 황제가 패배자이기 때문에 중국 국가의 창시자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치유가 패자라고 해서 우리의 조상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동시에, 영웅을 승패로 판단하는 관점에서 역사를 쓰고 인물을 선정한다면, 진나라의 진승(陳勝)과 오광(吳廣)으로부터, 조선의 왕광(王廣)과 장자오(張趙)에 이르기까지, 한나라, 수나라의 자이랑과 두건덕, 당나라의 진숴진과 황초, 송나라의 송강과 방라, 원나라의 유복통과 서수회, 당나라의 유류와 이자성 명나라, 청나라의 왕장수와 홍수전 등은 역사에 기록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역사적 유물론에 어긋나는 것이 아닌가? 이제 우리의 "중국 총사"가 위에서 언급 한 인물을 역사적 인물로 역사에 썼으니 Chi You를 역사적 인물로 인정하고 역사에 기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은 Baidu Encyclopedia /view/225.htm#7에서 본 내용인데 매우 포괄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