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 고개를 들어 바라보다가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출처: 당대의 이백' 정야사고'. < P > 해석: 그날 나는 어쩔 수 없이 창밖 하늘의 명월을 올려다보고, 나도 모르게 고개를 숙이고 먼 곳의 고향을 떠올린다.
2. 시: 타향에서 혼자 타향인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 P > 출처: 당대의 왕위' 산거휴일사 산둥 형제'. < P > 해석: 혼자 타향에서 손님으로 지내며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3. 시: 강남 해안의 봄바람은 녹색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 P > 출처: 송대 왕안석 과주 래프팅 < P > 해설: 따뜻한 봄바람이 또 대강 남안을 푸르게 불었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추고 중산 아래 집으로 돌아갑니까?
4. 시: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고 작가가 책 한 권을 쓰길 원합니다.
출처: 당나라 장계의' 추사'. < P > 해석: 낙양시 내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와 생각이 팽배하다. 나는 편지를 써서 평화를 맞이하고 싶다.
5. 시: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출처: 황학루/당대 최호' 등황학루'.
해석: 황혼이 조용히 내리고 있다. 내 고향은 어디 있습니까? 강 위에 안개가 자욱한 파도가 더욱 가슴을 졸이게 한다! < P > 시가 < P >' 월야기억형제' 를 감상하는 것은 당대 대시인 두보가 쓴 오언율시입니다. 시의 수련과 대련이 쓴 장면은 전쟁의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목련과 미련은 전란으로 인해 형제가 뿔뿔이 떨어져 거처가 정해지지 않고 감감무소식이며 그리운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특히 가을 뒤 백로철에는 수비층의 북소리와 양 떼를 잃은 외로운 기러기의 울음소리를 배경으로 이런 그리움의 정이 점점 깊어지고 강렬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 전체가 반드시 반반반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시종일관 조화를 이루고, 내용이 전면적이고, 구조가 엄격하며, 언어가 섬세하고, 풍격이 침울하고, 진지하고 감동적이다. < P > 고전시에서 친척과 친구에 대한 향수는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이런 작품은 평범함과 새로운 차이를 피해야 하며, 작가의 생활 경험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표현에 있어서도 독창적이어야 한다. 바로 이런 공통된 주제를 다룰 때 두보는 본색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