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는 현실의 시 1 을 폭로했다. 두보의 사실시 폭로
삼관' 과' 삼별' 은 각각 신안관, 석호관, 관관, 송친, 사구, 노숙으로 두보 현실주의 시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현관, 세관관원, 노부인, 노인, 신부, 남편 등의 사상, 감정, 행동, 언어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시기의 사회현실과 노동인민의 깊은 재난과 고통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사람들에게 비참한 생활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러한 생활의 고난에 대한 묘사에서 시인은 큰 고난을 당한 인민에 대해 깊은 동정을 품고, 관원의 인민에 대한 노예와 박해를 증오한다. 한편, 그는 왕조의 평반전쟁을 지지하여 백성들이 고난을 겪고 왕조와 협조하여 반란을 평정하기를 바랐다. 이런 복잡하고 모순되는 사상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관과 일치한다.
들녘의 오래된 울타리는 강둑을 등지고 있고, 장작문은 강가에서 열리지 않는다. 어부의 그물이 맑은 담하에 모이자, 지아 여객선이 함께 빛을 동반하여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긴 길은 슬픈 검각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데, 거문대 그 구름은 무슨 뜻입니까? 왕 사단은 동군에게 보고하지 않고 추생은 성궐의 한 귀퉁이를 그렸다. 이 시의 감상은 원년 (760 년) 에 기록되었고, 두보는 방금 청두 서교 초당에 정착했다.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녀온 후, 그는 마침내 쉴 곳이 생겨서, 그를 기쁘게 했다. 그러나 국파민폐의 현실적 순간이 그의 마음에 충격을 주어 조용할 수 없게 했다. 이 시는 그의 마음속 이런 미묘하고 깊은 감정의 파동을 드러낸다. 셋째 달 셋째 날, 날씨가 맑아서 두 사람이 길에서 많은 미녀들이 장안 해변을 산책하고 있다. 잘 받아들이고, 냉막, 행동거지가 달콤하고, 성실하고, 질감이 섬세하며, 심지어 피와 살까지 있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최 귀밑머리는 늘어지고 입술은 연잎이다. 그들 뒤를 따르는 보석의 치마가 더 안전하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붉은 낙타봉은 옥석닭구이에서 가져온 것으로, 수정쟁반에 향어를 담았고,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샤오 관우 는 귀신을 애도하고, 하객 조신이 운집하여 모두 벼슬을 하고 있다.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하얀 눈으로 덮인 흰 사과, 파랑새는 주홍색 손수건으로 그들의 길을 찾았다. 그러나 권력은 화염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우고, 총리를 경계하고, 그의 눈살을 찌푸릴 수 있다. 이 칠언고시를 감상하고 천보 12 년 (753) 봄에 썼다. 당시 당현종 이롱기는 생활이 부패하여 양귀비에 대해 점점 더 총애를 받았다. 양가 형제자매는 정실 관계로 출세했다. 천보 11 년 (752), 양에 이어 우승상이 되었고, 양가 세 자매도 곽부인으로 봉직되었다. 양오집은 행패시를 업신여기고 기생 퇴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양과 웨이 부인의 사통 관계는 더욱 추악하다. 이 시는 이 소수의 사람들의 오만, 방탕, 파렴치한 추악함과 범죄를 깊이 폭로하고 풍자했다. 시 전체가 단숨에 펼쳐지려고 시도했다. 언어가 참신하고 조화롭다. 모든 말의 뜻은 모두 풍자이고, 펜은 종이의 뒷면을 관통한다. 두보 주몽시선, 흑룡강인민출판사' 추흥 8 곡' 1980.6 (위): 유루단풍나무가 시들어 무산무협이 비참하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가난한 시인, 동서고금의 학자, 거지가 되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두보는 장안의 처음 몇 년 동안 약속하지 못했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그는 고정된 경제원을 잃고 생활이 비교적 어려웠다. 그의 손자 두키는 장안남 교외에 산다. 밥 한 끼를 방해하기 위해, 그는 늘 사방을 돌아다니지만, 손자의 생활은 결코 넉넉하지 않다. 어른이 오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기분이 나빴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다만 행동으로 표현했다. 쌀을 잘 파고 힘껏 흔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화원에서 채소를 썰고, 그것과 함께 가라. 두보는 이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계손으로부터 드러났다' 며'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모르겠다' 고 적었다. 많은 강력한 문이 있습니다. 나는 손자를 찾고 있습니다. 소인은 충직하고, 얇은 풍속은 말하기 어렵다. 일족이지 음식이 아니다. 외부의 의심을 받지 마라, 동성인' 곡소턴' 은' 부계' 에 의해 소외된 후 처량한 심정의 표현이다. 물론 많은 친구들이 도와준다. 한번은 두보가 말라리아에 걸려 얼굴이 창백하고 여위어 머리가 하얗게 질려 죽을 뻔했다. 큰 병이 막 나았던 그는 지팡이를 짚고 문을 나서다가 어느새 왕이 집 앞에 왔다. 두보가 이렇게 하는 것을 보고 왕일은 매우 동정적이다. 그는 고기와 술을 사서 열정적으로 그를 대접했다. 두보는' 병후 음주증가' 라는 시에서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하지만 나는 노년이 배불리 먹을 때만 너를 오랫동안 만나고 싶다. "사실 그 후로 두보는 의식적으로 사방으로 구걸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시' 투화선, 화선 양현의 인사'' 굶주림과 움직임, 즉 10 일, 내 옷은 어떻게 한 곳에 묶였는가?' 장안에서의 그의 삶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운선잡기 야비매미" 는 "송별집" 을 인용했다. "두보의 모든 친구들이 와서 그의 아내를 이끌었다. 웨이 는 그것을 보고 물러났고, 부부에게 밤에 매미를 보내 보충해 달라고 했다. " 남편이 가난해서 아내는 당연히 초라한 모습이다. 두보 자신도 느끼지 못했지만, 손님들은 정말 알아차리지 못하여 아내에게 머리 장식을 보내라고 했다. 나중에 두보는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나 청두로 갔다. 처음에는 한 가족이 라쿤화계변의 한 고묘에 머물렀는데, 한 가족도 솥을 열 수 없었다. 두보 자신은 "입구는 아직 비어 있고, 노친은 나를 같은 색으로 보고, 멍청이는 부자례를 모르고, 노여워하며 구걸하며 동가를 부른다" 고 기록했다. 아이가 배가 고파서 못 견디면 부자의 선물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아버지에게 소리를 지르며 이웃에게 가서 밥 한 끼를 달라고 했다. 방법이 없다. 며칠 동안 작은 관직을 한 두보는 체면도 지키지 못하고 억지로 두피를 하고 체면을 세워 자신의 고향, 펑주 도지사 고적합 () 에게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보냈다. "백년이 지났고, 가을이 하루 종일 굶주림과 추위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Pengzhou 목업은 언제 구하기 어렵습니까? 클릭합니다 고수는 백리 밖에서 쌀을 운반하여 그를 도왔고, 이웃이 그에게 반찬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그가 밥을 할 때 쌀이 없는 고생을 면했다. Du fu 는시를 증거로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사원 승려는 감옥에 있고 빈 세입자는 살고 있습니다. 노인은 쌀, 이웃, 채소밭 요리를 제공한다. 클릭합니다 수침검남사엄무로 두보의 이름을 추앙하여 그를 감사부 원외랑으로 추천하였다. 두공부는 이렇게 왔다. 친구 윤페이면
이백과 두보시는 현실의 차이를 드러낸다.
두보의 시풍은 안사의 난의시기에 형성되어 고난 속에서 점차 형성되었다.
두보는 사회에 깊이 들어가 정치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그는 국가와 민족의 중책을 짊어지고 시대의 모습과 내면의 감정을 충실히 묘사하고 있다.
두보의 예술 스타일은 침울하다. 그는 두보가 당에서 송대까지의 현실주의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특히 송대에서는 강서시파가 두보의 원조로 여겨진다. 그의 영향은 크다. 이백시의 스타일은 다차원적이지만 웅장한 시편과 자연의 진실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웅장함과 호방, 마법과 장려함, 우아함과 자유, 순진함과 솔직함, 신선함과 자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유 () 도 () 협협 () 사상과 성당 () 풍조의 영향을 받아 일생의 재기가 부족하여 그 시풍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