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중국 고대의 삼황오제를 말할 수 있니?

삼황오제는 하조 이전의 중국 전설에서' 황제' 였다. 지금 보기에, 그들은 모두 부족의 수장이며, 실력 때문에 부족 연맹의 수장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신화 전설이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황삼이 오제 앞에 산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사가마다' 삼황오제' 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황삼은 다섯 가지 학설이 있고, 오제도 다섯 가지 학설이 있다.

수인씨 복희신농

복희, 여와, 신농

복희, 축융, 신농

복희, 신농, * * * *

복희, 신농, 황제

황제, 전욱, 제호, 요순.

수극 (복희), 신농, 황제, 요순

태호, 안지, 황제, 소호, 전욱아.

소호, 전욱, 제호, 요순.

황제,, 전욱, 제나라, 야오.

후자의 견해는' 상서' 의 영향으로 보급되어 복시 신농 황제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세 황제가 되었다.

게다가 황삼은' 한서 위서' 에서 황제, 황제, 황인과 함께 삼신을 불렀다. 나중에 도교에서 황삼은 세 그룹으로 나뉘었다. 제 3 급 황제는 휴머노이드였다. 황삼에서 사람들은 뱀이나 용에 직면한다. 후황삼 () 에서 후주 () 는 복희 () 이고, 후주 () 는 여와 (), 후주 () 는 신농 () 이다.

삼황오제에 관해서는 수인, 푸, 신농이' 황삼' 이라고 부르고, 황제, 전호, 제호, 요적, 순제가' 오제' 라고 부르는 관점이 많다. 이 관점들은 춘추전국시대에서 기원했다.

반고

잘 알려진 반고가 천지개벽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세계는 반고가 도끼로 열렸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북위 () 로 전해지고, 이도원 () 을 거쳐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Pangu 는 남쪽 소수 민족에 회람 된 신화 로부터 중국 국가의 전설적인 조상으로 진화 했다.

우차오 가문

우초가의 전설은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그는 둥지를 짓는 전설적인 발명가이다. 이 전설은 중국이 원시 시대에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불신

전설에 불을 지른 고대 황제의 이름은 적제였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불신이라고 존칭했다.

여와의 가정

여와의 이름은 굴원의' 전문' 에서 유래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들었습니까?"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인류를 창조했다고 한다. 이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여와황후, 성풍 () 이 태어났다. 그녀가 풍일지 (아마도 폰) 라고 불렀을 때. 전설은 인류의 조상이고, 인류는 그녀와 그녀의 형 복희의 후손이다. 또 그녀가 황토로 사람을 만들고,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거북이를 쌓아 네 기둥을 지탱하고, 홍수로 짐승을 죽이고, 인류가 평화롭게 지낼 수 있게 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머리 뱀이라고 한다. 중국 신화 중에 그녀는 흙으로 인간을 창조했다. 나중에 물신 * * * 은 화신 주융과 교전했고, * * * 공은 주융에게 패배했다. 그는 화가 나서 세상의 서주에 머리를 부딪쳐 하늘이 무너지고 천하의 물이 천하에 쏟아졌다. 여와는 인간의 재난을 차마 감당할 수 없어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었다.

여와는 나중에 백추와 텅스텐뱀의 보호 아래 천궁으로 승천했다고 한다. 신화 에 따르면 복희와 여와는 남매이고, 그들도 부부이다. 중국의 토템에는 여와와 복희가 만나는 이미지가 있다.

중국 남부에서는 묘족과 다른 민족이 그것을 위대한 신으로 숭배하고 절을 지어 그것을 모셨다.

수인석

수인씨는 중국 고대 신화 중불의 발명자로, 그가 황삼중의 하나라고 한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 는 기록은 "사람이 과합을 먹고 위를 다쳐서 구역질이 난다" 는 기록이다. 성인은 불을 뚫고 악취를 내고, 백성은 그것을 기쁘게 하여 천하의 왕, 시 () 호 수인씨 () 로 삼았다. "

푸시시

푸 () 는 일명 포씨 () 로 인민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가방 집은 팔괘를 열고, 신들의 덕과 만물의 정을 이해한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기 위해' 줄을 묶고 그물로 고기를 잡는다' 는 것을 발명했다.

신농

신농은 바로 전설의 염제이다. 염제는 중국의 태양신으로, 농업의 신이라고도 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의학의 신이라고 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약을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신농은 그가 시도한 독성 약초로 죽었다고 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의료를 가르치는 것은 전설의 농업과 의학의 발명자이다. 신농이라고 하면 염제와 황제는 형제이다.

신농의 생김새는 매우 특이하고, 몸매가 날씬하며, 몸은 사지와 머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투명하기 때문에 내장이 뚜렷하게 보인다고 한다. 신농은 각종 약초를 맛본 적이 있다. 약초가 독이 있는 한, 그의 내장은 복용 후 검게 변하기 때문에 어떤 약초가 인체의 어느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나중에 신농이 여러 가지 독을 너무 많이 복용하여 너무 많은 독을 축적하여 결국 죽었다.

* * * 공 씨

중국 고대 전설의 인물. 공 () 성은 강 () 이라고 하는데 염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 * * 공 씨는 신농에 이어 농업 생산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또 다른 사람이다. 그는 제방을 축수하는 방법을 발명했다. 그의 전설은 거의 물과 관련이 있으며,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 * * * * 공노여움이 주변 산에 미치지 못한다. * * * 공업부족의 활동 지역은 오늘 하남 휘현에 있다고 합니다.

황제

황제는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기록에 의하면 헌원, 웅사, 길성이 있다. 공손에 대해 말하자면, 희성은 부족의 우두머리이며, 전설의 중화민족 상고 * * * 주, 오제의 우두머리이다. 황제도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여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늘 산시 조삼에는 황제릉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늙었을 때 솥을 주조하여 용을 타고 승천했다고 한다. 조신이 화살을 쏘아 막고 용은 총에 맞아 다쳤다. 그가 다리 나라를 비행할 때 부츠 한 짝을 떨어뜨려 여기에 묻었다.

황제와 안지는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자신을 "염황자손" 이라고 부른다.

황제의 첫 번째 공주는 조상이고, 두 번째 공주는 레이팡 (), 사옥 (), 어미 () 라고 한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 25 자, 14 명은 성을 얻었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상주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다.

후세 사람들이 점차 황제를 신격화하였다. "장자" 에서 황제의 득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열선전》의 황제도 신선을 쫓아낼 수 있다.

역사상의 요, 순, 하, 상, 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기 때문에' 헌원 자손',' 염황 자손' 으로 불린다.

전욱

전욱 (병음: 주유, 주음:) 황제의 아들 창읍의 후손으로, 디추 (오늘 하남 푸양 동남) 에 살고, 레빈이라고 합니다. 전욱은 남정관에게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이 씨는 화정 (하나는 북정) 의 관원으로 임명되어 민정을 주관한다. 전욱은 또 하나의 중요한 종교 개혁을 진행했다. 그들이 전욱에 도착했을 때 황제에 의해 정복된 구리민족은 여전히 요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전욱은 요술을 금지하고, 황제족의 교육에 복종하도록 강요하여 씨족 간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전설에 의하면 초왕은 바로 그의 후손이라고 한다. 굴원은' 이소' 에서 전욱제후라고 자처하며 초왕과 같은 족에 속한다.

황제

중국 고대 역사상 오제 중의 하나로, 성은 희, 명군, 이름, 황제의 장남의 손자, 전욱이 삼촌이다.

황제 음 하오 에 15 일, 마음 (이 허난 상추), 서식지 디추 (이 푸양), 30 일 전욱왕좌 를 수여 받았다, 모두 보 (이 허난 Yanshi 카운티 남서쪽) 에 있다. 그들은 재위 70 년, 장수 백년을 즐겼다. 푸양돈구 이남 은엽구산에 묻히다. 많은 고대 문헌들은 제준이 제루라고 생각한다. 산해경 황다남경' 에 따르면 제군은 중영, 염룡, 흑지, 이직과 같은 하위 민족이 있으며, 그들은 열흘 전과 두 달 전에 태어났다.

전설에는 강원 행동이 있다. 즉 후직은 주의 시조이다. 두 공주 주영은 상조의 시조이다. 방훈은 둘째 공주 축제에서 태어났다. 두 공주는 항상 점잖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한다. 9 년 후, 제지는 황위, 즉 제요를 양보했다.

공자는 제청이 "관대하게 주었지만, 그의 몸에는 그렇지 않았다" 고 생각했다. 총명한 사람은 먼 곳을 알고, 총명한 사람은 미시를 관찰한다. 인위위 (), 이윤 () 은 편지 () 로 천지의 의를 따른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국민의 급함을 알고, 슬림하게 세상을 구제하고, 땅의 재물을 취하여 보존하다. 교민과 교리, 일월 생후 영영, 귀신의 뜻을 공경하다. 그 빛도 조화되고, 그 덕도 무겁고, 움직일 때 그 복무도 슬프다. 클릭합니다 조식은' 제호송' 을 쓰면서 "나의 조상은 헌원으로부터 왔고, 나는 태어날 때부터 내 이름을 가지고 태어났다" 고 말했다. 무덕이 천하를 다스리다. 복녕천지, 성신객, 천하를 두루 가르치고, 밝고 찬란하다. "

요적

본명, 일명 타오는 중국 고대 전설의 오제 중의 하나이다. "역사 기록 오제본기" 기록: 둘째 아들-지혜; 황제 음 의 죽음 후, 지혜, 즉 zhidi 에 전달; 황제 zhihao, 양보, 즉 야오. 야오가 정권을 잡았을 때, 그의 인정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를 사랑하게 하고, 각국은 그를 존경하게 했다. 야오의 수도는 산시 남부에 있다. \ "역사 기록 야오 다이애나 \" 기록, 야오 생활, 어떻게 천문을 관찰, 사람들에게 시간을 가르쳐; 우 의 아버지는 물 치료를 주문 하지만, 불행하게도 성공하지 못했다; 야오는 아들의 포학함이 사납다고 생각하여 전달하지 않았다. 나중에 순의 덕행으로 그에게 물려주었다.

황제의 이름

순은 중국 고대 전설의 삼황오제 중의 하나이다. 역사가들은 순이가 진실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확정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중국 문명은 순시대부터 농경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한 것이 도덕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순은 요요에서 우로 옮긴다고 한다. 문학가 백양은 순이 요의 퇴위가 아니라 권력을 찬탈하여 자신의 날개를 키우고' 사맹자를 제하고 16 면을 올리는 것' 을 통해 요우의 권력을 높였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나는 같은 실수를 저질렀다. 이른바' 순남정' 은 창오한 들판에서 무너져 강남 구읍에 묻혔다. 실제 상황은 그가 우에게 유배되어 도중에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 중국의 강남 지역은 고대에도 황야였고 순은 노인이었기 때문이다. 황야에 가서 사냥하는 것은 비논리적이다. 다음은 저우 왕조의 순에 대한 몇 가지 인용이다.

맹자: 순생은 하부로 이주하여 명조, 동이인으로 죽었다.

묵자: 옛사람들이 역산을 경작하고, 도강변, 레이택을 낚았다. 야오의 전투는 택의 손자이고, 그 정치는 천하의 평지이다.

튜브: 순 형벌은 엄격하지 않고, 금지는 무겁고, 백성은 돌아온다.

사마천 《사기》는 천하의 이름은 우순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또 순남순순은 사냥을 하다가 창오한 들판에서 무너져 강남 구읍에 묻혔다고 말했다.

안지

신농안지 (신농후예로 전해짐), 성은 장씨 () 로, 화덕 () 으로 불린다. 중국 (또는 고대) 의 전설적인 시대로, 현재 산시 후베이 장씨족 부족의 * * * 주인으로 열산 (오늘 호북력산진)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다음 땅이기도 하다.

소호

소호, 역시 하오를 위한 것이다. 오제 중의 하나, 황제의 아들.

소호 묘는 산둥 성 곡부시 동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