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명의 마음속에 천 개의 햄릿이 있기 때문에, 나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도행지 선생을 완전히 이해하기가 어렵고, 젊은 문학 추앙자의 신분으로 도행지 선생의 일생을 경앙하는 것도 어렵다.
내 눈에는 도행지 선생이 문학가이자 교육자일 뿐만 아니라, 무수한 사람들을 격려하는 사상가이자 철학자로서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나와 도행지 선생은 반세기 넘게 놓쳤지만, 그의 매력을 직접 엿볼 수 없었고, 그의 간곡한 가르침을 들을 수 없었다. 그러나 그가 역사에 기억된 정신적 보물은 얇은 종이를 통해 매혹적인 광채를 굴절시켰다. 후세 사람들에게 그가 왜 선생님인지, 그가 어떻게 혼자인지 말해라!
도행지 선생의 문학조예가 세상에 널리 알려져 있어 글로 비교하기가 어렵다. 그는 시를 많이 써서 대량의 문학 장을 창작했다. 물론, 현대 문학 교육사의 위인으로서 도행지 선생은' 교육은 삶이다',' 사회는 학교다',' 교육은 하나가 된다' 는 그의 세 가지 핵심 이념을 말해야 했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씨는 "인생과 교육은 서로 함께합니다. 태어난 깨진; 졸업이야말로 관에 들어가는 것이다. "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평생 학습의 생활 태도를 세워야 한다. 오늘날 사회를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은' 평생 학습' 의 태도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며,'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는 지혜는 옛말로 여겨진다. 경제사회가 날로 번영하는 동시에 중국인의 정신세계는 오히려 붕괴될 위험이 있다. 사람들의 교육관에 무슨 문제가 생겼습니까? 따라서 도행지 선생의' 교육은 곧 생활이다' 라는 사상을 계승하고 선전한다. 교육은 평생이며 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활은 교육을 결정하고, 교육은 생활을 변화시킨다. 교육이 없는 생활은 정적이고 지루하다! 생활과 교육은 생명의 두 가지 맥박인 것 같다. 그것들이 공존해야 생명이 활력이 넘칠 수 있다. 현대에 우리는 맹목적으로 교육을 추앙하여 교과서 학습의 노예가 될 수 없다. 생활에만 집중하고, 교육을 버리고, 지루하게 살 수는 없다. "교육은 삶이다" 는 것은 여전히 불후의 이념이다!
존. 듀이의' 학교, 사회' 라는 사상은 선진적이다. 도행지 선생은 이 사상을 바탕으로' 사회, 학교' 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중국의 교육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에 대한 나의 이해는 진정으로 학교 서클을 두드리고, 사회학습에 통합하고, 인생의 각종 기회에 직면하는 것이 인생의' 대학' 문이라는 것이다. 학교의 작은 집단에 국한되어 세상을 전면적으로 인식하고 인생을 이룰 수 없다! 현대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실천과 이론의 결합을 중시하여 캠퍼스에서 사회로 들어간다. 상아탑에 있는 학생들은 심지어' 사회 실천' 의 발전에 찬탄을 금치 못했다. 이것은 도행지 선생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 덕분이다.
내가 보기에, 교학의 단결은 도행지 선생의 교육사상의 정수이다. "선생님, 전파 수료로 의혹을 풀다." 고대 어문은 교사의 직무에 대한 해석이 단지 교단에 불과할 뿐, 새로운 시대의 한 교육에 대한 요구는 결코 둘째가 아니다. 이에 대해 도행지 씨는 "교육자의 일은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형성하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교수 과정은 예술성과 효과를 추구해야 한다. 교사는 전파, 심학, 교육 업무를 잘 해야 한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을 교육하는 예술성이다. 도행지 선생과 설탕 네 개에 대한 이야기는 줄곧 흥미진진했다. 여학생이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학생을 구타하는 학생에 대해, 그는 사탕을 장려함으로써 정의의 원래 의도를 긍정하고, 학생이 용감하게 책임을 질 수 있는 용기를 긍정했다. 봄바람과 비의 관용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충동적인 잘못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사상적으로 바로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런 교수법은 교육의 예술성을 충분히 반영하는데, 이것은 당대에는 드문 일이다. 만약 이런' 봄풍화비' 의 교육 방식이 당대 교육의 새로운 물결이 될 수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중국의 문화교육에 기여할 것이다!
도행지 선생의 인격적 매력도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혁명 시대에, 그는 중국 교육의 개혁과 혁신에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가국감정을 가지고 있다. 장개석 보기를 거부하고, 터무니없는 죄명을 기꺼이 짊어지고, 장개석 공모와 어울리지 않는다. 그의 애국은 분명하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반 풀없이 마음을 가지고 온다" 고 말했다. 그는 평생 중국의 부상에 힘썼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오랫동안 이것을 깨달았습니다. 지난 세기 초의 구 중국에서는 이렇게 높은 학력을 가진 바다가 거의 없었다. 그는 세계 정상에 올라 고관 후록을 쉽게 즐기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양복 넥타이를 벗고 짚신을 신고 기꺼이 여유롭게 빈곤에 들어가 외진 시골로 유치원, 초등학교, 어려운 아동학교, 직업학교를 운영했다. 경제적 어려움이 정부에 의해 억압되어 비난을 받더라도, 그는 묵묵히 참고 중국을 위해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Zang Kejia 의시 "어떤 사람들" 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죽는다. 어떤 사람은 죽었고, 그는 아직 살아 있다. " 도행지 선생이 후자에 속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는 몸을 굽혀 인민을 위해 우마를 만들어 교육의 선봉이 되고 싶어 한다. 한평생의 들풀을 무관심하게 만들어 지하의 큰 불을 기다리다. 그러나, "들풀이 다 타버리고 봄바람이 생명을 가져온다." 한 사람의 사상이 이미 도도한 역사의 조류와 하나가 되었을 때, 그의 사상은 어느 시대든, 어떤 배경에서든, 여전히 세상에 칭송을 받을 것이다. 이런 위인은 그의 일생을 불후의 상태로 만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삶의 헌신으로 삶의 의미, 삶의 책임, 불멸의 삶을 해석했습니다!
나와 함께 자란 유명한 교육자 도행지는 원래' 지식' 이라고 불렸고' 지식' 이라고 불리지 않았다. 그는 "아는 것이 줄의 시작이다" 고 생각한다. 나중에 끊임없는 실천을 거쳐 그는' 행은 지식의 시작이다' 라는 결론을 내렸고, 그래서 그는 자신의 이전의 인식을 수정해 3 대 중' 행은 노자, 아는 것은 아들, 창신은 손이다' 라는 명언을 요약했다.
철학적으로 실천은 인식의 원천이자 목적이며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한 국가급 코치가 백본 엘리트 수영을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은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일의 양면에서 분석하면 한편으로는 코치이고, 한편으로는 학자이다. 이 젊은이는 엘리트이지만, 그는 배울 수 없다. 이것은 그의 생각에 달려 있다.
원래 모두들 감히 물에 들어가지 못했다. 감독은 모든 엘리트들에게 목적을 모르는 상태에서 속속 물에 들어가 수영을 배우라고 요구하는 계획을 세웠다.
이 젊은이는 매우 총명하여, 다른 사람이 간파하기 전에, 그는 이미 감독의 목적을 짐작했다. 하지만 그는 감독의 생각대로 걷지 않고 물에 들어가지 않아 선의의 거짓말을 완성했다.
정말 엘리트답다. 전략이 그가 간파했다니, 그가 이득을 보았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신적으로, 그는 자신의 마음으로 분석 활동을 관찰하는 실천으로 교수의'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다' 는' 계략' 을 풀었고, 이런 사전 배정된 게임에 빠지지 않았다. 그는 지식에서 행동의 방침을 얻었고,' 지식은 행동의 시작이다' 는 것이 옳다고 할 수 있다.
반면에, 모두가 물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그도 예외는 아니지만, 모든 사람은 코치의 편의에 속아 수영을 배우는 그 발걸음을 내디뎠다. 두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진실을 알고 자신의 나약함을 데리고 물에 들어갔고, 결국 사상적 거인, 행동상의 난쟁이가 되었다.
뉴턴은 "나는 거인의 어깨 위에 서서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얼마나 간단한 말인가, 그에게는 유일한' 진리' 가 되었다. 진실과 황당무계함은 왕왕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시공간의 결합만을 기다린다.
그는 똑똑하고 지혜로울 수 밖에 없지만, 하마터면-확인.
코치를 이긴 것 같지만, 사실 그는 실패자일 뿐, 단지' 어릿광대' 일 뿐이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목적을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그를 도와 완성하는데, 그는 어떤 이유로든 거절했다. 그는 지식으로 시작한 실천만 기억하고 실천이 지식의 원천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네가 그것을 종이에 쓰지 않는 한, 너는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하는 것은 아는 것의 시작이다. 자신의 나약함을 감추기 위해 맹목적으로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 약진의 기회를 잃지 마라. 마치 우리가 부모 선생님의 가르침에 직면했을 때, 분명히 우리를 위해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나는 안 한다',' 다른 사람을 부르다' 때문에 고집스럽게 거절하는 것과 같다.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시도해 볼 수 있다. 어차피.
"산 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겁내지 마, 막막하지 마. 미래의 산길은 아직도 네가' 실천' 을 기다리고 있어. 언젠가는' 산꼭대기에 올라가 끝까지 들여다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작아 보인다는 걸 알게 될 거야.' 라고 믿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당신은 진정한 워커와 지식인이 될 것이고, 미래는 당신이 탐구하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저는 지식은 지식, 학습, 탐구, 인지라고 생각합니다. 네, 여행입니다. 실천입니다. 식견입니다. 행동입니다.
공자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자", "배우고 아는 자", "열심히 공부하는 자" 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보고 생각하는 것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지식과 실천의 결합을 주장하고, 배워서 응용하고, 언행이 일치한다고 주장한다. 묵자는 지식의 근원을' 들은 것' 으로 귀결시켜' 말하는 것이 하는 것' 이라고 주장한다. 맹자는 사람에게' 양심' 과' 선능' 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인간의 도덕인식은 선천적인 것이다. 노자는 "알고 알지 못한다" 는 관점을 가지고, "집을 나서지 않고 천하를 안다" 고 주장한다. 장자는 사람들이 아는 필요성과 가능성을 근본적으로 부정하고' 시비가 통일되어야 한다',' 변론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Xunzi 는 분명히 "듣지 않으면 모른다.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보지 못한다. 봐, 나도 몰라; 알면 안 해. "
지식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은 읽는 것이다. 좋은 책 한 권은 우리 조상의 지혜의 결정체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 대한 인식과 이해이기도 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공부도 일종의 지식이기 때문이다. 독서는 공부다. 책 속 선열의 관점을 배우고, 그들의 관점을 헤아려 보고, 그들의 사상을 헤아려 보고, 책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한다. 책은 작가의 다양한 심정을 담고 있다. 조용히, 흥분, 침묵, 또는 ... 그리고 우리가 책을 읽을 때, 우리는 그들의 생각을 돌아다니며, 그들이 창조한 인물들과 소통하고, 심지어 그들이 보는 것을 봅니다. 이것이 바로 독서입니다.
독서 공부는 네가 아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여행의 표현 중 하나는 여행이다. 생명의 의미는 행동에 있다. 한 곳을 고수하고 멋진 세상을 보지 않는다면, 얼마나 많은 책을 읽든, 당신의 시야는 항상 제한되어 있고, 당신의 시야는 진정으로 넓어질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래서, 네, 똑같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책에서 배운 것을 생활에 적용하고, 지식과 실천을 서로 보완하고, 지식의 축적을 현실 세계의 개조에 적용하고, 사회에 부를 창출하고, 이런 창조 과정에서 드러난 정신을 창조해야 한다.
지행은 더욱 중요하며 생활 속에 나타난다. 생명의 정신 중 하나는 탐험에 있다. 인간은 유아기부터 말하기, 일상적인 행동, 학습 방식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생활의 두 번째 정신은 실천이다. 실생활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실천에 옮기고, 성공을 거두고, 자신의 생각을 확인하는 것이 인생의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의미다.
학습, 인식, 실천, 재학습, 재인식, 재실천. 이런 형식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지식과 실천의 단결이다.
나는 지식과 실천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나의 멋진 인생을 쓰고, 묘사하고, 창조할 것이다!
행동은 지식의 축적이며 지식의 검증이다. 이것은 줄곧 나의 숭고한 진리였다. 그리고' 박학, 의문, 심사숙고, 분별력, 독실함' 은 내가 추앙하는 가장 높은 좌우명이다. 이 말은' 예기' 에서 나온 말인가? 중용의 도. 대의는 광범위한 학습, 상세한 문의, 자세히 생각하고, 배우고, 정확하게 분석하고, 착실하게 실천하는 것이다. 이 말은 바로 지행 관계를 말하는 것이 아닌가? "박학", "심문", "신중함", "분별력" 은 지식 탐구의 과정이며, "끈기" 는 학습을 요구하여 응용한다. 배우려면 공부해야 한다. Q, 당신은 이해해야합니다; 생각, 소득이 있어야합니다; 좋아, 기다려. 실천을 인식하고, 부단히 노력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총명함과 능력을 증가시킨다. 이것도 지행 관계다. 선지자는 먼저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실천하여 정확한 결론을 도출해야 한다.
중학교 때 이런 빠른 리듬에 적응하지 못하고 많은 학습 계획을 세웠던 기억이 납니다. 학업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하지만 하면 할 수 없고, 공부는 자연스럽게 진보하지 않는다. 나중에 아버지는 이런 상황을 발견하고 나에게 이 속담을 알려 주셨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듣고 보고 알고 행동하는 것이 사물을 아는 네 가지 방법이지만,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 네가 무엇을 하든 너는 지식과 행동을 결합해야 한다. 지식은 행동의 전제와 지침이고, 행동은 지식의 심층적인 발전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아버지의 말씀은 나를 깨달을 뿐만 아니라 이 속담을 좋아하게 했다. 나이가 들면서 식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연습' 과' 심문' 을 통해 성취한 것을 발견했다. 진나라 철학자 중에서 묵자가 가장 실용적이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모두 실천에서 묵가의 행정사상을 관철하여 묵가를 춘추시대의 유명한 학파로 만들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상가와 학자들이 지행 문제에서 유익한 탐구를 하였다.
이시진은 남방의 각 성을 두루 돌아다니며 민간 검측을 수집하여 일일이 고증하여 불후의 의학 거작' 본초강목' 을 썼다. 수많은 예들은 책만으로 지식을 얻고 실천이 부족한 사람은 대학 전문가가 되기 어렵다는 것을 증명한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지식의 중요성이 보통이 아니다.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 간접 경험 외에도 지식을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도 실천에서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좌우명을 따를 것이다. 각 과를 열심히 공부하여 광범위한 학습을 실현하다. 매 분을 절약하고, 급우들과 싸우지 않고, 여러 분야의 책을 많이 읽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한다. 모르는 문제에 부딪히면, 주동적으로 선생님께 물어보고, 학우와 상의하고,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자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책에서 배운 것을 분석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맹목적으로 책을 믿지 말고, 감히 의문을 제기하고, 모든 것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져야 한다. 지식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다른 의미를 찾아내다. 이것들을 실현하는 것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나는 늘 그렇듯이 하기로 결심할 것이다.
자신의 행동으로 자신의 지식을 증명함으로써 우리는 위선을 거부하고, 환상을 거부하고, 스스로 행동하고, 가장 정확한 결론을 얻고,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결국, "종이에서 얻었지만, 해야 할 일을 영원히 모른다" 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다. 지식과 행동, 지식과 행동, 책에서 얻은 지식을 개인의 실천과 적극적인 행동과 결합하면 우리의 생활이 더욱 휘황찬란하게 되고, 중화전통 미덕이 만고에 영원할 것이며,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빛날 것이다.
행지는 나와 함께 자랐다. 워싱턴 아동박물관 벽에는 눈에 띄는 좌우명이 있다. "들으면 잊어버리고, 보면 생각나고, 하면 알게 된다." "
이 격언은' 보는 것보다 묻는 것이 낫다, 하는 것이 보는 것보다 낫다' 는 이치를 말하는 것이 아닌가? 어떤 것에도' 냄새' 는 첫 번째 지식일 뿐이므로 잊기 쉽다. "참조" 는 피상적 인 지식이므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하다" 는 것은 직접 실천하기 위해서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어렸을 때 어머니는 나를 꽃밭에 데리고 꽃을 사러 가셨다. 꽃밭의 꽃은 정말 예쁘다. 꽃 속의 왕모란, 생명력이 완강한 선인장, 향긋한 계화. 갑자기 큰 금꽃 한 송이가 내 눈앞에 찍혔는데, 그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해바라기였다. 나는 어머니를 끌고 걸어갔는데, 귀여운 금빛 해바라기 얼굴 한 장만 태양을 마주하고 있었다.
예전에는 해바라기가 예쁘다는 말을 늘 들었다. 그리고 화기가 길어서 50 ~ 60 일이 걸리지만 심기는 어렵지 않다. 시간이 있으면 심으세요. 물을 주면 예쁜 꽃이 자랄 수 있어요.
지금 나는 꽃밭의 이 해바라기가 그렇게 예쁘고, 그렇게 찬란하고, 생기발랄하게 자라는 것을 보았다. 나는 이런 말이 사실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나는 순진하게 꽃집 주인에게 물었다. "이런 꽃이 잘 자라나요?" " 내가 기억하는 한, 그는 내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내 머리를 만져서 나에게 이야기를 해 주겠다고 말했다. 이야기의 대략적인 내용은 레프에 관한 것이다.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 를 썼다. 그는 러시아 파보로디노 전쟁을 쓸 때 항상 추상적이고 구체적이지 않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직접 전쟁터를 보러 가기로 결정했는데, 결과는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밝고 장관이었다.
내가 무지한 것 같아, 우리 엄마가 말했다. "나는 종이에서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아,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 그래서 내가 심을 수 있는 것을 하나 샀다.
아이고, 내가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아. 이틀 전, 꽃은 멀쩡했고, 마지막에는 물을 주는 것을 잊어서 의기소침해졌거나, 며칠 동안 햇볕을 쬐지 않아 시들어 시들거나, 벌레에 물려 상처가 쌓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결국 꽃은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죽었다.
일이 바로 이렇다. 쉬워 보이고 하기는 어렵다. 실천만이 진정한 지식이다.
"귀는 거짓이고, 보는 것은 진실이다." 이것은 한나라 유향의 한 문장이다. 네가 모든 것을 실천해야만 네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고, 비로소 진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행지의 우수한 작문과 함께 6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고 자랐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람의 성장의 길은 목표로 끝나며, 이 길에서' 걷기' 를 찾아야 한다.
인생의 이상을 추구하는 길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단지 황급히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고대인들을 멀리 바라보니 전국시대 군사투쟁이 특히 치열하여 장막을 짜서 국가의 생사를 결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군사가 조곽은 스스로 선전을 잘한다고 여긴다. 그는' 손자병법' 의 문장 표절하여 창평에 도착한 후 염파적인 작전 계획을 완전히 바꾸었다. 결국 40 여만 조군은 전군이 몰락했고, 그 자신도 진군에게 총에 맞아 숨졌다. 이렇게 종이에서 병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현실이 될 수 없다. 핑계는 하지 않는 것이지만, 대가는 민족의 패망이다. 알고 있지만 하고 싶지만 하지 않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가?
지행합은 지행합이다. 아는 것이 전제이고, 하는 것이 관건이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는 것만 안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현대를 바라보면 오늘날의 물질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는 경쟁이 치열하여 사람의 자율을 통제하기 어렵다. 개인적으로 학생으로서 나는 늘 자신을 억제하지 못하고 내가 아는 일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매번 시험을 보기 전에 의심할 여지 없이 부처님의 발을 위해 벼락치기를 해야 한다. 시험 전 워밍업 휴가는 마지막 돌격의 관건이다. 나는 완벽하게 계획할 것이다. 1 분까지 섬세하다. 이것은 자기 지식이지만, 계획은 영원히 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다. 매번 시행할 때마다 의외의 일이 있다. 늦잠을 자거나 바쁘거나, TV 를 보고 다른 것을 할 수 없고, 항상 시간을 핑계로 삼고, 시간이 아직 이르니, 나중에 복습한다. 그럼 내일 이후 내일 몇 개의 내일이 더 있나요? 시간이 지날수록 모든 것이 너무 늦었다.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많은 사람들의 통병이 아닙니까? 하고 싶지 않지만 항상 자신의 행동에 대해 핑계를 대고, 좋은 점을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열매를 거둘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행동의 관건은 특히 중요하다. 지식은 단지 기초일 뿐이다. 물린 사과는 잡스의 전설이다. 20 1 1, 잡스가 세 번째로 전화를 걸어 휴가를 냈는데, 모두들 그가 다시는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병은' 핑계' 입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잡스가 실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창의적으로 만든 신상품을 가지고 다시 발표회에 올라 병을 가지고 강연에 참석해 박수를 받았다. 바로 잡스의 영감에 대한 이해로 혁신의 실천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애플을 혁신해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행동 방식을 찾아 잡스의 전설을 몇 번이고 창조해 애플의 명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잡스의 성공을 알고 단련하는 것이 인류에게 더 유익하다는 것을 알고, 하는 실천이' 안다' 는 것을 증명하여' 하다' 가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은 쌍둥이다. 알고 또 해야 한다. 지식은 행동의 기초를 마련하고, 행동은 지식의 성과를 증거한다. 알면서도 핑계를 대고, 이상적인 거품만 비어 있고, 건너편에는 사당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알고 행하고, 생각하고, 생각하다. 네가 대담해지기를 원한다면, 하늘이 너를 위해 레인보우 다리를 놓을 것이니, 너는 반드시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