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자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 "금서 \" 당나라 리 상 숨겨진.
감사: 시인의 정교한 글은 전고에 새로운 환락철학을 부여하여 시인이 분할할 수 없는 이상을 끊임없이 추구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지만 어쩔 수 없이 힘이 없었다. 그는 진퇴양난으로 괴롭힘을 당하고 결국 낙담했다. 결국, 이것은 단지 비참한 꿈일 뿐이다.
2, 나비를 입고 깊이 보면, 어떤 물은 천천히 날아간다. -'곡강 두 곡' 당 두보.
감상 분석: 이 두 문장은 강의 풍경을 묘사하고, 음악은 물태로 가득 차 있다. 나비가 꽃을 입고 잠자리가 유유히 날아가고, 심히 보고, 꽃밭 속에서, 가끔 보고, 나무 주위를 떠다니며, 갑자기 서쪽을 찾는다. 한가한 비행자는 가볍고 살랑살랑 살랑살랑 물을 마시며 빠르게 날아간다. 이 말은 정말 대단하다.
3. 지금, 여덟 번째 달, 노란 나비, 두 개, 우리 서쪽 정원의 풀밭에서 선회하고 있습니다. -창장시 노래? 돈 이백.
감상 감상: 시는 추억의 형식으로 1 인칭 어조로 서술한다. 그때 그들은 모두 젊어서 함께 긴 사무실에서 살았다. 그녀의 이마에는 앞머리가 덮여 있었고, 손에는 꽃가지가 부러졌다. 그는 매력적인 청매를 손에 들고 마당의 우물가에서 놀았다. 그녀는 그와 함께 있다, 죽마고우, 두 번의 작은 추측.
4, 먼지 밖 나비는 물과 구름을 꿈꾼다. -"물 노래 머리 팬 Xiangjiang" 장 songxiaoxiang.
감상: 시인은 관점을 바꾸어 두 가지 다른 수준으로 내면의 신비를 표현했다. "사기 굴원 가생 열전" 에서 "매미는 허물을 벗고 먼지에 떠서 세상의 총애를 받지 못하고, 나 없는 진흙보다 길다" 고 말했다. 그리고' 장자 만물론': "옛날 주몽은 후디에, 생동감 있는 후디에." 두 가지 전고는 무단결탁하여 적응한 심정을 드러냈다.
5. 아이들은 앞다투어 황나비를 쫓지만 브로콜리를 찾을 곳이 없다. -'수신시 서공점' 송 양완리.
감상 감사: 이 말은 인물 동작에 대한 묘사와' 충' 과' 추격' 의 결합을 통해 아이의 천진하고 활발한 모습을 보여준다. 찾을 곳이 없다' 는 아이가 사방을 찾아다니며 찾아다니는 초조한 상태를 보여 생활에서 꽤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