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 현언시는 어떻게 나타났습니까?
사마사와 조위의 정치권력 다툼은 사마사의 승리로 끝났다. 265 년, 위위를 대신하여 서진을 건립하고, 곧 전국을 통일하였다. 김대태강 (280 ~ 289) 전후 서진 문단이 번영하는 국면을 보였다. 종룽' 시서' 는 "태강중, 세 장, 이루, 판량, 좌보르 부흥, 전조 왕에 이어 풍류가 거품이 나지 않아 문장 역시 부흥했다" 고 말했다. 장재, 장협, 장강, 육기, 육운, 반악, 페니, 좌사 등이 모두 각자의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서진 문인은 건안 시인의 관대함과 진취성이 없었고, 원작자의 근심과 분노가 교차되지 않았다. 그들은 서진 황실에 대해 미화하고 윤이 나는 태도를 취했기 때문에, 문짱 오락의 바람이 되살아났다. 서진 초년, 부현, 장화는 이미 내용이 빈약하고, 일부러 공사를 구하는 시가 창작 경향을 보였다. 태강년, 판악과 육기를 대표하는 시인들이 조상을 허비하고 선율을 동경하며, 아름다움을 미화로 조각하고, 대량의 의고시를 창작하여 뚜렷한 형식주의와 미학적 경향을 나타냈다. 리우웬은 소위 "진 () 이 재주가 있고 가벼워", "주동적이고 건안 () 보다 부드럽다. "텍스트를 분석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겸손하면 아깝다." 몸과 정이 나날이 소홀해지고, 조목별로 더욱 성행하고 있다 "며, 이 시기 시의 주요 추세를 정확하게 요약했다. 이 시기에 좌사는 건안의 성격을 물려받아 현실을 비판하고 억울함을 만들었지만 결국 시의 주류를 바꿀 힘이 없었다. 서진 말년에 현리의 풍조가 매우 성행하여 점차 시단으로 번졌다. "잔기 때문에 성체" 는 현언시를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