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초사'' 당사'' 송사' 의 노래는 일정한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정렬 순서는 시경, 초사, 당시시, 송사, 원곡이다.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전국 시대의 위대한 초사 시인 굴원과 그 영향을 많이 받은 송옥 등이 초사의 새로운 시풍을 열었다. 초사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다. 시경',' 초사' 에 이어 한대에 새로운 시 형식, 즉 한악부 민가가 등장해 위진 시대 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김대시 창작이 점차 형식주의의 길에 들어서면서 시가 내용이 모호하다. 동진 말년이 되어서야 도연명은 시단에 현실에 가까운 작품을 가져왔다. 남북조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발전기로, 또 다른 악부 민요의 출현으로 표현되었다.

시가 당대로 발전하여 고도로 성숙한 황금시대를 맞았다. 당나라는 거의 300 년 동안 거의 5 만 편의 시를 남겼는데, 독특한 스타일의 유명한 시인은 대략 50 ~ 60 명이다. 단어는 당에서 유래하여 송에 성대하다. 남당 황후 이영은 단어의 발전사에서 높은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단어는 남송에서 정점에 도달했고, 산곡은 원대에서 성행하였으나, 시는 오히려 2 선으로 물러났다. 명대시는 모방과 반모방의 반복 속에서 걸출한 작품과 시인이 나타나지 않았다.

청대 시가 유파가 많지만 대부분의 작가들은 고체와 형식주의에서 벗어나지 않아 선인을 능가하기 어렵다. 만청시대에 자진은 그 선진적인 사상으로 청중엽 이래 시단의 적막을 깨고 현대문학사에서 독보적이었다. 그의 시는 종종 사회, 역사, 정치적 관점을 주시하여 현실을 폭로하고 시를 현실 사회의 비판 도구로 만든다.

오사문학혁명에서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오사운동은 중국 수천 년 고전문학의 대문을 닫고 동시에 문학의 신세계를 열었다.

확장 데이터

모든 문학 양식 중에서 시는 기원이 가장 오래되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것이다. 산문 소설 등 문학 작품은 문자 기록에만 의존할 수 있고, 가장 오래된 시는 사람들이 구두로 쓴 것으로, 입소문에 의존해도 되고, 글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가장 초기의 시는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 시의 기원은 노동과 관련이 있다.

문학이 노동 중심의 인간 생존 활동에서 탄생했다는 충분한 자료가 있다. 최초의 문학 양식은 원시 노동가요였다. 시의 리듬은 간헐적인 노동 목소리에서 비롯되며, 생산 노동의 내용은 시의 가장 오래된 내용이다. 노동은 가장 오래된 문체시의 내용과 형식을 만들어 낸 것이다.

사람들은 이런 소리를 이용하여 행동을 조율하고, 행동을 통일하고, 피로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이것이 바로 시의 리듬과 운율의 유래이다. 이런 노동 목소리는 무의미하지만, 특정 장소에서도 감정적인 의도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다.

원시인들은 생산성이 매우 낮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집단노동을 통해 생활을 유지해야 했고, 생활의 주요 내용은 노동뿐이었을 때, 언어의 노동목소리에 대한 대체는 집단노동에서만 발생할 수 있었다. 그래서 노동내용은 당연히 최초의 시 내용이었고, 원시노동가요는 집단지혜의 결정체였다.

시의 기원은 또한 종교와 오락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씨춘추' 와' 고악' 에 따르면 전설의 고대 부족이다. 그들의 종교와 오락 활동은 세 사람이 소꼬리를 들고 노래와 춤을 추는 것이다.

이 노래는 여덟 단락이 있다.

。 가사의 내용은 토템 숭배, 신화 전설, 농업 생산에 관한 것이다.

옛날에는' 검은 새 상인' 이라는 말이 있었다.

상인들은' 현새' 를 토템 숭배로 삼았는데, 이곳의' 현새' 는 비슷한 신화 전설일 수 있다. "초목" 과 "다섯"

계곡은 분명히 축산업과 농업에 관한 것이다.

이 가사들은 원시적인 시가이지만,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 춤과 결합된 것이다. 시는 우선 춤에서 벗어났다.

나중에 점차 곡조에서 벗어나 읽혀지는 시가 되었지만, 그 음악성, 즉 리듬과 운율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시, 일명' 시' 는 그것과 음악의 관계를 설명한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중국시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