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수시와 신 기질사풍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술하였다.

수시의 넓고, 신기질의 호정, 작가의 인격 풍격이 모두 여지없이 드러났다. 단어의 풍격이 다양하고 호방하고 완곡한 풍격이 독보적이다. 호방사풍의 대표작가로서 북송의 수시와 남송의 신 기질은 모두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호방사풍의 원조이자 집대성자로서 그들의 사풍은 제각기 특색이 있다.

첫째, 다른 감정을 표현하라

1, 수시의 호방함은 개방을 암시하고 있으며, 그는 소탈하고, 활달하고, 호방하는 것을 선호한다.

2. 신 기아의 단어는 호정 외에도 후한 슬픈 노래와 열정이 있다는 느낌을 준다.

둘째, 창작 수법이 다르다

1.'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수시는 먼저 급증하는 장강과 순간적인 역사를 엮어' 일강이 돌아오지 않는다, 천고의 풍류 인물' 으로 웅장한 산천에 대한 찬양과 영웅에 대한 추모를 표현한다.

2.' 영유락정구 북정회고' 에서 신기질은 서술적인 필법으로 수천 년 동안 여기에 나타난 사람들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들은 전쟁터를 질주하여 공을 세우거나 전쟁터에서 전사하여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영웅 신기질은 만신창이가 된 산과 역사의 흥망에 직면하여 더욱 책임이 중대하여 호쾌함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는 "누가 물어볼 수 있니, 염분이 늙었는데 먹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그는 오랫동안 억눌린 관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셋째, 의경이 다르다

1, 소어는 풍경을 묘사하든 영웅의 사적을 회상하든 작가의 서정적 서비스를 위한 것이다. 웅장한 산천과 영웅의 업적은 작가의 원대한 포부를 불러일으켰다. 그의 단어에서 작가는 경물의 묘사와 인물의 감정의 표현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거창함, 넓음, 관대함, 서늘한 경지를 형성했다.

2. 신기질이라는 단어에는 직접적인 주인공의 서정이 없지만 작가는 옛것을 풍자하며 고사를 서술함으로써 시사에 연락함으로써 작가의 사상감정을 매우 분명하게 표현했다.

시 전체는 저자가 영웅에 대한 경앙과' 만리여호' 를 삼키는 전투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장하 석양 같은 웅장하고 비장한 경지, 건안시 같은 경지를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