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서예이론가들은 형방의 서예와 형방비의 사료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예를 들면: < P > 청옹방강' 양한금석기 정세는' 경군명',' 정고' 사이에 있다. " 청호소기 () 는 비운 () 을 평가했다. "방고 () 에는 고집이 세다." < P > 청방삭' 베갯경당 금석서화 발문': "글씨체가 소박하고' 장전비' 와 백중이 될 수 있다." 강유위' 광예주 쌍골':' 응고하면 형방' 이 있다. " < P > 양수경' 비기': "이 비석은 고건풍스럽고 북제인책이 많이 나왔는데,' 화산비' 아래 있지 않을 때." < P > 청야오 화' 불당류 원고':' 경군' 고고는 매우 엄정한 기세로,' 형방' 의 변화가 평정에서 벗어나 엄정에서 험준함을 벗어나지 않으면 안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