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 빗방울이 작아진다.
나와 엄마는 노점상에게 비명을 질렀다.
맞닥뜨리다
뭐 때문에? --
어머니는 가장 신선한 야채를 가져오실 것이다.
그것을 내 바구니에 넣어라.
어머니;모친
빗속에서 가장 사랑하는 빗방울
그들이 자신의 삶으로 돌아가기 전에
황혼에 더 흰 백발이 있다
어머니가 일어서셨다.
날 돌봐줘
길처럼 그 경로를 바라보다.
엄마-
의심할 여지없이, 시 나나리는 모두 모성애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시인이 쓴 이런 모성애는 그렇게 단순하고, 부드럽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보아하니 늙은 송아지의 사랑이 눈에 선하다.
황혼의 채소 시장에서 어머니는 사온 가장 신선한 채소를 딸의 바구니에 담았다. 어머니는 물러서서 딸을 집으로 보내는 것을 보았다. 하나는' 놓기' 와' 보기', 시인은 두 가지 매우 간단한 동작을 잡았다. 세상의 어떤 어머니도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어머니의 딸에 대한 단순한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게다가, 이런 사랑은 너무 많은 글이 필요하지 않다. 이미 완전히 자연상태에 들어섰다: 모녀는 눈빛 언어로 묵묵히 소통한다. 이런 사랑은 더 봄볕처럼 딸의 마음과 혈관에 살며시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의 그 잎은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시를 포착하여 제자리에 두는 데 능하다. 이것은 배울 만한 시를 쓰는 방식이다!
이런 모성애는 시인의 글에 또 하나의 슬픔을 더했다. 공교롭게도 어느 비오는 날 시인은 그의 어머니를 만났다. 아마도 비 자체의 특성일 것이다. 시인의 많은 상념을 불러일으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자신의 일생의 어려움을 기억하고, 백발이 성성한 노모의 일생의 어려움을 기억했다. 모녀는 정말 하늘에서 떨어지는 빗방울 두 개와 같다. 그들은 어디에서 왔고 또 어디로 갈 것인가? 지금 만나는 것은 쉽지 않다. 앞으로 우리는 얼마나 더 만날 시간이 있을까? 다음 만남은 어떤 상황인가요? .................................................................................................................................................................................................................................................................................................................. 어머니가 내 바구니에서 보내온 야채를 보고, 어머니의 희끗희끗한 머리카락이 황혼에 서 있는 것을 보면 마음의 슬픔이 솟구치지 않는다. "엄마, 엄마, 너 자신을 영원히 잘 돌봐야 해! 클릭합니다 。 시인의 마음이 부드러운 외침이다. 이 외침은 시인 본인만 감동시킨 것이 아니다.
시인도 1964 년생으로 남경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간쑤 란저우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어머니가 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생활은 이미 그녀의 내면 세계를 매우 단순하고 착하며 민감하게 단련시켰다. 게다가, 그녀는 1980 년대 이래로 줄곧 시를 쓰고 발표하였다. 오늘날, 그녀의 시는 이미 지혜와 강력한 충격력의 경지에 이르렀다.
시인의 단어 선발 기교도 이야기하다. 그녀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는 단어가 독자들에게 얼마나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는지 보세요. 생동감 있고 적절하며, 결코 드문 일이 아니며, "준" 으로 형용할 수 있다. 그녀가 사용하는' 빗방울',' 길',' 오솔길' 이라는 이미지들을 보면 간단하고 정확하다. 이 이미지들을 시에 넣고, 다른 단어와 함께 읽으며, 시 전체의 경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때, 이 이미지들은 떠다니는 느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이 모든 것이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시 전체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가슴에 꽂혀 있는 작은 핀처럼 항상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 나리의 시사 작문은 보통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