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창작의 수정 및 적용

생략은 시를 간결하고 세련되게 만들 수 있으며 운율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으므로 시 창작에서는 문장의 생략이 더 일반적입니다.

1. 제목 생략

예:

(1) Xiang Wan (Yu)이 몸이 좋지 않아서 (I) Guyuan으로 운전했습니다.

(2) 핑밍(Ⅰ)은 흰 깃털을 찾았는데, 돌능선에서 사라진 흰 깃털.

2. 술어 생략

예:

(1) 장을 찾아 늙은 독수리 벌레를 발췌하면 새벽달은 커튼과 같다 ( 예) 옥활을 걸다.

(2) 아름다운 나라에 늦은 태양이 빛나고, 봄바람이 꽃과 식물에 향기를 불어넣는다.

3. 개체 생략

예:

(1) (팥)을 더 많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가장 사랑받는 것입니다.

(2) 리귀니안의 노래는 제왕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었고, 최지우탕은 그 앞에서 여러 번 그 노래를 들었다.

4. 전치사 생략

예:

(1) 하천은 3000피트 아래로 흘러내리는데, 이는 은하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늘.

(2)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5. 위치어 생략

예:

(1) 노을이 스크린 창을 통해 지고 있어 아무도 눈물을 볼 수 없습니다. 황금집(내부).

(2) Tianjie (1 부)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상쾌하며 풀의 색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 있지 않습니다.

6. 속칭 중심어 생략

예:

(1) 왕양루뤄(시와 수필)는 현행 문체로 작성되었으며, 텍스트의 경솔함이 계속되었습니다.

(2) 이 야상곡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노래)를 들으며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사람!

7. 접속사 생략

예:

(1) (만약) Dongfeng이 Zhou Lang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면 (그러면) Tongquechun이 Erqiao를 깊게 잠글 것입니다. .

(2) 명나라에서는 바람이 불면 날려버려야 하는데, (그래서) 밤에 붉은 빛이 옅어질 때 불을 지켜보는 것은 아쉽다.

8. 두 단어 이상 생략

예:

(1) 남조의 사백팔십사에 서 있는 탑은 몇 개입니까? ) ) 바람과 비 속에서.

(2) (달빛 아래서) 향수병을 느끼며 한밤중에 일어나 구름을 바라보며 낮에 자고 있던 남동생을 떠올린다.

이 밖에도 부사, 경시절, 기타 요소 중 일부 누락된 부분이 있어 하나씩 나열하지는 않겠습니다. 잘못된 정렬은 시적 요소의 반전 및 교차를 의미하며, 이는 종종 운율, 평준화, 대조 및 수사학의 요구에 따라 발생합니다. 정렬 오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1. 주어가 술어 뒤로 이동합니다.

예:

(1) 옷이 젖었고 살구꽃비가 내리고, 버드나무 바람이 얼굴에 차갑게 불지 않는다.

("Xinghua Yu"와 "Willow Wind"는 주어 또는 주어 부분이고, "Zhan"과 "Blow"는 술어입니다.

(2) Chaimen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 그리고 바람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간다('인'은 주어, '구이'는 술어)

(3) 사막의 논에는 백로가 날고, 흐린 하늘에는 노란 꾀꼬리가 노래한다

("Egret") , "Oriole"은 주어이고 "fly"와 "啭"은 술어입니다.)

2. 술어

예:

(1) 하늘에 내리는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선명하며, 풀의 색깔은 멀리 보이지만 가깝지는 않습니다.

('보다'는 술어이고, '풀의 색'은 목적어와 부가적 구성요소이다.)

(2) 이 노래는 천국에 존재한다면 몇 번이나 그럴 수 있을까.

('유'는 술어이고, '이 노래'는 목적어와 부가적 구성요소입니다.)

(3) 주요 내용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말은 버림이고, 오랜 친구는 병 때문에 희박하다.

("포기하다"와 "희박하다"는 술어이고, "재능이 없다"와 "오래된 친구"는 목적어이다.)

3. 속성 조사

예:

(1)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으세요(밤), 서리 잎은 꽃처럼 붉습니다. 2월

("와테"가 대상이다". 속성 "단풍숲"은 "만추단풍숲"으로 번역해야 한다.)

(2) 일본 조청 사임 황도에서 출발하여 펑호 주변을 항해(돛 한 조각)합니다.

("단풍림 조각" "은 주어 "Zhengfan"의 속성이므로 "a 조각"이어야 합니다. 정판이 냄비를 감싼다."

)

4. 교차하고 비틀거린다(하나 이상의 위치가 변경됨)

예:

(1) 시냇물 옆에 홀로 외로운 풀이 자라고, [1부] 꾀꼬리[깊은 나무]들이 노래하고 있습니다.

("Deep in the tree"는 부사이고, "orioles"는 동시구입니다.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There are orioles sing in the deep tree.)

(2) Shuiluo (Ichthyosaurus) [밤], 산 하늘 (새와 쥐) [가을].

(당연히 : 밤에는 유룡강 물이 떨어지고, 가을에는 새쥐산이 비어 있다.)

그 밖에도 부사의 조사, 전치사 등의 상황이 있다. 보완의. 동사나 형용사가 술어가 아닌 명사구로 구성된 문장을 '명사구'라고 합니다. 이는 문장의 특정 요소가 생략되거나 여러 문장이 압축되어 나타나는 고대 시의 특별한 패턴이다. 그것이 암시하는 의미는 제목의 의미나 어순, 상하 문장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문법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앞의 명사는 독립적일 수 없으며 뒤에 오는 문장의 구성 요소로만 존재합니다. 예:

(1) [옛날] (왕세탕 앞) 옌, 페이(서민) 서민들의 집.

(주어 '옌' 앞의 명사구는 한정사와 부사입니다. 윗문장은 주로 주어와 그 부가성분입니다. 다음 문장과 합쳐지면 하나의 문장이 됩니다.)

p>

(2) Liu Lang이 떠난 후 (Xuandu Guanli의 수천 그루의 복숭아 나무)를 심었습니다.

(번역 가능: Liu Lang이 떠난 후 Xuandu Temple의 천 그루의 복숭아 나무가 모두 심어졌습니다. 위쪽 문장도 주제이자 추가 구성 요소입니다. 아래쪽 문장과 결합하면 단문.)

2. 명사는 문장 또는 복합문의 절로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hang'e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Chang'e의 마음은 매일 밤 파랗고 파랗게 될 것입니다.

(다음 문장은 전체가 명사로 구성된 명사문으로, 앞 문장과 복합문을 이루고, 앞 문장과 다음 문장이 모두 절이다.)

( 2) 천 마일 오리올스 크라이 그린은 빨간색, 물 마을 산 Guo 와인 깃발 바람을 반영합니다.

(다음 문장도 명사로만 구성된 명사문으로, 이전 문장과 복합문을 형성합니다.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 모두 절입니다.)

( 3) 고향은 3천 마일 떨어져 있고 20년 동안 궁전에 있었습니다.

(이 두 명사 문장 모두 동사를 생략했습니다. 이는 집에서 3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20년 동안 궁전에 갇혀 있는 것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공간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에 초점을 두고 시간과 공간을 활용하여 대비의 관점에서 시작하여 시의 응축성과 예술적 개념의 깊이를 높이기 위해)

명사구는 절구뿐만 아니라 운율이 있는 시의 턱 대련이나 목 대행에서는 명사구가 되어 정반대의 문장이 사람을 단정하고 아름답게 느끼게 한다. 예를 들어, Wen Tingyun의 "Shangshan으로의 아침 여행", "달은 외로운 Maodian 마을에 있고 Banqiao의 서리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Du Fu의 "Long Night Travel"에서 "풀은 온화하고 바람은 부드럽습니다." 불고 배는 밤에 혼자입니다."; Lu You의 "Shu Anger" "건물 배는 눈이 내리는 밤에 Guazhou를 항해했고 철마는 강한 가을 바람에 흩어졌습니다." 독자는 단지 미묘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구절을 반복해서 외우고 깊이 감상한다면 그들의 예술적인 언어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