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송령은 『농상경』, 『일상어』, 『요종서』, 『조목전기』, 『각성결혼전』, 『고추산』 등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House' 'Notes'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입니다.
"Zhi"는 설명을 의미하고 "Yi"는 이상한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청나라 초기의 단편 소설 모음집으로 거의 500 편의 소설을 모았습니다. 민속 풍속이나 기이한 이야기, 세상 만물의 기묘한 변화 등을 이야기하는 등 주제가 매우 광범위하며, 독자들에게는 여우요정, 귀신, 귀신 등 기이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그려낸다. 세상의 모든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낭만주의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이 책에는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부패한 관료들에 대한 채찍질과 함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고 공직에 오르기 힘든 억울함도 담겨 있고, 저항하고 복수하는 용기, 그리고 가장 많고, 질 높고, 가장 아름답게 쓰여지고, 가장 감동적인 것은 인간과 여우 괴물, 인간과 유령과 신과 인간 사이의 순수한 사랑입니다.
이 책은 늘 소설 가운데 걸작으로 꼽히며 '전례없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간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이듬해에는 수많은 모방작이 등장하여 전설소설이 부활하게 된다. 푸송링은 중국과 세계를 위해 귀중한 정신적 부를 창출했습니다.
창의적 배경: 포송령은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어린시절 관직에 도전하려 했으나 안타깝게도 많은 시도에 실패하여 관직에 오르지 못했다. 가르치며 살아갑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귀신과 신에 관한 설화에 관심이 많았다. 푸송령은 한때 재료를 모으기 위해 집 앞에 찻집을 열었다고 한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차값 대신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 방법의 도움으로 Pu Songling은 많은 기괴한 이야기를 분류하고 처리한 후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 포함시켰습니다. 청나라 기록 '삼각여비탄'에 따르면, 포송령은 매일 아침 길가에 돗자리를 깔고, 담배와 차를 깔고, 앉아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일화를 수집하기를 기다렸다. 뭔가를 들을 때마다 집에 오면 다듬곤 했어요. 강희 원년, 포송령은 22세에 여우와 괴담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강희제 18년, 40세의 푸송링(Pu Songling)이 처음으로 원고를 편집하여 "중국 작업실의 이상한 이야기"라는 제목의 책으로 엮었고, 난고헝(Nan Gaoheng)이 서문을 썼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추가가 있었습니다. 강희(康熙) 39년, 강희(康熙) 46년 무렵까지 이 책에 몇 가지 증보가 있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를 집필하는 데 40년 이상이 걸렸고, 푸송링은 생애의 대부분을 바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