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언어 특징

우리는 종종 "글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한다. 시의 언어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서로 다른 시기의 다른 시인들의 풍격과 유파를 이해해야 한다.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 논시를 알아야 시의 언어 특징을 정확하게 분석, 판단, 감상할 수 있다. 언어의 전체 풍격에 대한 감상은 일부 특수 명사와 스타일 유형과 관련된 용어의 사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범하고 간단합니다. 정확한 문자를 선택하여 직접 진술하거나, 간단한 그림으로 손질하지 않고, 진실하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지아 섬의 "보이지 않는 손님": "나는 소나무 밑에서 학생들에게 물었다." 라고 그가 대답했다. "나의 선생님은 약을 따러 가셨다."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전체 4 문장 20 자, 난이도가 없다. 도연명의 시, 이어의 단어도 있다.

(2) 함축적으로 영영. 시는 영기가 충만하고, 시의 영기는 의미에 있다.' 짧은 말, 긴 정' 에 있다. 글자 사이에 항상' 공백' 이 있어 사람들의 사고와 이해를 고무시킨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우야송북': "귀기할 때, 늦비가 추수를 올린다. * * * 서창 가위가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클릭합니다 천각 한 쪽의 부부가 인사를 그리워하고, 그때의 감정, 집에서 긴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갈망은 모두 분명하고, 공백 속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목의 절구, 이청조 후기 시사도 있다.

(3), 신선하고 단아합니다. 그 특징은 언어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낡은 틀에 빠지지 않고 신선하고 아름다운 쾌감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소호 () 는 뾰족한 뿔만 드러내고, 위에는 잠자리 한 마리가 서 있다" ("작은 풀"); 맹호연 "나를 위해 닭밥 준비해,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산에서 방학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묘포,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이것은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 풍경으로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4), 생생한 이미지. 시의 언어는 종종 그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인해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하늘을 흔들고, 해안에 부딪히고, 수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 ("적벽회고") 는 시와 그림으로 적벽의 웅장한 경치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넓다.

(5) 화려하고 우아하다. 예를 들어 이백의' 일조향로' 는 보라색 연기가 나고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는 것을 바라본다. "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시 전체가 알록달록하고, 아름답고, 변화무쌍하며, 아름다울 수 없다.

(6) 간결하고 명쾌하다. 그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간결하며, 소박하고, 명료하고, 수식하지 않는 것이다. 가도의 시와 같이, 마치원의 산곡.

(7) 웅장하다. 그것의 특징은 뼈와 산이 튼튼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조조의' 바다를 보다' 는 마음이 넓고 호탕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성당시에서 고적합 () 과 삼삼 () 으로 대표되는 변두리 시인이다. 그들의 작품에는 늑대산, 사막, 외진 들녘, 고성, 극한, 극열, 많은 지성의 비분, 변방을 지키겠다는 다짐이 있다.

(8) 거칠고 호방하다. 이백은 호방파의 집대성자로, 정서가 격월하고 격조가 뛰어나며 상상력이 특이하고 과장이 특징이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와인에") 기세가 웅장하고 일사천리; "초록서리가 하얗고, 복서복동." ('고풍') 시간의 빠른 흐름과 인원의 빠른 변화를 단숨에 그려내며 천의매끄럽다. 스와 신은 송사 호방파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9) 우울증과 우울. 우울증은 감정의 심각성, 풍부성, 불안성, 암시성을 가리킨다. "가라앉아도 뜨지 않고, 움푹 패인 곳도 얇지 않다." 두보의 시는 매우 풍부하다. 슬픔은 두보 시의 주요 내용이다. 그의 슬픔은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민족, 국민의 것이다. 그래서 이런 슬픔은 풍부한 감정 수준을 가지고 있어, 그를 우울하게 하는 동시에 깊은 감정과 숭고한 가치를 얻었다. 그의' 삼관',' 삼별',' 차점','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모두 우울한 대표작이다.

(10) 비장하고 대범하다. 일반 시인은 질병의 천변만화, 청춘이 지나가는 속도, 사람들의 재난의 심각성, 운명의 기복, 장대한 보답이 없는 분노, 애도하는 것은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 관대하고 애절한 사람들이 모두 슬픔을 안고 그들을 바라보는 것이다. 연민은 시대의 목소리, 시인의 외침, 시인이 격동의 현실에 직면하여 엄숙한 책임감 때문에 연민의 마음을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자앙의 시는 슬픔으로 유명하다. 유주성 위층은 가장 감동적인 슬픈 노래이다.

(1 1) 가시지 않는 가슴 아프다. 시가 완곡하고 섬세하다. 예컨대 유영, 이청조,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