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과 선의에 대한 거짓말 논쟁은 긍정적이다

여러분 모두 기회 비용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즉, 한 가지 일을 할 때, 다른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선의의 거짓말의 효과를 얻으려면 성실성을 희생해야 한다. 이것이 선의의 거짓말의 기회 비용이다!

또한 현대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선의의 거짓말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객체선의의 거짓말이고, 다른 하나는 주체의 선의의 거짓말이다.

이른바 대상의 선의의 거짓말이란 출발점이 완전히 상대방의 이익을 위한 선의의 거짓말이다. 지적 장애 아동을 칭찬하는 것과 같이 선의의 거짓말의 대상을 더 많이 진술한다. 그는 총명하고 자신감을 준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런 대상은 선의에 있고, 성실성을 파괴하는 것은 만성중독이다.

주체가 이른바 선의의 거짓말이란 출발점에 자신의 이익을 수호하거나 도모하는 성분이 포함된 선의의 거짓말이다. 선의의 거짓말의 주체를 더 많이 진술했다. 예를 들어 한 아이가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는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주의 깊게 들었는지 물었고, 그는 어머니가 그를 비난하거나 슬퍼하게 하고 싶지 않자, 자기가 주의 깊게 들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주체의 선의의 거짓말은 청렴성을 분명히 파괴하는 급성 중독이다.

또 다른 변론자는 선의의 거짓말에 대해 정직한 오해를 방해하지 않는다. 선의의 거짓말이 객체 무결성 파괴에 미치는 은폐성의 영향일 뿐이다. 너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지 못했고, 이것이 만성중독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하얀 거짓말의 대상이 만성중독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대상의 선의의 거짓말이 성실성을 파괴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직접 인식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성실 체계를 부식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정직한 관념은 그들의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 이 말은 그가 앞으로 성실성을 훼손할 수 있는 내심 핑계가 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선의의 거짓말이 성실을 방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의의 거짓말 자체가 거짓말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거짓말, 거짓말은 속임수이고, 사기는 비도덕적이고 비도덕적인 것은 인심을 얻지 못한다. 이것들은 모두 어릴 때부터 선생님이 주입한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누가 거짓말을 하지 않았습니까? 사랑하는 사람, 친구, 낯선 사람에게는 목적이 많지만, 거짓말에 선의를 더하면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인간의 약점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마크. 트웨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마음을 정할 수 없을 때 진실을 말하세요. 상대를 난처하게 하고, 친구들을 안심시킬 것이다. " 그래서 심리학자의 견해는 선의의 거짓말이라도 쉽게 거짓말을 하지 말라는 것이다.

우리는 정의부터 사물을 구분하고' 강희사전' 의 해석을 종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선의의 거짓말은 실사구시를 하지 않고, 거짓말, 빈말을 하고, 과장하고, 감추고, 사실의 진상을 왜곡하는 것이다. 선의의 거짓말구의 구조분석에서 편향구, 중심어는 거짓말이기 때문에 선의의 거짓말은 본질적으로 거짓말이다. 선의의 거짓말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선의의 거짓말이 종종 일부' 직업사기꾼' 에게 이용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거짓말" 자체는 어둡다. 사물에 대한 호불호는 사물의 목적에 의해 측정되지 않는다. 선의의 거짓말 자체는 거짓말이다. 그는 거지복을 벗고 치파오를 입었지만 거짓말의 본질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거짓말은 사기를 의미하고 성실을 가로막았다. 선의의 거짓말의 출발점은 좋지만, 일단 들키면 상대방에게 더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거짓말 그 자체로 이미 성실에 어긋나는 행위이다.

중공중앙에서 반포한' 시민도덕건설 실시 개요' 에서 제기된 20 자 도덕규범 중' 성실' 은 매우 중요한 준칙, 성실, 정의를 구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진짜 나" 가 진실하다고 말했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후진타오 총서기가 연설에서 말했듯이, "우리가 건설해야 할 사회주의 화합 사회는 민주법치, 공정정의, 성실우애, 활력, 안정질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사회여야 한다."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거짓말이 좋은 목적을 위해서든 아니든 거짓말로서 정직을 방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대: 성실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사람과의 교제의 근본 원칙은 실사구시, 사람과 선하다는 것이다. 선의의 거짓말도 수단이며, 성실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환자의 감당능력을 감안하면 환자의 정신적 부담을 늘리지 않기 위해 잠시 병을 숨기고 선의의 거짓말을 꾸며 성실한 목적에 부합한다. 악의적인 거짓말은 알 수 없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실을 날조하고, 시비를 뒤바꾸고, 흑백을 혼동하고, 소문을 만드는 것이다. 선의의 거짓말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