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조남 어린 양

어린 양의 가죽, 실크 5.

섭식 자공, 뱀위원회 뱀.

어린 양의 가죽, 실크 5.

뱀을 위촉해 공퇴하다.

어린 양의 솔기, 실크 5 총.

뱀에게 뱀을 위촉해 대중으로부터 음식을 물리다. < P >' 어린 양' 은' 시경' 15 국풍의 제 2 풍' 조남' 의 7 편에 위치하고 있다.

주성왕, 소공, 주공분, 산시, 통치. 산시 () 와 서 () 에서 공주 () 를 부르고, 산시 () 와 동 () 에서 주 공주 () 를 불렀다. 남조 () 는 산시 () 서부의 남방 제후국 () 의 땅이다. 이전에 배운' 탕탕' 은 부름을 그리워하고 백덕정을 부르는 시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zhaobo 는 gantang 나무 아래 감옥 을 깨고 농부들에게 농작물을 가르치라고 권고했다. 후세 사람들은' 해당화' 로 관리 정적을 칭송했다. < P >' 어린 양' 에 대해서는 여러 버전의 해석이 있다. 그 중에서도 청대 방옥윤은 미조공의 덕이라고 여겼다. 노 선생님은 리치에서 긴 구절을 인용했다. < P > 사건, 모씨는 또 말했다: 2, 바느질도. 후씨 일계는 말했다: 하나로 합치면 그 총합이다. 그렇다면 u 도, 2 도, 총도, 모두 바느질이라고 한다. 어린 여어본은 일상제로, 제후들은 조조의 복을 보고, 의사 조복도 그것을 사용하며, 단지 장식과 군만 다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릇 재위자는 모두 어린 여어인데, 모두 뱀을 위하여 음식을 물리고, 또 무슨 차이가 있는가, 또한 현자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이 시를 덮고 영영하는 것은 반드시 그 사람이 있어야 하고, 범연도 아니다. 보기 5, 5, 5, 5, 5, 간단히 말해서, 명나라는 여어이고 5 개는 꿰매는 사람이다. 남편 여어 와 다섯 솔기, 여전히 포기 를 거부, 비 검소한 무엇? 연 닫아 여우여어 3 년, 검소한 덕이라고 불리며, \ "예경 \" 에 실려 있는데, 그것은 평화를 말하는 것인가? "뱀위원회 뱀" 에 관해서는, 용용용할 수 있는 용모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옹용한 모습 없이 다섯 바느질을 하는 여어는 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고, 다섯 바느질을 하는 여어는 옹용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공퇴식 땅에서는 볼 수 없고, 꾸준히 볼 수 있으며, 그 덕의 순수함도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에 정신이 처음 그 옷을 입은 것은 이렇고, 그 용모는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예를 들어, 그 모습을 보면, 그 용모도 마찬가지다. 오래도록 그 복과 용모는 여전히 좋지 않고, 어떤 것도 숨기지 않고, 교정도 하지 않고, 허장도 하지 않지만, 그 서영안도와 자신의 유유연 () 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의는 네드 () 가 연연 () 에 가깝지만, 이 말단은 거의 모든 덕이 얀 () 을 보고 있다. 카디프 feidao 순수한 도덕적 마오 와 자연 환경 에 가까운 사람, 이 말을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나는 그 사람 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소공 은 오늘 밤 이라고? 그 소공 은 오늘 밤 이라고! 시인은 그래서 거듭 영영했다. < P > 방옥윤의 해독으로, "남편이 여어하고 다섯 바느질을 해도 여전히 포기하려 하지 않는데, 검소하지 않은 게 뭐지?" " 이 어린 여어의 옷은 이미 낡아서 윗부분이 여러 군데 파손되었지만 바느질을 한 후에도 여전히 그를 입고 상조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검소하지 않습니까? 이 군주는 가끔씩 이런 옷을 입는 것이 아니라 자주 입는 것이다. 네가 그를 보았을 때, 그는 옹용한 외모로 편안했다. 공자의 칭찬을 떠올리게 한다. "한 그릇의 음식, 한 바가지 술,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그 걱정을 견디지 못하고, 돌아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현자이도 돌아온다! " 이 사람은 반짝이는 미옥과 같고, 아무리 찢어진 옷도 그의 미덕을 감추고, 그의 광채와 그가 실천하는 대로를 감추기 어렵다. < P > 부끄럽습니다. 제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고,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똑똑하게 자신의 해석을 업로드하고 공유했습니다. 사실, 이것저것 이것저것 빌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한 다른 사람의 사상에 지나지 않는다. 오히려 하루의 공부와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때, 또 몇 가지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두 번째 견해는 이 시가 상조의 사대부들을 찬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오시 정의": "어린 양", "까치 둥지" 의 공로도 있습니다. 남쪽을 부르는 나라, 화문왕의 정치, 재위는 검소하고 정직하며 덕은 어린 양과도 같다. "[송] 주희" 시집전 ":"남국화문왕의 정정, 재위 모두 검소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시인의 아름다운 옷은 늘 있지만, 태연자약하다. "" 그 근거는' 어린 양의 가죽',' 어린 양의 가죽',' 어린 양의 틈' 에 있는 어린 양이다. < P > 주대 귀족의 복제,' 예기? 옥조류 \ "구름: \" 군의여우 백어, 금의와 추. 군의 오른쪽 호랑이 여어, 망좌늑대 여어, 선비는 여우백이 아니다. 군자 여우 녹색 여어표범 추, 현견옷. 쿠마 qingyu 추, 추 에 옷을 꼬아. 어린 여어표범 장식품, 옷을 걸치고 있다. 여우여어, 노란 옷. 금의여어, 제후의 복도. 개 양의 여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문양도 없고, 도 아니다. \ "그것은 군주가 흰 여우 가죽 옷을 입고 금옷을 입고 있다는 것을 지적했다. 제후들은 노란 여우가죽옷을 입고 금옷을 덮었다. 저급 귀족의' 사' 는 개가죽이나 양가죽으로 된 가죽옷만 입을 수 있을 뿐 겉옷을 덮을 수는 없다. 그래서' 어린 양' 가죽을 입고 있는 것은 가장 낮은 귀족의 상조의 복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논어. 향당'' 상갓집' 은 모든 것에 감탄한다. 비 커튼, 죽일 것이다. 어린 여어현관은 매달리지 않는다. " 상복 기간이 만료되어 상복을 벗은 후, 각종 장식품을 착용하였다. 예복이 아니라면, 반드시 재단해야 한다. 검은 양가죽 가운과 검은 모자를 쓰지 않고 문상을 가다. 어린 여어현관은 고대에 길복으로 사용되었고, 장례는 흉사였기 때문에 문상으로는 입을 수 없었다. < P > 주대, 작위, 등급, 사람들의 옷차림은 규정이 있다. "어린 양 여어" 의상으로 볼 때, 이 사람은 의사이다. 그럼 이 의사는 어떤 행동을 하나요? "뱀위사", 그는 스스로 즐기는 모습이다. 의사에게 복장 규정 외에 행동 방면의 규정이 있습니까?

우리는' 논어' 에서? 향당' 편에서 한두 가지를 엿보다. 향당' 편은 공자의 용색 언동, 의식주, 의식주를 집중적으로 기록하며 공자를 일거수일투족이 예의에 맞는 정인군자로 칭송했다. 예를 들어 공자가 국군을 만났을 때, 의사를 만났을 때의 태도; 그가 공문과 다른 나라를 출사할 때의 표현은 모두 정직하고 인덕적인 품격을 나타냈다. < P > 중 4 절: "문에 들어가 ... 밖으로, 1 등을 낮추고, 색을 뽐내고, 이순신이 좋다. ...... "< P > 공자가 퇴각한 후 얼굴이 펴져 쾌적한 모습을 보였다. < P > 이 사람이 의사라면, 동시에 그는' 섭식 자공' 이후 얼굴이 펴지고 태연자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상에서 행동거지에 이르기까지 당시의 예제와 요구에 부합한다. 그렇다면 "재위자 여어는 그 제도를 얻어서 그 복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린 양의 여어는 명위의 덕으로 말한다" 고 한다.

물론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러니하게도 말이죠. 이 시는 관리들이' 옷이 가볍고, 공식을 먹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신 채식하는 모습' < P > 을 다시 한 번' 오천',' 오총',' 오총' 에 대한 해석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 가지 주장은 5,' 오후',' 오출',' 엇갈리는 의미' 라는 것이다. (tu ঋ 낙타), 고대에 실크를 계산하는 단위. 오사가 이다. 이것은 봉합의 의미입니다. 아래의 "5", "5 총" 은 "5" 과 같다. 그렇다면 이 시의 백화문 해독은 이 시의 기본은' 스웨이드 여어 한 벌을 입고, 실크를 꿰매는 것은 정말 신경을 쓰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퇴조 공식은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소요유유히 거닐고 있다. 어린 양가죽 저고리를 입고, 수수한 실크로 촘촘하게 바느질하여 솜씨가 뛰어나다. 소요를 거닐며 느릿느릿 걸으니, 공식의 포만함은 이미 퇴각하였다. 스웨이드 가운을 입고, 수시나 바느질의 질이 높다. 소요를 거닐며 느릿느릿, 퇴각하여 공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다. < P > 이렇듯 이 관리는 흰 실로 테두리를 두른 어린 여어를 입고 퇴각한 뒤 공식을 즐겼다. 공식은 무엇인가요? 좌전 양양공 28 년: "공식, 일쌍닭." "맹자 양혜왕상" 에서 맹자가 천명한 왕도에 맞는 이상적인 사회는 풍년성에도 "5 명은 옷을 입을 수 있고, 7 명은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는 것에 불과하다. 일반 민중은 좋은 옷도 못 입고 고기도 못 먹는다. 이 관리들은 매일 공집 식당에서 하루 두 마리의 닭 대우를 받는 음식을 먹고 있다. 양방의 대비는' 주문주육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 라는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당신은 공공 관료 와인 전체 식사 에서 공무원 을보고 있습니다, ​​천천히, 흔들림, 그 겉보기에 편안하고 여유로운 태도, 그것은 필연적으로 추악하고 가증한 느낌. 이에 따라 시인의 풍자, 비꼬는 맛, 조롱의 맛은 세 가지 작은 청결한 위아래가 뒤바뀌면서 드러난다. 이 허세 부리는 놈은 사실 백식의 기생충이다! < P > 현대생활과 결합해서 이 시는 어떤 의미를 표현하는가, 칭찬인가, 풍자인가? 그것은 모든 사람이 처한 사회계층과 사물에 대한 그의 견해, 그가 추구하는 것, 그리고 내면의 강함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