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프로그래밍 대회와 시험에서 선호하는 이 도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000년 10월 25일 교육부는 “초·중등학교의 정보기술교육을 대중화하고, 정보화를 활용해 교육의 현대화를 추진하며, 도약을 도모한다”는 전략목표를 제시했다. 우리나라의 기초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후 초·중등학교 교실에서는 프로그래밍 교육과 인공지능 교육이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대와 정책의 이중적 추진에 힘입어 '프로그래밍'이 일종의 직업명일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점차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할 때 어려운 점은 개념과 논리입니다. 많은 어린이는 처음 접했을 때 계속해서 탐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관심은 아이의 최고의 선생님이다”라는 말은 농담이 아닙니다. 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지식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문제점은 "아이들이 흥미가 없고, 지루해하며, 도구의 조작이 쉽지 않다"는 점이다. 어린이 세계에서는 관심 있는 사람만이 기꺼이 탐구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프로그래밍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꾼이 자신의 일을 잘하고 싶다면 먼저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합니다." 훌륭한 "도구" 세트를 갖는 것은 문제 해결의 큰 지름길입니다.

코딩캣은 'Kids No.1', 'No fun No die'라는 가치에 맞춰 수많은 제품 탐색을 거쳐 7~16세 청소년들이 복잡한 학습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통한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언어 논리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아이들의 심리적 저항감을 줄여주고, 아이들에게 적합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인 Kitten(소스 코드 편집기라고도 함)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습니다.

1. 키튼이란?

Kitten은 국내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 소스 코드 편집기입니다.

Codemao 공동 창립자이자 CTO인 Sun Yue는 "뛰어난 컴퓨팅 기능, 광범위한 타사 라이브러리, 개방형 생태계 및 거대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갖춘 C, Python 및 Scratch 사이에 있습니다. "동시에 Kitten(소스 코드 편집기라고도 함)은 스크래치 메모리의 5분의 1만 차지하지만 다자간 협업 프로그래밍과 100가지 이상의 하드웨어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식 및 AI 모듈을 학습합니다.

편집기 인터페이스는 만화 이미지든 UI 디자인이든 완전히 만화 형태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처음 접했을 때 유치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URL 경험을 입력하세요:kitten.codemao.cn 물론 기존 프로그래밍 도구와 달리 Kitten은 코드를 빌딩 블록으로 대체합니다.

빌딩 블록의 위치를 ​​이동하고 매개 변수를 설정하면 화면의 변화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화면 상호 작용과 프로그래밍 코드 간의 직접적인 관계를 점차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여 신경망 훈련을 수행하기 위한 몇 가지 구성 요소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캐릭터의 레벨 통과 능력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학습 빌딩 블록을 사용하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이 더 이상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빌딩 블록을 사용하여 지능적인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캐릭터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학습" 후에는 캐릭터의 레벨 통과 능력이 더욱 강해집니다.

2. 키튼은 시험의 달인으로 유명합니다

지식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운 것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매년 주요 교육부처와 협력하고 있으며, 발표된 전국대회와 시험협력은 주요 전문대회에서 선호되고 있다. 아이들이 전문 시험을 통해 학습 성취도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NOC 코딩캣 혁신프로그래밍은 전통있는 코딩캣 대회로 2년 연속 개최되어 2018년에도 전국 초중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2019 시즌, 코딩캣 대회는 전국 30개 이상의 성, 시, 구, 자치단체에서 진행되었으며, 5,000개 이상의 학교와 100,000명의 교사 및 학생이 참가했습니다. 전통적인 경쟁 시스템에서 초등학교 그룹의 참가자는 Kitten을 사용하여 제한 시간 내에 질문에 답하고 창작해야 하며, 중학교 그룹의 참가자는 Kitten과 Python을 사용하여 2차원 시험을 수행해야 합니다.

'전국 초·중등학교 정보기술혁신실천경진대회(NOC)'는 교육부가 고시한 전국 초·중등학교 대회 화이트리스트 대회 중 하나를 활용한 행사이다. 교사와 학생의 혁신 정신과 실무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정보기술, NOC 대회라 불리는 인공지능 과학의 대중화와 과학기술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어린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실천 플랫폼입니다. NOC 프로그래밍 Cat 혁신 프로그래밍은 전국 초중등 학교 정보 기술 혁신 및 실습 대회의 주요 행사 중 하나입니다.

3. 키튼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요?

Kitten은 중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컴파일러인 Scratch와 비교할 때 Kitten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디자인 측면에서 색상은 더 다채롭고 밝고 부드러워 어린이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인터페이스 배경색은 큰 색상을 채택합니다. 영역 눈을 보호하는 연한 노란색은 아이들이 오랜 시간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동안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합니다. 아이콘 디자인은 더 귀엽고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쉽습니다. 아이들의 미적 요구에 부응합니다.

빌딩 블록의 수와 유형 측면에서: Kitten에는 위에서 언급한 AI 빌딩 블록 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모듈과 수많은 확장 빌딩 블록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변수, 재료, 드로잉 보드(음악) 및 형식 변환(shr 가져오기 가능), 코드 언어 변환 등 폭과 깊이가 혁신적으로 향상되어 더욱 풍부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목 통합 측면에서: Kitten은 여러 과목을 통합하고 새로 배운 주제 지식을 프로그래밍과 통합하여 연습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음성 인식 및 번역 빌딩 블록을 사용하여 영어 수업을 가르치는 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영어 대화형 게임을 만듭니다.

플랫폼 지원 측면에서: Kitten은 휴대폰, 태블릿, 웹 기반 다중 터미널 장치를 지원하며 프로그래밍 작업을 exe 형식, 작은 프로그램 등으로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후속 창작과 작품 교환을 촉진합니다. Kitten은 더욱 체계적이며 Codingmao의 후속 Turtle 편집기와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어 그래픽 프로그래밍에서 Python 학습에 이르기까지 매우 일관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