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량을 평가하다

2> 미안 카운티 dingjun 산 Wuhou 무덤

1 .. 물 삼키는 소리, 일강 영웅의 눈물;

산에는 땔나무가 없고, 십리 초목은 향기롭다.

청대 조순의 직함 (가경간 한중지사)

한수의 파도는 울며 하소연하듯 울며, 일강춘수는 뜻이 있는 사람들로 가득 차서 제갈량의 눈물을 그리워한다.

무후묘 주변의 나무는 파괴되지 않고, 십리정군산은 울창한 식물과 향기로운 화과를 볼 수 있다.

2. 운성은 장무원두에 있을 것이고, 사마상은 여전히 기민하고 사납다.

한 () 은 천하 3 점을 좌지우지하고, 와룡 () 은 신하를 잃지 않는다.

가경정묘 (기원 1807) 는 지미안 현으로 산둥 태안 정책의 대상이다.

제갈량은 오장원에서 죽어서 사마의를 공황과 불안에 빠뜨렸다.

제갈량은 촉한 황제가 중간에 서도록 도왔는데, 역시 세인이 존경하는 명신이 될 만하다.

구리 핀치 테이블 부족, 72 용의자 마운드 위치;

정군산고는 천년이 늘 새롭다.

청대 마학자 (가칭, 징양현)

강가의 구리 참새대는 이미 폐기되었다. 전설의 조조 72 가짜 무덤은 어디에 있습니까?

정군산은 오래되었지만 천년의 피 속에 있는 무후묘에 오니 늘 신선하다.

4. 왕업은 편향되지 않고, 두 시계는 오늘 해와 달에 걸려 있다.

나는 반드시 해야 한다고 말했고, 여섯 명은 여기에 주둔할 것이다.

민국 21 년 (1993) 2 월 한중 유화사령관 호현 조수산이 이곳을 순회하며 무후묘, 제서 대련을 전시했다.

촉한 황제의 안전을 위해 한쪽을 편들지 않기 위해 제갈량은 앞뒤에' 템플릿' 을 썼다.

제갈량은 세계 정세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황군을 한중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 서안 전, 필봉후, 몇 무 () 의 푸른 지역, 천년 용종 () 을 보세요.

김준산은 물이 있어 황토를 한 무더기 남겼는데, 한나라 400 년은 아직 신선하다.

가상 백도사 이복신

앞의 책안 들보에서 뒤의 벽봉산까지 무후묘에는 울창한 땅이 몇 개밖에 없는 것 같지만, 수천 년 동안 고룡은 마치 여기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후묘는 정군산과 연결되어 있고, 옆에는 면수가 있고, 제갈량의 황토묘는 손꼽히는 것으로, 이는 400 년 된 한나라 국가통일체계에서 매우 새로운 일인 것 같다.

6. 몇 무 () 의 소윤 () 은 산광은 여전히 남양 () 에 누워 있다.

임해 청백 몇 조각, 두쥐안 피가 자주 울며 통하지 않는다.

Ma chonggang, 청나라 Jiaqing 카운티 미안 카운티 지사

무후묘고적 묘중 소죽, 산의 빛은 제갈량이 남양에 누워 있는 것 같다.

무후묘에서 뻐꾸기는 자주 울고, 입에서 피를 흘리며, 여전히 촉한 사업이 어렵다고 한다.

7. 저는 백하수동에 살고 남양에 인접해 있습니다. 나는 그날 와룡이라는 이름으로 도피했다는 것을 알고, 짝퉁을 떠나기 전에 유명한 인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군산 기슭에 있는 공장은 곧 이 관광지를 떠나 한중으로 갈 것이다. 그 일생은 반드시 대중에게 남아 있을 것이고, 땅은 지저분하고 무덤은 길지 않을 것이다. 장작을 금지하고 목축업을 금지하는 것은 좋은 도시이다.

민국 15 년 (1926), 추석 (8 월), 완동당하현 그윽한 액세서리 (현 유생 중 하나인 학명) 왕항? 제목

나는 백강변에 살고, 동쪽은 남양과 매우 가깝다. 나는 제갈량이 전쟁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남양 수련을 은거하기 위해 사람들이 그를 와룡 선생이라고 부르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을 관중과 낙의와 비교했다. 초당을 떠나기 전에 그는 이미 위망이 있는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제갈량도 정군산 기슭에 묻혀 한중 지역의 무후묘 명소를 남겼다. 그가 죽을 때, 묘지는 점술을 해야 하고, 떠들지 말고, 장작을 베어 방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이상적인 묘지이다.

8. 대업은 3 점, 모든 길은 정말 평등하다.

마법사는 경제보다 열 배나 잘 배운다.

광서재인 (서기 1878) 한동 (12 월) 년 동안 장안학자 판모멘트가 글을 썼다.

제갈량은 약소한 촉국을 보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위국 오국과 3 분의 1 천하의 세력을 형성하는데, 그 공적과 명성은 정말 이윤과 비교될 수 있다.

제갈량은 진정으로 완벽하고 얻기 어려운 특수한 인재로, 그의 정치적 재능은 소호와 조삼과 비교할 수 없다.

9. 한조난연, 충혼 3 점;

군산이 눈앞에 있는데, 높은 무덤은 식견이 넓다.

광서귀비 (기원 1883 년) 한동 (12 월) 은 군전사 (군옥, 도둑의 관직) 를 관장한다. 계천 (일명 계정, 간쑤성 진안현 룡성진). Ma su 잃어버린 거리 파빌리온) feng Xiling 의 존중

촉한의 제업은 계승하기 어려워 제갈량의 영혼이 아직도 천하를 애도하고 있다.

정군산이 눈앞에 있는데, 무후고릉은 영처럼 제갈량이 연기한 팔괘진을 관통해야 한다.

10. 그윽한 고대 유명인사 석골;

노신의 마음은 송백이다.

광서서자 (서기 1888 년) 한겨울 장유 (오늘 강서남창) 가 정중문제.

고비 석각은 제갈량의 고귀한 기질과 품격의 향기를 발산하고 있다.

청록색의 송백나무는 제갈량의 고걸에 대한 충성을 상징한다.

1 1. 고국이 돌아오지 않아 산하가 중원을 기억하지 못했다.

충혼은 아직 남아 있고, 길은 한묘를 다투고 있다.

가경 7 년 (서기 1802 년) 여름, 진 () 은 산시 () 성 주 사법청 () 에 비문을 쓰라고 명령했다.

제갈량은 강산을 통일하려는 염원을 완성하지 못하여 사후에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제갈량의 혼백은 아직 남아 있고, 행인은 앞을 다투어 무후묘에 가서 배배배배한다.

12. 유성존한을 위해 태어났다.

죽음은 여전히 촉을 보호하고, 군산을 장사한다.

광서 진희 (기원 1880 년) 겨울, 주수 (오늘 쓰촨 성 충칭현) 의 이세영 제사.

제갈량은 유 () 의 제왕사업을 진흥시키기 위해 황실에 존경하고 복종했다.

제갈량이 죽은 후에도 여전히 한중 정군산 아래에 묻혀 촉한의 토지와 사업을 보전하고 있다.

13. 2 표는 충신을 다 써 남양 삼구 () 를 저버리지 않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한나라 () 를 지지하고, 강을 개척하고, 정통 양조 () 를 쓰는 데 힘쓰다.

가경 7 년 여름 (기원 1802), 간쑤 지사 겸 무장 양유춘 제사.

"전무후무자" 의 제갈량은 충성을 다했다. 유비와 초려의 은정을 저버리지 않기 위해, 삼가고 신중히 노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촉한 제국 공업을 지원하고, 영토를 넓히고, 사서에는 유비와 이 유통일 전국의 부자를 기록하였다.

14. 하늘이 3 분의 1 로 정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최선을 다해 시작하고 있다.

맑다. 맥봉치의 문제

제갈량은 위촉오분가가 저항할 수 없고 변화무쌍한 객관적 법칙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러나 그는 여전히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산벌위 () 에서 위위 () 를 벌여 통일을 쟁취했다.

15. 은거구지, 행의달도, 왕업은 안, 원망, 원수에 편향되어 있다.

6 피트 고아를 부축하고, 백리명을 보내며, 큰 스타를 원래의 오장 위에 떨어뜨리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동치 5 년 (서기 1866), 지미안 현 (절강현) 모증장제.

제갈량은 자신의 야망을 추구하기 위해 정의로운 일을 많이 해서 도덕기준을 달성했다. 그가 싫어하는 것은 한나라의 제국 공업이 일방적으로 편성되어 통일할 수 없어 3 분의 1 이 된 것이다.

제갈량은 젊은 군주를 보좌하고 한 나라의 정사를 돌보는 중임으로 촉한 황제를 전폭적으로 보좌하도록 임명되었다. 그는 겸손하고 신중하며 지칠 줄 모르고 장무의 원수로 죽었다.

3> 미안 카운티 Wuhou 사원

1. 한나라 이후 아무도 너를 좋아하지 않았다.

3 대 이후 첫 번째 사람.

마운강, 청가경 (미안 현)

제갈량은 서한에서 동한 사이에 적수가 없다.

하상주 이후 제갈량은 최초의 걸출한 인재이다.

2. 해와 달이 높이 걸려 있다.

풍운은 늘 정군산을 보호한다.

청 말루테의 편지

제갈량의 "모델" 은 태양과 달 같은 빛을 방출합니다.

대자연의 풍운은 오랫동안 정군산 기슭에 있는 무후묘를 보호하고 있다.

이 곳은 항상 큰 사람들을 닫습니다.

언제 비슷할까요, 선생님?

청광서 년 사이 서촉의 나정음

한중은 항상 한나라의 전승과 미래와 관련이 있다.

언제 문무 관원이 제갈공명 씨와 비교될 수 있습니까?

한 왕조 사이의 유교 기후를보십시오.

왕조 경제에는 3 세대가 있다.

간룡 모이 (기원 1759) 는 학자이자 공업부 부장 보좌관이다. 한, 쓰촨 장수인.

서한과 동한 사이에는 지식이 해박한 학자적 기질과 정태를 볼 수 있다.

하상주 이후 제갈량 같은 사람이 제왕의 사업을 보좌할 수 있게 되었다.

5. 큰일을 하는 자는 신중히 하고, 평생 신중히 한다.

바람은 영원히 폐허 속에서 흐른다.

민국 17 년 (서기 1928 년) 12 월 풍옥상이' 남경영 수필' 을 한 편 썼다.

촉한 통일의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제갈량은 평생 성실하고 부지런하며 신중하다.

무후사 성현의 고상한 유산을 감상하는 제갈량은 영원히 영광을 추구하지 않고 청렴결백한 걸출한 인물이다.

이름 수직 우주;

초상화가 선명하다.

민국 30 년 (서기 194 1), 중추 (9 월), 우임

제갈량의 이름은 세상 만물 사이에서 전해진다.

제갈량의 초상화는 점잖고, 우뚝 솟아 있어 감탄할 만하다.

한족이 강하도록 도와주지만 신중함은 사업을 감당할 수 있다.

용부는 일찍부터 명성을 떨쳤는데, 그것은 매우 깊이 잠수한 후에 하늘로 치솟을 것이다.

가경 25 년 (기원 1820 년) 2 월, 천진 서통구 () 의 편지.

제갈량은 의연하게 촉한 황제를 도왔다. 그러나 신중해야만 이렇게 중대한 사업을 감당할 수 있다.

제갈량은 초창기에 높은 명성과 명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반드시 은거해야 비약할 수 있고, 비로소 포부와 재능을 시전 할 수 있다.

8. 만약 중원이 결정되지 않았다면, 왜 이 영혼은 고토로 돌아오기를 원합니까?

줄곧 서촉을 품고 숨을 참으며 군산에 묻히라고 명령했다.

숙자의 겨울 광저우 서기

제갈량은 북정중원을 정하여 강산을 통일하려는 소망을 이루지 못했다. 그의 영혼은 어떻게 기꺼이 고향에 묻힐 수 있습니까?

촉한 황제를 영원히 기념하기 위해 제갈량은 한중정군산 아래에 안장되었다.

9.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세계학자;

위는 이후의 선생님이다.

청도광 (5 ~ 17 년, 서기 1825- 1837) 은 산시 순무로 태자 교사 (황태자의 사단), 병부 상서 (전국 군사를 담당하는 최고관원) 의 아들 양입니다

제갈량, 손에 깃털팬을 들고 머리에 검은 스카프를 쓴 것은 천하의 유명인이다.

제갈량은 치국리정에서 후세 사람들의 선생님과 모범으로 꼽힌다.

10. 군대가 공격심, 3 점 피로를 겪고 있다.

생선은 물처럼 진실하다.

청: 왕의 문제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것이 상책이 공심이다. 삼발이 정립하는 가운데 제갈량은 이런 전술에 의지하여 적의 현격한 군사력을 와해시키려고 애썼다.

유비는 제갈량과 사랑에 빠졌고, 또한 그에게 의존했다. 제갈량은 육하의 산산을 내려가는데, 내면의 충성심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1 1. 추이 링 차가운 방, 국가 충신, 가족 효자;

상명연, 앞에는 강조, 뒤에는 인자한 손자가 있다.

청 Jiaqing: Li fu 의 새로운 주제

제갈량 부자의 영혼과 엘리트 정신이 무후사에 모였다. 촉한 충신, 제갈 가문의 효자라고 할 수 있다.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불꽃놀이가 대대로 전해진다. 앞에는 제갈량의 이런 공적이 뛰어난 조상이 있고, 뒤에는 제갈첨, 제갈상이 이렇게 효도하는 아들이 있다.

4> 미안 카운티 wuzhangyuan Zhuge 사원

시 한 시 두 표 세 점;

오장 평야.

더블 테이블 3 점 삼각대 한 켤레

출력 6 개, 수직 7 개, 배열 8 개

산시 Qishan 장 우 Zhuge 사원

이 대련은 제갈량의 일생에서 대표적 사건을 이 대련사회 이미지의 지렛대로 선정하여 숫자를 붉은 선으로 인용하였다. 중화전국연합회는 디지털 병행의 구도 방식을 채택하여 간결하고 강력하며 정확하고 구체적이며 제갈량의 탁월한 업적과 전설적인 삶을 재현하고 칭송했다.

5> 청두 Wuhou 사원

1. 어제 나는 실크 파빌리온의 동쪽에서 고대 통치자와 현명한 정치가들이 모두 한 절에서 참배하는 것을 발견했다.

이 두 문장은 사내 청대에 새겨진 두보' 구백행' 시비에서 발췌한 것이다. 과거를 회상하고 청두 김정동으로 돌아가 유비와 제갈량의 절을 나란히 보았다는 뜻이다. 당궁' 은'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절을 가리킨다. 원문이 불규칙하여, 평지 대결의 격율로 측정할 수 없다.

2. 조손, 부자, 형제, 군신, 보익이 인간의 강령에 결합되어 백대가 정통을 다투고 있다.

, 추, 특히, 연, 왕위, 오, 진, 촉은 모두 절에서 참배하며 천 년을 함께 보냈다.

친한 친구 유현흥 (워드 우보) 이 책을 쓴다.

첫 번째 대련은 소열사 내 모든 사람을 가리키며 조상 (유비, 유진), 부자 (관우, 장비, 그 아들 관흥, 장보), 형제를 반영했다.

(유비, 관우, 장비), 군신 (유비, 문무백관), 그들은 날개부가 촉한 보호, 예교 유지, 봉건 왕조의 정통을 쟁취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은 동한 말년 유비가 황수건 이후 토지쟁탈전을 말한다. 제나라 (현재 산둥), 추 (현재 호북, 호남), 유연 (현재 하북성, 베이징), (현재 절강, 장쑤), 진 (현재 산시), 촉 (오늘 쓰촨) 등의 지역을 거쳐 결국 촉중에서 황제로 불리게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사묘를 설치하여, 그로 하여금 천고에 전해지게 하였다.

3. 국군을 천하의 영웅으로 만들고 정통 가문으로 돌아가 왕실 종탑에 상차를 짓는다.

바촉은 이미 한나라 말년이었는데, 유민이 여전히 남아 있는 사당을 독차지하였다.

청나라는 큰 성의로 책을 썼다.

제 1 부: 진수' 삼국지'? 슈슈? 조조는 일찍이' 조상전' 에서 유비에게 "오늘 천하의 영웅, 오직 군과 조어의 차이" 라고 말했다. 유비네 남동쪽 모퉁이에 뽕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높이가 50 여 피트인데, 멀리서 차막처럼 보인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의 집이 황족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저자는 유비가 천하의 영웅이며 정통 한나라에 속하고, 차막과 같은 건물은 왕치가 모인 증거라고 말한다.

2 부: 역사적으로 유방이 한나라를 건립하고, 먼저 한중에서 삼진을 정하고, 다시 천하를 통일한다고 한다. 유선은 청두에서 위국에 함락되어 한나라가 결국 멸망했기 때문에 바촉은 시종일관 한나라와 관계가 있었다. 유민은 여전히 옛날의 위압을 생각하며 이 오래된 사당만 남았다.

4. 오직 이 형제의 본색, 피와 눈물이 산하를 뿌리며, 오덕을 공평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수직봉왕공은 부유하지 않고, 정혼이 세상을 비추며, 백성을 위해 많은 전쟁을 벌였다.

절친한 친구 유현흥이 집필했고, 현대인 황아권이 보충했다.

첫 번째 대련은 유비 관우 장비는 형제이며 감정이 진지하다고 말했다. 그들은 국가를 위해 피를 흘리며 군주, 신하, 부자, 부부, 노소, 친구의 도덕 기준과 예의를 지키기로 결심했다.

두 번째 대련은 나중에 각각 왕자가 되었지만 부귀를 위해서가 아니라 백성의 이익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5. 형제, 왕공, 대신들이 잠시 모일 것이다. 그해, 마금거는 철마를 만들어 신기를 세우고 포기의 대업을 시작했다.

조손천고에 앞길이 밝다. 이 댄 그림자 그림 1 층, 예배 dianmao, 한 파이 지 후 관심.

방빈성은 청대 장청엽이 쓴 것으로, 지금은 이 책을 보충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은 유비, 관우, 장비, 문무백관이 모여 전쟁터로 뛰어올라 천신만고 끝에 부천에 깃발을 세우고 촉한의 제업을 개척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대련은 촉한 왕조의 손자손녀들이 현명하고 현명하여 만고에 길이 남을 수 있다는 뜻이다. 오늘날 본전의 붉은 기둥, 채색 대들보, 웅장한 기상은 촉한의 거창한 전승을 상징한다.

6. 인생은 강코시를 보지 않는다. 하늘의 뜻은 끝이 없다. 너는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황제의 지하를 보고, 자태가 늠름하고, 남북의 백성을 보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친한 친구 유여가 이 책을 썼고, 현대인 유동부가 이 책을 썼다.

이 대련은 유 () 의 신전 앞에 걸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의 영웅적인 기개를 칭송했다. 유비의 손자, 유선의 다섯 번째 아들 유첸, 일찍이 북방 땅의 왕으로 일한 적이 있다. 역사서에는 위군이 청두에 진군하여, 유선은 속수무책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항복을 준비하고 있을 때, 유진은 화가 나서 "속수무책이라면 부자는 성을 공략하기 쉽고, 선제를 함께 본다" (유비 참조) 고 말했지만, 유선은 듣지 않고 절로 울며 아내를 먼저 죽이고 자살했다. 그래서, 심지어 문대 짱 자신의 인생 아름다움, 적 조위 대군이 포기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지만, 하늘의 뜻은 말할 수 없다 (충고를 듣지 않는 유선), 눈물을 흘렸고, 죽어도 여한이 없었다. 지하로 가서 유비를 만나다. 물론 이런 영웅적인 의리, 남오북위 사람들은 일찌감치 간과했다.

7. 세 번째 소환장은 그가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부담을 가중시켰다.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다.

동동지가 책을 쓰다.

첫 번째 대련은 두보 () 의' 촉상 ()' 시의 원구를 발췌하여, 유비 () 가 융중 () 에서 제갈량 () 을 세 번 만나 지치지 않고 그에게 치국 계획을 가르쳐 달라는 것을 의미한다. 제갈량이 제시한 전략은' 융중쌍' 에서 찾을 수 있는데, 주로 천하의 대세를 분석하고, 먼저 경주와 익주를 취하고, 남방을 달래고, 대내수정을 하고, 동우 () 와 북벌조위 () 를 소통하고, 전국을 통일하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저자가 그들의 만남에 대한 찬사로, 고금의 대세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고, 두터운 우정을 맺으며, 앞으로의 벼슬길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고금의 미담으로 전해졌다.

8. 모델이 되다

푸 리앙을 위해 노래하기 위해서.

곽말로 동지가 책을 쓰다.

모범' 은 왕조의 마지막 통치자를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당시 제갈량은 군대를 이끌고 위국을 공격했고, 그의 일생의 포부는 모두 그 속에 반영되었다. 푸량의 노래' 는 오래된 악부곡으로, 일부 책에서 말한 것처럼 전부 코로나곡이 아니다. 제갈량은 융중이 맞을 때 이 노래를 암송하여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일찍이' 푸량의 노래' 라는 가사를 쓴 적이 있는데, 이는 그가 매우 억울하다는 뜻이다.

9. 표 두 장을 주의해서 세 가지를 주의하세요.

천년의 발 한 켤레.

친한 친구가 책을 쓰다.

첫 번째 부분은 제갈량의 두 가지' 예' 가 유비의 애민의를 장려한 것이다. 이는 임인위현 상벌엄한 치국 방침을 제시했기 때문에, 중지성이 한실을 진흥시키려는 소망과'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죽었다' 는 정신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두 번째 부분은 제갈량의' 융중쌍' 이 충분히 불후의 것으로, 후세를 전승하기에 충분하다. 촉한 개국치국의 전체 방침과 전략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10. 제갈의 위망이 대지를 초월하다.

그의 얼굴에 대한 숭상밖에 없다.

심, 현대인, 문장 발췌, 책 조합.

이 대련은 두보의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중 다섯 번째에서 발췌한 것이다. 제갈량의 위명을 찬양하는 첫 문장은 우주에서 불후의 것이다. (고대에는 우주가 어디에나 있고, 과거는 지금이었다), 다음 문장은 제갈량의 미모를 찬양하고, 그는 국가노장이자 중신이며, 초상화는 덕망이 높다.

1 1. 그는 이순신, 루 등 형제이다.

결국 모든 가장 위대한 정치인을 능가할 것이다.

오늘 폰은 문장을 주워서 책으로 합병했다.

이 대련은 두보' 영서사시 5 곡' 중 5 곡에서 따온 것으로, 제갈량이 나라를 보좌하는 정치와 군사능력이 상대 초의 이윤과 주초의 여망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이윤은 보좌, 태갑 2 대, 여망은 보좌, 세대, 순로특대필, 제갈량은 유비, 세대를 보좌했다. 상황도 비슷하다. 베테랑 깊은 계산에 관해서는, 명령 ruoding, 초기 한 샤오, 카오 보다 낫다.

12. 큰일 성취는 신중해야 하고, 일생은 신중해야 한다.

바람은 폐허 속에서 흐르고, 영원히 우뚝 솟아 있다.

친한 친구 풍옥상이 책을 쓰다.

첫 번째 대련은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실하고 신중하며 신중해야 하며, 제갈량은 그의 일생의 모범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두 번째 대련은 오늘 무후사에 간다고 말했는데, 나는 두보 오언시의' 면만 공경하라',' 홍모만 하늘을 받쳐 준다' 는 느낌이 든다. 제갈무후의 위대한 공적은 강직하여 천고에 낭송하기에 충분하다.

13. 친현중신, 국부민강, 그해 3 성 오신, 화가 잦아 한가의 정통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남을 돕는 큰일, 사람을 근본으로 하여, 오늘 사방이 창성하여, 여촉부를 돕고자 합니다.

이 책은 청대 풍욱이 지은 것으로, 지금은 돈호가 보충한다.

제 1 부에서는 제갈량' 하나의 전범',' 현신이 소인과는 거리가 멀다. 이 고한이 이렇게 성성하다' 와 두보' 촉상' 시' 삼조가 국사로 그를 중시한다' 는 뜻으로 유비가 찾아와 제갈량의 현신을 중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유방의 창업과 유수충흥으로 유왕조의 정통을 이어가는 촉한만 창조할 수 있다.

유비' 민본' 이라는 책의 두 번째 부분은 인민이 모든 사업의 기초라는 것이다. 오늘 각 방면은 모두 어렵으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쓰촨 국민들이 평화로운 생활을 누리기를 축복하다. 사방팔방무적' 은' 시경'' 나는 사방팔방을 보고 무적을 선포한다' 에서 나왔다. 사치의 본의는 없다. 즉 사방이 무적이다. 즉, 질주할 곳이 없고, 리 () 즉 백성 () 은 일반 백성을 가리킨다.

14. 그 마음을 공격할 수 있다면, 자멸하고 자멸하며, 예로부터 지병이 싸우기 힘들었다.

시대의 형세를 심사하지 않고, 관엄상제는 옳지 않다. 앞으로 촉국을 다스릴 때는 잘 생각해야 한다.

청말 쓰촨 염차 사자 조범은 운남 검천에서 책 한 권을 썼다.

이 대련은 제갈량의 군정 두 방면의 경험을 총결하여 많은 인민 대중에게 낭송되었다.

연맹의 제 1 부에서는 공격전술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제갈량이 그와 같이 맹수를 설득한다면 불충실한 반란의 음모가 모두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고대에 용병을 알고 있던 군사가는 무력만으로 이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의 위대한 군사가 손무는 공심을 상심으로, 공성을 하향으로 하여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가 좋다" 고 주장했다.

두 번째 부분은 재판시세가 치국의 관건이라는 점을 강조하는데, 나중에 쓰촨 지배자들이 제갈량처럼 신중하게 생각하고, 시세를 자세히 심사해야 비로소 차이를 만들 수 있고,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이 연합 문장 (joint university) 는 의미가 깊고, 참고할 만하다.

15. 문장, 이신은 인생이 표에 있다고 말했다.

경제는 절욕에서 비롯된다.

이 연합은 문학가, 이학자인 주제, 조범수서가 썼다.

마지막 문장은 제갈량의 문장' 상서' 와 비교할 수 있다는 뜻인가요? 상서의 두 권의 책' 이신' 과' 복명' 이 비교적 예쁘다.

다음 문장은 제갈량이 구세한 공적으로,' 담박한 뜻, 조용한 치원' 에서 배양된 것이다.

16. 세대 간 지식, 치아 절단 학습;

돈공은 무향후를 숭배한다.

친한 친구 한중이 책을 쓰다.

첫 번째 대련의 뜻은 후세 사람들이 제갈량을 잘 알고 있다는 뜻으로, 진 사람들이 이를 후벼내는 법을 배웠다는 것이다. 그는' 한진춘추' 라는 책에서 먼저 일반 역사가가 위위위정통을 정통으로 하는 방법을 버리고 촉을 정통으로 추앙하며 제갈량의 공훈을 대대적으로 표창했다.

제 2 련은 제갈량을 가리키며, 일찍이 무향후를 봉한 적이 있고, 수촉을 다스리는 데 공을 들여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을 남겼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모두 여기에 와서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연합 문장 (joint union) 은 zhaolie Wuhou 의 희생을 칭찬했다.

17. 근왕은 큰아들 큰손자로, 제 3 대는 충실했고, 역사의 펜은 여전히 진숙자를 찬양하고 있다.

모델의 놀라운 말, 눈물, 잉크 자국은 모두 악장군과 같다.

친한 친구 유헌영이 책을 쓰다.

제갈량은 임종 때 유비에게 "나는 감히 최선을 다해 충절을 받다가 죽는다" 고 말했다. Qishan 절단 웨이 후, 축적 된 노동 질병 은 wuzhangyuan 에서 사망했다. 그의 아들 제갈첨과 손자 제갈상은 모두 촉국이 멸망할 때 순국했다. 물론, 그들은 근면하고, 국가 사무에 힘쓰고, 세 번째는 충성이다. 따라서, 왕자 의 전 아들 첸 수오, 그는 촉한 카오 웨이 를 싫어 한 후 국가의 김대 역사학자 를 설립 했지만, 그는 여전히 \ "삼국지 \" 에서 그들을 칭찬했다.

두 번째 부분은 제갈량의' 열자' 가 하늘과 땅 사이의 기문이며,' 열자' 를 읽고도 눈물을 흘리지 않고 불충실하다는 말이 있다. 수천 년 후의 민족 영웅 악비 () 는 스승의 항금으로 시작한 것이라고 한다. 그는 남양제갈루에서 밤을 지낼 때 감동하여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을 휘둘러 전문을 쓰며 우러러보는 정을 표했다. 서예의 기세가 웅장하고, 용이 봉무를 날고, 탁편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절에 조각한 비석은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감상하고 있다.

18. 공학적인 문화 농부, 특별한 체험을 위해 3 점, 6 점, 통일고금의 어려움, 생사, 명리 2 표

천하도 진강고 () 도 있는데, 누가 웃음과 함께 근심을 해야 하는가? 누가 진심입니까? 대중 1 은 누구입니까? 세상에서 안전합니다, 선생님. 과거에 나는 바람과 의의 기억을 소중히 여겼다.

절친한 친구 왕천배 () 가 책을 쓰다.

첫 번째 대련은 제갈량이 책을 읽고 밭을 갈고 있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그는 유비의 무지를 느꼈기 때문이다. 융중 한 부부부터 북벌중원이 끝날 때까지, 기산 6 명이 병으로 죽고, 그는 줄곧 나라를 위해 노력해 왔다. 유감스럽게도 고대와 현대가 천하를 통일하는 대난이 실패하여 전후의' 전범' 만 남기고 지금까지도 그의 공훈을 볼 수 있다.

하련은 진강과 고야자의 출현을 가리킨다. (중국 춘추시절, 안영은 삼사 중 두 용사를 두 복숭아로 죽였다.)

용감한 인물은 동근전을 아끼지 않는다. (조식시: "삶은 콩은 콩을 태우고, 콩은 주전자에서 울다. 본래는 동근생인데, 왜 서둘러 서로 볶았는가? ), 서로 죽여라. 누가 제갈량처럼' 지성, 지공, 대중의 생각, 충성, 이익' 을 할 수 있습니까? 지난 일을 추모하고 신사의 유적을 닦고 1700 여 년 전의 테사 스타일을 생각하면 감개무량하다.

(첫 번째 부분은 이미 "to" 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두 번째 부분 이전의 "to" 는 "always" 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비록 이 두 단어는 때때로 통용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9. 최선을 다해 제갈무후가 성실하고 용감하다.

국가에 충성하여 모범이 되다.

이 두 문장은 곽말로의' 촉도난' 필적에서 새겨졌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후사표", "후사표" 를 보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배은망덕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태어날 때부터 무후에게 충성하는 제갈무후는 확실히 매우 용맹하고 선전적이다. 그의' 지성, 지공, 여론, 충리' 의 우국우민 정신에 대해서는 후세를 칭찬하기에 충분한 두 가지 예가 남아 있다.

삼분법은 진부를 거부한다.

하늘 아래 깃털을 태울 뿐이다.

현대인 사맹해, 문장 발췌, 책 조합.

이 두 문장은 두보의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중 다섯 번째에서 발췌한 것이다.

마지막 문장은 제갈량 부부를 칭찬하고 당시의 대세를 분석해 삼국의 정세를 정하고 자신을 위 () 오 () 와 분리한 후 오공 위 () 와 연합하여 천하를 통일하였다. 이런 심사숙고한 계획은 어렵고 힘든 것이다. "동쪽" 의 본의는 "굴곡" 이다.

다음 문장 "양서? 유존전의' 이것도 봉우, 오덕을 시험하기에 충분하다' 는 뜻은 제갈량의 재능, 덕행, 학식을 말하는 것이다. 마치 하늘 부부, 삼분공덕, 일각의 땅, 가슴에 뜻이 있어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다. 그가 예나 지금이나 본 것은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봉황은 존엄성이 있어서 위봉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것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길조 표시이다. 희귀 인재를 비교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이곳은 제갈량을 찬양하는 데 쓰이는 것이 예나 지금이나 유일한 걸출한 인물이다.

2 1 .. 손을 잡고 있는 바둑말은 종종 웃음을 자아낸다.

네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고, 또 노래를 부르고 남는다.

청대 진정조가 저술하여, 금관산월을 보좌한다.

첫 번째 부분은 제갈량이 유비 () 가 촉한 정권을 세우는 것을 도우며 한나라의 낡은 국면을 구한 것을 칭찬한다. 그는 왕왕 가슴에 대나무가 있고, 지휘가 정해져 있으면 담소생에서 전투 승리를 거두어 적을 공포에 떨게 한다.

결론적으로 제갈량은 일찍이 국효를 선언했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전선에서 노동을 쌓고 병으로 죽었다고 한다. 이런'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의 정신은 모든 사람들이 존경하고 애도할 수 있게 하고, 대대로 전문적인 신사를 설립하여 모시고 있으며, 많은 인민 군중이 여전히 그를 찬양하고 있다.

22. 흙 한 잔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어 장하 () 에서 발견된 의심스러운 묘지를 물었다.

삼각대,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이 오래된 석림로는 한나라의 공식 의식을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청나라가 큰 성의로 쓴 것으로, 지금 유맹은 이 책을 메웠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인' 흙 한 줌' 은 묘를 가리킨다. 유비의 무덤 (역사적으로 혜령이라고 함) 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지만 조조가 건설한 구리 참새대는 이미 황무하다. 그는 장하 변에 묻힌 72 개의 의심스러운 무덤 (가짜 무덤, 조조가 묻힌 72 개의 의심스러운 무덤은 송원 이후의 전설, 정사가 기록되지 않음) 도 없다

두 번째 부분은 삼국이 정립하여 이미 역사 유적이 되었지만, 남아 있는 고도와 석각으로 한나라 황제의 의식과 겉치레를 여전히 상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