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문집 독후감
셰익스피어는 위대한 작가로, 그의 작품에는 희희희극이 모두 있는데, 그의 연극에는 매우 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다른 걸출한 작가, 예술가들처럼, 그의 창작에는 인간성에 대한 배려가 가득 차 있다. 시인처럼 격정적인 대화, 철인처럼 깊은 사상, 셰익스피어의 4 대 비극이 바로 그 중 대표다. 비극은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고대 그리스 시대의 극작가, 예를 들면 소포클레스, 에스쿠로스는 모두 비극으로 그리스로 유명하다. 불후의' 오디보스왕' 은 후세에 의해 수천 년 동안 연구되어도 그 속의 오묘함을 다 할 수 없다. 철학, 심리학, 종교학, 문학은 모두 이 극작에서 영감을 얻었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은 또 넘을 수 없는 최고봉이다. 그는 고대 그리스의 다산 작가와 완전히 견줄 만하다. 이 작품들은 감천처럼 말라서는 안 되며, 항상 생명과 우주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 P > 비극에는 다음 네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비극이든 어느 정도 이 네 가지 기본 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첫째, 이상과 현실의 충돌. 둘째, 인간성의 단점으로 인한 피할 수 없는 비극. 셋째, 이른바 운명에 대해 어쩔 수 없다. 넷째, 비극적인 인물의 이상 인격의 완전한 파멸은 보통 비극적인 인물의 죽음으로 끝난다. < P >' 햄릿' 은 셰익스피어의 가장 감동적인 비극 중 하나이다. 읽은 후 그 중 비극의 주요 원인은 이상과 현실의 강한 충돌에 있다고 생각한다. 햄릿 왕자는 로맨틱한 이상주의자입니다. 외국에서 공부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그는 자신의 이상 속의 세계를 굳게 믿었는데, 사람은 모두 정직하고 공명정대한 것이어야 한다고 굳게 믿었지만, 귀국한 후 자신의 절친이 자신의 이상 속의 인격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두 달도 안 되어 어머니는 숙부와 결혼하셨고, 그의 숙부는 왕위를 받고 자신의 형수와 결혼한 후 태연하게 지내셨다. 햄릿이 아버지의 진정한 사망 원인을 알게 되었을 때, 이런 충돌은 더욱 강해져서 햄릿이 있는 대학 캠퍼스가 순결한 곳이라고 상상할 수 있지만, 그가 자기 나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궁정 음모에 휘말릴 수밖에 없었다. 그는 반드시 죽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해야 한다. 노도의 정치가라면 그는 노발대발하고 계획적으로 왕위를 탈환할 것이다. 자신의 원수가 죽었을 때 그는 숨을 내쉬고 천하에 원수의 죄를 보여 줄 것이다. 자신도 마키아빌리에 의해 고전적인 사례로 분석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햄릿의 방법은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인문주의자이기 때문이다. 그의 사랑, 심지어 복수까지 이상화될 운명이다. 극중에서 그와 피리아의 사랑을 너무 많이 묘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햄릿의 비극은 극단적인 이상주의자가 극단적인 현실의 세계로 떨어지는 것이다. 사실 인류의 가장 큰 비극은 바로 이것이다. 햄릿은 인간을 "우주의 정수, 만물의 영장!" 이라고 칭송했다 한편으로는 "고귀한 일을 하려면, 도대체 운명을 참으며 난폭한 화살의 공격을 견뎌야 하는가, 아니면 끝없는 고민에 맞서 그를 깨끗하게 해야 하는가" 고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햄릿의 성격이 너무 약해서 그의 상태가 엉뚱한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현실과 이상 충돌자들은 항상 방황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오델로' 에서 눈에 띄는 비극적인 요소는 오델로의 성격의 결함이다. 사람이라면 언제나 질투심이 있을 것이다. 이 연극도 그리스 비극의 모델에서 벗어난 것 같고, 인간성의 약점이 비극의 근원이 된 것 같다. 이 연극의 비극은 오세로의 성격이 장난을 치는 것이 아니며, 그 뱀의 전갈심 악한아고 (나는 심지어 자신의 심리를 분석하는 음모가 조금 마음에 든다) 를 탓할 수도 없다. 연극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오세로와 웨이스드모나의 사랑이 비극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Weisdemona 는 Oselo 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Oselo 를 좋아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녀는 전설적인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마디로 그녀는 낭만적 인 이상을 좋아합니다. 아고의 아내가 오세로의 질투를 조심하라고 웨이스드모나에게 경고하자, 그는 "출생지에서 햇빛이 이런 기질 (질투) 을 모두 빨아들이게 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오델로는 아내가 왜 자신을 좋아하는지, 혹은 아내에 대한 그의 사랑이 원래 불안하다는 것을 조금 알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웨이스드모나를 사랑하고 미워하고 두려워했습니다. 결국 아고는 거짓되고, 믿을 수 없고, 불안정한 사랑을 산산조각 내는 도화선 역할을 했을 뿐, 진정한 폭발력을 지닌 화약은 오셀로와 웨이스드모나의 몸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이로부터 이 비극은 오히려 일부 주인공이 자업자득의 맛을 탓하는 것 같은데, 누가 진정으로 자신의 성격을 바꿀 수 있겠는가? < P >' 리아왕' 의 비극은 우리 생활에서 거의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결국 우리는 본연의 애정이 가장 따뜻하고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연극의 배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권력과 부를 도모하는 궁중 정치 투쟁으로, 정치는 모든 것을 더럽게 만들 수 있고, 손끝에 닿을 수 있는 권력과 부에 대한 추구는 사람을 악마로 만들 수 있다. 서양에는 인간성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착한 목자가 있다. 그는 확실히 정직한 사람이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반지를 받고 그것을 끼면 은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이 목자는 이전에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었고, 결국 어느 날 왕궁에 들어가 왕비를 유혹하고 왕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몄다. 그 후로 그와 이전의 자신은 둘로 판정을 받아 완전한 폭군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는 그가 마법의 반지를 얻지 못했다면 그는 분명 선량한 사람이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숙본화는 사람은 시시각각 악행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사실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관건은 사람이 때때로 악행을 할 능력이 없다는 것이다. 레아 왕의 비극의 근원은 아마도 여기에 있을 것이다. 일본 감독 흑택명의 역작' 난란' 은' 리아왕' 을 각색한 것으로, 이야기의 배경은 일본의 전국 시대다. 이는 우리를 더욱 실감나게 한다. 태평성대라면 권력이 없는 평범한 백성 중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 사실, 우리가 역사를 뒤집으면 이렇게 권력을 위해 부자와 형제가 서로 불구가 되는 일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리아 왕의 비극은 인간성의 전락에 있다. 셰익스피어도 이 작품에서 항상 인간성의 본질을 반성하고 있다. 레아왕' 의 결말은 비참하지만, 우리가 결말을 조금만 바꾸면 비극이 곧 희극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결국, 레아 왕의 막내딸 코데리아가 살아 있고 레아 왕도 죽지 않았다면, 이것은 모두 기뻐하는 결말이었고, 비극은 희극이 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프랑스 극작가 모리애의 코미디' 위선자' 도 간단하게 비극으로 변할 수 있다. 결말은 이렇게 설계될 수 있다. 위선자 티르디브는 올공의 재산을 순조롭게 점령하고, 그의 딸 마리아나도 어쩔 수 없이 티르디프와 결혼하였고, 마리아나의 애인 바릴은 티르디브를 암살하여 감옥에 갇히고, 올공의 아내는 우울하고, 올곤은 거지로 전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P >' 맥베스' 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비슷하며, 그 중에서도 운명이 사람을 조롱하는 것을 강조한다. 맥베스는 원래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는 세 마녀의 예언이 결국 성취되었다고 믿었지만, 맥베스도 패배했다. 소포클레스의' 오티포스 왕' 과 에스쿠로스의' 아가문농왕' 을 떠올리게 한다. 사람의 행동은 모두 신의 간섭을 받고 있다. 물론 주인공의 성격의 결함도 드러난다. 그러나' 오디보스왕' 에는 오디보스왕의 인격이나 성격이 필연적인 파멸을 가져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오디보스는 천성이 착한 사람이라 필연적인 운명이 닥쳐도 피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비극의 슬픔은 인간의 무죄와 무력감에 반영될 것이고, 비극의 아름다움은 주인공의 항쟁으로 드러날 것이다. 비록 헛수고로 보이지만. < P > 는 비극에 고통과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이 비극을 좋아하는 것은 모두가 비극의 주역이기 때문이다. 비극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일생도 죽음으로 막을 내려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극은 비관적인 것이 아니다. 우리의 결말은 불가피하지만, 짧은 비극에서 타협하지 않는 영원한 정신을 표현했다. 그러므로 이상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집착한다. 사람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끊임없이 자아를 보완해야 한다. 운명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금도 두렵지 않다. 죽음은 생명의 끝이지만 생명이 존재하는 목표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