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교육에서 '해피댄스'의 중요성에 대하여

댄스 교육에서 "해피 댄스"의 중요성

논문 키워드: 해피 댄스 댄스 교육

논문 개요: 인간의 삶에서 춤이 아닌 활동 단지 자기 오락적 춤의 정서적 소통과 화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공연 춤의 인지적, 교육적 역할도 가지고 있다. ?행복은 늘 댄스교육을 통해 흘러가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현대무용교육은 '행복한 춤'을 구현하기 위한 물질적, 경제적 기반을 갖추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무용교육은 주로 교양인의 예술적 감상능력을 향상시키고, 국가의 다양한 무용재능을 전인적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심미적 능력과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예술교육이다. 예술 감상의 수준을 높이고, 무용 감상 수준과 문화적 성취도를 향상시킵니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을 즐기고 싶다면 예술적으로 교양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춤은 주로 사회생활과 생각, 감정을 리듬감 있는 신체로 역동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이지만, 동시에 추상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경우도 많다. 속담처럼, 춤은 표현이 아닌 이해만 가능한 감성예술이다. 그러므로 일정한 예술적 감상을 갖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무용교육은 무용예술의 특성을 이해하고, 무용예술의 다양한 공연양식과 형태를 이해하며, 단순한 무용동작을 통해 교육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무용학습 및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미술사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가 생산한 최초의 예술은 춤이다. 춤은 인류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노동실천과 다양한 생활관행의 요구에서 유래되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고대인류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노동생산, 체력단련, 전투훈련 등의 활동에서 비롯됐다. . 시뮬레이션 재생산은 물론 토템 숭배, 종교적 희생 활동 및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해야 하는 필요성. 시와 음악이 결합된 이 예술은 인류 역사상 가장 초기의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인간은 생존과 발전을 위한 노동 실천과 다양한 삶의 실천을 통해 행복을 생산하는데, 이를 어떤 식으로든 발산해야 춤이 탄생한다. 행복은 춤에서 매우 중요한 감정적 요소임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삶에서 춤의 위상과 역할은 무엇일까?

1. 정서적 소통과 화합을 촉진하는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의 역할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 활동은 사람들의 삶에서 감정을 전달하고 화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대 중국 사회의 사교무용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나 이후 점차 자취를 감추었다. 이 시기에는 점점 경직되어 가는 봉건의식이 주로 족쇄 역할을 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우정과 화합을 증진하는 춤의 역할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북부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양코 팀을 조직하여 상호 방문을 통해 우호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여전히 관례입니다. 평일에도 오해가 있다면 양코 활동을 통해 사라지고 예전처럼 화해하겠습니다.

2. 공연무용의 이해와 교육적 역할

공연무용은 주로 공연을 통해 사람들이 즐기는 것, 감상으로부터 즐거움과 휴식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직접적인 효과.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감상을 통해 삶의 어떤 측면을 지식으로 얻고, 어떤 생각과 감정에 감염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인지적 기능이고 교육적 기능이다. 물론 모든 것은 상대적이며 일부 자기 오락 춤은 북동 양코, 산동 양코, 꽃 북 등불, 용춤, 축제 광장의 사자춤 등과 같은 공연 성격을 띠고 있어 매우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구경꾼은 모두 수행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무대에는 셀프오락무용의 공연무용 작품이 많이 있는데, 이를 안무가들이 주제와 캐릭터를 가지고 재배치, 편곡, 가공, 개량하여 창작하고,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청중에게 영감을 주고, 계몽하고, 교육합니다.

물론, 자흥무용이든 공연무용이든 올바르게 인도하면 대중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긍정적인 홍보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행복?은 다음 세 가지 이유로 항상 댄스 교육을 거쳐야 합니다.

1. 행복한 춤은 사람들의 영적인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사람들이 춤에서 추구하는 것은 행복입니다. 행복한 춤은 대중적 기반이 넓으며, 춤을 통해 창작력, 상상력, 표현력, 예술적 성취감 등 인간의 종합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댄스와 건강 개념의 대중화는 현재 댄스 교육의 새로운 개념입니다. 무용은 무용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우아한 정서를 함양하는 효과적인 미적 교육수단이다. ?단순한 마음, 잘 발달된 팔다리? 이 문장은 무용수에게 적용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신체 언어의 모든 표현은 심장과 두뇌로 표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무용교육의 대중화는 무용수련생들의 지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춤은 예술적 성취감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3. 행복한 춤은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나라에는 많은 민족이 있고, 각 민족의 춤에는 각기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댄스 활동을 통해 모든 민족이 서로 소통하고 단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해피댄스 개념을 댄스교육에 접목시켜야 합니다.

1. 뿌리부터 시작하여 해피댄스라는 창의적인 컨셉을 확립하세요. 이런 점에서 서구 현대무용의식은 우리의 무용창작에 있어서 일정한 준거의의를 갖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창작방법을 합리적으로 흡수해야 한다. 무용창작의 주제정신과 안무가의 주관적 역할을 강조하고, 영적인 감정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전통적인 프로그램 규범과 시공간 관계를 깨고, 인체 움직임의 자연법칙을 따르며, 세심하게 탐구하고 지속적으로 혁신한다. 실제로. 현대의식은 무용창작에 있어서 공허하고 유행하는 말이 아니라 사회발전의 최신단계에 반영된 인간의 최고의 의식이다. 이러한 현대의식은 무용가가 역사적 사다리의 가장 높은 차원에서 오늘날의 사회를 관찰함으로써 얻은 사회·역사적 발전, 정치·경제적 모델, 다양한 사람들 사이의 관계, 민족정신에 대한 최신의 이해이어야 한다.

2. 어느 시대든 무용예술의 존재와 발전은 사회경제적 기반에 의해 제약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경제의 급속한 발전은 행복한 무용을 위한 경제적 기반을 마련해주었다. 광범한 대중은 의식주 문제를 해결하고 기본적으로 잘사는 목표를 달성했으며 보다 다채로운 물질문화생활을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행복한 춤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스포츠와 오락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공부와 일에 더 많은 에너지를 주며, 결과적으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을 촉진하고 선순환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작가 발자크는 "춤은 삶의 방식이다"라고 믿었다. ?무용교육에서 행복한 춤을 장려하고, 행복한 춤을 발전시키며, 춤이 주는 즐거움을 누려보자.

참고 자료:

[1] Lu Yisheng. 무용 교육학[M]. Shanghai Music Publishing House, 2002.6.

[2] Yu Ping. 예술(두 번째 시리즈) [M]. 인민음악출판사, 2009.12.

[3] Long Yinpei, Xu Erchong. 무용예술개론(개정판) [M], 200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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