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연구판 초등학교 3학년 영어 말하기 교과서 1권

1장

1. 교육과정 기준에 따른 개념

"영어 교육과정 기준" 포인트 out : 교사는 편안하고 즐거운 무대를 충분히 제공해야 하며, 학생들이 느슨하고 행복하게 탐색하고 배울 수 있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학습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학생들의 독립적인 발견과 자기 표현으로 인해 교실을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상황 설계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여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고, 영어를 마스터하고, 그룹 상황에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강한 학습 감정과 관심을 유지하여 학생들의 영어 학습을 촉진할 것입니다. 능력이 개발됩니다.

2. 콘텐츠를 교재와 결합

"My Bedroom has..."라는 문장 패턴을 가르침으로써 학생들은 자신의 침실을 간단한 언어로 설명하고 침실에 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방. 아이템에 대한 단어. 이 단원은 본 단원의 첫 번째 단원으로, 단원 전체를 안내하는 역할을 하며 방향 지시에 대한 지식을 익히기 위한 다음 단원의 중요한 기초를 마련합니다. 이에 앞서 학생들은 "Do you have...?"와 같은 문장 패턴을 학습했으며, 이는 본 수업에서 학생들이 교재의 특성과 학습 목적 및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I will 수업의 목표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1. 언어 지식 목표

1) 이 수업에서 단어를 배우세요.

2) 침실을 설명하는 문장 패턴을 배우세요: My Bedroom hasa...

3) 이해하고 소리내어 읽고 대화를 수행해 보세요.

2. 언어능력 목표

1) 상황에 맞는 단어와 문장을 말한다.

2) 그림, 텍스트, 장면을 사용하여 간단한 영어로 의사소통하고 수행합니다.

3. 정서적 및 태도 목표

영어 듣기와 말하기에 관심이 있고, 말할 용기가 있고, 기꺼이 모방하고,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배운 영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의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핵심과 난점을 다음과 같이 확정했습니다.

핵심 포인트:

문장 패턴 사용: Mybedroomhasa.. . 자신의 방을 설명합니다.

난이도:

1. 워로브, 천장 등 발음하기 어려운 단어를 정확하게 읽는다.

2. 시나리오를 모방하고 혁신하세요.

3. 위에서 언급한 교육 전략을 면밀히 따르십시오.

1. 교육 방법:

상황별 교육 방법: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3학년 학생들의 기쁨, 수행 및 기타 특성과 이번 수업 문장 패턴의 강한 상황적 특성을 활용하여 상황별 교수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장면을 설정하고 학생들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며, 텍스트를 수행하고 텍스트와 제로 거리 대화를 통해 자극을 받습니다. 무언가 말하고 싶은 욕구도 표현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미디어 지원 방법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독특하고 생생한 그림, 밝은 색상, 생생한 사운드를 통해 교실 수업에서 독특한 매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내 침실을 사진으로 찍어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직접 제작한 코스웨어와 '골든썬'을 활용해 학생들이 수업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해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상황.

2. 방법 연구:

단어의 발음 보기:

소위 가르침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지만 방법을 얻어야 합니다. . 학생들은 많은 수의 영어 단어를 배우며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지름길이 필요합니다. 단어 교육에서는 단어의 발음을 보고, 발음을 듣고, 단어를 쓰는 방법을 점차적으로 침투시켜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독립적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능력을 점차적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말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특히 학생들의 개인적 인식과 그룹 지원 능력을 배양하고 고도의 대화형 학습을 통해 독립적, 협동적, 탐구 기반 학습을 실현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따라서 저는 특히 상황적 대화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룹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학습 과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교실 내 다양한 ​​교육 활동을 설계했습니다. 협력하는 동안 영어 학습의 재미와 의사소통의 의미를 느낄 수 있으며, 그룹 구성원 간의 "명예, 불명예, 열정" 관계를 통해 동기식 학습 환경을 형성하고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5. 디자인을 바탕으로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1) 수업 전 워밍업

1. 먼저 학생들에게 노래를 불러주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있는 "Old McDonald" 노래에 맞춰 춤을 춰보세요 》

2. 그런 다음 장난감 동물을 사용하여 "어디가...? 나...있어...있어...?"와 같은 문장 패턴을 복습합니다. 이것이 Ihaveabroom으로 이어집니다.

"좋은 시작이 절반입니다." 학생들은 수업에 오자마자 편안한 음악과 귀여운 장난감에 매료되어 효과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열정적으로 학습에 전념할 것입니다.

(2) 흥미를 자극하는 장면 설정

1. 선생님 침실을 통해 (텍스트 내용의 사전 침투)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학생들이 학습 콘텐츠에 관심을 갖는다면, 관심을 가질 때 즐거운 감정과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이 생기고, 절반의 노력으로 학습이 더 효과적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업이 시작되면 나는 아름다운 침실이 있습니다. 볼래요? 이제 내 침실에 가보세요. 이런 장면을 만드는 것은 사전에 텍스트 내용을 학생들에게 침투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다음 학습 과제.

학생들에게 침실을 설명하는 단어와 문장에 대한 초기 느낌을 주기 위해 내 침실의 영상을 두 번 보여줬습니다. 처음 보는 것은 주로 학생들에게 첫인상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두 번째로 봤을 때는 침실에 있는 물건과 그 발음을 기억해 보라고 한 뒤, 누가 가장 기억력이 좋고, 누가 가장 말을 잘하는지 겨루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Mybedroomhasa..."라는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새로운 단어를 말하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먼저 교사가 이끌어서 말한 다음 반쯤 잡고 반쯤 놓아주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을 놔두게 됩니다.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학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새로운 단어가 제시되고 학생들이 자신도 모르게 이 문장 패턴을 익히게 됩니다. 학생들이 발음하기 어려운 단어인 "옷장"을 말할 때, "침실, 그림, 옷장" 세 단어를 함께 써서 학생들이 토론하고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강화하고 학생들이 규칙을 찾도록 안내합니다. 즉, "dr"로 발음되는 문자 조합이 있습니다...

또한 단어를 가르칠 때 이러한 링크를 설정했습니다. : Iteachyou... 학생들이 토론을 통해 학습하게 하고, 생각한 후 단어를 기억하는 방법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거나 가르칩니다. 이러한 설정은 학생들이 스스로 탐색하고 학습 방법을 발견하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은 스스로 탐구하고 지식을 적극적으로 습득함으로써 가장 심오한 이해를 갖게 됩니다.

다음으로 '집 닦기'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단어 정리를 도왔습니다. 칠판에 그림을 모두 붙여넣은 뒤 한 장을 지울 예정입니다. 선생님이 지운 그림을 읽으면 학생들이 소리내어 읽을 수 없습니다. 읽었으면 학생 방에 있는 물건을 닦고, 읽지 않으면 선생님의 물건을 닦습니다. 이 활동은 흥미롭고 강렬하며, 경쟁심을 통해 학생들이 듣고, 보고, 읽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학생들이 성취감과 집단적 명예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그룹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협력.

2장

1. 교재 현황:

이 수업은 이 단원의 네 번째 수업입니다. 본 단원에서는 다양한 서양식 패스트푸드의 이름을 주로 소개합니다. 이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어휘력을 확장하고, hot dog, donut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Thank you, You와 같은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예의바른 대화를 연습합니다. 천만에요. 기억에 남는 멜로디가 있는 노래에 가사를 넣어서 강화 연습을 합니다.

2. 교육 목표:

a. 지식 목표:

1. 다음 단어를 올바르게 말하고 읽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Donut, hot dog .

2. 문장 패턴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분: 천만에요.

3. 노래 배우기: 도넛맨을 아시나요?

b. 능력 목표:

1. 독립적인 학습 및 성공 경험 , 더 나아가 영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학생들은 초기 영어 사용 능력을 키우고 듣고, 말하고, 노래하고, 놀고, 행동하는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자유롭게 연습을 대체하고 그룹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 정서적 목표:

1. 학생들이 영어 학습의 내용과 형태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좋은 공부 습관을 기르고, 서로 돕고 사랑하며, A를 함양하도록 돕습니다. 상호 협력의 정신.

2. 서양 문화와 습관을 이해하고, 낙관적인 학습 태도를 확립하며, 도덕 교육을 실시하고, 문명적이고 예의바른 언행을 기릅니다.

3. 가르칠 때 중요하고 어려운 점:

(1) 도넛과 핫도그라는 새로운 단어를 능숙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핵심 문장 패턴 활용 능력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4. 교재 준비:

단어 카드, 실제 물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2. 교수법 및 학습 방법

교수법 개념 및 학습 방법 안내 측면에서 대화를 핵심으로 하고 단어를 기반으로 하며 본 과정의 교수법을 과제 기반 활동으로 배열하는 것을 고집합니다. . 객체 교육 및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시연을 통해 상황을 교묘하게 설계하고 직관적 방법, 상황별 방법, 의사소통 방법 등의 교수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관광,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노래하기 등 흥미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놀고, 연기하고, 독립적이고 행복하게 영어를 배우고, 능력을 개발하고 관심을 유지합니다.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수업의 시작이 흥미를 자극할 수 있고, 강의가 흥미롭고, 연습이 흥미롭고, 끝이 재미있습니다."

(1) "학생을 주체로, 교사를 모십니다." 가이드로서"를 주요 교육 아이디어로 삼았습니다. 실제 사물과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실제 상황을 만들고 언어분위기를 형성하고, 특정 상황에서 새로운 단어와 문장패턴을 학습함으로써 전체 교육이 생활에서 나오고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흥미롭게 학습하고 유용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그리고 성공을 경험하세요.

(2) 직관적인 시연 방법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양식의 조리 방법을 교실에서 즉석에서 소개하고 적절한 단어 연습을 진행합니다. 눈에 보이고, 들리고, 매력적인 방식은 학생들이 듣고 보는 것을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3) 의사소통 방법

감사하다고 말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화를 만들고 일상적인 의사소통 문구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교사-학생, 학생-학생, 그룹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더욱 생생한 언어 연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셋. 교육 과정

1.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새로운 것을 소개합니다.

(1) 인사말

(2) 복습(이름부터 시작) 배운 서양 음식, 그리고 새로운 것을 빠르게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언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또한 그룹 대회를 통해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합니다.)

2.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단어와 단어를 결합하십시오. 문장

(1) 핫도그 시연, 도넛 소개, 실제 물건을 사용하여 단어 소개 및 연습.

(2) 동아리 활동, 선생님과 학생, 학생과 학생의 대화, 핫도그 / 도넛 좋아하세요? 네, 좋아해요 /아니요, 싫어요

3. 회화 연습, 사용법 배우기

사용법 연습 물건을 빌리거나 반납하거나 도움을 받는 등의 상황을 통해 환영합니다. 상황.

4.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고 배운 내용을 통합하세요.

초등학생들은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아름다운 노래를 좋아합니다.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된 후에는 가사 창작 대회에 참가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5. 게임 활동 및 대회

6. 수업 시간에 연습하고 숙제를 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