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790-8 16), 장곡 (오늘 하남 익양) 사람들은 악부시로 유명하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풍격이 매우 낭만적이다. 시는 환관 전권과 정진 할거에 대한 강한 불만을 반영하고 노동인민의 질고를 주목하고 있다. 그러나 인생의 무상한 음울한 정서를 드러내는 작품도 있다. 그중' 이평어록',' 추래',' 마시 23 곡',' 장곡북원 신죽 4 곡',' 촉',' 강',' 기러기 현 행',' 김동사 한가' 등이 모두 유명하다. 그의 사유가 민첩하다. (이는 그의 마시에서 실제로 23 곡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언어에 매우 신경을 쓰고, 수사 수법은 매우 다양하며, 매우 연구가치가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저명한 학자인 전종서 () 는 장곡시 () 를 전문적으로 논술할 수 있는 8 장이 있다. 이창제와 두목은 두효리라고 불리며 이백과 두보와 구별된다. 그는 27 세에 세상을 떠났고 왕보와 다른 사람들을 후손의 본보기로 자주 인용했다. 그러나 그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만약 그가 장수할 수 있다면, 나에게 아는 기회를 주면, 나는 중국에 이백을 하나 더 추가할 것이다. 이건 정말 어색해! 창길의 시에는' 장곡집' 이 있다.
이하 (기원 790-8 16) 는 중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중만당 시풍의 변화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이하는 27 살밖에 살지 못했지만 시 200 여 수를 보존해 천재성을 충분히 과시했다. 그의 시의 주요 내용은 재능의 소침, 풍격이 냉엄하고 슬프다는 것이다. 그는' 죽음',' 피',' 귀신',' 울음' 등의 단어로 기이한 이미지를 해소하는 것을 좋아하며,' 마시 23 곡' 과 같은 놀라운 상상력을 표현하고, 말을 빌려 재자의 야망과 예기치 않은 의분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시는 상상 속의 신선세계를 묘사하여 그의 고민과 추구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달궁이 세상을 내려다보는 꿈을 꾸고,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지만 현실을 바꿀 수 없다는 느낌을 보이고, 현실을 싫어하고 현실을 도피한다. 인민의 고난을 묘사하는 것은 또 다른 제재이다. 예를 들어' 채옥노태' 라는 노래는 채옥노인의 수고를 묘사한 것으로, 정경이 어우러진 걸작이다. 어떤 시들은 통치자의 잔인함과 방탕을 폭로한다. 예를 들면' 호랑이의 여행' 은 정진 할거를 비추고,' 고생의 짧은 날' 은 황제의 미신을 풍자하여 신선을 찾는다. 리그는 또한 낭만적 인 일, 내실 사고, 궁전 원한의시를 썼다. 이 시들의 특징은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경이 아름답고, 풍격이 신선하며, 감정이 진지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강루곡' 은 젊은 여자 등 남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하의 시는 초사, 고악부, 제량궁체, 이백 등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주조를 거쳐 독특한 냉염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이하시의 이미지는 엄청난 허황과 상상의 성분을 담고 있다. 입의는 진부하지 않고, 이미지 점프성이 커서, 왕왕 시공을 초월한다. 언어는 밋밋함을 피하고 낯설음을 추구한다. 기이한 것을 찾기 위해서, 그것은 사물의 색채와 형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독특하며 풍격이 매우 낭만적이다. 그래서 당신은 "시귀" 라고 불립니다.
시의 죄수-멩 교외와 지아 섬
맹교의 시는 사상 내용과 예술 스타일 모두에서 독특한 조예가 있어 감동적인 생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어떤 시들은 간단한 문장으로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유자송' 은 민간에서 널리 낭송되는 진지하고 집요한 감정을 묘사한다.
자도는 평생 일반인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당인재재전' 은 그를' 외부에 대해 아는 사람' 이라고 부른다. 그는 시와 애도시만 쓰는 것을 좋아하며, 글에 공을 들인 유명한' 심사숙고' 의 이야기는 그에게서 나온 것이다. 그는 일찍이 이 두 문장의 가장자리에 시 한 구절을 썼는데, 결코 완벽하지 않다. "두 마디가 3 년 동안 와서 눈물을 글썽였다." " 지기를 감상하지 않고 가을에는 헌 책을 반납한다. "그가 이미 열심히 언사를 단련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맹교의 창작 태도는 진지하지만 모험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주 실패한다. 글에 집착하는 생각 때문에 시 전체의 완전한 예술 경지의 창조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그의 시에는 좋은 문장이 많지만 좋은 문장은 매우 적다. 맹교와 자도는 모두 고음과' 희가 가난함' 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후재들은 그들을' 한 교외도에서 날씬하다' 고 부른다. 김인 원호는 자칭' 섬 밖 두 시수' 라고 물었다. 이런 주장은 너무 가혹하지만 시를 쓰는 태도와 스타일도 드러냈다.
그리고: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은' 시선' 이라고 불리며 두보는' 시성' 이라고 불린다. 당대에는 시불, 시인 마술사, 시인 영웅, 시인 죄수로 불리는 시인이 있었다. 아마 그들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다. 다음과 같습니다.
시불-왕위
왕 웨이 (Wang Wei), 그의 이름과 성격은 Vimorian 고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Vimorian 의 불교 신자이며 Vimorian 은 불교 제자입니다. 왕위는 다재다능하고 서화를 잘하며 음악과 서예에 정통하다. 스시는 자신의 시화를 평가하며 "시에는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고 말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2 1 세 때 진사, 장구령에 의해 발탁되고, 관직에서 검열 감시에 이르기까지. 장 jiuling "상, 그는 반 시 반 숨겨진 생활을 하고 있다.
왕위는 당개원 천보년 사이에 시로 유명했는데, 당시에는' 천하문종' 이라고 불렸다. 그는 긍정적인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고, 그의 전원시는 더욱 눈을 뜨게 했다. 맹호연과 함께' 전원시인' 이라고 불린다. 왕위는 초창기에 부처를 믿었다. 정치적 좌절로 그의 사상은 소극적이다. 만년에 그는 오랫동안 부처를 숭배하며 블루다산장에 살면서 도우 배디와 교제했다. 그가 쓴 것처럼, "피아노를 치며 시를 짓고 하루 종일 거만하게 울부짖는다." "인생에는 많은 슬픈 일이 있어서, 그는 아무데도 가지 못하게 한다." " "세월이 흐르면서, 만종사무에서 멀리 떨어진 평온을 주세요." 그래서 후기의 많은 시들은 현실에 대해 거의 긍정적인 반응이 없고, 불로에게 강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떤 시는 불성공허한 유심주의 철학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를' 시불' 이라고 부른다.
시인의 마법-바이 주이
백거이, 글자 롯데, 명향산 거사. 그는 중당 시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감정이 풍부하고, 아속적이며, 평범한 노부인조차도 이해할 수 있어 널리 전해지고 있다. 한 책에 따르면 백거이는 장안에 처음 도착해서 자신의 시를 가지고 북한에서 벼슬을 하는 유명한 시인의 구태를 찾아갔다. 구황은 백거이의 이름을 보고 오랫동안 익숙해져 있다가 농담조로 말했다. "장안의 물건은 모두 비싸서 큰 곳에 살기가 쉽지 않네요! 그러나 그가 "초원의 끝없는 풀, 계절에 따라 왔다갔다한다" 는 것을 읽었을 때.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삼키지 않았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라는 문장을 연달아 칭찬하며" 이런 말이 있으면 세상에 사는 것은 어렵지 않고 노인의 귀다! "라고 칭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거이는 유명해졌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는 3,000 곡에 이릅니다. 시에 대한 사랑 때문에 "낮과 밤에 시를 가르치지만 오래도록 잠을 자지 않는다", "입도 시큰거리고 팔꿈치도 어색해졌다" 고 말했다. 그에 더하여, 그는 "시인의 요괴만이 그치지 않고, 풍류와 달이 한가하다" 는 시를 한 마디 더 가지고 있어서, 후세에 "시인 요괴" 라고 불린다.
시인-유우석
유우석은 하남 낙양에서 태어났다. 2 1 세진사, 관지감찰검열. 나중에 환관과 정진 할거세력을 반대하는 혁신 활동에 참가했다. 실패 후 그는 외진 지역으로 유배되었다. 유우석은 매우 기개가 있는 사람이다. 유배된 지 10 년 만에 베이징으로 소환되었을 때, 그는 장안 벼락부자의 소행에 불만을 품고' 원과 랑주에 의해 경극에 소환되어 꽃을 증여한다' 는 글을 쓰며 현조 벼락부자를 풍자했다. 시의 구름처럼, "붉은 먼지와 꽃이 비단 같다. 두선관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모두 유랑이 간 후에 심은 것이다. " 당국은 알고 나서 매우 불만스러워서 다시 그를 강직시켰다. 그러나 그가 14 년 만에 다시 베이징에 소집되었을 때, 그는' 두선관감국 재방문' 이라는 시에서 "도사가 어디로 돌아가는가?" 라고 적었다. 유랑이 오늘 또 왔다. "
만년의 유우석은 괴팍해져서 사람들과 교제하는 일이 거의 없고, 전심전력으로 창작에 몰두하여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그는 자주 백거이와 교제하여 수입이 꽤 많다. 유 () 는 "시가 절절절한다" 고 백거이는 그의 시를 칭찬하며 "시는 신이 보우하는 시" 라고 말했다. 유우석은' 시인' 이라고 불리는데, 영웅, 걸출한 시인, 후세 사람들도 그에 따라 이렇게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