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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접적인 서정성: 즉 작가가 글 속에 강한 내면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직접 서술해 강렬한 감정의 격류가 직접적으로 쏟아져 나올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고대인은 과거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미래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Chen Zi'ang의 "Dengyouzhou 노래")
(1) 번역: 나는 과거 세대의 성왕을 본 적이 없습니다. 미래 세대의 명주가 기다리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우주의 무한한 거리를 생각하면 인생이 짧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안타까움에 눈물이 터져 나옵니다.
(2) 감상: 시 전체는 관대하고 슬픈 어조를 갖고 있으며, 유주 테라스에 대한 기다림을 통해 시인의 슬픔과 분노, 어려운 성취에 대한 좌절과 우울, 공허한 야망과 우울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2. 풍경을 통한 감정 표현: (두무의 『포진회』)는 작가의 감정을 실제 장면의 묘사를 통해 표현하는 일종의 간접적인 서정이다.
예: 연기 케이지, 냉수, 달 케이지 및 모래, 밤에 친화이 레스토랑 근처에 계류.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1) 번역: 연기가 물을 뒤덮고, 달빛이 해변을 뒤덮었고, 배는 밤에 친화이 해변 레스토랑 근처에 정박해 있었습니다. 식당 안의 사람들은 여전히 즐겁게 놀고 있었고, 노래하는 소녀들은 나라의 정복의 고통을 인식하지 못한 채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뒤뜰의 꽃"을 부르고 있었습니다.
(2) 감상: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장면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