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양까지, 만리로 돌아가, 아주 길다. -송 신 qiji \ "그는 xinlang 다른 마오 가족 12 형제 \"/샤오 샤오 샤오 xiaoxi 바람 차가운 옷 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 신 qiji \ "그는 xinlang 집 12 형제 를 무릅쓰지 마라. \"
장귀는 남설을 바라보고, 매화는 나와 백년해로한다. 청대 찰동영' 청창양같은 지폐 Oded 나부등지팡이'/유천월색이 계설로 변했다. -위안 zhongdao \ "명나라 야천 \"/Gushan 몇 모닥불 을 봐, 장사는 드럼을 기다리고 있다. 당나라, 이름없는 "잡극곡, 물조가곡"
달의 동쪽, 하루 바람이 이슬, 살구꽃이 눈처럼 보입니다. 송대 범성대' 진루월루 음궐'/문각 한 그림, 반각 월야 황혼, 산 앞 해안설. 원대 백박' 징톈 사동'/유설, 황혼역도, 황동초. --송 우 wenying \ "꽃 범죄자 Xie huangfu \" 고대 매화 가지 제야 를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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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는 주로 우리나라의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고대시와 산문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시경 사기 등이다.
중국 문화의 경우 당대에는 절구 (예: 이백 "조발 백제성"), 율시 (예: 두보 "등림") 와 같은 시가 유행했다. 송대 유행어에는 어패명이 많다 (예: 보살만과 같은). 원대의 노래는 비교적 유명하다 (예: 관한경의' 떠아원'). 노래와 곡조의 이름도 많다.
중국시 발전사에서 시는 큰 변화를 겪었다. 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고전시의 초기 형식은 4 언고시이다. 그것은 순박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주로 춘추전국시대에 나타난다. 나중에 오언고시로 발전하여 한악부시를 위주로 했다. 그 다음에는 일곱 언고시, 창시자는 조파이다.
이후 현대시에 들어갔다. 오언시가 가장 이르고, 그다음은 칠언시, 오언절구, 칠언절이다. 전반적으로 고전시는 비교적 자유롭고, 현대시, 특히 당송시가 중요하다. 현대시의 대표로서 당시와 송사는 우리가 자세히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