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좌우명을 아는 것은 1 이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 이기는 것보다 더 영광스럽다. -응? (영국 작가) 모임은 먼저 무언가를 하고 나서 자신을 이해해야 한다. -응? 몽다 (프랑스 작가)
2. 자신이 되는 것은 네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조언이다. -응? 소로 (미국 경제학자)
3. 자신의 부족한 점을 자주 보면 공부가 진보한다. -응? (고대 중국 학자) 종 한광
4. 이성적인 행동의 목표는 자신에게서 즐거움을 찾는 것이고, 기쁨은 진일보한 행동을 장려하는 것이다. -응? 아리스토텔레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똑똑한 사람들은 그들이 얻을 수 없는 것에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고, 그런 것들에 대해 걱정하지도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응? (영국 철학자) 조? 허버트
6.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을 알기만 하면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응? 니체 (독일의 철학자)
7.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주는 법을 아는 것이다. -응? 괴테 (독일의 시인)
8.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너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다. -응? 몽다 (프랑스 사상가)
9. 세상의 정신은 현실에 너무 바쁘고, 외부 세계를 너무 갈망하며, 내면으로 돌아가지 않고, 자신을 돌아보고, 원래의 집에 만족하고 있다. -응? 헤겔 (독일의 철학자)
10. 너, 네가 생각하는 대로. -응? 에머슨 (미국 작가)
1 1. 당신은 자신이 세상에서 유일하다는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합니다. -응? 카네기 (미국 교육자)
12. 당신의 운명은 당신 자신의 가슴에 숨겨져 있습니다. -응? 쉴러 (독일의 작가)
13. 너는 항상 너 자신을 데리고 간다. 너는 어떻게 너의 여행이 너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주지 않았다는 것을 놀라게 할 수 있니? 바로 너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 자체가 너의 부담이 되었다. -응? 소크라테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14. 당신은 먼저 원고, 판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변호인입니다. 때때로 너는 자신에게 좀 매섭게 대해야 한다. -응? 세네카 (로마 철학자)
15. 사람들은 우리가 과거에 한 일에 따라 우리를 평가하지만, 우리는 앞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따라 자신을 평가한다. -응?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롱펠로 (미국 시인)
16. 네가 부유해야만 세상의 풍부함을 느낄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해야 세상의 참신함을 느낄 수 있다. 선량해야만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너는 도량이 넓어야만 하늘과 땅 사이에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응? (영국 시인) 교황
17. 당신은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신입니다. 만약 네가 세상을 정복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 자신을 정복해야 한다. -응? (미국 작가) 해밍 시티
18. 자기정복이 가장 큰 승리다. -응? 플라톤 (고대 그리스 철학자)
19. 자신을 억제할 수 없는 사람은 자유인이라고 부를 수 없다. -응? 피타고라스 (고대 그리스 수학자)
20. 너 자신을 알아라. -응? 소크라테스 (고대 그리스 철학자)
2 1, 사유가 게으르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하찮은 지식에 만족하는 것이 모두 지능이 떨어지는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보통 한 단어로 불리는데, 바로? 바보? 。 -응?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22. 영원히 교만에 빠지지 마라. 일단 교만하면, 동의할 때 고집을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교만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의 건의와 우정의 도움을 거절할 것이다. 일단 교만하면 객관적인 기준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응? 파블로프
23, 오만, 한 사람입니다. 우리를 이기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고,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오만이다. -응? 심국운
24. 위인의 정신은 자조해서는 안 된다. -응? 제갈량
우리의 공부에 가장 큰 장애를 구성하는 것은 미지의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응? 베르나르
26. 오직 한 명의 청취자만이 자신을 위해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응? 일본
27. 자신에 대한 불만은 진정으로 재능 있는 사람의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응? 체호프
28.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응? 영국, 영국
29. 바보는 자만하고, 그의 자만심은 조롱과 조롱을 받는 짧은 판에 지나지 않으며, 흔히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치치치치치치치치 대욕으로 여겨야 한다고 자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응? 크레로프
30.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응? 독일
3 1, 우리의 성적이 아무리 크더라도 우리는 적의 실력에 대해 인식하고 경각심을 높여야 하며, 자기 대열에 자만과 부주의가 있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응? 스탈린
32. 비열하고 오만한 동기는 어리석은 자, 전사, 인간 침입자, 약탈자의 탐욕만 만족시킬 뿐이다. 사람들은 이런 동기를 포기해야지, 더 이상 이런 매혹적인 음료로 허세 부리는 사람들을 마취시키지 마라! -응? 성 시몬
33.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세요. -응? 소련
지기는 서로의 좌우명을 안다: 지기는 자기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노자
우리는 두 가지 측면, 즉 우세와 열세를 알아야 한다.
남을 아는 것은 항상 자신을 이해하는 것보다 쉽다.
우리의 공부에 가장 큰 장애를 구성하는 것은 미지의 것이 아니라 알려진 것이다. -응? 베르나르
생각에 게으르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소소한 지식에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이 떨어지는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보통 한 단어로 불리는데, 바로? 바보? 。 -응?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무능할수록 잘난 체한다. -응? 등토
위대한 사람은 영원히 자신의 우세를 남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보고 이를 의식하지만, 결코 이로 인해 겸손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우수할수록 자신의 부족함을 더욱 의식하게 된다. -응? 루소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응? 레신
비열하고 오만한 동기는 어리석은 자, 무장, 인간 침입자, 약탈자의 탐욕을 만족시킬 뿐이다. 사람들은 이런 동기를 포기해야지, 더 이상 이런 매혹적인 음료로 허세 부리는 사람들을 마취시키지 마라! -응? 성 시몬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자신의 발견으로 간주한다면 허영심에 가깝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응? 헤겔
어리석은 자는 자만하고, 그의 자만심은 바로 비웃음과 조롱의 단점이며, 그는 종종 기괴한 치욕으로 여겨져야 할 것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응? 크레로프
자신이 언제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너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높든 간에, 너는 스스로에게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응? 파블로프
영원히 교만에 빠지지 마라. 일단 교만하면, 동의할 때 고집을 부릴 것이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다른 사람의 건의와 우정을 거절하기 때문이다. 일단 교만하면 객관적인 기준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응? 파블로프
우리의 업적이 얼마나 크든 간에, 우리는 여전히 적의 힘을 의식하고 경각심을 높여야 하며, 결코 자신이 자만하고 자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자신의 팀에 대해 소홀히 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응? 스탈린
가장 큰 자부심과 가장 큰 열등감은 모두 마음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응? 스피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