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속마음을 털어놓다
생활은 마치 봄날의 추운 밤과 같다. 바람에 흩날리는 먹구름이 기이한 모양으로 하늘을 질주할 때, 갑자기 밝은 별들이 그들 사이의 부드럽고 짙은 푸른 하늘에서 반짝이며 내일은 화창한 날이 될 것임을 예고한다.
-골키 "마칼의 삶"
우리 학생들의 생활도 다채로울 것이다. 분명 너의 심금을 울리는 사람, 일, 사물, 풍경이 많을 것이다. 당신의 감정 경험도 다양하다. 그중에는 분명 많은 희로애락이 있어 잊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인생의 물보라를 몇 송이 꺾고, 문장 한 편을 쓰고, 속마음을 털어놓으세요.
사유지도
이런 작문문제는 입의를 열고, 재료 선정을 개방하고, 언어 표현이 아름답다.
자료의 힌트는 매우 광범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여 문질과 아름다움을 겸비한 우수한 작품을 쓸 수 있다. 자료의 힌트에서 글쓰기의 영감을 찾으면 생각을 날리게 하고 특색 있는 미문을 쓸 수 있다.
훌륭한 모범문
춤추는 나비
하이라이트 가이드: 합리적인 인식시 언어
이 글의 하이라이트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시 언어의 운용이고, 다른 하나는 경물에 대한 이성적 인식이다.
작가 산수화의 중점은 낙엽과 나비의 내면적 정신적 특징을 추출하고, 강한 의지의 자질을 발굴하고, 시적인 언어로 그 내포를 높이 요약하고, 이성적인 색채로 가득 찬 작가의 숙련된 산수화와 서정적 기교를 충분히 보여주는 것이다.
허약한 날개, 낙엽의 몸에는 무궁무진한 힘이 담겨 있다. 야리야리한 얼굴, 냉막 표정, 감히 날개를 펴고 날다.
-제목
낙엽이 무정하고 뜻이 없다.
가을이 가까워졌다.
나무에 무수한 거대한 열매가 맺히자 새들도 점점 먼 곳으로 날아갔다. 풀이 시들어 잎이 누렇게 변했다. 낙엽은 바람에 춤을 추며 나비알을 데리고 나무 밑에 숨어서 봄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의인화, 미구)
겨울이 왔다.
나비알은 낙엽에 꽁꽁 싸여 서서히 자라기 시작했다. 낙엽은 나비 엄마의 부탁을 잊지 않고 자신과 상관없는 이 생명을 조심스레 보살피지만 봄진흙으로 변한 날을 기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하루하루 지나가다.
봄에는 우리가 도착했다.
어느 겨울의 시련을 거쳐 나비는 마침내 난낭을 뛰쳐나와 춤을 추는 나비가 되었다. 자신을 잘 보살피는 낙엽을 보고 싶었지만 축축한 흙만 보았다. 나비는 울었고, 슬프게 울었지만, 그것을 보지 못했고, 낙엽도 울었고, 그렇게 즐겁게 울었습니다!
이때부터' 고엽나비' 라는 나비가 있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계속 날고 있었다. 고엽의 꿈이 있었기 때문이다. (주제 강조)
낙엽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나비로 변해 날아간다. (인용, 번역 및 깔끔한 문장)
너의 날개를 접고 날아라.
깃털이 눈을 가볍게 스치고 날개의 실루엣이 이마를 향할 때, 비상이 이렇게 용감해지면 모두가 이 세상을 지켜볼 것이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써라)
그들은 눈물, 사상, 생각, 그림으로 날개를 펼쳤지만, 날아가는 방식만 잊어버렸다. 모든 것이 고요하다.
"장풍파, 구름범제창해" 라는 호정 포부가 없고,' 운몽안개' 가 악양성을 돌고 있는 장대한 기세도 없고, 꿈은 멀어질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으는 날개는 없지만 아름다운 날개를 키울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네가 감히 너의 날개를 접으면, 너는 자신있게 날 수 있다.
날개를 접고 날아라! (기도문, 간단하고 힘)
허약한 날개는 여전히 나비를 춤추게 하고 아름답게 날 수 있다.
우리에게는 날개가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날개를 접고 나비처럼 춤을 출 수 있다. 우리 마음속에는 텅 빈 "날개" 가 있기 때문이다. (인물과 풍경을 하나로 융합하여 의미를 넓히다)
변형 혁신:
이 글의 제목은 시정이 넘치고, 구조상 두 개의 부제가 있는데, 시작 부분에 한 단락의 비문이 있다. 문장 형식이 아름답고, 언어가 간결하며, 깨달음이 깊고, 조리가 뚜렷하다. 서정적인 산문 구조 형식에 대해 학생들이 참고할 만하다.
(쩡 웨이 후이, 쑤 윤 추천)
어둠 속의 별
충칭시 강진구 예사 중학교 초홍홍.
하이라이트 가이드: 동화의 철학적 계몽
이 영화는 전형적인 동화이다. 문장 의 하이라이트 는 얇은 반딧불 한 마리가 결국 가장 밝은 별이 되는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그린 데 있다.
작가는 대비적인 방식으로 작은 반딧불이의 이미지를 보여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것은 주로 그것과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격려하는 말을 써서 열심히 운동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으로, 폭풍우에 직면하여, 그것은 용감하게 비바람과 싸우며 눈부신 빛을 발한다. 마지막으로 이야기의 우의를 밝혀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전설에 의하면 하늘의 별은 지상의 반딧불이만큼 많다.
반딧불이의 가족에는 얇은 반딧불이가 있는데, 그 형제 자매들은 그것을 경멸하고 배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그 세상은 그렇게 차갑고 외롭고, 그 별에 속한 그 별도 그렇게 어둡다. (선억제 후양)
이 뼈만 앙상한 반딧불이는 이 때문에 슬퍼했지만, 결코 신에게 불평한 적이 없다. 한 목소리가 그 마음속에서 들려왔다. "슬퍼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고 운동하라. 운동을 계속하면 너는 매우 강해질 것이다." (신앙은 정신의 버팀목이다) 그때부터 지평선에 첫 번째 서광이 나타날 때마다 반딧불 한 마리가 하늘에서 왔다갔다 하며 마지막 노을빛이 사라질 때까지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딧불이의 형과 언니들은 모두 그것을 바보라고 비웃었다. 그것의 좋은 친구, 나무, 꽃이 모두 말했다: "당신은 바보가 아닙니다. 너는 자신을 나날이 강해지게 할 것이다. " 그래서 반딧불이는 해마다 꾸준히 운동을 합니다. 자신의 날개가 부러질 것 같아 슬프게 울기 시작했다. 꽃은 그것을 권고했다. "강해지려면 고통을 견뎌야 한다. 너는 네가 지금 훨씬 강해졌다고 생각하지 않니? " 그러면 반딧불이가 더 자신감을 갖게 된다. (격려는 진보의 원동력이다)
어느 날 밤, 사방이 고요했고, 찬바람이 불어오니 비가 올 것 같았다. 다른 반딧불이들은 모두 비를 피할 곳을 찾고 있는데, 그것만이 공중에서 아무런 걱정 없이 날아다닌다. 갑자기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지자 반딧불이는 매우 무서웠지만, 결코 두렵지 않았다. 그것은 용감하게 공중에서 날고 폭풍과 싸웠다. (기회는 준비된 "사람" 을 선호합니다)
비가 멎고, 땅의 화초와 나무들이 모두 쓰러져 반딧불이도 없어졌다. 갑자기 하늘에 밝은 별 두 개가 나타났다. 하나는 반딧불이이고 다른 하나는 반딧불이에 속한 별이다. 그들의 빛이 지구를 비추었다.
이 마른 반딧불이는 성공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밝은 별이 되었다. (뚜렷한 대조를 이루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반딧불이처럼 용감하고 집착해야지 어려움에 압도당하지 않아야 한다.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사실 성공은 눈앞에 있다. 우리가 견지하기만 하면 반드시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것이다.
변형 혁신:
동화라는 장르로 자연계 현상의 철리를 드러내고 유익한 계시를 주는 이 논문은 매우 성공적이다. 이 문장 쓰기는 대상을 바꿔 다른 동식물 사이의 관계 (예:' 개구리' 와' 박쥐') 를 쓸 수 있어 더욱 참신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쩡 웨이 후이, 팡 추천)
제목 자료: 소설 세계로 (인민교육출판사 9 학년 하권 2 부와 일치)
인생은 만화경과 같고, 빛과 어둠이 있다. 인생은 강과 같고, 맑은 개울도 있고, 탁한 흙모래도 있다. 인생은 큰 무대와 같고, 정의와 악이 있다 ... 당신의 생활 축적에서, 당신은 이 신맛과 쓴맛을 깨닫고, 그것들을 전형적인 이야기의 인물과 연결시켰습니까?
펜을 들고 소설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제목을 스스로 작성하다.
사유지도
이 제목의 재료는 실제로 작문 스타일을 규정하고 있다. 소설은 전형적인 스토리를 통해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묘사한다. 소설은 초상 묘사, 동작 묘사, 언어 묘사, 심리 활동 묘사 등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또한 허구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이야기의 시작, 발전, 고조, 결말에 초점을 맞추고, 일정한 시대 주제를 밝힐 수 있다.
훌륭한 모범문
어려운 문제
산서성 유사 현 타성 중학교 동단
하이라이트 가이드: 캐릭터의 자기 노출 묘사
이 문장 한 편은 단편 소설이다. 작가는 뇌물수수를 두려워하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한 관리의 부패한 장면을 폭로했다. 이 문장 선정은 중요한 시대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이 문장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사회 에 대한 반부패력 을 강화하는 또 한 번의 경종이다.
이 글의 하이라이트는 인물에 대한 동작 묘사와 심리활동 묘사의 생생한 이미지로 고 감독의 캐릭터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결말점도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고 주임은 소파에 다리를 꼬고 앉아 신문을 읽고, 입에 시가를 물고 있다. 이때 초인종이 울리자 그는 얼른 일어나 문을 열었다. (동작 설명, 이미지 묘사)
들어온 사람은 그의 부하 주임으로, 손에 담배 한 대를 들고 있다. 그들 국은 간부를 선발하고 있는데 국장은 한눈에 그 목적을 알고 있다. 나는 내가 이렇게 온 줄 알았는데, 지금은 다른 사람의 방문을 즐겨야 한다.
역시 인사말을 몇 마디 나누자 모두들 본론으로 들어가 선정된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고 주임은 그저 무심코 부축했을 뿐, 담배는 손을 떼지 않고, 마음속으로는 담배 한 대가 나를 이용하고 싶다고 생각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도 안 돼! 쳉 국장은 마침내 일어나 작별을 고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특별히 이 담배 한 갑을 잘 맛보라고 당부했다. (1) 심리적 묘사-탐욕; 첫째, 언외의 의미-뇌물 수수)
주임을 배웅한 후, 그는 재빨리 집으로 돌아가 문을 닫았다. 그는 지체없이 담배를 켰다. 안에는 인민폐 한 묶음이 있는데, 모두 200 이다. 이것은 그런대로 비슷하다. 고 주임은 미간을 좋아했다. (동작 묘사에는 특색이 있다. 설탕 코팅 포탄)
이것들을 정착시킨 후, 그는 또 신문을 집어 들고, 아무렇지도 않게 보았다. 갑자기 한 대형 공기업 사장이 공금 횡령과 뇌물 수수로 징역 20 년을 선고받았다는 뉴스가 눈에 띄었다. 그는 웃으며 자신에게 말했다: 바보! 너는 좀 똑똑하게 배울 수 없니? 교묘한 수단? 나에게서 배워라! (앞차의 교훈이 있지만, 이것은 요행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윙윙 하는 소리와 함께 긴 다리 모기 한 마리가 눈을 감고 있는 고위 주임을 깨웠다. 손을 한번 흔들면 정말 짜증난다! 고 국장은 아직 꿈속에 있는 것 같아, 화가 나서 한마디 욕했다, 개자식! 감히 노인을 대적할 수 있단 말인가? 네가 올라가면 올라간다고 했잖아, 내가 내려가면 네가 내려가야 한다고 했잖아? ! (혼잣말, 솔직히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린다) 모기도 놀라서 창문으로 날아갔다.
모기가 매우 위압적인 것 같아 감독을 조롱하고 감독이 일어서서 이 빌어먹을 벌레를 죽이려고 했다. 갑자기 모기가 구석에 영롱하고 유연한 거미줄에 얽혔다. 고 주임은 경멸스럽게 웃으며 돌아서서 시가를 잡았다.
왜 그런지 그는 갑자기 마음이 좀 심란하여 아무리 해도 머리 속에 붙어 있는 모기를 벗어날 수 없었다. 왜 이런 말이 생각나는지 모르겠다: 법망이 어설프지만 빠뜨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망, 법망, 법망, 법망, 법망, 법망) "비극이 재연될 것을 예고한다"
그는 이마를 힘껏 두드렸다. 나 왜 그래? 아니, 난 ... 하지만 돌이켜 보면, 애초에 내가 어떻게 국장이 되었는지, 선물을 주지 않았습니까? 지금 사회가 모두 이렇게 되었으니,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손해가 아닌가? 좋아, 풍수가 번갈아 돌아간다. 그런데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돈 ... 아아! 이것은 정말 어려운 문제이다!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는 사색을 불러일으켜 잊을 수 없다.
변형 혁신:
이야기를 잘 편찬하고, 인물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각종 묘사 방법을 운용하여, 인물이 무대에 나타나게 하고, 인물을 어떻게 생동감 있게 쓰는지, 이 논문은 공부할 만한 곳이다. 문장 속 모기의 상징도 두드러지고 작가의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당신이' 반부패',' 경종',' 유혹',' 실실' 과 같은 화제를 썼다면, 이 문장 는 매우 참고 가치가 있다.
(양 Haiyan, 쑤 윤 추천)
우리집 전쟁
산서성 유사현 () 시 중학교 왕욱 ().
하이라이트 가이드: 옛날에는 오늘용으로,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
이 논문의 하이라이트는 매우 두드러진다. 내용은 보통 세 식구의 전쟁과 평화이지만 수법은 삼국 이야기와 비교된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썼고, 배워서 응용하여, 이 문장 () 가 동류 작문에서 출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저자가 지금까지 썼던 입의,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언어, 민주적 조화를 추구하는 주제가 모두 두드러진다. 이것은 매우 특색 있는 작문이다.
나는 그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한 폭의 그림으로 우리 집을 대표하게 해주세요. (이상하고 매혹적입니다.). 좋아요! 삼국 시대의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비교적 적당하고, 삼국은 천하의 3 분의 3 분의 1 이다.
먼저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제 성은 왕입니다. 왕욱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저는 사천 요리의 유북야입니다. 우리 엄마는 동우의 손권이고, 우리 아버지는 위국의 조조이다. (일대일 대응, 고금의 결합)
16 년 전 유비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가족 은 반복적으로 전쟁, 상황이 매우 인상적 이었다. 손 () 유는 조조 () 가 제후를 위해 황위를 장악하는 행위에 대해 매우 불만이다. 유비는 조도둑과 맞서 민주적 자치를 쟁취하기로 했다! (설명, 주제 강조)
유비는 아홉 살 때 삼국연의 고전 전투인 적벽전이 발발했다. 자세히 내 말을 들어라.
어느 날 조조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캠프로 돌아와 인사불성이 되었다. 캠프에서 그는 갑자기 이유 없이 손권을 크게 욕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침실에 출병했다. 손권이 크게 노하여 관참에 군대를 보냈다. 손씨는 자신의 실력이 조조조에게 졌다는 것을 알고 유에게 물었다. 손조 사이의 전투는 일촉즉발이었다. 마지막으로, 나의 수완이 많은 유비는 어쩔 수 없이 화해했다. 조씨는 방에 들어가자마자 잠이 들었고 손권은 방에서 조조의 죄를 암송했다. 다음날 아침, 만신창이로 훈련받은 조조는 화가 나서 침을 흘리며 조기를 익사시키려 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고개를 숙이고 죄를 시인해야 했다. 그는 너무 기관지염이라 유비를 울게 했다. "'적벽전'" 가족 집중 "
시간이 흐르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지금은 이미 2 1 세기가 되었다. 이것은 정보화 시대이며, 가와유비는 키보드를 관장한다. 행복한 사람들은 모두 그 속에 깊이 빠져 있고, 다밥은 생각하지 않는다. 카오, 리우 는 이 게임에 너무 집착하는 것을 보고, 오래도록 성공하지 못할까 봐, 다음 약속하여 공격한다. 나는 손체조의 병사들이 한창처럼 한 층씩 앞으로 밀고 나가는 것을 보았다. 유비는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고 실언을 했다. 결국 그는 행동으로 전쟁을 진정시키고 아픔을 참으며 포기해야 할 것을 포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승리의 길을 깨달았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지식으로 장비를 강화했다. 손체조도 피곤하다. "게임에 중독된" 나 "에 초점을 맞춘다"
삼국은 자주 부딪치는 것을 만났지만, 해마다, 날마다, 마침내 점점 더 민주적이 되었다. (앞뒤를 병행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이때부터 전쟁이 적어지고, 조화가 많이 되었다.
이것은 우리 집의 삼국대전이다.
변형 혁신:
과거와 현재를 결합해 허위로 만들면 평범하고 유머러스하며 재미있는 것을 쓸 수 있다. 이것은 학생들이 배울 만한 작문 기교이다. 다행히도, 이 글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효과를 얻었다. 관련 작문 활동에서, 너는 이런 기이한 승리의 기교를 익혔니?
(양 Haiyan, 쑤 윤 추천)
훌륭한 모범문
그녀의 옥기타에 타타르의 노래
산둥 zibo 시 linzi 지구 실험 중학교 tan Chen
하이라이트 가이드: 정성껏 선정한 주제, 독특한 소재, 조군.
이 논문에서 한 조군은 이렇게 심오하고 애절하게 해석되어 작은 작가의 문필과 지식 비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두 가지 점을 봐야 한다: 하나는 문장 제목이다. 옥금의 타타르의 노래', 얼마나 시적인 글인가, 얼마나 슬픈 글인가. 이것은 조군의 일생의 묘사이자 그녀의 일생의 걸작이다. 다만 이 화제는 우리를 파란만장한 역사로 이끌고, 예전의 대당으로 들어가 그녀의 기러기 진미에 내기를 걸게 할 것이다. 둘째, 소재 선택이 독특하다. 700 여 자가 조군의 일생을 농축하기 어렵다. 조군의 어떤 이야기라도 장편 이야기로 쓸 수 있지만, 작가는 개괄적이고 시적인 언어로 그녀의 생활의 세부 사항을 약화시켜 그녀의 내면을 부각시켰다. 바로 이런 재료에 대한 처리가 이 문장 문화를 문화적으로 부유하게 했다.
아름다운 보리에서 다채로운 장안으로 돌아오니, 너는 미소를 지으며 걸어온다. 으리으리한 궁전에서 막막한 사막까지, 너는 태연하게 대면한다. 아무리 고생해도 현을 따라 흐를 수밖에 없다. 소군, 너는 장려한 역사화권 속의 맑은 샘처럼, 낮은 소리로 아름다운 시를 읊으며 ... (생생한 비유가 인상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강남수향의 아름다움과 매력은 지울 수 없는 아름다움, 우아한 몸짓, 아름다운 하얀 얼굴을 당신에게 남겨준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러나 고향의 산천 협곡은 오히려 너를 지킬 수 없다. 작은 다리 흐르는 시화의는 네가 갈망하는 전원생활이지만 한원제의 취지는 장안으로 가라고 하는데. 너는 울려고 울며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산천을 쓰는 것은 사실 사람을 쓰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장안에 와서 예태에 도착하여 웅장한 궁전을 보았을 때, 네 마음속에는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다. 주변의 미녀들은 모두 화가에게 선물을 드리러 가서 황제의 환심을 얻었다. 너는 고개를 저으며 아랑곳하지 않는다. 천진난만하게 너의 미모가 후궁에 묻히지 않을 줄 알았는데, 너의 초상화의 흠집이 화가의 손에 의해 너의 치명적인 장애로 변해 매일 외로운 생활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왕궁이 따뜻한 곳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 너는 안에서 벌벌 떨고 있다. 너의 이전의 환상은 모두 물거품이 되어 도망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데 어떻게 도망가나요? 세속적인 교만이 아니라 작가 자신의 감정도 불러일으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훈족 혼자 한국에 와서, 당신은 먼 길을 요구합니다. 황제는 너의 편지를 보고 아무렇게나 승낙했는데, 운명이 그와 큰 농담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네가 떠난 날, 황제는 너를 보고 깜짝 놀랐지만, 곧 후회했다. 작가는 제멋대로 하고 생명의 의의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칸이 만리장성에 도착한 후, 너의 내면은 속박이 풀렸다. 그것은 신세계였다. 하지만 곧 너는 또 외로워졌다. 생활 풍습의 차이로 인해 당신은 어쩔 수 없이 마음이 텅 비어 외로움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늘 마음속의 슬픔을 한달 아래 호가의 18 박자로 바꾼다. 거위조차도 그 슬픈 피아노 소리를 차마 들을 수 없다. (천고에 전해진 호가의 18 박자는 이미 가작이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당신의 북쪽 요새 여행은 전투 100 년 이상의 중빙을 해결했다. 결정적인 순간에, 너는 나서서 인격의 승화를 완성하고, 한흉노의 반세기 이상 평화를 지켰다. 당신은 모두를 위해 가정을 포기하고 부드러운 어깨로 역사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외로움과 슬픔을 참는다. 너는 우리의 자랑거리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 소군, 너는 역사상 영원한 풍경이다. (조군이 보루를 떠나는 행동을 높이 평가하고 이성적 분석을 진행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변형 혁신:
글에서 조군에 대한 평가가 극도로 자리를 잡았고, 인물 묘사는 여기서 끝난다. 더 많은 공백을 남겨 상상의 공간을 주다. 문학의 하늘은 상상의 날개가 필요하다. 바로 이런 교묘한 공백이다. 독자의 사상이 더 잘 날 수 있다. 두 번째는 경물 묘사를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한쪽이 물과 흙으로 한쪽을 기르다. 강남의 산천은 소군의 아름다운 외모와 물처럼 부드러운 영혼을 부여했다. 추운 달, 사막의 황사는 그녀의 고독한 마음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때문에 수천 년 동안 비파로 변한 허튼소리가 생겼다. 이런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은 우리가 참고할 수 있다. 이 글은 조군을 쓸 수도 있고, 그의' 호가 18 박자' 의 내용을 골라서 내용으로부터 그녀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것도 쉽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루 추천)
훌륭한 모범문
자연을 감상하다
산둥 zibo 시 linzi 실험 중학교 3 학년 Xu shouqi
하이라이트 가이드: 제목 쓰기에서 교묘하게 선정하는 전형적인 요령
이 글에서 표현한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느낌은 자연을 찬양하는 산문시이다.
이 문장 구조는 매우 참신하다. 제사의 형식으로 간결하고 간결한 소개도 전문을 소개하는 소개이다. 본문의 주요 부분은 춘하 가을겨울 시간순으로 써서 계층이 분명하다. 각 부분에는 작은 제목이 있는데, 제목 초안에서 1 ~ 4 자로 어구를 바로잡고, 어떤 글자로 각 계절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각 부분의 조직재료 중에서도 계절을 공제하는 전제하에 계절적 특징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는 재료를 선택한다.
사계절은 시 한 수, 자연이 창조한 시 한 곡이다.
-제목
(항상 하나, "시" 라는 글자가 있어, 문장 정서를 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 을 참조하십시오
스마트 스프링
매년 처음으로 우리에게 보고하는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봄이다. 매번 그녀는 소리 없이, 가벼운 미풍, 들판에는 옅은 노랑빛이 있을 것이다. 나뭇가지 끝에 옅은 녹색이 출렁이면 봄이 정말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봄이 일찍 와서 봄이 올 때의 정태, 의인화를 지적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봄은 의심할 여지없이 똑똑하다. 봄의 본질을 지적하면, 전환은 자연히 교묘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른 아침, 약간의 햇빛이 느릿느릿 강 위에 뿌려져 부드러운 강에 진주 같은 신비를 가져왔다. 바람이 봄물 한 웅덩이를 주름잡았다. "강 위의 수양버들은 이 한차례의 바람과 함께 허리를 흔들며 마치 감동적인 소녀처럼 춤을 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무 위의 새조차도 자기도 모르게 노래를 불렀다. 이 환상적인 세상에서 아무도 방해하려 하지 않는다. 조화되고 아름다운 그림은' 영동' 의 의미를 반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봄이 나에게 꽃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봄바람이 내 마음을 가득 뿌리기만 하면, 나는 자신감이 충만하여, 더 이상 노란 잎에 방향올을 마시지 않고, 청춘의 보습을 쟁기질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물의 표면에 잠기지 말고 사물의 본질을 이성적으로 보아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색다른 여름
하룻밤 사이에 여름은 봄날의 부드러운 말을 그녀의 난폭함과 대담함으로 바꾸었다. 그녀는 그렇게 소탈해서 봄에는 발자국을 남기지 않은 것 같고, 여름은 어디에나 있다. (세련된 여름은 전체적으로 독자 앞에 나타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른 아침, 순수한 푸른 하늘은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하늘에 걸려 있는 구름은 흰색과 금색으로 씻겨 염색한 것 같다. 공기 속에는 약간의 금빛이 함유되어 있어 주변 색깔을 오색찬란한 다채로움으로 변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기명언) "세부 사항" 에서 여름을 쓰는 것은 사람을 도취시키고 언어는 시로 가득 차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름이 막 온 따뜻한 바람이 칩거한 매미를 깨웠다. 바람이 숲을 지날 때 매미의 울음소리와 메뚜기의 듀엣은 빠르고 느리며 음악을 더욱 완곡하게 돋보이게 한다. 소리의 관점에서 여름을 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아한 가을
가을은 언제나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온다. 봄과는 달리 길가의 들꽃 한 송이로 우리를 놀라게 했다. 겨울과는 달리 첫눈의 낭만에 취하게 한다. 그녀는 이렇게 우아하여 항상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가지 않는다." " 가을의 색깔이 아니라 가을을 향한 사랑이 이미 드러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단풍숲이 붉게 물들고 가랑비가 조금 붙으면 숲 속 초원도 가을이다. 시적인 가을 소리 속에서 추충의 울음소리도 다소 소탈하고 우아하다. 큰 배경에서 가랑비와 가을벌레의 속삭임을 듣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저녁 무렵, 석양이 지는 가로수길을 걷다가 노란 잎이 공중에서 몇 바퀴 돌다가 마침내 땅에 떨어져 어머니의 품에 돌아왔다. 나는 그 잎의 우아함을 느꼈지만, 내 마음은 알 수 없는 슬픔을 느꼈다. 정말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오동나무 한 그루가 가을소리를 내고, 바나나 한 그루가 근심을 낸다." 옛사람이 가을을 슬퍼하는 정이 있어, 문장 들에게 무거운 느낌을 주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름다운 겨울
겨울에는 쓸쓸하고, 차분하고, 슬프지만, 마침내 자연의 시편에 완벽하고 독특한 마침표를 그렸다. 내 눈에는 겨울이 자연의 멋진 꽃이다. 하늘의 눈송이, 교만한 섣달 매화, 창턱에 톡톡 튀는 눈송이가 겨울의 고민을 하소연하고 있다. 그것들은 이렇게 조용하고, 간단하고, 순결하고, 신성하다. 겨울에는 찬바람에 풍골을 연마하고, 얼음과 눈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낳는다. 이 로맨스 때문에 겨울을 아름답게 한다. (선택각은 참신하다. 겨울의 추위에서 벗어나 쓴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계절시는 봄의 영동, 여름의 소탈함, 가을의 우아함, 겨울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사계절은 4 곡의 노래와 같다. 각 수도마다 감동적인 멜로디가 있고, 또 한 곡의 교향악처럼, 네 개의 악장이 엇갈려 조화롭게 하나가 된다. 사계절은 시, 사계절은 그림이며, 우리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사계절은 우리의 마음을 승화시키고, 우리의 삶을 기록하며, 우리가 경험한 365 일 밤낮을 기록했다. (요약하면, 문장 조합이 참신하고 의미심장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변형 혁신:
이 문장 은 자연에 대한 찬사다. 자연이라는 큰 화제에 직면하여 작가는 교묘하게 춘하 가을겨울 네 방면에서 글쓰기를 잘라 자막 형식으로 글쓰기의 내용을 정한다. 봄은 많이 쓸 수 있다. 산란을 피하기 위해 "스마트" 로 "제한" 합니다. 이를 둘러싸고, 선택한 소재는 흐트러지지 않는다. 큰 제목을 쓸 때, 이런 방법을 참고하여, 큰 제목을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각각 작은 제목을 하나 추가하여 쓰기 범위를 정할 수 있다. 이런 작문 방식은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이 문장 역시 산수나 인문경관과 같은 풍경의 각도에서 잘라 자연미에 대한 감상을 서술할 수 있다.
(루 추천)
녹색을 부르다
산둥 쯔보 린쯔 실험 중학교 3 학년 유룡요.
하이라이트 안내: 심도 있고 교묘하게 물체 이미지 보급을 논의하는 주제.
이 문장 수업은 자연 환경 보호에 관한 것이다. 오늘날 환경보호는 이미 전 세계 인류의 지식이 되었다. 작가는 환경 보호가 인류의 생존에 미치는 중요성을 큰 도리로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녹색이 사라진 실망부터 시작해 녹색의 귀환을 호소하고 있다. 작가는 이상중의 자연과 현실의 자연을 비교해서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주었다. 현실에 직면하여 작가의 사상은 시공간을 돌파하고 내용이 두껍다. 그린을 잃어버리면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우환 의식이 더욱 선명하다.
만약 단지 녹색 수준에 머물러 있다면, 문장 은 비교적 밋밋하고 기복이 없을 것이다. 끝에서 작가는 녹색에서 뻗어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녹색' 아래에 두고' 녹색' 의 내포를 넓히고 주제를 심화시켰다.
"왜 흰 구름이 조용히 울고 있고, 왜 바람이 그녀를 위해 하소연하고 있는가?" 가사를 인용하면 슬픈 느낌이 든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매번 나는 자기도 모르게 이 노래를 흥얼거렸고, 그 어린 소녀에 대한 경의가 저절로 생겨났고, 갑자기 마음이 시큰시큰한 느낌이 들었다. 나는 고층 빌딩에서 자란 아이이다. 나는 진정으로 무성한 숲과 푸른 산야를 본 적이 없다. 자유로운 새와 졸졸 흐르는 시냇물은 나에게는 더 먼 전설이다. 자연에 대한 모든 인상은 책과 텔레비전을 제외하고 모두 귀담아듣는 것에 불과하다. 내 머릿속에서 낮의 하늘은 언제나 회색이고 밤의 별빛을 모른다. 가끔 은빛 달빛이 있어 나 혼자 외로워. 두 폭의 그림이 뚜렷한 대비를 이루어 주제를 부각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한가한 시간에 산책을 나가지만, 도시의 소음은 나를 짜증나게 한다. 자동차가 배출하는 배기가스는 나로 하여금 숨쉬는 것을 두려워하게 한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나는 항상 건장한 나무 한 그루가 베어지는 것을 보았는데, 나는 마치 그들의 고통스러운 신음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오늘 척박한 황토고원이 한때 울창한 숲이었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지금은 두터운 지하 탄광만이 울창한 황하가 한때 맑아졌음을 증명할 수 있고, 지금의 강도, 이 중대장은 이미 황하가 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귀국하는 것 외에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내가 기르는 분재와 숲은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환경보호에 있어서는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그러나, 나는 마침내 녹색, 생명의 색깔과 희망을 보았다. 사유가 민첩하고 시공 제한을 돌파하며 환경 의식이 깊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신은 사람을 창조하기 전에 자연을 창조하셨고, 자연은 조화롭다. 청산주변에는 푸른 물,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있고, 별은 반드시 달을 들고, 꽃은 반드시 향기로워지고, 새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 산천의 아름다움, 바다의 광대함만으로는 자연의 모든 생물이 우리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세상을 주신 것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생각을 자극하는 한 가지, 문장 실력이 바로 거기에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녹색은 생명의 영원한 원색, 평화의 사자로 청춘의 활력이 넘친다. 나는 녹색을 좋아한다. 꽃계절의 번잡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새로운 녹색을 보존하고 싶다. 마음은 세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나는 녹색, 평화, 건강을 호소한다. 녹색의 광활함, 녹색의 깊음, 녹색의 청원이 영원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생명 특유의 녹색으로 생명에 대한 나의 고마움을 보답한다. 자신이 녹색을 부르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고, 주제를 크게 하여 깊이 만들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변형 혁신:
이 문장 은' 녹색' 의 실종을 위해 쓴 것이다. 아름다움이 사라졌기 때문에 부른다. 작가가 호소하는 것은 녹색이 아니라 인간 생활에서 사라진 아름다운 사물과 감정이다. 작가가 선택한 각도가 매우 교묘하다. 우리가 모든 아름다움을 부르면, 문장 들은 매우 텅 비어 있을 것이다. 작가는 녹색 점을 하나 선택해서 쓰지만, 깊이 쓰는 것도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이 점을 적절히 확장하면 적용 범위가 넓어지고, 이미 사라진 모든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부름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것을 쓸 때, 집중해서 좀 더 자세하게 쓴 다음, 남은 기교를 다시 언급하면, 우리는 참고할 수 있다. 이 문장 도 그룹 의 형식 으로 쓸 수 있다. 노신 씨가 쓴' 고향' 처럼 기억 속 의 녹색, 현실 속 의 녹색, 이상적 인 녹색 을 써 이 세 부분 을 유기적 으로 결합해도 좋은 문장 한 편 을 쓸 수 있다. (루 추천)